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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바칼이 어려우면 안된다는 건 참 공감하기 힘드네요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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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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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기보다 더럽게 나올까봐 걱정임 오즈마때 패턴 쿨타임 짧게해놔서 패턴이 두세개씩 겹쳐서 나오던거라든지(예를들면 특정 파티원이 제공하는 부채꼴모양 보호막에서 패턴 피하고 있는데 그 안에다가 번개를 연발로 떨궈서 둘중 한 패턴은 무조건 얻어 맞아야 하는 상황), 마이스터 실험실에서 그냥 통상패턴도 탄막으로 해놓고 "피할수있으면 피해봐 ㅋㅋ" 하는거처럼요
22.08.16 22:17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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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우면 이제 가운데로도 걸러지기 시작하니까요. 그게 제일 문제고.
22.08.16 22:59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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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징이라기 보단... 던파에서 어렵게 나온다 = 드럽게 나온다 인 경우가 많다보니 걱정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잘 나와서 와우나 로아 처럼 빡센 레이드 체제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레이드가 레이드 다웠으면...
22.08.16 22:15

(IP보기클릭)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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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가 패턴이 어려운게 아니고 패턴이 더럽거나 딜컷이 좋같이 빡빡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서 불합리함을 느끼게 되는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22.08.16 23:09

(IP보기클릭)175.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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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든지 어렵게 나와도 되는데, 최소한 '합리적인 어려움'이면 좋겠습니다. 쓰레기로 내놔서 피통만 야금야금 깎고 있는 그 던전이 지금 나온지 이제 겨우 3달 됐어요.. 공구상자나 완전무적 스파이럴처럼 특정 직업 구성으론 절대 파훼 불가능한 게 나오면 그건 어려운 게 아니라 더러운 검다..
22.08.16 22:14

(IP보기클릭)175.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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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든지 어렵게 나와도 되는데, 최소한 '합리적인 어려움'이면 좋겠습니다. 쓰레기로 내놔서 피통만 야금야금 깎고 있는 그 던전이 지금 나온지 이제 겨우 3달 됐어요.. 공구상자나 완전무적 스파이럴처럼 특정 직업 구성으론 절대 파훼 불가능한 게 나오면 그건 어려운 게 아니라 더러운 검다..
22.08.16 22:14

(IP보기클릭)118.235.***.***

PRL412
그건 물론 어려운 게 아니라 더러운 게 맞죠. | 22.08.16 22:15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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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징이라기 보단... 던파에서 어렵게 나온다 = 드럽게 나온다 인 경우가 많다보니 걱정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잘 나와서 와우나 로아 처럼 빡센 레이드 체제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레이드가 레이드 다웠으면...
22.08.16 22:15

(IP보기클릭)119.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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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기보다 더럽게 나올까봐 걱정임 오즈마때 패턴 쿨타임 짧게해놔서 패턴이 두세개씩 겹쳐서 나오던거라든지(예를들면 특정 파티원이 제공하는 부채꼴모양 보호막에서 패턴 피하고 있는데 그 안에다가 번개를 연발로 떨궈서 둘중 한 패턴은 무조건 얻어 맞아야 하는 상황), 마이스터 실험실에서 그냥 통상패턴도 탄막으로 해놓고 "피할수있으면 피해봐 ㅋㅋ" 하는거처럼요
22.08.16 22:17

(IP보기클릭)121.157.***.***

힐미도
본인들도 재점검하고 한다는 거 보면 마이스터 꼬라지는 안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22.08.16 22:18 | |

(IP보기클릭)119.206.***.***

루리웹-1683905948
뭐 그런 억까패턴 없이 순수하게 피지컬/판단력이 된다면 극복할 수 있는 어려움 이라면 능력이 부족하면 그냥 개전을 돌면 되는거니까 상관없다고 생각하긴 해요 | 22.08.16 22:21 | |

(IP보기클릭)175.196.***.***

힐미도
애당초 개전과 바칼 레이드의 주요 보상(융합픽과 고유 무기 등)은 같을 거라고 했으니.. | 22.08.16 22:24 | |

(IP보기클릭)118.235.***.***

그냥 어려운거면 그려려니하는데 지금까지 보면 어려운거하고 더러운거하고 혼동하는그게 없진 않았어요. 거기다가 과한 연좌제까지
22.08.16 22:24

(IP보기클릭)119.200.***.***

강제 패턴 미니 게임 뭐 다 이해 하는데 이동속도가 안된다거나 미니 게임의 이해하기 어렵게 내 놓는 다거나 패턴의 강제성이 너무 심각한다던가 하는 경우는 쵸큼 이번 시즌 대다수 패턴이나 난이도는 어렵다고 하기 보다도 짜증을 불러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고 그것들 전부다 하향 처먹여서 지금 같은 형태가 된거긴 한데 실질적으로 그거 간파 못하고 아직 까지도 난이도 그따구로 해 놨으면 유저수 지금 얼마나 남았을까 궁금해 지네요 그나마 이정도로 생각 하고 해 놔서 남을 유저 남고 그랬는데 어차피 하향 될꺼라고는 하지만 어느정도 인정하는 선에서 절제는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이야 컨텐츠 소비력을 낮출수록 자기들 개발 단계를 쉬엄쉬엄 한다지만 자기네들도 아는 문제점을 고이 그대로 써서 나중에 하향 하는 형태가 아닌 교정 하는 형태로 바뀌었음 싶네요 자기들이 개떡같은건 개떡같다고 아닌깐 하향을 하는거지 그 시스템 좋은데 하기 싫어 울며 겨자 먹기로 하향하는건 아니잔 습니까
22.08.16 22:39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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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우면 이제 가운데로도 걸러지기 시작하니까요. 그게 제일 문제고.
22.08.16 22:59

(IP보기클릭)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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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가 패턴이 어려운게 아니고 패턴이 더럽거나 딜컷이 좋같이 빡빡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서 불합리함을 느끼게 되는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22.08.16 23:09

(IP보기클릭)112.155.***.***

어려우면 안된다 (X) 더러우면 안된다 (O)
22.08.16 23:30

(IP보기클릭)58.229.***.***

저도 어려운건 상관 없어여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패턴 파훼하는 맛나고 재밌으니깐요. 하지만 더러운건 안되요 이시스에서 봤던 무지성 텔레포트로 딜 다피하기라던가 운영자도 모르는 패턴 가진 쿠로크라던가
22.08.16 23:54

(IP보기클릭)180.135.***.***

어렵다와 더럽다가 다르기도 하고 까고말해서 말이 레이드지 매주 도는 숙제던전인데 적당선으로 조절하는게 낫다 봄
22.08.17 04:59

(IP보기클릭)211.197.***.***

까놓고 그 동안 개발진들이 '어렵게'라고 만들어 놓고 까놓고보면 '드럽고 불합리'한게 거의 대부분이었어서요. 유저들 연차 쌓이면서 생긴 불신같은거죠 퀵키같은게 아니면 클리어 불가능했던 마수 때 부터 오즈마의 '그냥 죽어'겹패턴까지...
22.08.17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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