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번시즌은 반복플레이의 고삐가 풀린 상태입니다. 일단 가장 큰 핵심이라고 생각하는데
뭔말이냐면 이전 던파는 특별보상(신지) 입장횟수제한(오큘 연옥 레이드) 등
할수있는 횟수를 정해놓고 그 이상은 플레이 해도 의미가 없거나, 할수 없게 만들어놨어요
항로가 있기하지만 여기는 성장던젼이 아니니 어나더라고 치고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결국 아무리 던젼을 잘만들어도 반복하면 질려요
그래서 입장횟수 제한은 컨텐츠 소모도 있지만 계속되는 반복 플레이로 게임 자체가 질려 이탈하는걸 막았던거죠
물론 헬은 무제한이지만 이건 빠칭코니 논외..
근대 이번 일던은 횟수제한이 없죠. 피로도 다 떨어질때까지 돌수있어요
그러니 제한있을때보다 더 많이돌고, 더 빨리 질리겠죠
이거까진 게임사측에서 예상을 한거같아요. 그래서 이번엔 일던이 무려 8개나 됩니다.
8개나 되고 드랍템을 던젼 8개에 뿌려놨으니 던젼 8개를 돌아가면서 돌면 질리는 속도를 막을수 있겠지?
근대 몇가지 사항으로 인해 계산이 빗나가는데...
1. 템벨런스
과소모 엔 파이터가 되버려서 다들 나사우만 줄창 돌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이해가 안가요
어떻게 템 하나에 스증 25프로의 포텐셜을 쑤셔넣을 생각을 했을까요?
마이스터 신발마냥 쓸려면 딜포텐셜 0도없는 이속템을 끼워야 하는것도 아니고
끝바시 천재벨 미니베터리팩 다 어느정도 딜포텐셜이 있는 템들인데...
왜 기본기 템 너프할때 천재신을 안건드렸을까요
병'신을 만들어 놓을 필요 없이 조금만 조정했어도 이정도는 아니었을텐데...
그리고 또 하필 코어 다 나사우에서만 나오네
나사우 말고 딴데 갈 이유가 없죠.
커스텀 보장까지 나사우에서 나왔으면 진짜 골때렸을텐데 ㅋㅋㅋ 이건 다행이 나사우에선 안나오죠
2. 베릴계정귀속
제 생각엔 이게 제일 큰 문제였던거같아요
지금 시즌은 베릴소모량이 전투력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유저가 더빨리 더 많이 강해지고 싶어하는건 당연하고요
그렇다면 방법은? 익스뺑 요원들을 양산해서 나사우만 몇 캐릭씩 줄창 돌리는거죠
이 행동 흐름은 너무 쉽게 예상 가능합니다.
거기다 베릴이 와다다다..
이건 명진이가 부캐까지 쥐어짜서 베릴캐라고 칼들고 협박한거잖아요.
차라리 그냥 베릴이 교불이었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대신 드랍율은 지금보다 몇배는 더 많아야겠죠
아니면 전시즌 처럼 반교불 반계귀라던가
입장제한없는 던젼을 몇캐릭씩 돌리게 됩니다. 그것도 매일
만약 시즌 시작하고 캐릭 하나 성실하게 나사우 뺑을 했다면 지금쯤 1000번정도 돌았을겁니다
근대 다들 한캐릭만 하진 않았겠죠
도대체 나사우를 다들 몇번돌았을까요.
천번? 이천번? 대부분 이거 이상일껄요
이러는데 안지겨우면 던파하는 로봇이죠
신던젼 퀄러티. 성장 방법 파밍방식 이런건 부차적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마이스터의 실험실이 나왔어도 나사우 삼림을 돌아야 한다는겁니다.
이스핀즈 가 얼마나 멋지고 화려하게 나올진 모르겠는데 계가 나와도 나사우는 돌아야할거같아요
이게 지금 다들 말하는 피로감의 정체가 아닐까 싶네요
(IP보기클릭)211.36.***.***
그냥 성장시스템이 던파랑 안맞음 일단 템을먹여야 성장하면 신주단지 모시듯히 나오는게 아니라 쏟아져나오게 디자인 했어야함 베릴을 계귀로하건 교불로하건 결국은 저기에다 넣는재료라서 얼마나 나오건 성장치보면 한숨만 나오는건 변함없어요 그런데 애초에 이런성장 방식은 오픈월드 무제한 게임에서나 어울리는데 던파는 그런식으로하면 피곤하죠
(IP보기클릭)121.181.***.***
진이계 이벤트에서 눈치챘어야 함 105제 시스템을 그냥 다 알려준 거였는데 ㅋㅋ
(IP보기클릭)118.235.***.***
시즌초부터 말했었지만 성장이게 되게 스트레스임
(IP보기클릭)42.28.***.***
그야말로 누가 말하는 도전을 위한 난이도였져 까고말해서 연옥1단계에 연옥일던 노말 오즈마1단만 존나 돌아도 연옥졸업 충분했고 그 이상은 도전과 경매보상 노리는 어디까지나 파밍과는 다른걸 목표로 해서 안하려면 안해도 충분했음... 정호가 다 잘했다 이런건 아닌데 적어도 던전이라는 면(던전 피로감이든 던전 난이도 밸런스든)에서는 걍 지금시즌보단 낫다 생각함
(IP보기클릭)118.34.***.***
보람없음 + 몇몇 네임드 스킵 할수 없는 구조
(IP보기클릭)118.34.***.***
보람없음 + 몇몇 네임드 스킵 할수 없는 구조
(IP보기클릭)211.36.***.***
그냥 성장시스템이 던파랑 안맞음 일단 템을먹여야 성장하면 신주단지 모시듯히 나오는게 아니라 쏟아져나오게 디자인 했어야함 베릴을 계귀로하건 교불로하건 결국은 저기에다 넣는재료라서 얼마나 나오건 성장치보면 한숨만 나오는건 변함없어요 그런데 애초에 이런성장 방식은 오픈월드 무제한 게임에서나 어울리는데 던파는 그런식으로하면 피곤하죠
(IP보기클릭)121.181.***.***
이젠 다른 게임 벤치마킹이 욕 먹을 일은 아니지만 특정 몇몇 게임 많이 하고 온 게 좀 티났음 디아3, 다크소울, 도감 있는 모바일 게임 | 22.05.20 18:03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58.239.***.***
(IP보기클릭)223.38.***.***
겪어보니 던전 난이도가 많아져서 좋은거같지는 않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상위던전과 레이드는 연옥 1~4단계, 오즈마 0~3단등 더 있긴한데 꼭 연옥 4단 가야됨? 오즈마 3단 가야됨? 느낌이였죠 지금는 파죽성한해도 템렙 격차 심하게 줘서 이래도 파죽마 안감? 느낌이 되게 강했죠 | 22.05.20 17:50 | |
(IP보기클릭)121.181.***.***
루리웹-2637096882
진이계 이벤트에서 눈치챘어야 함 105제 시스템을 그냥 다 알려준 거였는데 ㅋㅋ | 22.05.20 18:04 | |
(IP보기클릭)223.38.***.***
적정명성일때 파죽마를 안가면 플레이포인트 허공에 뿌리는거니 싫어도 억지로 맞춰가는거죠 지금은 | 22.05.20 18:23 | |
(IP보기클릭)42.28.***.***
1UP
그야말로 누가 말하는 도전을 위한 난이도였져 까고말해서 연옥1단계에 연옥일던 노말 오즈마1단만 존나 돌아도 연옥졸업 충분했고 그 이상은 도전과 경매보상 노리는 어디까지나 파밍과는 다른걸 목표로 해서 안하려면 안해도 충분했음... 정호가 다 잘했다 이런건 아닌데 적어도 던전이라는 면(던전 피로감이든 던전 난이도 밸런스든)에서는 걍 지금시즌보단 낫다 생각함 | 22.05.20 18:43 | |
(IP보기클릭)118.235.***.***
시즌초부터 말했었지만 성장이게 되게 스트레스임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