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감] 프레이 다캐릭하면서 느낀점 [19]




(492020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273 | 댓글수 19
글쓰기
|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59.20.***.***

BEST
퓨딜 쿼터재로 시너지를 다 접게 만들어버리지 않고 다른방안으로 퓨딜이 들어가게끔 했으면 지금처럼 시너지 난이 없지 않았을까함... 그때 시너지들 진짜 많이접었죠.
19.03.25 04:00

(IP보기클릭)175.223.***.***

BEST
제발 모든걸 유저탓으로 몰아가지 말아주세요 지금 시스템 분명 잘못된거 맞습니다 그린은 관측 요격 ↗뺑이 치면서 쉽게 가는거 솔직히 개 ↗같고 역겹습니다 제발 패치로 저딴 파티 구성좀 없앴으면 좋겠어요
19.03.25 08:06

(IP보기클릭)222.105.***.***

BEST
저는 이번주에 60클 찍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버리는 시간이 너무 많더군요. 시너지 구인하느라 버리는시간, 저지때 느릿느릿 날아가는 스레니콘 때문에 멍때리는시간, 토벌에서도 격갔는데 공격부터 시작하면 공격패턴 긴 시간 자체가 버리는시간이고.. 이래저래 레이드 설계상의 이유로 중간중간 루즈할때가 많네요
19.03.25 00:49

(IP보기클릭)223.33.***.***

BEST
근데 버퍼 기준 1.7은 잡아야됨 올졸업에 증폭플티 없으면 1.7은 나오고 버퍼 넘쳐서 그 밑은 받을 이유가 없음
19.03.25 01:06

(IP보기클릭)61.255.***.***

BEST
레이드가 너무 힘들어요 신경쓸 부분이 너무 많은데 실수에 대해 너무 리스크가 큼
19.03.25 00:53

(IP보기클릭)175.223.***.***

그냥 2퓨1시가 정석이 되기만 해도 상당부분 해결이 많이 되는데 몇몇 이기적인 분들이 반발이 거세죠
19.03.25 00:45

(IP보기클릭)222.105.***.***

BEST
저는 이번주에 60클 찍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버리는 시간이 너무 많더군요. 시너지 구인하느라 버리는시간, 저지때 느릿느릿 날아가는 스레니콘 때문에 멍때리는시간, 토벌에서도 격갔는데 공격부터 시작하면 공격패턴 긴 시간 자체가 버리는시간이고.. 이래저래 레이드 설계상의 이유로 중간중간 루즈할때가 많네요
19.03.25 00:49

(IP보기클릭)124.5.***.***

캐릭빨 차이큰건 ㅇㅈ 클리어가 되어도 하위권은 기면서 죽어라 때려박는거고 상위권은 걍 너그럽게 툭툭 치면서 슉슉 넣는거임
19.03.25 00:50

(IP보기클릭)61.255.***.***

BEST
레이드가 너무 힘들어요 신경쓸 부분이 너무 많은데 실수에 대해 너무 리스크가 큼
19.03.25 00:53

(IP보기클릭)121.183.***.***

2퓨 1시는 강제로 해야 한다기보다 다른 방향으로 2퓨일때 추가적으로 뭔가를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너지가 적은 투자로 빠른 레이드 진입이 장점인데 1퓨 2시로 퓨딜 할당제 했는데 여기서 또 시너지 자리 뺏어서 2퓨 1시로 퓨딜2명 할당하고 시너지는 뭐 장점도 없고 단점만 있는 캐릭군으로 남으라고 하면 좀 많이 화날거 같은데..
19.03.25 00:56

(IP보기클릭)182.212.***.***

치ㅡ타
뭐 오피셜로 조정한다고 했으니 그냥 기다려보렵니다 | 19.03.25 00:57 | |

(IP보기클릭)222.97.***.***

치ㅡ타
퓨딜 둘일땐 듀얼데미지의 부활 | 19.03.25 02:14 | |

(IP보기클릭)223.33.***.***

BEST
근데 버퍼 기준 1.7은 잡아야됨 올졸업에 증폭플티 없으면 1.7은 나오고 버퍼 넘쳐서 그 밑은 받을 이유가 없음
19.03.25 01:06

(IP보기클릭)131.147.***.***

방금 레이븐, 마도, 염제, 1.7 홀리 조합으로 레드 갔다 왔습니다만, 1.7 버퍼 끼더라도 이 조합으로 잘 깨던데? 하는 말은 안나오더군요. 아무리 봐도 비틀어서 깼다는 느낌이 들던데 진짜 직업 격차가 엄청 심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9.03.25 01:23

(IP보기클릭)121.183.***.***

crmz
그 조합으로는 힘들어 뒤집니다 괜히 예시로 든게 아니예요 | 19.03.25 01:24 | |

(IP보기클릭)180.65.***.***

염제유저로 반박하려다가... 최근동료로 확인해서 오늘 같이 프레이 대정원뛴 에반님 버프력을 보니 아리아 1.8이시더라구요... 흑 반박불가... (다른 파티원은 배메 리디머 였습니다.)
19.03.25 01:42

(IP보기클릭)121.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만사제
흔히 퓨딜 육망성이라고 배메 버서커 패황 레이븐 엘마 빙교리 이렇게 6명 퓨딜입니다 | 19.03.25 02:13 | |

(IP보기클릭)175.210.***.***

나는hp물약
안좋은 의미로? | 19.03.29 18:48 | |

(IP보기클릭)59.20.***.***

BEST
퓨딜 쿼터재로 시너지를 다 접게 만들어버리지 않고 다른방안으로 퓨딜이 들어가게끔 했으면 지금처럼 시너지 난이 없지 않았을까함... 그때 시너지들 진짜 많이접었죠.
19.03.25 04:00

(IP보기클릭)175.210.***.***

마법방어력
퓨딜 쿼터제가 뭔가요? | 19.03.29 18:49 | |

(IP보기클릭)211.228.***.***

정말 공감하는 글이네요. 네오플이 꼭보길..
19.03.25 06:47

(IP보기클릭)180.182.***.***

공대장이면 레드 옐로 그린 스펙차 없이 짜면 레드팟만 유난히 힘들 이유가 전혀 없는것도 아실텐데 공대원으로만 다니셨나 보네요 레드팟 역할편중현상은 네오플이 유도한게 아니라 그냥 백퍼 공대장의 구인 편의성 때문에 생긴 현상입니다. 네오플이 무슨 조치를 하면 레드팟이 덜 힘들 수 있을까요?
19.03.25 07:55

(IP보기클릭)175.223.***.***

참견꾼
고정6개 , 공팟 7개 운영하는 공대장입니다.. 고정이야 레드 옐로 그린 스펙을 비슷하게 맞춰서 현재도 20~25분컷으로 6개 다 끝내구 있구요 공팟에서 고정처럼 레드 옐로 그린 스펙차이 없이 공대 짤려면 시간엄청 꺠집니다 이걸 7개나 한다고 하면 시간 잡아먹는것도 어마어마하죠 결국 비슷한 수준내에서 끼리끼리 맞춰서 빠르게 출발하는 식으로 하면 본문 내용 같은 상황이 많이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걸 공대장 역량이라고 하면 뭐 할말이 없겠네요 | 19.03.25 08:02 | |

(IP보기클릭)180.182.***.***

치ㅡ타
네 그러니까 구인시간 깨지는게 싫어서 레드팟만 빡세게 받고 노가다 시키는 거잖아요 프레이 레이드 난이도를 왕창 낮춰서 루크급으로 쉽게 만드는게 아니고서야 레드팟 역할편중현상을 네오플이 어떻게 고칩니까 유저가 자체적으로 선택한 방식인데 | 19.03.25 08:03 | |

(IP보기클릭)175.223.***.***

치ㅡ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지는 성지 한파티가 2개를 초과해서 못가게 하고 대정원은 현재 이시스처럼 잠식 같은 시스템 도입해서 파티가 돌아가면서 입장할수 있게 패치하면 좀 더 수월해 질거 같아요 | 19.03.25 08:04 | |

(IP보기클릭)175.223.***.***

참견꾼
구인시간 깨지는게 당연히 싫죠 무슨 시간이 무한한것도 아닌데 12명의 시간이 소중한건 당연한겁니다; 구인에 시간 배로 들여서 빠르게 꺠는거보다 구인 빠르게 하고 늦게 깨는게 전체적인 시간 소모가 훨씬 적은데요? | 19.03.25 08:05 | |

(IP보기클릭)175.223.***.***

BEST 참견꾼
제발 모든걸 유저탓으로 몰아가지 말아주세요 지금 시스템 분명 잘못된거 맞습니다 그린은 관측 요격 ↗뺑이 치면서 쉽게 가는거 솔직히 개 ↗같고 역겹습니다 제발 패치로 저딴 파티 구성좀 없앴으면 좋겠어요 | 19.03.25 08:06 | |

(IP보기클릭)180.182.***.***

치ㅡ타
님말대로 패치하면 파티가 돌아가면서 입장할 수 있게 패치하는게 아니라 3파티 모두 스펙 높게 받아야 할 당위성을 만들어 주는 것 뿐입니다 당연히 구인시간은 천정부지로 늘어나겠죠. 지금처럼 레드팟만 빡세게 받으면 되는게 아니라요 그린 관측 요격 뻉뻉이 시키는게 네오플이 그렇게 보내라고 강제한게 아니라 공대장이 거기 가라고 하는건데 대체 뭔 패치로 그걸 바꾸라는 겁니까 저지에서 성지깬팟은 이시스 입을 못하게라도 할까요? 구인시간 늘어지는게 싫어서 레드팟만 빡세게 받는건데 한파티 몰빵도 못하게되면 세파티 다 빡세게 받아야죠 안그래요? | 19.03.25 08:08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공장 안해봣져? 신청오는 정도가 진짜 다들 동등하게 받아주고 싶어도 못할정도로 한숨나오는 친구들 많이 옵니다 치타님 처럼 다캐릭 유저는 솔직히 구인에서 최대한 시간줄이는개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어쩔수 없어요 말그대로 가장 사람다운 스펙들로 구성된 친구들로 빨강 보내고 어떻게든 깰수는 잇게 해놓고 그린 옐로는 나사하나씩 빠진 친구라도 인원수 채우는 방향으로 가야 그나마 빨리 빼는 방법이죠 저도 그래서 셋트들 선호하긴 하지만 레드팟은 셋트라도 어지간한 스펙들이나 경험아니면 잘 안보냄 | 19.03.25 08:37 | |

(IP보기클릭)180.182.***.***

서브닐
공장을 해봤으니까 첫댓글을 다는거 아닙니까 님이야말로 댓글 읽기는 했습니까? 레드팟 역할편중현상은 유저가 정한 국룰이라구요. 왜냐? 구인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레드팟에 더 무거운 부담을 지우는 거에요. 고정공대의 특징이 레드옐로그린팟 스펙차가 심하지 않아서 어느파티나 필요에 따라 정원마탑성지를 갈수 있다는 거고 그래서 클리어 시간이 극적으로 줄어듭니다. 구인시간은 고정이니까 없는거나 마찬가지구요. 공팟에선 님말대로 "그나마 빨리 빼려고" 레드만 빡세게 받고 그린옐로를 약하게 받으니까 레드팟이 슈퍼맨처럼 다 해결해야죠 애초에 그러라고 구인컷을 높게 잡은거 아닙니까 구인은 빠르게 하고싶고 레드팟만 고생하는건 싫고 뭐 어쩌라는거죠? 세파티 다 빡세게 받아요 그럼 빨리끝납니다 구인시간이 더 길어질수도 있지만요. 네오플이 이걸 해결해야 된다? 그래서 내놓은 대책이 성지가 2개 초월해서 못가게 하고 잠식으로 돌아가면서 입장하게 해야 한다구요? 그럼 이제 옐로 그린도 '강제적으로' 스펙컷 높게 받아야겠네요. 구인시간? 우주로 가겠죠. 내놓는 대책부터가 이게 네오플이 아니라 유저가 선택한 길이라는걸 적나라하게 보여주는데 뭘 어떻게 고치라는 겁니까. 레드팟 편중현상은 그냥 난이도 하향말곤 답이 없다니까요? | 19.03.25 08:41 | |

(IP보기클릭)61.111.***.***

ㅈ같은 공중전 컨셉만 없애도 저지 클탐에 절반은 줄어들듯
19.03.25 08:16

(IP보기클릭)119.202.***.***

결국엔 근본적으로 얘기하면 프레이 난이도 조절 실패한 게 제일 큼
19.03.25 08:56

(IP보기클릭)223.62.***.***

고정기수 불참생겨서 동급 배메.무녀가 2퓨 1시로가서 무녀가 하는말 : 님은 왜 20퍼받고 저랑 동딜넣어여...? ㅋㅋㅋ
19.03.25 08:57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6) 회초리무한대 7 5010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6 3096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266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504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746 2023.09.13
BEST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6) 회초리무한대 7 4993 2024.04.12
10053115 공홈정보 슈리나 3 118 18:55
10053114 잡담 위 님 388 16:36
10053113 잡담 희톡 330 16:09
10053112 자랑 룬토템 3 282 15:49
10053111 잡담 보라색피부좋아 2 738 10:45
10053110 질문 슈퍼카빙 498 09:03
10053109 영상 희톡 776 02:46
10053108 스샷 PRL412 1 492 01:28
10053106 잡담 루리웹-5492522524 440 2024.04.22
10053105 공홈정보 아타호-_- 5 2018 2024.04.22
10053102 잡담 1UP 9 1721 2024.04.22
10053101 잡담 회초리무한대 4 1581 2024.04.22
10053100 잡담 희톡 1295 2024.04.22
10053098 잡담 욕망의항아리 515 2024.04.21
10053097 잡담 Muddy 1 786 2024.04.21
10053096 잡담 위 님 1 419 2024.04.21
10053095 잡담 사슴. 620 2024.04.21
10053094 잡담 대마법사지향중 837 2024.04.21
10053093 잡담 대마법사지향중 595 2024.04.21
10053092 잡담 보라색피부좋아 725 2024.04.21
10053091 잡담 백마탄그지 722 2024.04.21
10053089 잡담 Muddy 239 2024.04.21
10053088 잡담 위 님 518 2024.04.21
10053087 소감 CoFFee☆ 1 494 2024.04.21
10053086 잡담 룬토템 1 471 2024.04.21
10053085 잡담 사격중지 3 805 2024.04.21
10053084 자랑 로그인은장식 1 503 2024.04.21
10053083 공홈정보 위 님 2 1228 2024.04.21
글쓰기 177868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