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안에선 융합아츠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지 않아 검증해 본 결과 같은과 같은 결론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검증이라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융합아츠는 실제론 융합이 아닌 2단 발동이다. 그러므로 단일 디버프 아츠를 범위 디버프 아츠로 바꾸거나 하진 못하며,
일반 아츠발동 후 마스터 아츠가 발동(모션은 스킵됨)되므로 서순에 따라서 역효과가 날수있다.
1-1. 슬립을 1단으로 걸고 데미지를 2단으로 줘서 바로 풀어버리는 경우
1-2. 스탠스 버프(육각형 모양)는 한종류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마스터 아츠의 스탠스만 발동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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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단 발동이긴 하나 판정은 1회 발동으로 간주 함으로 파워 차지의 효과는 양쪽 모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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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융합아츠 발동시 다음과 같은 효과가 추가된다. 이것은 융합되는 반대편 스킬과는 관계가 없다
3-1. 공격 아츠는 융합될 경우 데미지가 상승한다 (아츠 자체의 데미지 배율을 따지며 데미지 배율에 따라선 오히려 감소할 수 있음)
3-2. 다단 공격 마스터 아츠를 융합했을 경우 타수가 기존보다 적어 질 수 있다.(데미지는 그만큼 합쳐서 계산한다)
3-3. 범위 공격 아츠는 마스터 아츠로서 융합 될 경우에만 전방 범위를 360도 범위로 변경한다.
3-4. 필드설치 및 버프 계열은 융합될 경우 2배의 지속시간을 가진다. (효과는 상승하지 않는다.)
3-5. 융합아츠로 특정 디버프를 걸었을 경우 1.5배의 지속시간을 가진다.(적용 : 바인드 / 미적용 :출혈)
3-6. 회복 아츠가(딜+힐 아츠 포함) 융합될 경우 회복량이 증가한다.
3-7. 회피 아츠가 마스터 아츠로서 융합 될 경우 일반 아츠의 모션동안 회피효과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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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융합아츠를 사용하면 인터링크 레벨이 상승한다.(조작하지 않는 캐릭터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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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이 너무 중구난방이네요 복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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