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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대충한 실험-하강과 점프를 반복하면 칼을 한대 맞고 빠져나간다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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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중이나 하강중에 칼맞으면 미끄러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변했으면 합니다 애들도 아무생각없이 칼들고 가서 뚜드려 팰 수 있는거죠 고수가 칼맞다가 빠져나가서 역으로 칼로 때리고 죽고 그게 싫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쌓아왔던것이니 이거 하나 변하면 다른것들도 우루루 변해야 할지도 모르죠 저는 처음의 그 의도 캐주얼게임이라는 그 의도에 맞게 다시 변했으면 합니다 초섭가면 고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들 익숙해져있는 것이죠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초섭가면 양학실컷 당하고 욕먹고 우주나오면 아 또 우주나온다 우주 왜 만들었냐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ㄴ 라고 하셧는데. 제가보기엔 초보와 시스템을 핑계로 대전게임에서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고수와 베테랑들을 잡고 싶다는걸로 보이네요 초보들은 시간과 경험도 없이 고수와 베테랑을 잡아야한다는 망상은 대전게임의 기반자체를 부정하는 꼴입니다. 아니 그런다 칩시다. 초보가 잡을 고수들 베테랑들이 남아있을수가 없는 게임이에요 중간중간의 댓글들을 보면 그냥 답을 정해놓고 이야기를 하시는거 같네요.
15.02.23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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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요
15.02.23 22:46
보통 점프중인 적은 칼한대 쳐도 점프가 올라가는건 당연한 현상이구 하강도 마찬가지입니다. 칼이 익숙하게 한담에 스왑해서 점프중인적은 점프로 공칼바로 1타스왑으로 때려서 끌어내리거나 하강중인 적은 1타스왑으로 칼부활용해서 아래로 때려나가면 됩니다.. 그냥 점프나 하강중인적을 칼연속클릭으로 2타째까지 막 계속 때리게 하면 그거야말로 칼 하향되어야 되는거죠.. 이건 전혀 문제될것도 아니고 자연스러운 현상...
15.02.23 20:17
아 문제라고 말한건 얼마전 월터건담관련되서 연장글인거같아서 언급했어요.. | 15.02.23 20:17 | | |
상승중이든 하강중이든 칼을 한번 맞으면 계속 맞는게 원래의 제작의도 아니였을까요 저같이 이런지식도 없고 빠져나가면 어쩔줄 모르는 초보들은 그냥 역습 당하겟군요 역시 이 겜은 캐주얼의 탈을 쓴 온갖 기술들이 난무하는게임이군요
15.02.23 20:24
저는 우주에서도 칼질이 쉬워져서 사람들이 우주 욕좀 안하고 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칼질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5.02.23 20:28 | | |
그게 더 말이안된다고 보네요.. 그리고 기체들의 칼범위와 칼속에 따라 그 사항은 변수가 많다고 보구요. 점프하다가 아래에서 칼 스치듯이 한대 맞았는데 쭉 빨려들어가서 5타 8타 다맞아야되는거면 더 말이안되죠.. 이건 초보와 고수간의 문제가 아닙니다; 중거리기체와 원거리기체를 선호하는 초보는 어쩌란 말입니까; | 15.02.23 20:28 | | |
그리고 초보가 익숙한 유저에 비해서 힘든건 대전게임의 당연한 현상입니다.. 왜 초보들은 몇개없는 기술 익히려는 생각도 없이 힘들다고만 할까요.. 스왑자체도 쓸줄아는 사람들끼리도 그 연습량과 사용빈도에 따라 숙련도가 달라지는것을.. 이건 마치 카트라이더게임에서 드리프트 기술때문에 초보가 어렵다고 말하는것과 다를바가 없어요.. 연습해서 익혀야되는 기술또한.. 대전게임에서 중요한 컨탠츠에여;; | 15.02.23 20:31 | | |
상승중이든 하강중이든 칼을 한번 맞으면 계속 맞는다는 소리는, 적을 한대 치면 자기 앞으로 강제로 흡수한다는건데 이러면 칼질이 아니라 격투게임의 잡기나 다름없죠. 건담vs건담처럼 되겠네요. | 15.02.23 20:32 | | |
저는 칼 맞고 빠져나가는거보다 스치듯이 한대 맞든 뭐든 한대 맞기 시작하면 다 때릴수 있는걸 더 선호합니다 지금은 고수들이 하도 많아서 삼마님 말처럼 빠져나갈수 있게 해야 그나마 칼이 덜 강하겠죠 하지만 만약 이게임에 초보들이 많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을 위해서는 어느 쪽이 나을까요 저에게도 빠져나가는걸 계속 때리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빠져나가기를 하고 역습을 하는 월터는 너무 강했습니다 그래서 이런말을 하고 잇습니다 삼마님처럼 잘한다면 또 생각이 다르겠지만요 | 15.02.23 20:35 | | |
초보와 고수간의 문제가 아닌것을 그쪽으로 몰고가고 계시네요;;; 칼질하기 편하다고해서 초보가 편해질리가 없자나요;; | 15.02.23 20:38 | | |
님이 말하는것 처럼 바뀌면 칼질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안그래도 요새 격투기체는 한번 잡으면 적을 반 죽음으로 만드는데 그렇게 되면 초보는 칼질 잘하는 고수한테 뭣도 못하고 끔살입니다. 초보는 고수 상대로 칼전 이기는건 고사하고 튀는것 조차 불가능하게 됨. 안그래도 고수가 잘쓰면 무서운게 근접긴데;; | 15.02.23 20:42 | | |
스왑 역칼 위렉 등 처음에 제작의도와는 다른 것들이 생기고 우리는 거기에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그런것을 익히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미국캡파에가면 그런걸 잘 모른다고 합니다 저는 그런게 좋습니다 초보서버 고급서버도 나뉘어져 있고 초보서버에서 스왑 역칼등 할줄 아는사람들이 양학하지 않고 아무생각없이 즐겼으면 합니다 | 15.02.23 20:43 | | |
위치렉을 은근슬쩍 껴서 물타기를 하시는듯한데.. 논점을 정확하게 짚고서 이야기하죠 점프와 하강중인 적은 물리법칙에따라 계속 점프되거나 하강되는건 당연한거에요.. 칼은 잠시 경직되게 만드는 효과뿐이 없어요 칼속과 범위가 좋은 칼은 그런 단점을 막아주는 강점이 있구요; | 15.02.23 20:46 | | |
저만해도 역칼 칼스왑 못 합니다. 하는 방법은 아는데 실전에서 못 써요. 칼스왑 하다가 상대가 빠져나간적 한두번이 아니라 아예 포기했고요. 그래도 게임 할만합니다. 근데 그런 기술 전혀 못 쓰는 저도 초보랑 하면 실력차 엄청납니다. 저런 기술이 크게 중요한게 아니란겁니다. 저런건 알면 좋지만 몰라도 됩니다. 절대적인게 아니에요. | 15.02.23 20:48 | | |
점프중이나 하강중에 칼맞으면 미끄러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변했으면 합니다 애들도 아무생각없이 칼들고 가서 뚜드려 팰 수 있는거죠 고수가 칼맞다가 빠져나가서 역으로 칼로 때리고 죽고 그게 싫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쌓아왔던것이니 이거 하나 변하면 다른것들도 우루루 변해야 할지도 모르죠 저는 처음의 그 의도 캐주얼게임이라는 그 의도에 맞게 다시 변했으면 합니다 초섭가면 고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들 익숙해져있는 것이죠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초섭가면 양학실컷 당하고 욕먹고 우주나오면 아 또 우주나온다 우주 왜 만들었냐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5.02.23 20:52 | | |
혹시...... 이 글 답정너글인가요? 전혀 리플을 안읽고 같은 말씀만 하시는듯한데.. 리플을 괜히 길게 썼나 매우 고민되고 후회하는 중이라;;;;;;; 그냥 더이상 리플을 안쓸게요; 님 논리대로면 모든 바주카에 유도기능달아야 초보가 편하지 않겠냐는 소리와 똑같이 보이네요.. 미끄러진다던가 위치렉 이야기는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보구요; | 15.02.23 20:54 | | |
저는 리플을 읽고 제 생각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15.02.23 20:54 | | |
바주카에 유도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산탄처럼 범위를 조금 늘려서 맞추기 쉽게요 지금의 바주카는 근접이 아니면 맞추기 너무 힘들죠 | 15.02.23 20:55 | | |
저는 잘하는사람보다 못하고 초보인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 그 사람들이 스트레스 받지도 않고 못한다고 욕먹지도 않고 기술같은거 익히지도 않고 그저 즐겁게 아무 생각없이 시간을 보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게임을 잘하고 싶지 않습니다 즐기고 싶습니다 그래서 요새 게임을 하면 내 하고싶은데로 마구 갖다 박습니다 그래도 성적은 괜찮게 나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도 별로 받지 않습니다 너무 게임에 신경쓴 나머지 피폐해 지는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 저는 캡파가 그런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5.02.23 20:58 | | |
칼맞고 빠져나가고 말고가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초보는 그 고수한테 칼을 맞추지도 못해요. 그런거 바꿔봤자 초보한텐 아무 도움 안됩니다. | 15.02.23 20:59 | | |
저는 경쟁보다는 협력하는게임이 앞으로 나오고 사람들이 많이 하게 될거라 믿습니다 경쟁을 하고 누가 더 잘하고 누가 못하고 그런게 아니라 못하는 사람도 잘하는 사람도 서로 도와가면서 같이 즐거웠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경쟁보다는 서로 돕는 협력이 더 좋습니다 게임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서조차 현실에서처럼 경쟁을 하는건 힘들지 않나요? | 15.02.23 21:00 | | |
1.초보가 겜 오래해서 노력한사람을 노다지로 잡아보겠다는 거지근성 2.갑자기 모두가 즐거워야 된다는 뚱딴지같은 소리,혹은 경쟁을 강요하는둥의 이야기가 이 글과 무슨상관? | 15.02.23 21:02 | | |
이분 월드컵 경기장에 난입해서 독일,스페인보고 평화를 깨는 무리라 할 기세 독일,스페인이 한국,일본과 대등하게 겜하기 위해서 대충 겜해야 하는건지? | 15.02.23 21:04 | | |
월드컵은 큰 대회입니다 캡파대회가 열린다면 고수들이 잘하는사람이 나가겠지요 저는 그런얘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축구로 비유하자면 어린이들이 축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뛰어놀기 좋게 하는 것이지요 | 15.02.23 21:12 | | |
그 어린이들 중에서도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대전에서의 실력차는 경험이나 판단력 등으로 초보와 고수의 차이가 날 수밖에 없죠; 그걸 모두 감싸려고 무리하게 낸 기체가 바로 현 대전을 공포로 만든 건담 AGE-3 오비탈입니다. 지금 캡파의 대전 난이도가 정상이라 말 할 수 없지만, 대전을 통해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차이점을 모두 없앤다면 게임 근간을 그냥 날리는 거죠. | 15.02.23 21:15 | | |
전 글부터 너무 나가신거 같은데 그냥 칼질 사이에 텀이 존재하고 그 사이에 히트리커버리가 차는 기체는 점프로 조금 움직일 수 있어요. 문제는 일반적인 기체는 하강속도 때문에 못빠져나가는데 Ma판정 기체는 체공시간이 길어 똑같이 두번정도 칼질 사이에 점프하면 피할 수 있는겁니다.
15.02.23 20:35
상승 하강 반복해서 안맞는건 스왑하면서 일어나는 위렉의 연장선이나 다름 없습니다. | 15.02.23 20:35 | | |
글만보면 벽에 대고 대쉬해서 위렉일으키는걸 수직으로 바꾼거란 차이없어보이네요.
15.02.23 20:43
궁금한게 있는뎅 한번 스치기만해도 칼 다맞는 겜이면 근접기 중거리 구분이 왜 필요하고 각 기체별로 근접무장에 대한 차별이 왜 존재할까요?
15.02.23 21:00
제가 말하고 있는것은 스치기만해도 다 맞는것이 아니라 한번 맞기 시작하면 5타 8타 다 맞는 것입니다 고수가 칼 한대맞고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역습을 합니다 그건 너무 강합니다 저는 고섭에서 월터에게 당했습니다 월터앞에서 제 묵젯은 sp포션이 되었습니다 | 15.02.23 21:04 | | |
잉잉여!님은 그냥 대전게임이 안맞는겁니다. 대전게임에서 경쟁을 하지말자니 그게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에요. 게임의 근본을 부정하는건데요.
15.02.23 21:04
게임이 하드하게 되기보다는 쉬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하드하게 온갖 기술을 익히고 엄청나게 빨리 움직이고 많이 맞추고 많이 피하고 하는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겟죠 저도 그렇게 해봤는데 아드레날린이 마구 분출하고 혈압이 오르고 피폐해지더군요 그냥 애들처럼 아무 생각없이 하고 싶습니다 | 15.02.23 21:07 | | |
그건 플레이어 본인의 마음가짐 문제지 게임을 바꾼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대전게임인 이상 게임울 뭘 어떻게 바꾸든 초보 고수 차이는 나게 되있습니다. 대전게임에선 유저 본인의 마인드를 바꾸지 않는이상 게임을 아무리 바꿔봤자 잉잉여!님이 말씀하시는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 15.02.23 21:20 | | |
저는 그런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보다는 아무생각없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곳이요 요즘 게임하면서 애들을 봅니다 그런 애들이 생각없이 뛰어 놀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겟습니다 | 15.02.23 21:32 | | |
그런 환경은 조성되있고 본인 마인드만 바꾸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스왑 역칼등 몰라도 겜하는데 지장없고 제가 그런 경우입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그건 게임 아무리 바꿔봤자 의미없고 플레이어 본인 마인드문제입니다. 그런걸 위해서 게임을 바꾸자는 말은 목적과 수단이 맞지않습니다. | 15.02.23 21:38 | | |
한 며칠 접부터 일기투로 쓰신 거 같은데 읽는 입장에선 좀 부담스럽네요; 전에 마음고생이 심하셔서 드러낼 것은 드러낸다 말씀하셨지만, 반대로 이건 글을 읽는 분에 대한 작은 배려 또한 없다는 뜻이죠 정녕 이 글을 누군가 나누기 위해 쓰신게 맞으신 건지 궁금해지네요. 칼의 경우는 점프나 하강을 하는 기체를 치면 위렉 이전에 일종의 부스터로 인한 관성이 횡대쉬보다 크게 붙어서 빠져나오기 쉬운 편입니다. 당장 근접기가 왜 우주에서 힘든지 몰아보면 나오죠. 이건 위렉으로 문제를 점할 부분이 아니라 봅니다.
15.02.23 21:07
아 잊은 것이 있는데 위렉으로 그런게 아니라 하강이 가능해지면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전엔 여기 분들이 위렉이라고 하셔서 저도 그런 줄 알았습니다 오해를 했습니다 | 15.02.23 21:10 | | |
맞습니다. 점프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원거리(구 빠기) 기체들에게 상승 부스터 소모량을 줄여 칼에 대해 토끼뜀이란 대처법으로 어느 정도 피할 수 있는 여지를 준 거죠. 지금 본문 말씀대로 하면 칼이 좋은 기체가 너무 유리해져서 근접 초보는 구제가 가능할지 몰라도 사격 좋아하는 초보들은 죽이는 결과를 가져올거라 봅니다. 결국 님의 의도와는 달리 누군가는 피를 본다는 거죠. | 15.02.23 21:19 | | |
확실히 총이좋고 칼이구린기체들은 불리하겠군요 그래도 저는 칼을 한 번 맞으면 계속 맞는 쪽이 좋습니다 그게 캐주얼게임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 | 15.02.23 21:26 | | |
호불호를 말씀하시는 거야 잉잉여님의 자유니 거기부턴 제가 뭐라고 할 부분이 아니죠. 하지만 게임을 좋아하셔서 쓴 글이라 해도 게임 근간을 부정할 정도의 무의미한 무장 판정 변화는 지지를 얻기 힘들겁니다. 당장 잉잉여님의 이상에 가장 가까운 오비탈이 게임 발전에 어떤 평을 듣는지 보면 알 수 있죠. | 15.02.23 21:40 | | |
그러면 이런 것은 어떨까요 근거리 기체는 못 빠져나가고 중거리랑 원거리기체는 토끼뜀을 뛰면 칼 맞다가도 빠져 나갈 수 있게 하는겁니다 | 15.02.23 21:53 | | |
근거리 기체들 싸움에서 빠져나갈줄 아는사람과 그러지 못하는사람의 차이는 양학당할 정도의 차이거든요 | 15.02.23 21:55 | | |
그러면 그때부터 밸런스가 문제가 되죠; 기동력이 생명인 근거리에게 그런 패널티는 솔직히 가혹합니다; 올근접이라면 모를까 근거리 기체에 사격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근거리 무장만이 전부가 아닌 근거리 기체도 많은데 몇몇 근거리 기체의 근거리 무장이 뛰어나다고 근거리 기체의 기동 하나를 막아버리면 근거리 좋아하는 초보는 어떻게 될까요; 위에 많은 분들이 말씀하셨지만 조작을 쉽게 하는 것만이 해결책이 될 순 없습니다; | 15.02.23 22:03 | | |
그러면 올근접만 하는걸로.. | 15.02.23 22:10 | | |
월터는 스펙이 매우 좋으니 MS판정으로 바꿔 하강을 빼는 정도는 어떻습니까 | 15.02.23 22:12 | | |
이렇게 대화해보면 나오지만 그만큼 무장 하나의 특성을 변화시킨다는 건 대전판도를 크게 변하게 만드는 것만큼 굉장히 신중해야 합니다. 축구 이야기하셨죠? 솔직히 잉잉여님이 지금 요구하시는 건 축구로 보자면 '공을 빼앗을 수 있다'는 규칙이 반칙으로 바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걸 적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게임이 크게 바뀌면서 기존 규칙에 익숙해진 사람이나 아직 배워가는 사람이나 혼란을 느끼고 해당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크게 줄어들겠죠. 다시말씀드리지만 조작을 쉽게 한다고 초보와 고수차가 확 줄어들진 않을 겁니다. 게임의 근간을 바꾸겠다는 그 마음속 기준을 바꾸지 않는 한 계속 평행선을 달릴 거고요. | 15.02.23 22:15 | | |
결론이 월터 하향이었다면 처음부터 그렇게 이야기하셨으면 될 텐데; 월터가 강한 건 사실이지만 전 묵젯급이라 생각은 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 15.02.23 22:16 | | |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즐길수 있는게임 그걸 바랄뿐입니다 hyper머리님은 지금에 만족하시나요? | 15.02.23 22:22 | | |
어떤분이 위 아래 위 아래 하면서 저의 칼질을 유도하고 빠져나가서 제가 어리둥절 하고 있을때 역습을 해서 저는 그냥 발렸습니다 월터의 스펙은 s랭급이고 쌍가드에 MA판정입니다 저처럼 지식이 없고 모르는 사람이라면 어? 뭐지? 하고 그냥 줘 터지고 질겁니다 | 15.02.23 22:25 | | |
말씀하시는 '아무 생각 없이' 가 어떤 기준인지를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한건 잉잉여님이 여태껏 말씀하신 것 중에서 월터 하향 정도를 제외한다면 잉잉여님이 제시하신 변화가 없는 지금이 훨씬 더 만족스럽네요. 솔직히 잉잉여님의 의견처럼 조작을 쉽게 한다 해도 말 그대로의 '아무 생각 없이' 가능한 게임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기체를 '조작'하는 이상 조작을 최대한 잘 하기 위해 '아무 생각 없이' 하는 것은 더욱 더 말이죠. 제가 역으로 물어볼게요. 진짜 잉잉여님은 조작을 쉽게 한다는 것만으로 해결이 된다 생각하시나요? 게임을 혼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같이 하는 이상 '아무 생각 없이'는 성립이 안 된다고 봅니다. | 15.02.23 22:30 | | |
오늘도 일반대전 할 때 아무생각없이 근심걱정스트레스 없이 갖다 박았습니다 물론 상대가 칼들고 오거나 굇수가 오면 피하고 아군이 칼을 맞고 있으면 지원을 갑니다 그런 것들을 별 생각 없이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15.02.23 22:34 | | |
그런걸 별생각없이할수 있어 좋았다는건 그냥 겜이 님의도대로만 흘러가서 좋았다는거네요? | 15.02.23 22:45 | | |
'물론 상대가 칼들고 오거나 굇수가 오면 피하고 아군이 칼을 맞고 있으면 지원을 갑니다' 이러시면서 적어도 '생각 없이' 한다고 볼 순 없겠습니다만; 당장 초보 서버는 아는 동생에게 기본적인 부분만 알려주고 자리 선점만 주의하라 했더니 건파에서 뒤를 돌아보는 사람이 없어 10킬하고 1데스를 했다는 말을 할 정도로 초보와 경험자의 차이가 큰 게 캡파입니다. 말씀 들어보니 이쯤되면 솔직히 초보 배려 문제보단 데매 자체에 맞질 않는듯 합니다만; 월터 스펙이 좋은건 사실인데, 하강파츠도 있는 마당에 월터가 뮻방 지배자라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네요. S랭까지 가면 말할 것도 없고요. 솔직히 사용하시는 단어의 어폐가 너무 크네요. | 15.02.23 22:47 | | |
그냥 아무생각없이 신나게 뛰어다니는 것이죠 | 15.02.23 22:47 | | |
게임을 많이 하다보니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익숙해져있어서 그냥 생각없이 뛰어다녀도 재밌게 할 수가 있습니다 | 15.02.23 22:50 | | |
근접도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정도 대응이 되실 겁니다. 캡파엔 마침 텔이라는 좋은 근접탈출 템도 있고요. 다른 건 모르겠지만 지금 잉잉여님의 '아무 생각 없이'는 이미 초보의 정도를 넘었다고 봅니다. 게임하다보니 익숙해진 것처럼 근접대응도 그렇게 다가가 보세요. 어지간하면 금이 없는 일반대전에서 맘 편히 움직임이 가능하시다면 근접도 금방이실듯 | 15.02.23 22:54 | | |
저는 우주칼질도 쉬었으면 좋겟는데 역시 생각이 다릅니다 이래서는 그냥 평행선을 달릴뿐이겟군요 잔잔한 이 곳에 제 생각이라는 돌을 한번 던져 봤는데 많은 것들이 떠오르는 군요 매우 흥미롭습니다 뭐랄까 다들 보수적인거 같아요 저는 나이를 좀 먹다보니 애들이 아무생각없이 놀 수 있는 그런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냥 그렇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15.02.23 23:01 | | |
여기에 이렇게 쓰신다고 뭐가 바뀌진 않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근데 글 전개하시는 방법은 조금 바꿔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15.02.23 21:12
저는 그냥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글 전개 하는 방법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까요? | 15.02.23 21:14 | | |
한대맞으면 무조건 끝까지 맞는다? 이러면 선칼잡는쪽이 무조간 1킬딴다는건데 고수들이 더 미쳐날뛸듯 님은 초보생각한다고 글쑨거같은데 전혀 그렇게안보이는데 그리고 그렇게 아무생각없이 게임하게되면 그게 재밌을까요? 그냥 버튼두드리기노동이지
15.02.23 21:33
전 그렇게 변했으면 좋겟네요 초보가 고수에게 선타를 먹여도 빠져나가지 않고 계속 맞고 고수가 초보에게 선타를 먹여도 빠져나가지 않고 계속 맞는거요 고수는 빠져나갈줄 알고 초보는 빠져나갈줄 모른다면 고수가 빠져나가서 역습하겟죠 | 15.02.23 21:43 | | |
아 그렇겠죠 근데 그렇게ㅜ선타싸움이되면 고수랑 초보중 누가ㅜ더 선타 잡을 확률이 높을거라보심? 초보 소캘이랑 상향전 고수묵젯이 칼전해도 묵젯이 선타잡는게 이게임인데? | 15.02.23 22:21 | | |
근접오비탈 원하세요? 이건 캐쥬얼이 아니라 버그수준을 원하시는거 같은데 그럼 사격기체도 모든 무장 호밍주죠, 뭐하러 하드하게 합니까, 너도나도 호밍주고 칼도 맞으면 전부 맞게 합시다 아주 게임 볼만하겠네요
15.02.23 21:35
그리고 무슨 개인블로그에 글쓰듯이 쓰시는데 여기 글쓴이랑 만나본적도 없는 사람들이 있는곳입니다, 다른분들은 괜히 존댓말쓰고 하는게 아닙니다 | 15.02.23 21:37 | | |
애들은 아무 생각 없이 할 수 있겠군요 | 15.02.23 21:46 | | |
제가 뭐 어떻게 바꿔버리겠다는 건 아니고 그냥 내 생각이 이렇고 이렇게 변했으면 좋겟다고 말하는 겁니다 본 글의 말투가 예의에 어긋났다면 미안합니다 | 15.02.23 21:49 | | |
님 논리대로면 오비탈은 초보자배려하고 캐쥬얼한 게임만들려고 나온 기체네요. 그냥 위치렉 버그가지고 엄청 어렵게 생각하시네
15.02.23 21:39
어느사람 입장을 쓴 글인가요?
15.02.23 21:40
고수월터에게 당하는 초보근접기요 | 15.02.23 21:44 | | |
중령 5호봉이 초보면 그 밑은 대체 뭐지..... 령관단 시점에서 초보라고 자칭하긴 이미 늦은거 같은데요
15.02.23 21:45
제가 초보라는건 아니고 오해를 사게 했군요 제가 초보가 아닌데도 양학당햇습니다 만약 저보다 더 못하는 사람이 근접기를 들고 빠져나갈줄 아는사람이 월터를 들면 그냥 양학입니다 | 15.02.23 21:47 | | |
그리고 님이 지칭하시는 애들이 중고딩 이하라면 솔직히 캡파 하지도 않습니다 몇년전이라면 몰라도 | 15.02.23 21:49 | | |
요즘에도 하는 애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 애들이 아무 생각 없이 즐길수 있는 놀이터 같은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5.02.23 21:5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그냥 바램입니다 ㅎ | 15.02.23 22:13 | | |
BEST
점프중이나 하강중에 칼맞으면 미끄러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변했으면 합니다 애들도 아무생각없이 칼들고 가서 뚜드려 팰 수 있는거죠 고수가 칼맞다가 빠져나가서 역으로 칼로 때리고 죽고 그게 싫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쌓아왔던것이니 이거 하나 변하면 다른것들도 우루루 변해야 할지도 모르죠 저는 처음의 그 의도 캐주얼게임이라는 그 의도에 맞게 다시 변했으면 합니다 초섭가면 고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들 익숙해져있는 것이죠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초섭가면 양학실컷 당하고 욕먹고 우주나오면 아 또 우주나온다 우주 왜 만들었냐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아무 생각없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ㄴ 라고 하셧는데. 제가보기엔 초보와 시스템을 핑계로 대전게임에서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고수와 베테랑들을 잡고 싶다는걸로 보이네요 초보들은 시간과 경험도 없이 고수와 베테랑을 잡아야한다는 망상은 대전게임의 기반자체를 부정하는 꼴입니다. 아니 그런다 칩시다. 초보가 잡을 고수들 베테랑들이 남아있을수가 없는 게임이에요 중간중간의 댓글들을 보면 그냥 답을 정해놓고 이야기를 하시는거 같네요.
15.02.23 22:19
대전게임보다는 캐주얼게임이랄까요 저는 그게 좋습니다 | 15.02.23 22:41 | | |
아이들의 놀이터같은곳이 되고 어른들에게도 놀이터가 되고 현실에 지친 이들이 잠시 아무 생각 없이 뛰어 노는 거죠 sd건담이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잘하네 못하네 그런말은 싫습니다 솔직히 대전, 경쟁게임에 이런 것을 바라는 것은 무리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처음의 그 초심 캐주얼게임이라는 그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봤으면 좋겟습니다 | 15.02.23 22:46 | | |
이거 하드코어 대전게임이었던건 처음부터 그랬어요 잘하네 못하네 그런말은 RPG게임에도 있어요. 그게 싫다고 어리광 부리시는 거에요? 하다못해 회사에서도 업무 숙련도도 차이나거나 사람상대하는것도 잘하네 못하네를 듣는건 당연해요 하물며 유치원이나 학교에서도 듣는거구요 그리고 초심이 캐쥬얼이라는걸 우리가 생각할게 아니죠. 그걸 만들고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에 하셔야지 멀쩡히 핸드폰 사서 쓰는 고객들한테 생각하시라는건 좀 어불성설임 | 15.02.23 22:48 | | |
그냥 다른 대전게임가서 비슷한글 써보세요 무슨소리 듣는지 여기에서 나온 소리랑 별반 다를거 없을겁니다 | 15.02.23 22:51 | | |
디시 격갤 가보시면 될듯 이건 뭐 격겜 뉴비가 무릎 잡고싶다는 얘기와 다를게 없으니; | 15.02.23 22:54 | | |
음.. 역시 협력하는 게임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걸까요 어쩌면 제가 되도 않는걸 바라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그랬으면 좋겟다 뭐 그것뿐입니다 | 15.02.23 22:56 | | |
일단 이겜 협력게임이구요 잉잉여님은 지금 되도않는걸 바라고 계신게 아니라 그냥 본인 스스로 답을 정해두신다음. 본인이 불리하면 말돌리고 화제바꾸고 동문서답하고 계시는거에요 본문에대해서 서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데 글쓴이 분은 의견에 반박하다가 반박이 안되면 그냥 그랫으면 좋겠다 뭐 그것뿐이다 라고 하시는거 반복하고 계시는데... 뭐 이것도 말돌리실테니 저도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 15.02.23 23:04 | | |
음...근데 좀 딴 이야기지만... 원래 묵젯도 위렉 잘 발생시키기로 유명한 기체 아닌가요?
15.02.23 22:23
상향먹고서는 그 특유의 요술칼의 상하단을 이용하며 휘두르고 다니죠.... 피했다 싶었는데도 퍽퍽 맞고, 앗가이랑 대면하거나 누워있음... | 15.02.23 22:26 | | |
BEST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요
15.02.23 22:46
나는 건담이 좋고 아무생각없이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뭐 다 제 생각대로 바꿔버리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랬으면 좋겟다는겁니다 | 15.02.23 22:51 | | |
한 글에 이렇게 장황하게 댓글 달리는건 처음 보네 ㅋㅋㅋㅋㅋㅋㅋ 이 게임은 생각없이 할 수 있는 단순 노가다 게임이 아니라 대전게임입니다. 정 생각없이 하고싶고 아군한테 팀탓 당하는게 싫으시면 혼자 하는 콘솔겜이나 하세요..
15.02.24 00:17
근접 고수한테 어쩌다가 선칼 잡았는데 빠져나가서 그런거 같은데;; 패치된다고 비등하게 할수 있을거 같아요? 훔... ㅋㅋ
15.02.26 19:22
리플 보니 문제있는 사람이네ㅋㅋㅋ
15.03.01 07:33
이게 왜 정보글에 있지
15.03.09 11:52
어 ? 정보글이아니잔아...
15.03.09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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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7
장르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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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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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CJ 인터넷
일정
[출시] 2007.02.27 (온라인)
[서비스종료] 2015.05.29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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