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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진짜 설계 이상한 카드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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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9.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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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당시 텍스트를 보면 압니다. 하나로 이어지는 효과처럼 만들어놨거든요. 근데 재정을 짜다보니 아차차한 거죠.
25.11.14 15:49

(IP보기클릭)1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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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이트메어가 재주목 받아서 그렇지 전반적으로 그 시절 기믹 퍼핏 8렙 라인 자체가 좀 카드들이 이상합니다. 섀도우필러-묘지에서 직공 받아야 공격표시로 소생+소생시 1000 데미지 받는데 이게 턴제약 달림+엑시즈 소재로 소비시 제외 됨. 나이트 조커-기믹 퍼핏이 전투 파괴되면 그 파괴돈 카드를 제외하고 특소.
25.11.14 15:30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시절의 기묘한 디메릿 그 자체 기믹퍼핏
25.11.14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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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당시 디자이너 "감히 기믹이 편하게 특소하면서 어드를 벌려고 해!"
25.11.14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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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디자이너 "감히 기믹이 편하게 특소하면서 어드를 벌려고 해!"
25.11.14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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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시절의 기묘한 디메릿 그 자체 기믹퍼핏
25.11.14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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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이트메어가 재주목 받아서 그렇지 전반적으로 그 시절 기믹 퍼핏 8렙 라인 자체가 좀 카드들이 이상합니다. 섀도우필러-묘지에서 직공 받아야 공격표시로 소생+소생시 1000 데미지 받는데 이게 턴제약 달림+엑시즈 소재로 소비시 제외 됨. 나이트 조커-기믹 퍼핏이 전투 파괴되면 그 파괴돈 카드를 제외하고 특소.
25.11.14 15:30

(IP보기클릭)219.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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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당시 텍스트를 보면 압니다. 하나로 이어지는 효과처럼 만들어놨거든요. 근데 재정을 짜다보니 아차차한 거죠.
25.11.14 15:49

(IP보기클릭)118.235.***.***

2번 효과는 원작에서 나이트메어 효과가 "자신의 효과로 소환되었을 경우 소재 2체분" 효과였거든요 근데 이게 2체분 효과 OCG화 특유의 동명몹 소환으로 바뀌는 한편, 적용 조건인 자신 효과로 소환은 또 그대로 구현해서 생겼던 문제
25.11.14 16:12

(IP보기클릭)106.101.***.***

낙인의 정화기
25.11.14 17:18

(IP보기클릭)119.149.***.***

애니에선 제약도 없었고 아무 기믹퍼핏이나 릴리스 가능했고 릴리스한게 엑시즈면 2체분 가능한 유능한 녀석이었는데 너무 심각할 정도로 너프를 때렸죠. 아니 다른 건 그렇다치더라도 왜 기믹 특소 제약을 ㅋㅋ
25.11.14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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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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