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즈 소울 때부터 소울 증식, 아이템 무한 증식 등의 버그가 널리 알려져있었고,
다크 역시 용두석 버그를 통해 소울 증식, 인간성 증식이 가능했습니다. 아이템 무한 증식 버그도 있었죠.
그리고 게시판에 이 모든 버그를 상세히 소개해왔습니다. 버그도 쓰임새에 따라 분명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 연유로 다크 PC판에서만 유독 트레이너를 공개하는 일이 문제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공개하지 않는다면 콘솔판과 다른 이중잣대라는 생각마저 드네요.
물론 온라인에서 무한 체력 등의 트레이너를 사용하는 것은 문제라는 데에 동의하지만,
아예 트레이너 자체를 금기시하는 듯한 발언에는 개인적으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트레이너 공개로 온라인에 트레이너가 판치지 않을까 우려하는 분도 계실 텐데, 이것은 어차피 개인의 선택에 맡길 수밖에 없습니다.
숨긴다고 사람들이 찾을 수 없는 것도 아니니까요. 사실 트레이너를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알고도 사용하지 않을 뿐이죠.
따라서 트레이너를 공개하는 편이 낫지 않겠냐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만, 여러분의 의견에 따르겠습니다.
솔직히 말해 이미 쓸 사람은 쓰고 있고, 각자 알아서 하고 있다보니 이런 의견 수렴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버그에 비해 트레이너에 대한 반감이 심한 것 같아 기존에 버그를 올리듯 쉽게 트레이너를 올릴 수가 없어 여쭤봅니다.
여담 : PK에서 엘리자베스의 비약을 먹거나,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완전한 비매너겠네요.
굳이 무한 체력 트레이너를 쓰지 않더라도 엘리자베스의 비약을 먹는 것만으로 이건 트레이너나 마찬가지입니다.
콘솔판에선 다들 여신의 축복을 먹곤 하지만, 여신의 축복과는 차원이 다른 사기 아이템.
(IP보기클릭).***.***
버그와 핵은 전혀 다릅니다. 버그는 프롬에서 만든 게임내의 오류이지만 트레이너는 프롬에서 제작한 게임외의 인정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유저가 만든 핵에딧이기에 바이러스와 같은 존재라고 봅니다. 바이러스를 유저가 쓰고 안쓰고는 자유이지만 공개적으로 대놓고 파일과 정보를 공유하는건 좋지 안다고 봅니다. 루리웹 게임게시판과 같이 공개된 게시판에서라도 조금이나마 유저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핵에딧을 무차별하게 공개 공유하는건 게시판 분란만 만들어질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
아슈님이 글을 참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전부 공감합니다. 게임 버그가 제작사의 잘못인건 맞지만 그걸 악용하는건 결과적으로 봤을때 트레이너랑 다를게 없죠.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버그와 핵은 전혀 다릅니다. 버그는 프롬에서 만든 게임내의 오류이지만 트레이너는 프롬에서 제작한 게임외의 인정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유저가 만든 핵에딧이기에 바이러스와 같은 존재라고 봅니다. 바이러스를 유저가 쓰고 안쓰고는 자유이지만 공개적으로 대놓고 파일과 정보를 공유하는건 좋지 안다고 봅니다. 루리웹 게임게시판과 같이 공개된 게시판에서라도 조금이나마 유저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핵에딧을 무차별하게 공개 공유하는건 게시판 분란만 만들어질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아슈님이 글을 참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전부 공감합니다. 게임 버그가 제작사의 잘못인건 맞지만 그걸 악용하는건 결과적으로 봤을때 트레이너랑 다를게 없죠.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