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6 더보기 +

[공지] 게시판에 트레이너를 공개하는 문제에 대해 [19]




(99181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689 | 댓글수 19
글쓰기
|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버그와 핵은 전혀 다릅니다. 버그는 프롬에서 만든 게임내의 오류이지만 트레이너는 프롬에서 제작한 게임외의 인정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유저가 만든 핵에딧이기에 바이러스와 같은 존재라고 봅니다. 바이러스를 유저가 쓰고 안쓰고는 자유이지만 공개적으로 대놓고 파일과 정보를 공유하는건 좋지 안다고 봅니다. 루리웹 게임게시판과 같이 공개된 게시판에서라도 조금이나마 유저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핵에딧을 무차별하게 공개 공유하는건 게시판 분란만 만들어질것 같습니다.
12.08.29 10:56

(IP보기클릭).***.***

BEST
아슈님이 글을 참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전부 공감합니다. 게임 버그가 제작사의 잘못인건 맞지만 그걸 악용하는건 결과적으로 봤을때 트레이너랑 다를게 없죠.
12.08.29 13:34

(IP보기클릭).***.***

저도 딱히 문제없다고 생각하네요. 어차피 온라인에서 쓰다가 걸리면 바로 찍힐테니... 근데 비약 입수방법이 그 버섯이나 맵에 몇개 있는거 말고 따로 더 있는건가요? 80개씩 들고다니는분도 있던데
12.08.29 05:36

(IP보기클릭).***.***

혼자 쓴다면야 뭐 무한 템을 하건 올 능력치99을 하건 무한 체력을 하건 상관이 없죠 문젠 이걸 온라인에 들고 와서 하는 양반들인대...... 의외로 한국 사람들 중에도 몇 분 있습니다. 실제로 몇번 만나본적도 있구요 굳이 막을 필요가 없는것도 맞지만 굳이 공개적으로 공개할 필요도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자율에 맡기는게 현실적일듯 합니다
12.08.29 06:28

(IP보기클릭).***.***

아 트레이너에 공개에 대해서 좀 꺼리는 의견을 표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엄연히 온라인 트레이너 사용이 시디키 벤 사유에 해당 된다는 겁니다. 자율에 맡겨두는거야 현실적으로 어쩔수 없더라도 직접적인 공개는 좀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 12.08.29 06:36 | |

(IP보기클릭).***.***

흐음...내컴에서는 트레이너쓰면 전부 철수형님이 다 바이러스로 처리해줘서리.. 트레이너는 꺼려지게 되더라구요.
12.08.29 09:24

(IP보기클릭).***.***

온라인 기반 PC 게임은 개인 프로그램 연동이 원칙적으로 금지이기 때문에, 트레이너 공개는 반대합니다. 일반 버그와는 다른게, 버그는 어디까지나 게임 시스템 범주 안에서 이뤄지는 것들인 반면, 트레이너는 외부 시스템으로 조작을 하는 것입니다.
12.08.29 09:37

(IP보기클릭).***.***

게시판에서 트레이너 관련 얘기를 개인적으로 하는 것은 특별히 뭐라 할 필요는 없지만, 게시판 차원에서 공개하는 것은 잘못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피시판 패키지에도 루리웹 공략을 참고하라고 나와 있다면서요~ 근데 여기서 트레이너를 공식적으로 다루면 얘기가 나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12.08.29 09:58 | |

(IP보기클릭).***.***

저도 동감입니다 쓰는것은 자유지만 도의적 차원으론 피해를 입힐수도 있으니 자제가 맞겠죠 무조건 막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솔직히 보기않좋네요
12.08.29 09:39

(IP보기클릭).***.***

유포해서는 안됩니다...............................
12.08.29 10:03

(IP보기클릭).***.***

아슈르야님말에 동감합니다. 어짜피 온라인에서도 쓸사람은 씁니다. 각자 양심에 맡길문제지요.
12.08.29 10:08

(IP보기클릭).***.***

BEST
버그와 핵은 전혀 다릅니다. 버그는 프롬에서 만든 게임내의 오류이지만 트레이너는 프롬에서 제작한 게임외의 인정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유저가 만든 핵에딧이기에 바이러스와 같은 존재라고 봅니다. 바이러스를 유저가 쓰고 안쓰고는 자유이지만 공개적으로 대놓고 파일과 정보를 공유하는건 좋지 안다고 봅니다. 루리웹 게임게시판과 같이 공개된 게시판에서라도 조금이나마 유저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생각합니다. 핵에딧을 무차별하게 공개 공유하는건 게시판 분란만 만들어질것 같습니다.
12.08.29 10:56

(IP보기클릭).***.***

유저의 양심과 자제력이 문제이지 안공개해도 쓸사람은 어떻게든 찾아쓰게 되어있기에 그냥유저의 판단에 맏기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저야 쓸일도없거니와 필요성을 못느끼지만 거기서 이게임에 흥미를 느끼는분도 있을테니깐요 그건 그렇고 오래간만이네요 제누티님 ^^ | 12.08.29 11:13 | |

(IP보기클릭).***.***

전 반대입니다. 게임상의 버그와 트레이너는 그 근본부터가 다르지 않습니까? 온라인 게임속의 버그를 이용하는것은 개발자가 의도치 않게 생겨난 버그를 이용하는 것이고, 핵을 사용한다는 것은 유저가 의도적으로 게임을 외곡 시켜서 이용하는 것 입니다. (물론 혼자 트레이너 써서하든 말든 상관할 바는 아니지만) 닥솔과 같이 트레이너 케릭터가 타 유저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에서의 트레이너 허용은 큰 독이 될것 같네요. 트레이너 허용은 마치 콘솔 게임의 불법복제 허용 과 일맥상통한다고 생각 되네요.
12.08.29 11:36

(IP보기클릭).***.***

트레이너 사용자체는 혼자한다는 조건만 붙으면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애초에 이 게임이 난이도 조정이 있는 게임도 아니고 트레이너 사용할 정도로 난이도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구매자로선 난감한 부분일수도 있고요. 물론 다른유저와 같이 하는 부분에선 반대입니다. 뭐 어차피 신고당하면 돈주고 산 의미도 없겠죠...ㅋ
12.08.29 12:07

(IP보기클릭).***.***

찬성입니다. 반대해서 루리웹에 글을 안올린다해서 쓸생각있는 사람이 안쓰진 않습니다. 이곳에 글개제 안하기로 했다고해서 트레이너사용을 허용이니 막을수 있는 힘이 있다고 보이지도 않고, 하나의 조그만 커뮤니티사이트인 만큼 개발사와도 관계도 없고, 막고안막고가 아닌 그냥 글을 읽고 안읽고의 정보공유 차원에서 쉽게 생각하는게 우선일듯합니다. 또 알아야 그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글도 올라올 것이고. 이러나저러나 작성자분의 의견에 99% 동의합니다.
12.08.29 12:46

(IP보기클릭).***.***

저는 버그와 트레이너가 왜 다른지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게임 내의 오류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는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과, 트레이너로 정상적으로는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개발자가 의도치 않은 버그를 사용하는 것과, 유도가 의도적으로 게임을 왜곡하는 것 역시 무엇이 다를까요? 버그 역시 개발자가 의도하지 않은 것을 유저가 의도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트레이너와 똑같습니다. 이런 것은 사실 둘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지 못 한다고 봅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결과가 아닐까요. 버그로 9억 소울을 만들건, 트레이너로 9억 소울을 만들건 그게 무슨 차이일까요? 버그로 원반 99개를 만드는 것은 괜찮고, 트레이너로 원반 99개를 만드는 것은 문제일까요? 트레이너가 문제되는 것은 그것을 온라인상에 이용했을 때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트레이너를 공개해야 할 필요를 느끼는 것은 소울 증식과 인간성 증식 같은 부분 때문입니다. 초보분들이나, 오래 한 사람 모두에게 이런 버그는 쓰임새에 따라 매우 유용하니까요.
12.08.29 13:23

(IP보기클릭).***.***

결국 제가 생각하는 트레이너 문제의 핵심은, 트레이너의 단점으로 인해 장점까지 감춰야 하느냐-입니다. 장점은 쓸데없는 시간낭비, 노가다를 지양할 수 있다는 것이 있을 테고, 단점으로는 온라인상의 악용이 있겠네요. 반대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만, 만약 소울 증식 트레이너, 인간성 증식 트레이너, 이렇게 기능별로 다른 트레이너가 존재한다면 그것을 올리는 데에는 반대하지 않으시나요? 저는 이런 부분의 장점 때문에 트레이너를 공개할 필요를 느끼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너는 개인이 알아서 선택할 문제라고 한다면, 게시판에 공개한 것을 쓰든 말든 역시 개인이 알아서 선택할 문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시판에 올린다고 해서 다른 유저에게 피해가 늘어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쓸 사람은 다 찾아서 쓰니까요. 즉, 트레이너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줄 사람은 게시판에 공개하지 않아도 피해를 준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게시판에 공개하지 않는 것은 단점은 그대로 놔둔 채, 장점만 없애는 형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장점을 살리지 못 하고 단점만 유지하는 것은 균형이 안 맞지 않을까요?
12.08.29 13:27

(IP보기클릭).***.***

맞는 말씀이긴 한데요~ 결정적으로, 온라인 게임의 공식적인(이라고까진 하긴 뭐하지만, 유저들의 절대다수들이 사용하는) 사이트들 보면, 핵이나 트레이너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는 다루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잘 생각해서 판단하세욤.. 어찌되든 크게 문제는 없다고 보지만... | 12.08.29 14:06 | |

(IP보기클릭).***.***

BEST
아슈님이 글을 참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전부 공감합니다. 게임 버그가 제작사의 잘못인건 맞지만 그걸 악용하는건 결과적으로 봤을때 트레이너랑 다를게 없죠.
12.08.29 13:34

(IP보기클릭).***.***

제 입장에선 핵이나 버그나 결국 제작사가 의도한 게 아닌 건 매한가지 같네요. 어쨌든 비슷한 효과구요. 보통 온라인 게임에서도 핵 이용이나 버그 이용 둘다 제재대상이죠. 버그인거 알면서도 사용하면 핵유저처럼 정지 먹일 수도 있죠. 물론 이건 회사가 잘못해 생긴 버그인 점도 있으니 보통 롤백시키고 심하게 쓴 사람만 제재시켜 버리는 걸로 끝나지만요.
12.08.29 15:14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3)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9)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4648266 공지 DARK SOULS 공략 (44) 아슈르야 124 1462010 2011.09.23
5226355 공지 아슈르야 3 3689 2012.08.29
4712434 공지 아슈르야 25 27661 2011.11.08
4648266 공지 아슈르야 124 1462010 2011.09.23
4572110 공지 좀비100% 1887 2011.07.26
4015067 공지 좀비만.BIRD~ 1744 2010.05.14
3758778 공지 좀비만.BIRD~ 1359 2009.12.02
3688714 공지 좀비만.BIRD~ 914 2009.10.23
3674873 공지 좀비만.BIRD~ 1652 2009.10.15
3657946 공지 좀비만.BIRD~ 831 2009.10.03
3655683 공지 좀비만.BIRD~ 741 2009.10.01
3650461 공지 좀비만.BIRD~ 1143 2009.09.28
3646482 공지 좀비만.BIRD~ 1183 2009.09.25
3634176 공지 兵神骨甲 2081 2009.09.15
3604881 공지 兵神骨甲 1527 2009.08.21
3594341 공지 아슈르야 2864 2009.08.13
3586234 공지 兵神骨甲 1300 2009.08.07
3583338 공지 兵神骨甲 1551 2009.08.05
3574560 공지 兵神骨甲 2079 2009.07.29
3568471 공지 兵神骨甲 1055 2009.07.24
3537262 공지 兵神骨甲 3105 2009.06.30
3335369 공지 관리자 6296 2009.02.04
글쓰기 2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게시판 관리자

다크 소울

평점
8.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3, Xbox360, PS4, XBOX ONE,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1.09.22 (PS3)
[출시] 2011.09.22 (Xbox360)
[출시] 2011.10.18 한국 (PS3)
[출시] 2011.10.18 한국 (Xbox360)
[출시] 2012.08.24 (PC)
[출시] 2018.05.24 리마스터 (PC)
[출시] 2018.05.24 리마스터 (PS4)
[출시] 2018.05.24 리마스터 (XBOX ONE)
[출시] 2018.10.18 리마스터 (SWIT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