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갑옷 능력치 설명 :
① 방어력 :
각 속성별 방어력의 수치입니다. 물리 방어력은 물리 속성의 일반 공격에 대한 방어력,
타격 내성은 타격 속성의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말합니다. 참격 및 관통 내성도 마찬가지.
마법 방어력과 화염 방어력, 뇌속 방어력 또한 마법, 화염, 번개 속성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방어력이 높을 수록 같은 공격에 입는 데미지가 감소하고, 방어구를 강화할 수록 방어력은 높아집니다.
하지만 방어구로 올릴 수 있는 방어력에는 한계가 있고, 그 이상으로는 레벱업을 해야만 올릴 수 있습니다.
② 강인도 :
공격을 당했을 때 경직되지 않고, 공격을 버틸 수 있는 정도입니다.
강인도가 높을 수록 보다 많은 공격에 경직이 되지 않은 채 자신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회차시에는 공격 형태가 다양하여 강인도 수치를 일괄적으로 맞추기 힘들지만, PK에선 아주 중요한 개념입니다.
③ 내성 :
출혈, 독, 저주 내성은 각각 출혈과 독, 저주에 대해 견디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내성이 높을 수록 상태이상 바(bar)가 길어져 해당 상태이상 공격에 보다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버티느냐만 달라질 뿐, 한번 독이나 맹독 상태에상에 걸리면 해제되는 데에 필요한 시간은 같습니다.
④ 내구도 및 중량 :
내구도가 일정 이상 깎이면 방어력이 낮아집니다.
다만 대부분의 갑옷은 내구도가 매우 높아 부서질 일이 거의 없으므로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중량은 캐릭터의 지구력에 따른 장비 중량을 차지하여 구르기 및 이동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갑옷보다 중요한 무기와 방패의 중량을 빼고나면 갑옷을 입을 만한 중량이 남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량이 높을 수록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둘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맞추는 일이 중요합니다.
2. 갑옷별 상세 능력치 일람 :
모든 갑옷을 풀강했을 때의 방어력 및 내성 수치 일람입니다. 방어구를 강화해도 강인도와 내구도 및 중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각종 방어구의 스샷은 다음 갑옷 스샷 모음, 그리고 DLC 갑옷 스샷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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