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시 공지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게시물 작성시 제목란에 초성체 사용은 금지입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즐데몬하세요~^^-
요즘들어 막 시작하는 뉴비분들이 많은듯 하여 몇가지 데몬의 세계에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게 되었네요. 많은 것들이 있을수 있겠지만, 막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어 봅니다.
1. 캐릭터 메이킹(태생, 성별)
사실상 어느 태생으로 시작을 하더라도 중후반이 되었을 경우 태생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데몬즈 소울입니다. 많은 무기들 중 반드시 본인 마음에 맞는 무기가 있을 것
이고 태생이 어떻든 반드시 무기에 맞추어 스탯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단 같은 태생이어도 성별에 따라 착용 가능한 방어구의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금 아이러니 하지만 완강 캐릭이 아니면 대부분 경장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며,
방어력이 높은 방어구일 수록 중장이 되어 높은 장비 중량을 요구합니다. 완강은
캐릭터의 장비 중량 상승과 행동 횟수 제한을 올려주는 스탯입니다. 플레이어의 장비중량이
절반을 초과하는 경우 구르기속도에 제한이 걸리고-테크닉 구르기를 읽어보신다면
이것이 얼마나 치명적인 형상인지 알수 있습니다- 허용장비 중량을 초과할 경우 걸어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옵션이 좋은 경장비의 경우 애석하게 여성전용의 장비가 많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캐릭생성 및 모험을 하기전에 이곳에서 충분한 검색을 통해 지식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2. 무기와 컨트롤
게시판을 검색하다보면 '태생레벨로 회차진행'을 하신다는 플레이어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초기 주어지는 스탯을 그대로 이어 플레이 하는것으로 한마디로 소울레벨을 전혀 올
리지 않는 행위를 말합니다.
타 RPG와 다르게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컨트롤이 게임을 크게 좌지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일 수록 레벨에 구애받지 않으며, 태생레벨로 회차를 공략하기 위한
컨트롤을 익히게 됩니다. 그렇다고 꼭 태생 레벨로 진행 하라는 것이 아니구요^^;
초보분들이 익히셔야 할 테크닉 3가지를 적어 보겠습니다.
- 패링
쐐기신전으로 불려오기전 쐐기신전으로의 여행을 진행해보셨다면, 한가지 특이한 액션을
배우셨을 겁니다. 바로 '패링'이라는 컨트롤입니다.
패링은 상대방의 공격 타이밍에 맞추어 공격을 튕겨내고 상대방의 자세를 흐뜨러뜨려
캐릭터가 줄수 있는 최대의 대미지로 반격하는 액션입니다.
기본적으로 왼손에 방패나 혹은 패링할 장비를 착용하며, 오른손에 패링에 성공후
치명적인 공격을 넣을 무기를 장비합니다.
초보분들의 무기는 천재가 아닌이상 왼손에 방패, 오른손에 빠른 공속의 한손 무기를 추천
합니다. 거대무기나 혹은 양손 무기의 경우 데미지를 보장하지만, 생존과 적응에 대한
컨트롤을 무디게 하는 경우가 많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패의 잊점은 패링이 힘든 상대에게는 방패의 가드를 이용함으로써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방패를 이용한 패링이 가능하기에 초보분들에게 적격이라 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패링의 조작 방법은 이렇습니다.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 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L2 버튼을 누릅니다. 이 행위로 상대방이
공격하는 무기를 튕겨 냅니다. 후에 바로 R1을 이용하여 치명적인 일격을 먹일 수 있습니
다. 초회차의 경우 적당한 한손 무기를 지녔다면 일반적인 적들은 패링 공격 한번으로
일격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패링의 타이밍에 관해서는 따로 설명을 드릴수 없네요. 오직 경험으로 익히셔야 합니다.
단 상대방의 무기에 따라 L2로 튕겨내는 타이밍이 다르며, 맨손에서 도끼, 거대무기 까지
(일부 특정 유니크 무기 제외) 모든 무기에 대해 패링이 가능합니다. 일부 적들중 패링이 불가능
한 적이 있지만 대부분은 가능하니, 새로운 적들을 만날 경우 패링을 시도하여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판단해 보는것도 재미있습니다. 단, 장거리 무기나 마법은 안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니 방패의 가드(L1)와 구르기(X버튼)등의 컨트롤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 백스텝 공격
또하나의 테크닉은 바로 백스텝 공격입니다. 상대방의 등뒤에서 정확하게 R1을 이용하여
공격할 경우 상대의 등을 꽤 뚫는 동작과 함께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패링보다 일반적으로 약간 적지만 무기의 최대 데미지에 가까운 공격을 할 수 있
습니다. 쉽게 익히기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방과 조우시 대부분 공격 무기를 오른손에 들고 있다는 것에 착안합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유도하여 L1으로 가드합니다. 가드시 약간의 경직이 생기는데
이때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 등뒤를 잡습니다. 등이 보인다싶은 타이밍에 R1으로 공격을
하면, 멋지게 등뒤에서 공격을 합니다.
이 방법이 익숙해질 경우 양손무기로 상대의 공격과 맞추어 반시계로 돌아 회피하고,
상대의 등뒤를 잡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상대방의 무기에 따라 공격 속도와
범위가 다르니 이를 파악하는 것이 백스텝 공격 마스터의 지름길이라 하겠네요.
- 구르기
위의 두가지를 익히실 쯤 회차 진행이 지날 수록 한계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체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한방맞았다고 요석으로 끌려갈듯한 PC의 체력...
이를 보완해주기 위한것이 바로 구르기 되겠습니다.
구르기는 방향+X로 해당 방향으로 구르는 모션을 보이는데요.
어느정도 굴러보셨다면 이 구르기야 말로 컨트롤의 모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순간이 옵니다. 구르기에는 약간의 무적 시간이 존재합니다.
한마디로 구르고 있는동안 뭐가 들어와도 플레이어에게 데미지가 안들어 온다는 겁니다.
단, 무적이 되는 타이밍은 플레이어 자신이 익혀하 하는 것으로 딱 이때 굴러라라는 정답을
내줄 수 가 없습니다(결국 3가지 전부 경험으로 습득해야 하는거죠 ㅠㅠ).
자주 상대방의 공격에 맞추어 굴러보시고, 무적의 구르기를 습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무기의 특성
마지막으로 무기의 특성 되겠습니다. 공격력을 높이는 방법이 3가지 존재합니다.
하나는 강화로 게임중 습득할 수 있는 강화석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데미지 증가와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수 옵션을 붙인 경우는 +5, 일반 무기를 생으로 강화할 경우 +10까지
밖에 강화할 수 없습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마법이나 소모품을 이용한 데미지 증가입니다.
마법에는 '마법의 무기', '빛의 무기', '저주의 무기'라는 3가지 마법이 각각 무기의 공격력을
인챈트 해주는 마법입니다. 단, 무기에 따라 마법무기로 분류되는 무기와 장거리 무기
캐스팅을 위한 장비와 방패류는 주문을 통한 데미지 상승이 되지 않습니다.
또하나는 플레이어의 스탯을 통한 데미지 상승입니다.
간단하게 무기의 특성과 스탯이 가지는 관계를 설명해보겠습니다.
무기창에서 네모 버튼을 눌러 무기의 자세한 스탯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이름:
무기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강화할 경우 +1~+10까지의 수치가 나타납니다.
이름 아래쪽에 아이콘과 무기 종류:
4가지 아이콘이 표시되어있으며, 해당 무기로 가능한 동작에는 밝은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각각 횡베기, 부수기(타격), 종베기(참격), 찍어내리기(찌르기)가 되겠습니다.
무기에 따라 R1과 R2의 동작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는 2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블루블러드 소드의 경우 횡베기와, 찍어내리기의 아이콘에 밝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추가 옵션을 붙이는 것이 가능하며,
종류에따라 붙일수 있는 옵션과 없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이는 검색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세요.
물리공격: 100 + 11
상대방의 물리방어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0에서 최대 111까지의 물리 데미지를 줄 수 있음.
마법 공격: 108 + 111
상대방의 마법방어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8에서 최대 219까지의 마법 데미지를 줄 수 있음.
화염공격: 100 + 200
상대방의 화염저항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0에서 최대 300까지의 화염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추가 패러미터:
총4가지 그림이 있는데 각각 근력, 기량, 마력, 신앙의 마크와 알파벳 혹은 -의 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알파벳은 S, A, B, C, D, E가 붙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근력 뒤에 알파벳이 붙어 있는 경우 플레이어의 근력이 높아지면 물리 공격 혹은 마법 공격,
화염 공격 패러매터의 + 수치가 높아집니다. S가 붙은 경우 가장 많은 +수치를 적용 받으며 - 가 붙은
경우는 해당 패러매터가 아무리 높아져도 + 수치는 높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가 어느 스탯을 통한 + 보정을 받는지 숙지하고 해당 패러매터를
증가시키면 무기의 +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붉은색 그림, 보라색, 녹색, 흰색입니다.
각각 출혈 데미지, 독데미지, 역병데미지, 치명 데미지를 나타냅니다.
출혈 데미지는 일정 확률로 출혈을 발생시켜 공격 당한 대상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깍아냅니다.
독 데미지는 일정 확률로 중독을 발생 시켜 공격 당한 대상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깍아냅니다.
역병 데미지는 공격이 성공했을 경우 해당 상대방을 역병 상태로 변화 시킵니다.
치명데미지는 패링이나 백스텝공격시 추가로 발생하는 데미지를 나타냅니다.
데미지 컷 확률 50.0/40.0:
일반적으로 왼쪽에 착용하고 L1버튼을 이용하여 가드 행위를 할 경우 적용됩니다.
위와 같이 표시 되었을 경우 물리데미지를 받은 경우 50.0%, 마법 데미지를 받은 경우 40.0%를 상쇄합니다.
충격내성: 0~100
마찬가지로 가드 행위를 행할 경우 적용됩니다.
충격 내성이 100일 경우 가드시 데미지는 0이 됩니다.
데미지컷과 충격 내성의 관계를 알아 보면,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방패가 있다면,
데미지컷 50.0/40.0
충격내성 30
물리공격을 가드했을 경우 50%의 확률로 30%의 물리데미지를 상쇄시킵니다.
마법공격을 가드했을 경우 40%의 확률로 30%의 마법데미지를 상쇄시킵니다.
다시 말하면 물리공격을 받았을 경우 50%의 확률로 상대방이준 물리 데미지를 100%
고스란히 받아 버리거나 가드에 성공(확률 50%)해도 70%는 먹어 버린다는 겁니다.
필요능력치:
해당 장비를 착용하기 위한 필요 능력치를 나타냅니다.
각각 근력, 기량, 마력, 신앙 을 나타내며 해당 장비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표시되는
스탯 만큼의 능력치가 있어야 합니다.
단 근력의 경우 약간 부족할때 한손이 아닌 양손으로 착용함으로써(세모버튼을 통하여 오른손에 장착된 장비를
한손으로 들거나 양손으로 드는 스왑기능이 동작합니다) 장비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골'의 경우 근력 26을 요구하지만 22의 근력인 캐릭터로도 양손장비함으로써
용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구도/중량
무기의 내구도와 착용에 필요한 중량을 나타냅니다.
긴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검색을 생활화하시구요.
상황이 안되어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을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할수가 없었네요.
이제 6회차를 시작하며 점점 데몬즈에 빠져드는 저를 발견합니다.
초회차 진행시 너무 어려워 팔고싶다(-_-;;;)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보이기도 하기에
간단하게 여태까지 습득한 간단한 지식들과 의견을 내보았습니다.
읽어주신분들 무척 수고 많으셨습니다 ^^;
-게시물 작성시 제목란에 초성체 사용은 금지입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즐데몬하세요~^^-
요즘들어 막 시작하는 뉴비분들이 많은듯 하여 몇가지 데몬의 세계에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게 되었네요. 많은 것들이 있을수 있겠지만, 막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어 봅니다.
1. 캐릭터 메이킹(태생, 성별)
사실상 어느 태생으로 시작을 하더라도 중후반이 되었을 경우 태생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데몬즈 소울입니다. 많은 무기들 중 반드시 본인 마음에 맞는 무기가 있을 것
이고 태생이 어떻든 반드시 무기에 맞추어 스탯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단 같은 태생이어도 성별에 따라 착용 가능한 방어구의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금 아이러니 하지만 완강 캐릭이 아니면 대부분 경장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며,
방어력이 높은 방어구일 수록 중장이 되어 높은 장비 중량을 요구합니다. 완강은
캐릭터의 장비 중량 상승과 행동 횟수 제한을 올려주는 스탯입니다. 플레이어의 장비중량이
절반을 초과하는 경우 구르기속도에 제한이 걸리고-테크닉 구르기를 읽어보신다면
이것이 얼마나 치명적인 형상인지 알수 있습니다- 허용장비 중량을 초과할 경우 걸어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옵션이 좋은 경장비의 경우 애석하게 여성전용의 장비가 많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캐릭생성 및 모험을 하기전에 이곳에서 충분한 검색을 통해 지식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2. 무기와 컨트롤
게시판을 검색하다보면 '태생레벨로 회차진행'을 하신다는 플레이어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초기 주어지는 스탯을 그대로 이어 플레이 하는것으로 한마디로 소울레벨을 전혀 올
리지 않는 행위를 말합니다.
타 RPG와 다르게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컨트롤이 게임을 크게 좌지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일 수록 레벨에 구애받지 않으며, 태생레벨로 회차를 공략하기 위한
컨트롤을 익히게 됩니다. 그렇다고 꼭 태생 레벨로 진행 하라는 것이 아니구요^^;
초보분들이 익히셔야 할 테크닉 3가지를 적어 보겠습니다.
- 패링
쐐기신전으로 불려오기전 쐐기신전으로의 여행을 진행해보셨다면, 한가지 특이한 액션을
배우셨을 겁니다. 바로 '패링'이라는 컨트롤입니다.
패링은 상대방의 공격 타이밍에 맞추어 공격을 튕겨내고 상대방의 자세를 흐뜨러뜨려
캐릭터가 줄수 있는 최대의 대미지로 반격하는 액션입니다.
기본적으로 왼손에 방패나 혹은 패링할 장비를 착용하며, 오른손에 패링에 성공후
치명적인 공격을 넣을 무기를 장비합니다.
초보분들의 무기는 천재가 아닌이상 왼손에 방패, 오른손에 빠른 공속의 한손 무기를 추천
합니다. 거대무기나 혹은 양손 무기의 경우 데미지를 보장하지만, 생존과 적응에 대한
컨트롤을 무디게 하는 경우가 많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패의 잊점은 패링이 힘든 상대에게는 방패의 가드를 이용함으로써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방패를 이용한 패링이 가능하기에 초보분들에게 적격이라 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패링의 조작 방법은 이렇습니다.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 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L2 버튼을 누릅니다. 이 행위로 상대방이
공격하는 무기를 튕겨 냅니다. 후에 바로 R1을 이용하여 치명적인 일격을 먹일 수 있습니
다. 초회차의 경우 적당한 한손 무기를 지녔다면 일반적인 적들은 패링 공격 한번으로
일격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패링의 타이밍에 관해서는 따로 설명을 드릴수 없네요. 오직 경험으로 익히셔야 합니다.
단 상대방의 무기에 따라 L2로 튕겨내는 타이밍이 다르며, 맨손에서 도끼, 거대무기 까지
(일부 특정 유니크 무기 제외) 모든 무기에 대해 패링이 가능합니다. 일부 적들중 패링이 불가능
한 적이 있지만 대부분은 가능하니, 새로운 적들을 만날 경우 패링을 시도하여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판단해 보는것도 재미있습니다. 단, 장거리 무기나 마법은 안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니 방패의 가드(L1)와 구르기(X버튼)등의 컨트롤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 백스텝 공격
또하나의 테크닉은 바로 백스텝 공격입니다. 상대방의 등뒤에서 정확하게 R1을 이용하여
공격할 경우 상대의 등을 꽤 뚫는 동작과 함께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패링보다 일반적으로 약간 적지만 무기의 최대 데미지에 가까운 공격을 할 수 있
습니다. 쉽게 익히기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방과 조우시 대부분 공격 무기를 오른손에 들고 있다는 것에 착안합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유도하여 L1으로 가드합니다. 가드시 약간의 경직이 생기는데
이때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 등뒤를 잡습니다. 등이 보인다싶은 타이밍에 R1으로 공격을
하면, 멋지게 등뒤에서 공격을 합니다.
이 방법이 익숙해질 경우 양손무기로 상대의 공격과 맞추어 반시계로 돌아 회피하고,
상대의 등뒤를 잡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상대방의 무기에 따라 공격 속도와
범위가 다르니 이를 파악하는 것이 백스텝 공격 마스터의 지름길이라 하겠네요.
- 구르기
위의 두가지를 익히실 쯤 회차 진행이 지날 수록 한계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체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한방맞았다고 요석으로 끌려갈듯한 PC의 체력...
이를 보완해주기 위한것이 바로 구르기 되겠습니다.
구르기는 방향+X로 해당 방향으로 구르는 모션을 보이는데요.
어느정도 굴러보셨다면 이 구르기야 말로 컨트롤의 모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순간이 옵니다. 구르기에는 약간의 무적 시간이 존재합니다.
한마디로 구르고 있는동안 뭐가 들어와도 플레이어에게 데미지가 안들어 온다는 겁니다.
단, 무적이 되는 타이밍은 플레이어 자신이 익혀하 하는 것으로 딱 이때 굴러라라는 정답을
내줄 수 가 없습니다(결국 3가지 전부 경험으로 습득해야 하는거죠 ㅠㅠ).
자주 상대방의 공격에 맞추어 굴러보시고, 무적의 구르기를 습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무기의 특성
마지막으로 무기의 특성 되겠습니다. 공격력을 높이는 방법이 3가지 존재합니다.
하나는 강화로 게임중 습득할 수 있는 강화석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데미지 증가와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수 옵션을 붙인 경우는 +5, 일반 무기를 생으로 강화할 경우 +10까지
밖에 강화할 수 없습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마법이나 소모품을 이용한 데미지 증가입니다.
마법에는 '마법의 무기', '빛의 무기', '저주의 무기'라는 3가지 마법이 각각 무기의 공격력을
인챈트 해주는 마법입니다. 단, 무기에 따라 마법무기로 분류되는 무기와 장거리 무기
캐스팅을 위한 장비와 방패류는 주문을 통한 데미지 상승이 되지 않습니다.
또하나는 플레이어의 스탯을 통한 데미지 상승입니다.
간단하게 무기의 특성과 스탯이 가지는 관계를 설명해보겠습니다.
무기창에서 네모 버튼을 눌러 무기의 자세한 스탯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이름:
무기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강화할 경우 +1~+10까지의 수치가 나타납니다.
이름 아래쪽에 아이콘과 무기 종류:
4가지 아이콘이 표시되어있으며, 해당 무기로 가능한 동작에는 밝은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각각 횡베기, 부수기(타격), 종베기(참격), 찍어내리기(찌르기)가 되겠습니다.
무기에 따라 R1과 R2의 동작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는 2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블루블러드 소드의 경우 횡베기와, 찍어내리기의 아이콘에 밝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추가 옵션을 붙이는 것이 가능하며,
종류에따라 붙일수 있는 옵션과 없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이는 검색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세요.
물리공격: 100 + 11
상대방의 물리방어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0에서 최대 111까지의 물리 데미지를 줄 수 있음.
마법 공격: 108 + 111
상대방의 마법방어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8에서 최대 219까지의 마법 데미지를 줄 수 있음.
화염공격: 100 + 200
상대방의 화염저항력에 따라 감소 될수 있습니다. 최소 100에서 최대 300까지의 화염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추가 패러미터:
총4가지 그림이 있는데 각각 근력, 기량, 마력, 신앙의 마크와 알파벳 혹은 -의 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알파벳은 S, A, B, C, D, E가 붙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근력 뒤에 알파벳이 붙어 있는 경우 플레이어의 근력이 높아지면 물리 공격 혹은 마법 공격,
화염 공격 패러매터의 + 수치가 높아집니다. S가 붙은 경우 가장 많은 +수치를 적용 받으며 - 가 붙은
경우는 해당 패러매터가 아무리 높아져도 + 수치는 높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가 어느 스탯을 통한 + 보정을 받는지 숙지하고 해당 패러매터를
증가시키면 무기의 +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붉은색 그림, 보라색, 녹색, 흰색입니다.
각각 출혈 데미지, 독데미지, 역병데미지, 치명 데미지를 나타냅니다.
출혈 데미지는 일정 확률로 출혈을 발생시켜 공격 당한 대상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깍아냅니다.
독 데미지는 일정 확률로 중독을 발생 시켜 공격 당한 대상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깍아냅니다.
역병 데미지는 공격이 성공했을 경우 해당 상대방을 역병 상태로 변화 시킵니다.
치명데미지는 패링이나 백스텝공격시 추가로 발생하는 데미지를 나타냅니다.
데미지 컷 확률 50.0/40.0:
일반적으로 왼쪽에 착용하고 L1버튼을 이용하여 가드 행위를 할 경우 적용됩니다.
위와 같이 표시 되었을 경우 물리데미지를 받은 경우 50.0%, 마법 데미지를 받은 경우 40.0%를 상쇄합니다.
충격내성: 0~100
마찬가지로 가드 행위를 행할 경우 적용됩니다.
충격 내성이 100일 경우 가드시 데미지는 0이 됩니다.
데미지컷과 충격 내성의 관계를 알아 보면,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방패가 있다면,
데미지컷 50.0/40.0
충격내성 30
물리공격을 가드했을 경우 50%의 확률로 30%의 물리데미지를 상쇄시킵니다.
마법공격을 가드했을 경우 40%의 확률로 30%의 마법데미지를 상쇄시킵니다.
다시 말하면 물리공격을 받았을 경우 50%의 확률로 상대방이준 물리 데미지를 100%
고스란히 받아 버리거나 가드에 성공(확률 50%)해도 70%는 먹어 버린다는 겁니다.
필요능력치:
해당 장비를 착용하기 위한 필요 능력치를 나타냅니다.
각각 근력, 기량, 마력, 신앙 을 나타내며 해당 장비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표시되는
스탯 만큼의 능력치가 있어야 합니다.
단 근력의 경우 약간 부족할때 한손이 아닌 양손으로 착용함으로써(세모버튼을 통하여 오른손에 장착된 장비를
한손으로 들거나 양손으로 드는 스왑기능이 동작합니다) 장비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골'의 경우 근력 26을 요구하지만 22의 근력인 캐릭터로도 양손장비함으로써
용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구도/중량
무기의 내구도와 착용에 필요한 중량을 나타냅니다.
긴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검색을 생활화하시구요.
상황이 안되어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을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할수가 없었네요.
이제 6회차를 시작하며 점점 데몬즈에 빠져드는 저를 발견합니다.
초회차 진행시 너무 어려워 팔고싶다(-_-;;;)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보이기도 하기에
간단하게 여태까지 습득한 간단한 지식들과 의견을 내보았습니다.
읽어주신분들 무척 수고 많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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