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엔딩을 앞두고 소감 몇 자 적어봅니다.
사기는 출시하자마자 샀는데 지금까지 묵혀두다가 이제야 꺼내들었네요.
일단 21:9 지원 안 하는 건 일본 게임 종특이니 넘어가고, 그 외에는 최적화 썩 나쁘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건 괜찮은 것 같은데 게임 내실이 좀...
저는 옛날 더방되었던 테일즈, 데스니티2였던가요? 그걸로 테일즈 시리즈 입문했었습니다.
영웅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스토리가 진행됐던 데스티니2는 어릴 적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그런데 어라이즈 스토리는...
갈수록 지쳐서 꾸역꾸역 엔딩까지 끌고 왔습니다.
전투 역시 몹 재탕이 심해도 너무 심해서 처음에만 좀 재밌지 중후반 넘어가니 피곤해서 자동 돌릴 지경이 되네요.
뭘 해도 결국 색만 다르고 똑같은 몹이라 공략하는 맛도 없고 얼른 엔딩 보고 끝내고 싶다는 생각만 하게 만듭니다.
전투가 질리면 스토리가 재미있어야 계속 붙드는 원동력이 되는데 어라이즈 스토리는 뭐 다들 아시는 바대로.
전작들 상태가 많이 안 좋았던 탓에 재미 본 타이틀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시리즈 부활의 신호탄으론 괜찮지 않았나 싶네요. 다음 후속작은 제발 몹 재탕 적당히 좀 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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