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https://m.ruliweb.com/game/87190/read/2458208
정원과 앞건물
https://m.ruliweb.com/game/87190/read/2458209
전 게시물에서 앞건물 분수로 가는 입구부터 시작합니다
문을 열면 분수가 보입니다
왼쪽을 올려다보니 파란 구름다리가 보이네요
오른쪽은 마찬가지로 빨간 구름다리가 보입니다
오른쪽으로 가봅니다
분수 양옆에는 이런식으로 꽃과 풀 나무들이 있고 옆 끝쪽엔 담을 만들어서 떨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떨어지면 바다로 다이빙입니다
가다보면 뒷건물이 보이고 분수뒷쪽으로 가는 좁은길도 있습니다
저긴 스테인드글라스 창속에 스포트라이트를 넣어본건데 밤에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저런방식이란건 저기도 벽이 3중벽이란 얘기기도 하죠
분수뒤 좁은 길로 가봅니다
뒷건물 왼편에 큰 입구가 있습니다
근데 여기가 뒷건물 입구는 아닙니다 ㅎㅎ
들어가기전에 분수의 반대편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꽃과 풀 나무로 채웠습니다 나무는 좌우 3개씩 서로 다른 종류의 나무입니다
그리고 화면에 잘렸지만 분수의 좌우에도 야자나무 3개씩 배치했습니다 이 화면이 앞건물 2층에 분수가 제일 잘보인다는 곳의 화면입니다
분수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안쪽으로 갈수록 높이가 1칸씩 올라갑니다 이거 만든다고 가운데 피카츄 분수만들고 다시 철거하고 높이 조절해서 다시 만들고 하는 삽질을 했습니다
분수에는 쏘더라분수가 4개있는데 4개의 쏘더라분수 뒤에는 저렇게 배수로가 있습니다 저 배수로를 따라 물이 지하 1층으로 내려갑니다
이제 방금 뒷건물에 있던 큰 구멍으로 갑니다 여긴 뭐라고 해야되나... 그냥 여러가지 장식해둔 곳이라고 해야되나?ㅎㅎ 원래 위에 조명도 많았는데 다 타협으로 없어진 불운한곳입니다 ㅠ
그리고 우측에 보면 천장에 이런 네모난게 있는데 뒷건물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숨겨진곳입니다 왜 1층엔 입구가 없고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야되는지는 뒷건물 설명할때 설명할께요
그리고 바로 앞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오니 지하답게 칙칙한 느낌
내려오고 좌측에 가게가 있습니다
이 가게가 이 건물 전체중 가장 마지막에 완성된곳입니다 마지막쯤엔 이제 도저히 생각나는게 없어서 유튭의 힘을 빌렸습니다
이걸보고 따라한건데 그냥 90프로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창작의 고통이 이렇게 힘듭니다 ㅠ 이름모를 외국 유튜버님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앞의 계단이 방금 내려온 계단입니다
가게입구에서 바라본 장면입니다
그전에 지하 1층과 2층엔 저렇게 물이 떨어지는걸 표현했는데 가운데 저 바로 위가 지상 1층에 있던 분수입니다 천장에 라이트블럭이 보이는데 분수의 바닥면에 썼던 라이트블럭이 보이는겁니다 그 얘긴 즉 저기 하나만 부셔도 물이 와르르 떨어진다는거죠
방금 설명드렸던 분수에 있는 4개의 배수로에 떨어진 물이 지하 1층으로 내려와 물의 흐름이 좁아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스샷의 이 꽃밭은 부유기능이 없으면 올수가 없습니다 연결통로를 하나도 만들지 않았어요
그리고 지하1층에서 좁게 흐르는 물이 지하 2층에서 다시 넓게 퍼진뒤 밑의 바다로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숫자 8처럼 위에서 넓다가 좁아진뒤 다시 넓게 내려가는 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밑 해수면쪽에서 찍은 스샷인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짓을 왜했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냥 분수에서 수직하강시키나 좁아져서 다시 넓게 하강시키나 똑같은것 같은데 외벽 전봇대도 그렇거 삽질한게 은근히 많습니다
이거 만든다고 분수랑 지하1층 경계면쪽에 전자부유로 들어가서 땅파면서 길만들고 물부어서 테스트 해보고 그랬는데 당시엔 뿌듯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삽질같긱도 하고...
이제 가운데 분수얘긴 그만하고 방금 가게에서 앞으로 가봅니다
딱히 할게 없어서 긴 통로에 벤치와 화분을 놓고 지하 2층과 분수를 구경할수있게 했습니다
끝으로 가면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우측에 작은 문이 있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은 앞건물에 지하로 내려간다고 했던 계단입니다 지하로 오는길이 앞건물과 뒷건물쪽 해서 2군데입니다
한번 올라가 볼께요
이 게시물 처음 시작했던 장소로 옵니다
그럼 아까 우측의 작은 문으로 갑니다
이 방은 기계실입니다 넓은 방이 있고 그 안에는 컴퓨터와 화력발전소가 있습니다 지하 1층엔 기계실이 2군데 있는데 여긴 앞건물의 전력을 보내주는 화력발전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앞건물에 전력을 쏴주는 방식이에요
음... 아직 충분하군
끝에서 입구를 본 모습입니딘 숙직도 할수있게 작은 침대도 놔줬습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장소다 보니까요
이제 기계실을 나와 계단우측길로 갑니다
통로 좌측엔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만 아직 지하1층도 다 안끝났으니 패스
이곳은 작업실입니다 점화몬들을 배치하고 용광로를 넣어 작업하게 하고 있습니다 다들 자의로 열심히 일하는것니다 ㅎㅎ 강제로 시키지 않습니다
구조는 간단합니다
구석에서 자고있는 포켓몬을 발견했습니다 여긴 작업하다 심심하면 음악틀고 하라고 만들어둔곳입니다 좀 열악하지만요
벽에있는 수납장은 cd만 들어있습니다 진짜 cd수납장은 뒷건물에 있고 여긴 중복되는 cd만 따로 빼서 넣어놨습니다 저 수납장에서 꺼내 플레이어에 넣고 듣는 방식입니다
이제 작업실 끝 통로로 갑니다 지하 1,2층은 가운데 분수를 두고 0처럼 한바퀴 도는 구조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통로입니다 지하 1층 양쪽 통로엔 어지르기몬과 분류몬 위쥐로 배치해서 올때마다 어질러있습니다 사진은 제가 싹 청소하고 찍은겁니다 분류몬 뭐하냐 일 안하냐
벤치에 앉아서 분수쪽 보는중
통로 끝으로 가면 좌측으로 꺾는데 보이는 저 계단이 방금 지상1층을 통해 지하 1층으로 내려온 계단입니다
정면이 올라가는 계단 좌측이 지하2층으로 가는 길 우측에는 뒷건물의 기계실입니다
뒷건물의 전력을 담당하는 기계실입니다
구조는 아까 기계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배치만 다를뿐 있는건 거의 비슷한데 선풍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화력발전소앞이니 덥겠다 싶어 넣어준건데 방금 기계실은 타협된거고 여긴 제가 깜빡한겁니다 여기 선풍기가 1순위입니다 스샷찍다가 딱 걸렸음
음... 여기도 충분하군
역시 입구를 바라본 장면입니다 벽에 수납장은 필요할까봐 둔건데 현재 안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제 나와서 바로 앞에있는 지하 2층계단으로 내려갑니다
지하 1층에서 바라본 지하 2층입니다 낮에 찍어서 그런데 밤에는 꽤나 보기좋아집니다 지하 2층엔 무선송신기 미니발전소 하나도 없습니다 전부 발광버섯으로 만든 조명들입니다
여긴 전부 판교로 만든거라 어디다가 전봇대도 미니발전기도 무선송신기도 숨길만한곳이 없었고 놓는다 하더라도 보기가 안좋아서 전력이 들어가는건 하나도 없습니다
얜 왜 여기서 자
야 입돌아가 딴데가서 자
여기도 마찬가지로 분수에서 떨어지는 물을 중심으로 0처럼 한바퀴 도는 구조입니다 지하 1층처럼 반시계방향으로 돌겠습니다
밖이 잘보이는데 뭔가 허전합니다 근데 이제 뭘 못만듭니다 ㅠ
양쪽 통로엔 가든용 의자와 테이블을 놓고 그 위에 음식을 놔서 서식지로 만들었습니다 습도높은걸 좋아하는 몬들을 위해서인데 자리가 남아돕니다 ㅎㅎ
끝엔 계단이 있는데 방금 앞건물 올라가는 계단에 있던 계단입니다 저 계단으로 가면 앞건물 기계실과 용광로 작업실이 있어요
당연히 올라가지 않고 좌측으로 틉니다
벤치에 앉아보고 쇼파에도 앉아보고 역시 밖은 휑합니다
이쪽 통로도 역시 가든용 테이블과 의자로 배치했습니다
ㅎㅎㅎ
얜 아직도 여기서 자네 근데 쟤 주거지가 여깁니다 ㅎㅎ
이렇게 지하 2층까지 끝났습니다 게시물 적는것도 은근히 노가다네요
뒷건물과 구름다리는 내용이 많아서 게시물을 2개로 나누려고 했는데 제가 게시판 도배하는것같아 죄송해서 한번으로 해보겠습니다
구름다리와 뒷건물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118.235.***.***
제가 한건 뻘짓같더라구요 나름 멋지게 해보려고 한건데.. 그래도 힘들게 만들었으니 놔뒀어요 멋지시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너무 크게 짓진 마세요 저번에 게시물때 말씀드렸지만 중간에 현타오기도 하더라구요 왜 이러고 있지? 하면서요 아이디어 고갈은 덤입니다 ㅎㅎ | 26.04.27 08:3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