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점
- 향상된 난이도 : 악화된 연비효율, 적군 쪽수, 체력, 공격력 상승
- 슛다운 시스템 도입(이건 다소 호불호 요소)
- 스토리의 적절한 크로스오버
- 강화파츠 다양화 시도 : 강철의 혼, 기적의 증표 등
- 몇몇 연출들의 높은 퀄리티 : 셔플동맹권, 진샤인스파크, 비밥포메이션 시리즈, 아르카디호 돌격
2. 단점
- 세력당 잡몹들 단일화 : 닥터헬 쪽이나 마법기사 쪽은 기계수나 진흙골렘만 주구장창
- 재탕 작품들 적 세력들의 무리한 재활용 : 블랙느와르나 두가치의 출연에 개연성이 떨어짐. 그려놨던 연출 재탕하려고 무리하게 끼워넣었단 느낌.
- 몇몇 기체들 무장 미구현 : 마징가, J 등
- 분량 : 천옥편처럼 한 60화로 끝내줫으면 더 좋았을 듯. 막판에 스토리가 다소 급하게 매듭된 느낌이 있음.
- 리얼계 최종기의 특정 캐릭 전용화 : 제타, 더블제타, 빌바인, 벨빈은 사실상 각 시리즈 주인공들 전용기. 차라리 최종기에 컷인 빼고 갈아타기해도 최종기 나가게 만들어줬으면 함.
플탐은 80시간 찍혔고, 플레이 내내 상당히 재밌게 진행했습니다. 1년짜리 프로젝트 작품이 이 정도면 명작까진 아니더라도 수작이라 평해도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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