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나리오가 좋습니다
다크 프리즌이나 이번작이 2차 OG 때보다 훨씬 재미있게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했는데
역시 시나리오가 재미있는 게 한몫하네요.
2차 OG의 D와 MX는 스토리가 안좋은 의미로 변경되었는데(특히 MX)
후반에는 아예 시나리오가 알파쪽으로 넘어가버리니 묻혀버리는 느낌까지 들 정도였고(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팬으로선 실망도 많이 했습니다
반면 이번작은 평가가 그다지 좋지 않았던 J의 시나리오를 아예 싹 뜯어고치고 아주 좋게 바뀌어 놨더군요.
GC/XO쪽은 원본 시나리오를 모르지만 캐릭터들 특징도 잘나타나는 것 같고 불타오르는 전개도 있고..
이번작은 3차 알파 쪽 프롤로그부분만 한다고 하니 신규 참전작들이 묻힐 염려도 없구요..오히려 다음작을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어쨌든 시나리오면은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2.연출
솔직히 비율이 바뀌어도 재탕이라는 건 부정못하겠네요.
(콤파치블 카이저처럼 극소수 기체 제외)
소울게인이나 용호왕같이 비율 변경이 크게 느껴지는 애들은 좀 느낌이 다르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재탕이라는 건 달라지지 않으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2차 og 연출이 나쁜 게 아니였으니 욕이 나올 정도는 아니더군요.
새로 참전하는 기체들 연출들은 전부 최상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구요.
문제는 OG's때부터 연출이 바뀌지 않는 애들...아슈세이버나 리즈앙그리프...
특히 리즈앙그리프 애들..유우키하고 카라 불쌍해...
아, 그리고 제일 이해가 안되는 게 게슈펜스트 RV 비율과 연출 변경없는 것.
이번작 길리엄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 왜 변경된 게 전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활약하는 장면도 많고 대사도 많은데 참 아쉽네요...
3.SR포인트 난이도가 높습니다.
1회차에 얻기엔 꽤 어려운 SR포인트가 몇개 보이더군요.
하지만 2차 OG처럼 짜증나는 난이도가 아니라 전략을 짜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는 아주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역시 슈로대는 시나리오가 재미있어야 되요!
PS : 하켄한테 부스트 해머 주면 '빛이 되어라' 라는 대사 패턴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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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콤파치는 스파이럴 너클이 살짝 변경, 오버 카이저 소드가 싹 변경되었고 라이오, 제앙은 새기술이 추가되었을 뿐 다른 기술 연출은 재탕입니다. 새로 나온 기체 이외에는 전체적으로 재탕이라고 생각하는 게 편하실듯하네요. 전 PS3판 산데다가 해상도쪽은 잘 몰라서 모르겠네요 ㅋㅋ; | 16.07.02 15: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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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큰줄기 시나리오 진행하다가 곁다리까지 같이 한게 2차OG같은데 그게 스토리가 별로였단 평이 많아서 차라리 지금같은게 나은것같네요. 잘 끝내놓으면 다른거 진행할때는 조금씩만 건드려줘도 충분하니. | 16.07.02 16: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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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 별로였다고 다음도 마찬가지일거란 보장도 없고 무엇보다 이대로 나간다면 언제 끝날지도 모르겠다는것과 판매량 문제 때문에 급히 완결같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또 막판은 막장스러워 질까 걱정이되네요. 그리고 원래 초반 반응은 다 좋은 편이고 이번작 시나리오평은 아직 좀 더 봐야될것 같아요. 하나에 집중하게 되면 더 낫게 만들 확률이 높긴 하겠지만 얘들은 항상 완전히 해소시키지 않고 떡밥을 뿌려놓기에 이게 과부화되서 막판에 망한 슈로대를 한두번 본게 아니라 후속이 걱정 되어집니다. | 16.07.02 16: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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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보니 SR포인트가 좀 불만인것 같더군요. 적 격추시 게임오버 같은것도 있나 봅니다. | 16.07.02 16: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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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우주루트 진행중인데 5화시나리오가 그랬던 것 같네요. 적 HP 2000이하로 떨어트려서 후퇴시키는 건데 격추하면 게임 오버라....적 페이즈 때 데미지 계산하면서 하느라 힘들었네요... 그리고 확실히 이번작 숙련도 올리는 조건이 만만치 않아서 원공이랑 합류,해산 잘 이용해야 합니다... | 16.07.02 17: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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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전략적인 요소라면야 환영합니다. 2차OG는 죄다 격추관련이라 강한기체,좋은파일럿 육성이 반강제였던게 너무나도 싫었거든요. | 16.07.02 2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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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쪽도 초반에 두번정도 2700이하 만드는게 있습니다. | 16.07.02 22: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