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 전까지 공지로 승격. (관리자)
우선 이런 류의 글을 잘 써본적이 없고,
글재주가 없어서 다소 두서가 없는 점
기억에 의존하다 보니 오류가 있을지도 모르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오후 1시부터 신주쿠 라비에 진삼6체험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시작할 무렵되니, 40~50명 정도 모이더군요.
여성분도 상당히 많았고....
일단 기억나는거 위주로 정리해보면,
메뉴는 시나리오 모드(스토리모드였나;), 크로니클 모드,
튜토리얼 정도 확인가능했구요.
체험회에서는 시나리오모드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시나리오 모드를 선택하면 전에 발표한바와 같이
각각의 캐릭터를 고르는것이 아니라 4개의 세력중 한 쪽을 선택하여
플레이 하는 방식이며, 총 몇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는지는 확인 못했으나
각 장별로 7개 정도의 전투가 준비되어있는걸로 확인했습니다.
전투 전에는 누굴 사용하는지 표시되구요.
플레이할 전투를 선택하면
전투에 따라서 곧바로 이벤트 무비 -> 전투로 가는 경우와
(전작들과 다르게, 전투전 무기를 고른다거나 전황을 확인하는 메뉴는 없었습니다.체험판이라 그런진 몰라도..)
진지에서 시작해서 캐릭터들에게 말을 거는 RPG스러운 부분으로 나눠지더군요.
이 부분은 보통 진지에서 캐릭터들에게 말을 걸다가
문 근처에 있는 캐릭에게 말을 걸면
진지 문이 열리면서 바로 전투로 돌입하는 구성이었습니다.
그래픽은 PS3게임 기준으로 봤을때 월등히 아름다운 그래픽은 아닙니다만,
전국무쌍3Z보단 좀 나은 편,
무쌍난무가 2개가 되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지상,공중으로 나뉘는가 하면
지상난무가 2개인 경우 R1+동그라미로 발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장비의 경우 2번째 무쌍이 자이언트 스윙이네요.)
공중의 경우 생각외로 발동이 자유로운 편
2챠지(□△)로 적을 띄울때 승룡권 같이 살짝 뜬 모션이면
곧바로 공중무쌍으로 캔슬 가능하더군요
다만 무쌍은 캐릭터 고유의 EX무기로만 시전하기 때문에
다른 무기를 든 상태에서 무쌍을 사용하면 원래 무기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점프챠지가 삭제 된거 같습니다. 아무리 눌러도 나가질 않네요.
말 부르는 것은
전국하고는 다르게 말을 부를때 휘바람 부는 모션이 없어서,
상당히 맘에 드네요
개인적으로 종종 템포를 끊는 느낌이 들어서 좀 별로 였는데...
맵은 5때와는 다르게 고저차가 거의 없는 기존의 맵으로 바뀌었습니다.
동선 문제만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고저차 있는게 맘에 들었는데 좀 아쉽네요.
마상에서의 R1으로 무기를 바꾸는것을 제외하곤
공격은 전작과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마상위에서 무기바꿀시에는 따로 공격모션이 없네요.)
광고하던 심리스는 생각보다 봐줄만 했습니다.
다만 오류가 있는게 손책하시는 분이 말타고 가다가
이벤트 나오더니, 거기서는 말을 안타고 나오는 부분이 있더군요.
물론 이벤트 -> 전투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다보니 말도 내린 상태나오고
성장 방식의 과거와 동일하게
방패를 먹으면 방어력 칼을 먹으면 공격력이 올라가는 형식인거 같고,
무기 드랍의 경우 상자가 아니라 무기 모양 그대로 드롭이 됩니다.
창을 든 장수를 물리치면 창을 떨구는 방식.
무기 먹으면 곧바로 위에 어떤 무기를 먹었는지 메세지가 뜨구요
(옵션과 자세한 스펙까진 안보임, 무기 종류랑 이름 정도)
제가 본 캐릭터에 기준으로 좀 정리를 하면,
장비
- 무쌍난무 -> 자이언트 스윙(다른건 확인 못함)
손상향
- EX공격 -> 킹오파 앤디가 사용하는 초열파탄과 굉장히 흡사, 불도 붙더군요
- 무쌍난무 1 -> 적 밟고 올라가서 적의 얼굴을 발로 여러번 타격
- 무쌍난무 2 -> 공중에서 발로 활을 지지하고 팔로 시위를 당겨서 사격
조운
- EX공격 -> 창으로 수직 상승
- 무쌍난무(공중) -> 공중에서 창에 기를 모아 던집니다
사마소
- EX공격 -> 적을 밟고 슬라이딩
- 무쌍난무 -> 거대한 구 모양으로 기를 모아 전방을 향해 킥
왕원희
- EX 공격 -> 공중에서 무기를 투척(최근에 공개된 PV에 나왔죠)
- 무쌍난무 -> 전방을 향해 무기를 투척
- 무쌍난무(공중) -> 공중에서 불을 휘감고 빙글빙글 돌면서 내려옴
왕원희는 PV에서 다 확인 가능해서 -_-;
제가 해본 캐릭은 왕원희인데 모델링이 이쁘게 잘 나왔네요~
성능은 투척무기라 그런지 좀 마이너한 히미코 느낌도 나는데,
이런저런 기술이 많고 무기를 바꿔가면서 운용이 가능하기 ㅤㄸㅒㅤ문에,
이 부분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콤보도 다양하게 넣을수 있었구요.
오로치 시리즈처럼 2단 점프도 있었고,
점프캔슬도 되는거 같긴한데,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네요;
우려를 하시는 중복모션의 경우....
뭐 예상한대로 중복모션이 있습니다. EX공격만 캐릭터 마다 고유인거 같고
그 외에는 비슷비슷한 느낌이네요.
플레이를 한 번 밖에 못해서 100% 확신을 드릴순 없지만 -_-;
뭐 개인적으로 삼국지를 워낙 좋아하고, 무쌍 역시 좋아하기 때문에,
구입을 할 예정입니다만, 중복모션이 맘에 안드시고, 무쌍을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추이를 보고 구입을 하시는걸 권합니다.
우선 이런 류의 글을 잘 써본적이 없고,
글재주가 없어서 다소 두서가 없는 점
기억에 의존하다 보니 오류가 있을지도 모르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오후 1시부터 신주쿠 라비에 진삼6체험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시작할 무렵되니, 40~50명 정도 모이더군요.
여성분도 상당히 많았고....
일단 기억나는거 위주로 정리해보면,
메뉴는 시나리오 모드(스토리모드였나;), 크로니클 모드,
튜토리얼 정도 확인가능했구요.
체험회에서는 시나리오모드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시나리오 모드를 선택하면 전에 발표한바와 같이
각각의 캐릭터를 고르는것이 아니라 4개의 세력중 한 쪽을 선택하여
플레이 하는 방식이며, 총 몇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는지는 확인 못했으나
각 장별로 7개 정도의 전투가 준비되어있는걸로 확인했습니다.
전투 전에는 누굴 사용하는지 표시되구요.
플레이할 전투를 선택하면
전투에 따라서 곧바로 이벤트 무비 -> 전투로 가는 경우와
(전작들과 다르게, 전투전 무기를 고른다거나 전황을 확인하는 메뉴는 없었습니다.체험판이라 그런진 몰라도..)
진지에서 시작해서 캐릭터들에게 말을 거는 RPG스러운 부분으로 나눠지더군요.
이 부분은 보통 진지에서 캐릭터들에게 말을 걸다가
문 근처에 있는 캐릭에게 말을 걸면
진지 문이 열리면서 바로 전투로 돌입하는 구성이었습니다.
그래픽은 PS3게임 기준으로 봤을때 월등히 아름다운 그래픽은 아닙니다만,
전국무쌍3Z보단 좀 나은 편,
무쌍난무가 2개가 되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지상,공중으로 나뉘는가 하면
지상난무가 2개인 경우 R1+동그라미로 발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장비의 경우 2번째 무쌍이 자이언트 스윙이네요.)
공중의 경우 생각외로 발동이 자유로운 편
2챠지(□△)로 적을 띄울때 승룡권 같이 살짝 뜬 모션이면
곧바로 공중무쌍으로 캔슬 가능하더군요
다만 무쌍은 캐릭터 고유의 EX무기로만 시전하기 때문에
다른 무기를 든 상태에서 무쌍을 사용하면 원래 무기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점프챠지가 삭제 된거 같습니다. 아무리 눌러도 나가질 않네요.
말 부르는 것은
전국하고는 다르게 말을 부를때 휘바람 부는 모션이 없어서,
상당히 맘에 드네요
개인적으로 종종 템포를 끊는 느낌이 들어서 좀 별로 였는데...
맵은 5때와는 다르게 고저차가 거의 없는 기존의 맵으로 바뀌었습니다.
동선 문제만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고저차 있는게 맘에 들었는데 좀 아쉽네요.
마상에서의 R1으로 무기를 바꾸는것을 제외하곤
공격은 전작과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마상위에서 무기바꿀시에는 따로 공격모션이 없네요.)
광고하던 심리스는 생각보다 봐줄만 했습니다.
다만 오류가 있는게 손책하시는 분이 말타고 가다가
이벤트 나오더니, 거기서는 말을 안타고 나오는 부분이 있더군요.
물론 이벤트 -> 전투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다보니 말도 내린 상태나오고
성장 방식의 과거와 동일하게
방패를 먹으면 방어력 칼을 먹으면 공격력이 올라가는 형식인거 같고,
무기 드랍의 경우 상자가 아니라 무기 모양 그대로 드롭이 됩니다.
창을 든 장수를 물리치면 창을 떨구는 방식.
무기 먹으면 곧바로 위에 어떤 무기를 먹었는지 메세지가 뜨구요
(옵션과 자세한 스펙까진 안보임, 무기 종류랑 이름 정도)
제가 본 캐릭터에 기준으로 좀 정리를 하면,
장비
- 무쌍난무 -> 자이언트 스윙(다른건 확인 못함)
손상향
- EX공격 -> 킹오파 앤디가 사용하는 초열파탄과 굉장히 흡사, 불도 붙더군요
- 무쌍난무 1 -> 적 밟고 올라가서 적의 얼굴을 발로 여러번 타격
- 무쌍난무 2 -> 공중에서 발로 활을 지지하고 팔로 시위를 당겨서 사격
조운
- EX공격 -> 창으로 수직 상승
- 무쌍난무(공중) -> 공중에서 창에 기를 모아 던집니다
사마소
- EX공격 -> 적을 밟고 슬라이딩
- 무쌍난무 -> 거대한 구 모양으로 기를 모아 전방을 향해 킥
왕원희
- EX 공격 -> 공중에서 무기를 투척(최근에 공개된 PV에 나왔죠)
- 무쌍난무 -> 전방을 향해 무기를 투척
- 무쌍난무(공중) -> 공중에서 불을 휘감고 빙글빙글 돌면서 내려옴
왕원희는 PV에서 다 확인 가능해서 -_-;
제가 해본 캐릭은 왕원희인데 모델링이 이쁘게 잘 나왔네요~
성능은 투척무기라 그런지 좀 마이너한 히미코 느낌도 나는데,
이런저런 기술이 많고 무기를 바꿔가면서 운용이 가능하기 ㅤㄸㅒㅤ문에,
이 부분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콤보도 다양하게 넣을수 있었구요.
오로치 시리즈처럼 2단 점프도 있었고,
점프캔슬도 되는거 같긴한데,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네요;
우려를 하시는 중복모션의 경우....
뭐 예상한대로 중복모션이 있습니다. EX공격만 캐릭터 마다 고유인거 같고
그 외에는 비슷비슷한 느낌이네요.
플레이를 한 번 밖에 못해서 100% 확신을 드릴순 없지만 -_-;
뭐 개인적으로 삼국지를 워낙 좋아하고, 무쌍 역시 좋아하기 때문에,
구입을 할 예정입니다만, 중복모션이 맘에 안드시고, 무쌍을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추이를 보고 구입을 하시는걸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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