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은 여러분들이 스피드런을 보시거나, 혹시라도 스피드런을 하실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해서 남기는 가이드 영상입니다.
일반 플레이를 주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이런 시스템(DA랭크, 0킬 보너스, 액션포인트, 아이템 포인트 산정방식 등등)도 있구나~ 정도로 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델라고 전에서는 액션포인트만 맞추면 DA랭크를 조절할 수 있는데(아마도 델라고 전에서는 작살만 사용하므로 아이템 포인트를 고려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얘들이 범위를 0~999, 1000~1999, 2000~2999 이런식으로 만든것 같습니다.
그래서 액션포인트를 4999.xx 라고 맞추면 DA랭크 시스템에 오류? 가 생겨서 DA랭크가 0이 되고 델라고가 7방만에 죽습니다.
그래서 저 현상이 발견된 이후에 많은 스피드러너들이 최적화 시킨 셋업을 영상으로 만들었으니
이런것까지 다 분석해서 하는거야?!!?! 라고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에서 사용한 리프레임워크 사용방법은 : https://youtu.be/gaz14IzdMkk 이 링크를 참고하시고,
영상에서 사용한 툴은 스피드런에서 사용 가능한 Hntd의 리프렘워크 (RE4 overlay 넣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 https://github.com/hntd187/re-speedrun-overlay/t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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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A 랭크는 적응형 난이도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어렵게,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쉽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으로 랭크가 높을수록 적의 방어력, 공격력이 증가하고, 낮을 수록 감소합니다(한 마디로 레온이 쌔지거나 약해지는게 아니라 적이 강해지는 식입니다.) 각 난이도에서 최대로 오를 수 있는 DA랭크 범위가 정해져 있어서 난이도를 조절하는 식이지요. 2. 액션포인트와 아이템 포인트는 이번 바하4에서 DA랭크를 산정하기 위해서 나눈 포인트로 보통같은 경우에는 액션포인트와 아이템포인트의 합으로 결정이 됩니다. 액션포인트는 적을 죽일 때, QTE를 했을 때, 특수 동작을 했을 때, 정확하게 저스트 패링을 했을 때 등등에 오르고, 적에게 맞을 때 줄어듭니다. 아이템 포인트는 말 그대로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에 따라서 수치가 오르며 탄이나 무기를 보급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상승합니다. 반대로 소모하면 줄어들고요. 아이템 포인트가 많을 수록 얻어맞았을 때 액션 포인트가 많이 줄어드는 식으로 시스템을 짠것 같네요. | 23.06.07 12: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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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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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포인트가 높아진다는 건 적을 많이 죽였다라는 뜻인가요? | 23.06.05 21:19 | |
39.7.***.***
안맞고가 전제면 많이 안죽여도 가능합니다 | 23.06.05 2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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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페셔널에서 DA랭크는 10~11 사이입니다. | 23.06.05 22:38 | |
59.17.***.***
106.102.***.***
천재가 어디서 나오나요? | 23.06.05 20:03 | |
59.17.***.***
저위에 유튜브 요 | 23.06.05 20:24 | |
222.114.***.***
플스는....또르르르...
58.29.***.***
49.166.***.***
221.154.***.***
콘솔도 가능한 셋업입니다. | 23.06.07 12:3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