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80시간을 넘긴 시점에서는 하드코어기준으로도 둘다 쉬운데,
처음기억을 되살려보면
적들을 무시하고 그냥 달리기겜을 해서 빨리 깨는게 목표인 스피드런방식과
어느정도 게임에 등장하는 적들 80%이상을 잡으면서 진행하는 방식이 느끼는 난이도가 다른데요.
(후자쪽도 2시간30분이내 클리어 충분히 가능합니다)
후자쪽(적들을 무시하지않고, 잡으면서 다니는) 을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클레어가 레온보다 좀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1. 레온은 기본마틸다가 12연발 자동권총 , 클레어는 5연발 리볼버 (장전시간도 길고 장탄수가 5발이라 장전도 자주해야 함)
2. 레온의 샷건은 좀비들을 클로즈업해서 헤드샷을 할경우 조준실력만 있다면 거의 100% 원킬이 가능합니다.
클레어의 유탄발사기는 탄수가 샷건처럼 넉넉한것도 아니라서 좀비들 머리만따고 다니는 레온과 차이가 큰데다가,
한방에 바로 끝내는게 아닌 불타는 시간을 조금 기다려야하기때문에 시간도 더 걸립니다.
3. 리커는 무조건 칼로 잡는다는 전제하에,
경찰서에서 4마리의 리커만 잡으면 연구소까지 리커를 볼일이 없는 레온과 달리,
클레어는 강아지들은 없지만 주차장에서도 3마리의 리커를 더 잡아야 하기때문에 초반에 주어지는 2개의 칼이 매우 소중해집니다.
경찰서에서 권총탄 아끼면서 나이프질을 하던 레온과달리, 클레어는 나이프 내구도도 아껴써야합니다.
4.하드코어의 12개의 인벤도 큰 부족함이 없이 느껴지는 레온과달리
클레어는 탄종류가 많아서 인벤압박이 더 심합니다. (강화탄, 화염탄, 유산탄, 스파크등)
물론 노하우가 쌓인 뒤에는 필요한것만 가지고 다니는 부분이 외워지기때문에 문제가 안되지만 모를때는
레온보다 스트레스가 많음.
5. 화염방사기의 유무차이
G윌리엄 변이들을 잡을때도 화방의 사기적인 효율성에 비해
클레어가 가진 무기들은 보잘것 없는 편
(IP보기클릭)101.235.***.***
적들을 잡으면서 진행이라고 전제를 달아놨죠. 적들을 안잡고 달리면 나중에 쌓여서 그렇게 되지만 그전에 지나가면서 잡아놓고 창문을 닫아놓으면 리커1마리외에 아무도 없습니다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110.45.***.***
(IP보기클릭)110.45.***.***
근데 인벤압박은 확실히 클레어가 좀 심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 | 19.02.20 19:1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1.235.***.***
Nodata▶◀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은 샷건도 가까이서 잘 맞추면 잘 터져요. 장착하기전과 차이점은 보다 더 가까이서 쏴야하는것 같습니다. 창문넘어올때는 기다렸다가 누운자세일때 머리 쏘시면 거의 100프로 | 19.02.20 20:51 | |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203.234.***.***
(IP보기클릭)101.235.***.***
적들을 잡으면서 진행이라고 전제를 달아놨죠. 적들을 안잡고 달리면 나중에 쌓여서 그렇게 되지만 그전에 지나가면서 잡아놓고 창문을 닫아놓으면 리커1마리외에 아무도 없습니다 | 19.02.20 20:47 | |
(IP보기클릭)203.234.***.***
그 복도를 가야한다는게 문제입니다;; 클레어는 그쪽을 지날일이 전혀 없는데 레온은 클레어가 가지 않아도 되는 복도를 무조건 가야하니 화력이 세건 약하건 동선이 더 길어지고 잡아야 하는 적이 하나 더 늘어나게 됩니다-즉 애초에 클레어가 조금 더 수월하게 설계돼 있습니다 클레어가 지나는 금고실 복도는 입구랑 모두 가까워 '잡고 간다' 는 전제를 달아도 더 싸우기 쉬워지죠 문 열고 쏘면 되니까.. 타이런트 따돌리기에도 쉬운게 기록실, 금고실, 서쪽사무실 모두 뺑뺑이도 가능하고; 물론 레온도 금고실 복도를 가지 않으면 리커를 또 만날 일이 없습니다 대신 힙색 하나를 포기해야 되지요.. 체감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처음부터 레온 동선이 더 꼬여있습니다 | 19.02.20 21:12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22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