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밸런스
검귀
* 귀신보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귀연참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원귀 : 일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연아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찌르기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 원귀 : 연참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귀연참 : 극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합격 : 이혼일섬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혼백참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합격 : 월령참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원귀 : 회천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악귀참수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귀천살(鬼天殺)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원귀 : 격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합격 : 나락참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원귀 : 신풍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악귀연무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참살(慘殺)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무식 : 신귀극참
-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 투귀혼연살(鬪鬼魂連殺)
- 공격력이 14.6%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원귀 : 신풍, 악귀연무 스킬 설명 중 기본 스킬 커맨드가 출력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몬슬레이어
* 기본 공격
- 기본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대쉬/점프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스킬과 커맨드가 중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분마검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혈지군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혈마검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암연격 : 기가 슬래쉬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극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혈문지괴검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비인검 : 알카트라즈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블레이드
* 기본 공격/대쉬 공격/점프 공격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1타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더블 샷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러스티 네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사영검
- 블레이드 전직 시 공격력 및 올드 패션드 획득 시 출혈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데인저러스 훅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블랙 아웃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블렌딩 페인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행오버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섀터드 글래스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딥 더스크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셰이커 블래스트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8초 → 16초)
* 빈티지
- 도 장비 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ㄴ1레벨 습득 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11%
ㄴ레벨 당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1%
* 나이트폴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쇼다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오버페이스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불스아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카타르시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데이브레이크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풀바디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연속 베기 후 돌진 공격 시, 캐릭터 피격 판정이 최초 시전 위치에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테스타먼트
- 백아 사출 대상/대상 외로 구분된 흑요 공중발도 공격력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ㄴ백아 사출 대상 외 공격력 기준으로 통합됩니다.
- 관련 툴팁이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러스티 네일 - TP강화 스킬 습득 시, 높이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 (남)
<개발자 코멘트> 감전 지속시간에 따라 공격력 편차가 발생하는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뇌전각, 기공장, 기공환 스킬의 감전 지속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프레임 저하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뇌전포와 천뢰호각 스킬의 다단히트 횟수 변경 및 공격력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 넨탄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뇌전각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감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8초 → 4초)
* 나선의 넨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나선의 넨 : 출
- 자연경 습득 시 폭발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뇌전포
- 공격력이 58.1%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횟수가 변경됩니다. (6회 → 4회)
* 환영폭쇄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사자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천뢰호각
- 폭발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잔류 에너지 공격력이 35.1% 증가합니다.
- 감전 공격력이 35.1% 증가합니다.
- 잔류 에너지 공격과 감전 공격의 다단히트 횟수가 변경됩니다. (10회 → 8회)
* 광풍나선력
- 천뢰호각 스킬의 나선 구체 1히트당 공격력이 66.7% 증가합니다.
- 천뢰호각 스킬의 나선 구체 공격 다단히트 횟수가 변경됩니다. (10회 → 6회)
* 기공장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감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7초 → 3초)
* 기호지세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금뇌호 : 심판의 넨수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넨 스피어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기공환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감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1초 → 3초)
* 제황나선격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월광대지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휘광의 성체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광호천지파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삼라만상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엘레멘탈마스터
* 랜턴 파이어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플로레 비비기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프로스트 헤드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플루토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플레임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보이드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칠링 팬스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얼음 기둥에 타격된 적에게 둔화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썬버스트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썬더 콜링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나이트 할로우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아크틱 피스트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최대 충전 시 얼음 기둥에 타격된 적에게 둔화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대 충전 시 마법진 내부의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핼로윈 버스터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애스트럴 스톰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커튼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캐스팅 모션의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퀘이크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초월의 크리스탈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더 게이트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색적 범위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이 비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 제6원소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썬더 레이지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코스믹 캘러미티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프로스트 헤드 - 스킬 툴팁의 상태이상 레벨 관련 설명이 삭제됩니다.
- 아크틱 피스트 - 스킬 툴팁의 이동속도 감소율 수치가 빙결 확률 수치와 동일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핼로윈 버스터 - 스킬 툴팁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 용아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낙화장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원무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체이서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더블 스윙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이머 밤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쇄패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퓨전 체이서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뇌연격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체이서 프레스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강습유성타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황룡천공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황룡난무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테아나 변신~!!
- 창천격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천지쇄패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퀘이사 익스플로젼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트윙클 스매쉬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진 뇌연격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사도의 춤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일기당천 쇄패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레이 오브 프리미티브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엑스티시온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마도학자
* 매직 미사일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블랙 망토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개조 슈르르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용암지대 생성물약
-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애시드 클라우드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빗자루 스핀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플로레 컬라이더
- 공격력이 13.1% 증가합니다.
- 마법진의 공격범위가 이펙트 크기에 맞게 증가합니다.
* 성난 불길 가열로
- 공격력이 12.3% 증가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메가 드릴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퓨전 크래프트
-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대왕 파리채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 공격력이 13.5% 증가합니다.
* 잭 프로스트 빙수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롤리팝 크러쉬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우로보로스
- 공격력이 13.2% 증가합니다.
* 잭 오 할로윈
- 공격력이 13.1% 증가합니다.
* 아르스마그나
- 공격력이 13.8%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롤리팝 크러쉬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내려치기의 타격 판정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 바람의 주인
- 점프 후 추가 점프가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추가 점프 시, 공중 대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 추가 점프를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점프 키(c)를 지속 입력 시, 낙하 속도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소닉 무브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삭풍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대진공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윈드 블래스터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회오리 바람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싹쓸바람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칼날 바람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접근 타격 공격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되며,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캐릭터 후방의 적도 추적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폭풍의 눈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휘몰아치는 바람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스톰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볼텍스 허리케인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질풍가도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스톰 퀘이커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프레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바이올런트 스톰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스톰 엘리미네이트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터뷸런트 럼블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로드 오브 템페스트 : 아라칸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어벤저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데스 사이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지뢰진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스핀커터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복수의 가시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스피닝 디포메이션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데빌 클러치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데빌 피스트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어둠의 권능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악마화
- 지상/대시/공중 기본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다크 슬래셔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메타몰포시스 및 악마화 상태에서의 변신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처형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복마전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재앙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다크 하울링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파멸의 강타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언홀리 퓨리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다이어 스트림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괴멸의 복음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팔라딘
* 기본 공격
- 점프 및 대쉬 공격을 제외한 기본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리탈 펀토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퓨리파잉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레쓰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디스럽션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컨페션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이스트레인지먼트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컨실리에이션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인테그레이션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멘데이트 오브 헤븐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타게팅 마크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옵스트럭션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인게이지먼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트렌센덴스 라이트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캐릭터 밸런싱 아이템 변경 사항
* 다음 캐릭터 스킬의 유니크 탈리스만 옵션이 변경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ㄴ혈마검
결투장 시즌 8
와이드 모드 적용
* 결투장에 와이드 모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 게임설정(O) 에서 16:9, 16:10비율 해상도 선택 시, 와이드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4:3비율 해상도 선택 시, 이전과 동일한 화면 비율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와이드 모드 업데이트에 따라, 일부 맵의 오브젝트 위치가 변경됩니다.
레이지 모드
* 신규 시스템 레이지 모드가 추가됩니다.
- 캐릭터가 일정 HP 이하로 감소한 상태에서 캐릭터의 조작이 가능한 상태가 될 경우 발동됩니다.
- 레이지 모드 발동 시 캐릭터별 전용 컷신 출력과 동시에 다음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ㄴ공격력 15% 증가
ㄴ받는 데미지 10% 감소
ㄴ적중률 5% 증가
- 레이지 모드 발동 가능 HP는 캐릭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전직군 |
직업명 |
발동 체력 |
귀검사 (남) |
웨펀마스터 |
30% |
소울브링어 |
25% |
|
버서커 |
20% |
|
아수라 |
25% |
|
검귀 |
25% |
|
귀검사 (여) |
소드마스터 |
30% |
다크템플러 |
25% |
|
데몬슬레이어 |
30% |
|
베가본드 |
30% |
|
블레이드 |
30% |
|
격투가 (남) |
넨마스터 |
30% |
스트라이커 |
25% |
|
스트리트파이터 |
25% |
|
그래플러 |
30% |
|
격투가 (여) |
넨마스터 |
25% |
스트라이커 |
25% |
|
스트리트파이터 |
20% |
|
그래플러 |
25% |
|
거너 (남) |
레인저 |
25% |
런처 |
25% |
|
메카닉 |
25% |
|
스핏파이어 |
20% |
|
어썰트 |
25% |
|
거너 (여) |
레인저 |
25% |
런처 |
25% |
|
메카닉 |
25% |
|
스핏파이어 |
25% |
|
마법사 (남) |
엘레멘탈바머 |
25% |
빙결사 |
30% |
|
블러드메이지 |
30% |
|
스위프트 마스터 |
25% |
|
디멘션워커 |
20% |
|
마법사 (여) |
엘레멘탈마스터 |
20% |
소환사 |
20% |
|
배틀메이지 |
20% |
|
마도학자 |
20% |
|
인챈트리스 |
20% |
|
프리스트 (남) |
크루세이더 |
25% |
인파이터 |
30% |
|
퇴마사 |
25% |
|
어벤저 |
30% |
|
프리스트 (여) |
크루세이더 |
25% |
이단심판관 |
30% |
|
무녀 |
25% |
|
미스트리스 |
30% |
|
도적 |
로그 |
20% |
사령술사 |
20% |
|
쿠노이치 |
20% |
|
섀도우댄서 |
20% |
|
마창사 |
뱅가드 |
30% |
듀얼리스트 |
30% |
|
드래고니안 랜서 |
25% |
|
다크랜서 |
25% |
|
나이트 |
엘븐나이트 |
25% |
카오스 |
30% |
|
팔라딘 |
30% |
|
드래곤나이트 |
25% |
|
총검사 |
히트맨 |
25% |
요원 |
30% |
|
트러블슈터 |
30% |
|
스페셜리스트 |
30% |
|
외전 |
다크나이트 |
25% |
크리에이터 |
25% |
* 레이지 모드 발동 HP를 대전 중 확인할 수 있도록 HP바가 변경 됩니다.
결투 연습 개편
* 결투 연습이 개편됩니다.
* 결투연습 UI가 개선되며, 선택 가능한 APC가 변경됩니다.
* 다음의 신규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레이지 모드 발동 유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시하기 시 캐릭터 시작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각 맵 별로 좌측, 중앙, 우측 정렬하여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상대 APC와 나의 위치를 바꾸는 방향 반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시하기는 단축키(BACK SPACE) 와 방향키(←, ↑, →, ↓)를 활용하여 각 정렬 및 방향 반전을 연습 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ㄴ중앙 정렬: BackSpace + ↑
ㄴ좌측 정렬: BackSpace + ←
ㄴ우측 정렬: BackSpace + →
ㄴ방향 반전: BackSpace + ↓
- 지연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실전에서 플레이하는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지연 값을 조절하여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옵저버 모드 개편
* 옵저버 모드가 개편됩니다.
- 관전 시 쿨타임 확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캐릭터 별로 6~8개의 스킬이 노출됩니다.
ㄴ해당되는 스킬을 습득하지 않았을 경우, 노출되지 않습니다.
ㄴ대전 시작 전, 대기실에서 옵저버 모드를 선택했을 시에만 노출됩니다.
ㄴ아래 기준이 아닐 경우 노출되지 않습니다.
구분 |
대장전 |
팀전 |
개인전 |
대전 도중 인원 수 변동 |
노출 기준 |
모두 적용 |
1:1 |
제외 |
대전 시작 기준이므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 쿨타임 표시를 켜고 끌 수 있는 UI가 추가됩니다.
랭크 시스템 개편
<개발자 코멘트> 지난 시즌, 모험가 여러분께 처음으로 선보인 티어 시스템을 돌아보며 개선해야 될 부분들에 대한 변경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테라나이트 티어 달성률이 의도보다 낮은 부분이 확인 되어, 티어에 따른 내부 RP 계산 수식을 조정해 실력 있는 모험가분들께서 보다 쉽게 테라나이트 티어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티어 플래티넘을 추가하고, 다이아몬드 티어를 통합하여 티어에 따른 실력 격차에 대한 변별력을 강화하였습니다. |
* RP 재조정
- 입문 티어의 기본 시작 RP가 재조정됩니다.
- 입문 티어의 승리 / 패배 시 RP 등락 폭이 조정됩니다.
- 브론즈 1 ~ 다이아몬드 티어의 승리 / 패배 시 RP 등락 폭이 조정됩니다.
* 티어 개편
- 결투장 시즌8은 다음의 티어로 재편됩니다.
티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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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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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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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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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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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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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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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나이트 |
결투장 신규 캐릭터 추가
* 다음 캐릭터들이 랭크 결투장 및 자유 결투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HP MAX, 공격력, 스킬 판정이 조정 됩니다.
블레이드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 더블 샷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초 → 5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러스티 네일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10초)
- 색적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시전 도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 공중에서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피격된 적을 홀딩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사영검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돌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피격된 적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슬라이스 임팩트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8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돌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타격된 적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데인저러스 훅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피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블랙 아웃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5초)
- 잡기 범위 및 충격파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도약 속도가 감소합니다.
- 잡은 적을 날리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잡기에 성공한 후 무적 시간이 감소합니다.
- 공중에서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블렌딩 페인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초 → 10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선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회오리 공격에 피격 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행오버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시전 도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 슈퍼아머 판정이 삭제됩니다.
- 공중에서 시전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트레이스
- 이동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5% → 3%)
- 슈퍼아머 판정이 추가됩니다.
- 러스티 네일 색적 범위 증가 기능이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섀터드 글래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8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8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킬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피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딥 더스크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5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선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와일드 플라워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20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2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셰이커 블라스트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25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5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이 삭제됩니다.
- 피니쉬 공격에 피격된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빈티지
- 습득 가능한 스킬로 변경됩니다.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12%)
- 도 장비 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9.5% → 5%)
* 나이트폴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30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5초 → 30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판정 유지시간이 감소합니다.
- 스킬 선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라스트 오더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42초)
- 스킬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0초 → 42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어썰트
* 얼터레이션
- 기본 공격 피니쉬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사망 시 폭발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공격 속도/이동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부스트 : 서프레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5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킬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피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액티베이션 스킬이 활성화 되어있어야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어썰트의 자동 권총 마스터리
- 적중률 증가 값이 2%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 에임 샷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5초)
- 스킬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버스트 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4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초 → 14초)
- 폭발 범위가 감소합니다.
- 적을 타격하지 못할 경우 폭발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배쉬 스톡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2초)
- 홀딩 기능이 삭제되고, 넉백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액티베이션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5초)
- 버프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20초 → 8초)
- 부스트 계열 스킬이 액티베이션 활성화 시에만 사용 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 부스트 : 바디 벙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5초)
- 방패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2초)
* 트리플 건샷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네오디뮴 퓨지
-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12초 → 20초)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맥피스
- 폭탄을 발로차는 동작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피격된 적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부스트 : 브리칭 다운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5초)
- 첫 번째 공격에 타격 된 적을 다운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두 번째 공격에 타격 된 적을 바운스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액티베이션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에서 부스트 : 서프레스 스킬을 히트 시킨 적만 추적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스코치 택틱스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28초)
-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8초)
- 스킬 시전 선/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지상으로 내려오는 동작 까지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다이렉트 피드백
- 색적 범위가 감소합니다.
- 다단히트 회수가 감소합니다.
- 색적 실패 시, 쿨타임 완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색적 성공 시, 공격 까지의 딜레이가 증가됩니다.
결투장 캐릭터 밸런스
* 일부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절됩니다.
귀검사 (남)
* 아수라
- 작열 파동진
ㄴ파동진의 범위가 5% 증가합니다.
- 부동명왕진
ㄴ공격 범위가 5% 증가합니다.
* 검귀
- HP MAX가 5% 증가합니다.
귀검사 (여)
* 데몬슬레이어
- 탐욕의 번제
ㄴ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상승합니다. (6% → 8%)
* 베가본드
- 삼화취정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비연장
ㄴ장풍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 난화검
ㄴ방향키 앞 입력시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 혜성만리
ㄴ마지막 공격 타격시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격투가 (남)
* 스트라이커(남)
- 강습 펀치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남)
- 뒷주머니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블럭 투척
ㄴ일반 투척 시, 기절 확률이 5% 증가합니다.
- 베놈 마인
ㄴ중독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니들 스핀
ㄴ출혈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그래플러(남)
- 매그넘설트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격투가 (여)
* 스트리트파이터(여)
- 베놈 마인
ㄴ스킬 시전 후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정크 스핀
ㄴ첫 투사체가 생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 그래플러(여)
- 브레이킹 엘보
ㄴ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거너 (남)
* 메카닉(남)
- 솔라 모듈 시스템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거너 (여)
* 레인저(여)
- 체인 스내치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헤드샷
ㄴ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런처(여)
- APG-63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메카닉(여)
- 솔라 모듈 시스템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마법사 (남)
* 엘레멘탈 바머
- 원소의 이해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빙결사
- 프로즌웨폰 마스터리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블러드 메이지
- 블러드 혼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마법사 (여)
* 대전 중 위상변화 스킬 사용 가능 횟수가 1회로 변경됩니다.
* 기본 이동속도가 3%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마스터
- 썬더 스트라이크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황룡난무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프리스트 (남)
* 인파이터
- HP MAX가 3% 증가합니다.
- 퀵 패리
ㄴ전체 스킬의 회피율이 2% 증가합니다.
* 어벤저
- 고통의 희열
ㄴ쿨타임이 감소됩니다. (40초 → 30초)
- 환청
ㄴ이동속도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10레벨 기준 5% → 8%)
프리스트 (여)
* 크루세이더(여)
- 재생의 아리아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에디피케이션
ㄴ아군 이동속도 증가율이 상승합니다. (5% → 10%)
- 정화의 번개
ㄴ스킬 시전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이단심판관
- 배틀액스 마스터리
ㄴ공격속도 증가율이 상승합니다. (10레벨 기준 9.5% → 12%)
ㄴ적중률 증가율이 상승합니다. (10레벨 기준 3% → 5%)
- 징벌의 일격
ㄴ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0초 → 8초)
- 참수
ㄴ시작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45초 → 42초)
ㄴ쿨타임이 감소됩니다. (45초 → 42초)
* 무녀
- 염주 사출
ㄴ염주 충전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2초 → 1초)
도적
* 대전 중 인법 : 허물벗기 스킬 사용 가능 횟수가 1회로 변경됩니다.
* 로그
- 셰이크 다운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나이트
* 카오스
- 힘의 논리
ㄴ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성능이 재조정됩니다.
- 파성추
ㄴ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3초)
마창사
* 다크랜서
- 디퓨젼
ㄴ최대 홀딩 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2초)
- 다크 베리얼
ㄴ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암흑나선창
ㄴ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총검사
* 히트맨
- 숙련된 전문가
ㄴ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10레벨 기준 3% → 5%)
- B.G 파이어툴
ㄴ기본 공격,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13레벨 기준 6.5% → 10%)
- 데드 식스
ㄴ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최후의 일격
ㄴ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트러블슈터
- 오프레션
ㄴ대각선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외전
* 다크나이트
- 다크 폴
ㄴ캔슬 시 어둠의 기운이 지속해서 투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즌 종료 보상
* 명예 칭호 보상
- 결투장 티어가 초기화되며 결투장 시즌7 티어가 새겨진 명예 스킨 칭호가 제공됩니다.
ㄴ시즌7 종료 및 시즌8 업데이트 진행일인 10월 27일(목) 오전 6시를 기준으로 최종 티어 랭킹 집계가 진행됩니다.
- 다이아몬드1 ~ 테라나이트 티어에 해당하는 모험가님에게 지급됩니다.· 명예 스킨 칭호는 10월 27일(목) 정기점검 이후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ㄴ시즌7 전적 보기에 달성한 티어가 기록됩니다.
- 보상 내용
칭호 이미지 |
칭호 이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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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장 시즌7 명예 칭호(다이아몬드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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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장 시즌7 명예 칭호(다이아몬드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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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장 시즌7 명예 칭호(다이아몬드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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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장 시즌7 명예 칭호(다이아몬드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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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장 시즌7 명예 칭호(테라나이트) |
* 전직의 모션 오라 아바타
- 다음 직업들의 신규 모션이 추가됩니다.
ㄴ검귀
ㄴ인챈트리스
ㄴ블레이드
ㄴ어썰트
기타 변경 사항
* 일일 미션/주간 미션의 달성도 및 획득 가능 보상이 초기화 됩니다.
* 시즌 미션의 달성도 및 획득 가능 보상이 초기화 됩니다.
* 시즌 미션 중 '대장전 2킬 20회' 미션이 '대장전 10회 승리하기' 미션으로 변경됩니다.
* 결투장 채널 입장 시, 채팅 설정 값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결투장과 관련이 적은 일부 채팅 알림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패배 시 노출되는 시즈키의 도장 팝업 알림이 제거됩니다.
* 결투장 채널에서 채팅창의 닉네임, 캐릭터, 초상화 클릭을 통해 차단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최근 대전 상대 UI를 통해 신고 시, 신고 사유에 '욕설 및 비매너 채팅'이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 스위프트 마스터 - 삭풍 스킬의 타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 랜서 - 훅 앤 쓰로우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상대가 날아가는 Y축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습 종료 시 간헐적으로 장비를 장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옵저버 관전 대상에 암흑 상태이상이 걸릴 경우 암전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기 스위칭을 진행할 경우 간헐적으로 무기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1 대전이 종료된 이후, 연습장에 갈 경우 간헐적으로 상대방의 스킨이 AI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팀전에서 옵저버 모드 시, 우측 팀 캐릭터 닉네임이 UI를 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A키 입력으로 결투 준비 상태로 변경은 가능하지만, 준비 취소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랭크 결투장 입장 후 X키 입력 시 매칭이 진행되나, 경기 종료 후에는 X키 입력을 해도 매칭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시작 이후 게임 옵션 조정 및 저장 시, 리플레이가 간헐적으로 비정상 저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붕 - 결투장 안내 팝업에 문자 일부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플레이 소장을 위해 제목 변경 시, X키나 A키 입력으로 결투 준비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 도중 차단 등록 시, 차단한 상대의 이모티콘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편의성 개선
프리셋 등록 개선
* 탈리스만 프리셋 등록 및 저장 시 안내 팝업 내용이 개선 됩니다.
* 아바타 및 탈리스만 프리셋 등록 시 해당 아이템 툴팁 하단에 등록 중인 프리셋 개수가 표시 됩니다.
NPC 상점 개선
* 세리아 방 NPC 신비한 힘의 마법서가 아래 채널에도 추가 배치됩니다.
- 에테르나
- 마계대전
- 오큘러스
- 검은연옥
- 추방자의 산맥
- 노블레스 코드
- 빼앗긴 땅, 이스핀즈
- 핀드워 레이드
-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 세리아 방 NPC 신비한 힘의 마법서에 장비 수리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음 NPC 상점에 골든 베릴 마법부여 보주 선택 상자 및 환불 항아리, 어비스 배터리 상자가 추가됩니다.
- 야장 크레오
- 부대장 슈미트
- 마이스터 오드뤼즈
- 신비한 힘의 마법서
긴급 임무 및 주간 미션 개선
* 긴급 임무 클리어 보상 배너 위치가 스킬 창을 가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주간 미션의 일부 미션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ㄴ일일 접속하기 4회
ㄴ일일 미션 클리어 하기 10회
- 변경 후
ㄴ한정 미션 클리어 1회
ㄴ일일 미션 클리어 하기 4회
UI키 입력 개선
* 마이스터의 실험실 저지 작전 스킵 메뉴에서 Space 키를 사용하여 스킵이 가능하게 개선됩니다.
* 룬 / 탈리스만 자동 선택 기능 사용 시 Space키를 사용하여 합성 진행이 되도록 개선됩니다.
기타 개선
* 노블레스 코드에서도 채널 따라가기 기능이 적용됩니다.
* 백과사전 - 탈리스만 카테고리 선택 시 직업 카테고리가 접속한 캐릭터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장비 옵션 가시성 강화
* 보호막 수준 표시
- 현재 보호막 옵션의 수준이 식별 가능하도록 해당 옵션 보유 시 HP 및 파티 프레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캐릭터의 HP에 보호막 게이지가 생성되며 현재 남아있는 보호막의 수치가 표기됩니다.
ㄴ파티 프레임의 HP 게이지 상단에 보호막 게이지가 추가됩니다.
ㄴ보호막 게이지 및 게이지 수치는 옵션에 기재된 HP 퍼센트 비율과 동일하게 표기됩니다.
* HP제한 수준 표시
- HP 제한 옵션이 식별 가능하도록 해당 옵션 보유 시 HP 및 파티 프레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캐릭터의 HP에 HP 제한 옵션 수치 만큼 HP 최대치가 제한되는 형태로 표기됩니다.
ㄴ파티 프레임의 HP 게이지 최대치가 제한되는 형태로 표기됩니다.
캐릭터 HP |
파티 프레임 |
* 쿨타임 감소/회복 모두 적용된 수치 표기
- 스킬 툴팁에서 쿨타임 회복 옵션을 반영한 스킬 쿨타임 수치 표기가 추가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
* 장비 버프 아이콘 가시성 개선
- 장비 버프 아이콘에 중첩되는 옵션의 중첩 수치 및 지속시간 정보가 표기됩니다.
- 한 장비에 두 가지 이상의 중첩되는 옵션이 존재할 경우, 중첩 수 가 가장 높은 옵션의 정보가 표기됩니다.
버그 수정
* 설정 - 그래픽 - 전직/각성 이펙트가 비 정상적으로 저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워프 포탈 목록 편집 및 저장 시 리스트 순서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세팅 특화 장비 파밍 개선
<개발자 코멘트> 장비를 세팅함에 있어 일부 장비는 특정 세팅에 꼭 필요한 장비임에도 해당 장비에 대한 가이드가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장비를 '세팅 특화 장비'로 구분하여 가이드하고자 하며, 이러한 일환으로 '세팅 특화 장비' 해시태그 추가 및 아이콘 마크를 추가하였습니다.
외에 이전에 공지 드린 내용과 동일하게 마이스터 쿠리오 NPC에게 구매 가능한 '이스핀즈/기계 혁명 세팅 특화 장비 선택 상자'는 세팅 특화 장비만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며,
이스핀즈/기계 혁명 콘텐츠의 고유 장비 획득이 어려워지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극복한 자의 증표' 상점에 해당 콘텐츠 고유 장비 랜덤 항아리를 선택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 105Lv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중 특정 세팅을 함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장비를 '세팅 특화 장비'로 구분하였습니다.
- 장비 리스트
ㄴ천재 기술자의 두터운 보호 부츠
ㄴ사이버틱 스피드 부츠
ㄴ억제된 마력의 팔찌
ㄴ파워 네비게이트 팩
ㄴ구속된 자유
ㄴ골렘의 핵 팔찌
ㄴ포인트 레이더 암릿
ㄴ흑화의 구속 팔찌
ㄴ생명이 담긴 가죽 토시
ㄴ영면을 위한 준비
ㄴ오랜 시간 품어온 소원
ㄴ과거를 뒤로 한 전진
- 해당 장비에는 '세팅 특화 장비' 해시태그가 추가되며, 전용 아이콘 마크가 적용됩니다.
* NPC '마이스터 쿠리오' 상점의 일부 물품이 변경됩니다.
- 상점 물품 추가
신규 판매 물품 |
판매 가격 |
교환 속성 |
이스핀즈/기계 혁명 세팅 특화 장비 선택 상자 (어비스 배터리) |
어비스 배터리 800개 |
교환불가 |
- 사용 시 기계 혁명/이스핀즈 레기온에서 획득 가능한 세팅 특화 에픽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옵션 레벨 수치는 110Lv 마이스터 실험실 노멀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수준으로 등장합니다. |
- 이스핀즈/기계 혁명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어비스 배터리) 및 관련 환불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 '극복한 자의 증표' 상점의 일부 물품이 변경됩니다.
- 빼앗긴 땅, 이스핀즈
신규 판매 물품 |
판매 가격 |
교환 속성 |
이스핀즈 고유 에픽 장비 선택 상자 |
극복한 자의 증표 - 빼앗긴 땅, 이스핀즈 |
교환불가 |
- 사용 시 기계 혁명/이스핀즈 레기온에서 획득 가능한 세팅 특화 에픽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옵션 레벨 수치는 110Lv 마이스터 실험실 노멀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수준으로 등장합니다. |
- 이스핀즈 고유 에픽 항아리 물품이 상점에서 삭제됩니다.
- 기계 혁명
신규 판매 물품 |
판매 가격 |
교환 속성 |
기계 혁명 고유 에픽 장비 선택 상자 |
극복한 자의 증표 - 기계 혁명 |
계정귀속 |
- 사용 시 105Lv 기계 혁명 고유 에픽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옵션 레벨 수치는 110Lv 기계 혁명 : 개전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수준으로 등장합니다. - 계정당 월 2회 구매 가능합니다. |
- 기계 혁명 고유 에픽 항아리 물품이 상점에서 삭제됩니다.
던전앤라이프 개선
* 일일 미션 개선
- 특정 미션의 클리어 조건이 변경됩니다.
- 일부 미션이 삭제됩니다.
- "제작" 미션의 보상이 강화됩니다.
* 농사&낚시 개선
- 재배 아이템 중 일부 품목의 판매 가격이 증가합니다.
- 낚시 아이템의 전반적인 판매 가격이 증가합니다.
- 낚시 미니게임의 난이도가 물고기와 낚시대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의뢰 손님 NPC의 씰 주머니 추가
- 일부 의뢰 손님 NPC의 상점 탭에 해당 NPC의 씰 주머니가 추가됩니다.
ㄴ재배 아이템을 이용하여 씰 주머니 구매가 가능하며 NPC별로 다른 재배 아이템을 요구합니다.
ㄴ씰 주머니를 사용하여 씰 획득이 가능합니다.
* 채집물 생성 위치 개선
기존 |
개선 |
* 교류 채널 추가
- 던전앤라이프 교류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교류 채널이 지정됩니다.
ㄴ교류 채널: 비공정 CH.72
ㄴ지정된 교류 채널은 이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던전앤라이프 마을 NPC "템버"를 통해 교류 채널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생활일지 개선
- 생활 일지가 개선됩니다.
ㄴ일일 미션 요구 아이템 및 재배 아이템 좌클릭 시, 툴팁을 출력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던전앤라이프 마을 및 교류 채널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기존 |
개선 |
* 패널 자동열림 끄기 기능 추가
- 던전앤라이프 마을의 "건설하기" 기능에 "패널 자동열림 끄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캐릭터 실루엣
* 캐릭터 실루엣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이펙트 및 몬스터가 내 캐릭터를 가릴 시 실루엣이 표시됩니다.
ㄴ내 이펙트 포함 설정 시 내 이펙트가 가릴 때에도 실루엣이 표시됩니다.
적용 전 |
적용 후 |
* 게임 설정 - 그래픽 탭에서 내 캐릭터 실루엣 설정이 가능합니다.
- 실루엣 투명도 적용
- 실루엣 색상 변경
개선 및 변경사항
* 퀸 팔트 - 히어로즈 모드에서 위 쪽 경로 입구에 위치한 울타리 위치가 변경됩니다.
* 보호막 관련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툴팁 | 변경 툴팁 |
보호막 최대 수치 n% 증가 | 장비로 인한 보호막 최대 수치 n% 증가 |
* 기계 혁명, 이스핀즈 장비 융합 도움말에 동일한 재질의 장비가 필요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부위가 일치해야 융합 가능 |
부위/재질이 일치해야 융합 가능 |
* 오디오 엔진이 FMOD Core 로 교체됩니다.
버그 수정
* 간헐적으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계 혁명 : 개전 보스 처치 시 간헐적으로 상황판 연출이 지연되는 현상 수정 됩니다.
* 미러아라드 - 역천의 폭포에 아라드 간이 정비기의 일부 이미지가 비 정상적으로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 입장 후 파티원을 차단하여도, 차단 유저의 이모티콘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사 - 계약소환 : 검은기사 산도르 스킬의 프로텍션 오라 효과가 간헐적으로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여) - 쇼타임 스킬의 사운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NPC 의 메뉴 팝업창에 외곽선이 출력되지 않는 이슈가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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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10.19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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