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의 라핌 유저로서 앞으로 나올 진 라핌이 무사히 나올것을 기원하며 추측글을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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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버퍼들의 진각이 나오고 라핌만 남은 상황. 홀리와 헤카테의 진각을 보아선 아리아가 상시화 같이 말끔한 상향은 웬만해선 이루어지지 않을거라 예상되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진각을 받아 어떤 방향으로 개선될지 앞선 진각으로 추측해봅시다.
*이 글은 순전히 필자의 뇌피셜로 가득한 글입니다
*디자인, 연출은 제외하고 성능적으로만 얘기합니다
@패시브@
패시브로 상향 받는건 모든 캐릭이 기본기(20~30제)의 소소한? 개선을 받았습니다. 특히 홀리는 승창과 크크 개선으로유틸및 없다시피하던 추가 버프력을 확실히 얻었고, 헤카테는 하베스팅 삑 방지와 메디가드 개선으로 생존 및 스택 관리에 득을 얻었죠!
그 와중에 라핌이 받을 수 있는 스킬 개선 목록은 이와 같습니다.
-승창
-신성한 빛
-홀리 플래쉬
-세례의빛
-세인트 쉴드
-계시 : 아리아
라핌은 홀리만 있던 옛 던파에 나타난 두번째 버퍼다보니 홀리보다 많은 유틸 개선을 안고 나온 캐릭터이고, 딜과 유틸 둘다 챙긴다!의 컨셉으로 나온지라 순수 딜 스킬이 일부 섞여있는 캐릭이죠. 이 두가지 때문에 유틸기인 승창과 신빛은 이미깔끔하게만들어진 홀딩/슈아를 가지고 있고, 딜링 스킬은 순전히 그냥 딜링 스킬이다. 그나마 딜링기에 유틸을 추가한 매디가드의 사례가 있기에 딜 스킬 중 하나는 유틸이 생길거라 봐도 되겠네요! 그래서 그나마 상향 받을만한 점은 이 정도로추측해봅니다.
-승리의 창 : 차지 없이도 최대 충전
-신빛 : 지속시간 증가
-홀리 플래쉬 : ??
-세례의빛 : 범위형 유틸/버프
-세인트 쉴드 : 1회성 슈아/보호막
-계시 : 아리아 : 아리아 스킬 사용시 범위 내 아군 유틸 부여
승창 신빛은 건드릴 부분이 없다시피해서 그냥저냥 저럴듯. 세인트 실드는 매디가드처럼 지킨다는 이름의 딜링용 스킬이었기에 비슷한 맥락으로 빠질것 같아서 넣었고,
뜬금없이 세례의 빛? 예측하는 이유는 여럿 있습니다. 쿨 짧은 범위형 즉발기, 범위 조금 더 넓혀주면 딜링 스킬 중엔 건드리기는 쉬울거에요. 그러나 어떤 옵션을 줄진 상상하기 어려운게, 크크처럼 범위 넓혀주고 물마독공 옵션을 준다면? 라핌의 특성 중 하나인 ‘쉬운 버퍼’라는 특성에 위배되는 귀찮음이고, 헤카테의 퍼펫 추가 연장처럼 보조 스킬을 줄 가능성도있겠지만, 그럼 7초마다 쓰는 디바인 플래시랑 다를게 없네? 그냥 제작진이 많이 줄거 없겠다 판단하면 3타로 바뀌면서속깎용으로 쓰라고 대충 던져줄수도 있겠네요, 로본로처럼...
계시 : 아리아는 여격 머슬 시프트의 평타 캔슬 기능 추가처럼 여러 스킬에 영향 주는 옵션을 계시에 부여해줄 수 있겠다싶어서 추측해봤습니다. 용맹/재생 동시에 같은 옵션이라면 간단하게 범위 내 아군 슈아 부여라던가, 추가 공이속을 줄 수도 있겠죠? 용맹과 재생을 나누는 옵션이라면 재생에 슈아같은걸 주고, 용맹에 공이캐속을 줘도 될테고, 계시 플티 고려하면 고정값으로 주는게 문제 덜 되리라 봅니다.
이렇게 예상하는 것들 중 2개 던져줄건데, 제 생각엔 승창으로 무조건 한자리 채울것 같네요 ㅠ
@95제 액티브@
버퍼의 95제 스킬은 메인 매커니즘을 보조하는 스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홀리는 신앙버프를 모두에게 일시적으로 주는 망치질, 헤카테는 인형스택+고통의정원 채널링 삭제+몹몰이 3종세트인 새장을 얻었구요. 라핌의 메인 매커니즘은 아리아를 통한 용축 증폭. 특히 매번 레이드가 나올때마다 오락가락하는 딜타임 때문에 말이 많은 용맹의 아리아 이 스킬 하나에 라핌들이 울고 웃고 많은 토론을 하죠.
용맹의 아리아, 쿨 40초, 시전시간 6+10초, 24초의 증폭 공백이 생기는 녀석. 쿨과 의존하는 이 방식이 폭딜에선 가끔 구멍이 나서 그나마 보완을 받았지만 차후에 또 고장날 수 있고, 지딜에선 다른 버퍼들과 더더욱 큰 편차를 내는 스킬이에요. 이 녀석을 어떻게 커버해주느냐가 핵심이라 보면 됩니다!
사실 아리아를 좋게 상향해주고 95제를 가벼운걸로 줄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다는 가정 하에 한번 추측해볼게요
(1) 아리아 증폭 시간 증가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예민한 부분입니다. 홀리는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얻은 상시화, 헤카테는 매번 하베스팅을 굴리고인형 스택을 관리하며 이용하는 버프 증폭 스킬의 개선인데 “모르겠고 대충 25초 추가!”이러면 편하겠지만 결국 다양한 던전이 등장하면 언젠간 결함이 발생하고 도태되는 방식이라 봅니다!
(2) 설치형 빅-아리아
사실 아리아 탈리가 있어서 가능성 낮다고 보는 케이스. 아리아 설치기로 쓴 뒤 중첩해서 이용하는 경우도 고려하면 시스템도 복잡해질거고, 뉴비들도 맨날 물어봐서 머리 터질게 뻔한 상황... 그러나 가능성이 없진 않으니 기입
(3) 아리아 쿨 감소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방식입니다!
수문장 옵션에 아리아 증폭 시간 연장이 이미 있기 때문에 아리아 자체가 단순히 길어지면 수문장 자체의 의미가 많이 퇴색될거라 예상해요. 아이템의 가치를 생각하는 네오플이라면 마치 앞선 버퍼들처럼 이전 플레이와 비슷하지만 도움이 많이 되는 스킬을 던져주지 않을까..? 합니다!
딜링 컨셉도 같이 구상해봤을 때 스킬 시전 후, 스킬이 꺼질때까지 자신이 타격/버프를 하는만큼 쿨감을 얻는것으로 구상가능해요! 물론 크오빅 탈리처럼 일정 시간의 쿨감만 얻는 방식으로 맞추면 적당히 밸런싱 될거고, 욕심부릴려는 사람들은 쿨감 스위칭1~2개 정도로도 고효율의 아리아 운영을 할 수 있을거구요. 꼼수처럼 보이는 재질변환 흐름어깨 같은게막힌다한들 덜 걱정될테고, 쿨감픽인 정령사 같은 친구들도 조금이나마 더 인기가 있을테니 적당한 절충안이 될것같아요
+아리아 시전 중 사용 가능
아리아를 시전 중에는 여러 스킬을 쓸 수 있는데, 이걸 안 써먹으면 또 섭하니 분명 아리아 시전 중에 사용가능하게 만들가능성이 높죠. 복귀/라핌 유저에게 아리아 중에 터지는 새로운 이펙트도 매력적일테고, 아리아와 함께 쓰라는 간단한 메세지도 될것이다 (우리엘 시전 모습) 3번과 쿨감픽을 이용하면 바로 아리아 재시전 준비도 할 수 있을듯해요!
@진 각성기@
진각은 앞선 버퍼들이 거의 똑같아서 뻔한지라 짧게-
1각 연동 : 42~3초의 110퍼 방넘는 버프(홀리 40초, 헤카테 2각 연장 포함 45초)
2각 연동 : 20초의 25퍼 추가 버프, 방 못넘음, 사용 중 크빅 사용 가능, 사용 중 아리아 증폭 있음(홀리는 아포에 채널링이없기에 안 주고, 헤카테는 라핌처럼 시전 시간이 길어서 준 기능이라는 점 고려)
많은 양의 뇌피셜이었는데, 이까지 읽어줘서 고맙습니다! 라핌도 제발 떡상까진 아녀도 결함없는 준수한 쉬운 버퍼로 계속 입지를 지킬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ㅠㅠ 라핌 자매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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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성공기가 될 것인가 폐의 암세포 활성화로 사망에 이를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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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성공기가 될 것인가 폐의 암세포 활성화로 사망에 이를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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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제발 담배핌만은..! | 20.09.06 0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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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 전용 도트나 이때까지의 진각 연출을 고려해보면 연출을 생략하거나 부가적인 느낌으로 달진 않을테고, 오히려 이전의 연출을 스킵하는 헤카테 방식이 조금 더 유력하지 않나 싶어요! 사실 다 뇌피셜이라 아무도 모르는거지만요.. | 20.09.06 06:5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