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소감] 대충 세라핌 징징글 [7]





 

 

 

 

 

버퍼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이 있는데

 

 

세인트의 경우 4인 파티에서 평균값이 가장 높은 버프를 제공할 수 있고,

 

 

세라핌의 경우 '아리아' 라는 추가적인 버프 증폭 시간동안 높은 수치의 버프를 제공하며

 

 

헤카테의 경우 1명에게 월등히 높은 수치의 버프와, 상상 이상의 앞뎀을 제공한다.

 

 

 

 

이중에선 헤카테가 가장 어렵고, 세라핌이 가장 쉬우며, 세인트는 불편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100제 파밍으로 들어오면서 이 위치는 조금 틀렷다고 생각한다.

 

 

 

왜? 세라핌은 그냥 버프만 땡 주고 아리아만 키면 되는게 아닌가?

 

헤카테는 인형 관리도 해야 하니 어려운게 아닌가?

 

세인트는 2각 관리를 해야 하니깐 불편한게 아닌가?

 

 

같은 생각이 들겟지만 이 부분은 이중파밍에서 출발하게 된다.

 

 

 

3.JPG

 

 

4.JPG

 

현재 버퍼들은 단순하게 1~2 부위만 바꿔서 따로 기본 버프용 장비, 1각 전용 장비를 나뉘어 착용해도 상당량의 버프량을 챙길 수 있고,

 

이를 최적 부위로 셋팅하면 4~6천 이라는 상당량의 버프력을 추가적으로 챙길 수 있다.

 

 

신화 장비를 통해 올라가는 버프량이 보통 5천 근처라는걸 생각하면 절대 무시할만한 셋팅이 아니며, 

 

실제로 버퍼를 주력캐로 키우는 유저들의 대다수는 적든 많든 어느정도의 이중 파밍은 챙기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중파밍은 세인트,세라핌,헤카테 모두가 하는게 아닌가? 싶지만

 

 

 

2.JPG

 

 

문제는 헤카테와 세라핌의 경우에는 버프 증폭기가 따로 있다는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라핌,헤카테는 1각용 장비, 기본 버프용 장비 이외에도 퍼펫,아리아용 장비를 파밍 할 수 있다.

 

 

1.JPG

 

실제로 이 글을 적는 본인도 헤카테를 플레이 하면 따로 퍼펫 스위칭을 구비한다.

 

 

 

 

5.JPG

 

본래 칠죄종 신발의 5% 추가 증가 덕분에 스위칭이 간단할거라 생각됫지만

 

100랩 확장과 동시에 칼같이 35LV 제한이 붙었고, 아이러니 하게 현재 버프 추가 증폭 옵션은 모두 방어구, 혼합세트 신반귀 '풀셋' 효과에만 붙어있다.

 

 

덕분에 아포용,영축용 장비를 구분해서 버프를 주면 끝인 세인트와 다르게

 

세라핌,헤카테는 아리아or퍼펫용 장비, 1각용 장비, 기본 버프용 장비를 구분하여 사용하게 된다.

 

 

 

물론 기본 버프 자체가 우월하며, 인형 관리를 통해 상당량의 퍼펫 가동율을 보여 줄 수 있는 헤카테는 사정이 좀 낫지만

 

자체 쿨타임이 있으며, 퍼펫처럼 나눠서 사용 할 수도 없는 아리아는 여기서 '쿨타임 스위칭' 까지 들어가게 된다.

 

 

아리아 증폭율과 아리아 쿨타임 감소 장비를 함께 사용하여 무한 아리아를 한다는것

 

 

 

이중 아리아 스위칭이 특히나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헤카테처럼 처음부터 우월한 성능의 버프에서 격차를 더 벌리기 위한 스위칭이 아닌,

 

부족한 버프에서 격차를 따라잡기 위한 스위칭이라는 부분이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 때문에 필자는 세라핌을 가장 불편한 버퍼로 취급한다.

 

 

현 메타에서 세인트는 2각을 코파면서도 유지 할 수 있고, 생원도 파티 전원에게 골고루 걸 수 있으니 안전성도 상당히 올랏다.

 

헤카테의 경우 원래부터 op 버퍼라고 할 수 있었지만

 

세라핌의 경우 심심하면 터지는 아리아,수축 버그와 원래부터 자체 몸빵이 약한점과 더불어

 

심각하게 하자 있는 버프 구조가 100레벨 아이템 구조와 겹쳐 발목을 잡고 있다.

 

 

 

세라핌이 다른 버퍼에 비해 버프가 부족하지 않는 구간은 오직 아리아 지속시간 뿐이다.

 

하지만 자기의 판단에 따라 나눠서 사용 할 수 있는 퍼펫과 다르게 아리아는 한번 키면 얕짤없이 쿨타임을 모두 기다려야 하며

 

딜 타임이 아리아 지속 시간 이상으로 늘어지면 그만큼 버프력에서 손해를 보게 된다.

 

더군다나 상시딜 메타로 넘어오면서 아리아를 캔슬 시키는 패턴과, 수축 버그가 맞물리면 세라핌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부담을 주는게 사실.


 

 

유틸이 가장 우월하다고 하지만, 오히려 유틸에도 몰빵 할 수 있는 헤카테쪽이 유틸이 더 우월하다고 생각되며

 

유틸이 우월한 대신 이런 버프 구조와, 낮은 버프력을 가진다는건 반대로 생각하면 그 유틸을 100% 활용해야 겨우 1인분을 한다는 소리가 된다.

 

 

이런 부분에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으며, 채널링이 아닌 버프 증폭기, 유틸에 몰빵하거나 버프에 몰빵 할 수 있는 구조의 헤카테에 비해 오히려 더 어려운 버퍼라고 생각 하는 유저도 많으며, 필자 역시 세라핌을 가장 어려운 버퍼로 친다.

 

 

 

그 옛날 안톤,루크 시절에 몇부위씩 스위칭하며 인벤토리와 싸움을 하던 세인트가 아이러니하게 현재 3버퍼중 가장 적게 스위칭 하는 버퍼가 됫다.

 

 

이번 인터뷰에서 이중파밍은 버퍼들의 선택에 남겨둔다는 말이 있었는데,

 

퍼펫과 아리아 스위칭도 이중파밍의 영역에 속한다면 이건 굉장히 불공평한 상태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6.JPG

 

적어도 이중,삼중 파밍을 그대로 둘 생각이라면

 

아리아 역시 퍼펫과 비슷하게 스택제로 개편하거나 패시브로 설치화 시키는게 맞지 않을까?

 

 

 

 

9.JPG

 

 

이러한 부분 때문에 이 글을 적는 본인의 경우에는 100레벨로 들어오면서 세라핌 하나는 아예 하지도 않는다.

 

 

 



댓글 | 7
1


BEST
아리아 쓰는중에 수라놈이 부시기라도하면 ㅂㄷ
20.03.30 13:50
BEST
강정호가 버퍼 밸런스는 진각을 통해 완화하겠다고 말은 했으니 일단은 기다려볼려구요 어차피 지금은 뭔짓을해도 진각핑계로 밸패관련은 아예하질않으니까요
20.03.30 14:00
(3650303)

211.222.***.***

아리아는 진짜 쿨감세팅도 필요하기도하고 아리아가 채널링이라 헤카테와 다르게 힐도 못해주고 부활도 못해주고 크오빅 적용되기까지 시간도 길고
20.03.30 13:46
(5298068)

223.62.***.***

퍼펫은 스택이라 다시 적용시키까지 쿨이 짧은게 강점인듯 아리아는 한번 쓰면 쿨타임 풀 내내 할수 있는게 없으니
20.03.30 13:49
BEST
아리아 쓰는중에 수라놈이 부시기라도하면 ㅂㄷ
20.03.30 13:50
BEST
강정호가 버퍼 밸런스는 진각을 통해 완화하겠다고 말은 했으니 일단은 기다려볼려구요 어차피 지금은 뭔짓을해도 진각핑계로 밸패관련은 아예하질않으니까요
20.03.30 14:00
슈아 무적 브레이크를 달고나오니 아리아를 설치기로 만드는 아리아 탈리가 재조명 되긴 했죠 2퍼짜리라 피눈물 나지만
20.03.30 14:13
(1519938)

223.38.***.***

닭강정피셜 - 진각때 다 할거니 꼬우면 접던가
20.03.30 14:34
버퍼는 역시 템이나 돈이나 아직도 많이 들어갈수밖에 없군요ㄷㄷ
20.03.30 19:15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 전체공지 2K 인기 시리즈 스위치 발매 기념 이벤트 8[RULIWEB] 2020.06.02
9896540 공략/팁 ‘던전 앤 파이터’ 세계관/스토리 총정리 (9) 나하도르 36 230710 2019.05.05
8264540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카테고리 안내 * (2) Akechi- 10 1273732 2015.07.24
8264507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공지사항 * (9) Akechi- 25 1334712 2015.07.24
힛갤 중던 12주년 신규아바타 공개 (13) 인천 14 4007 02:32
9968984 소감 환영루비 1 520 2020.06.03
9968981 소감 콩은까야제맛 1020 2020.06.03
9968968 소감 Nodata▶◀ 8 3763 2020.06.03
9968926 소감 族制費 1322 2020.06.03
9968914 소감 루리웹-9777719325 288 2020.06.03
9968907 소감 참견꾼 7 351 2020.06.03
9968899 소감 병영 27 10361 2020.06.03
9968887 소감 위: 10 3764 2020.06.03
9968868 소감 루리웹-5914505149 27 10555 2020.06.03
9968822 소감 녹턴 20번 3 2465 2020.06.03
9968779 소감 하짠 27 4654 2020.06.03
9968767 소감 진:전설의학대파 4 553 2020.06.03
9968595 소감 루리웹-1683905948 21 5275 2020.06.02
9968567 소감 族制費 269 2020.06.01
9968474 소감 Fathance 2 1075 2020.05.31
9968453 소감 탈주닌 437 2020.05.31
9968428 소감 제르미카제로 6 456 2020.05.31
9968389 소감 DreamSeeker 872 2020.05.31
9968387 소감 탈주닌 11 3391 2020.05.31
9968363 소감 슈리나 3 1038 2020.05.31
9968337 소감 탈주닌 289 2020.05.30
9968325 소감 제르미카제로 711 2020.05.30
9968263 소감 원더러 327 2020.05.30
9968216 소감 지은아밥먹자 2 707 2020.05.29
9968213 소감 굄♡ 188 2020.05.29
9968205 소감 제르미카제로 415 2020.05.29
9968203 소감 제르미카제로 1 345 2020.05.29
9968012 소감 루리웹-1683905948 1 861 2020.05.28

글쓰기 1144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게임 정보

평점
1.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