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토론] 이 게임이 파밍기간이 짧아야 되는 이유.txt [11]




(206385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19 | 댓글수 11
글쓰기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183.100.***.***

BEST
시작은 던전앤드래곤이었는데 뭔 와우 따라하려다 가랑이찢어진 기분
19.12.19 16:25

(IP보기클릭)61.81.***.***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지능의 문제 머가리깨져도 우리던파 최고!
19.12.19 18:34

(IP보기클릭)223.62.***.***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덕분에 대다수 접었어요
19.12.19 18:08

(IP보기클릭)175.223.***.***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그래서 다 접고 점유율 0.7% 찍었죠 ㅎ
19.12.19 18:25

(IP보기클릭)123.141.***.***

캐릭터 숫자는 많은데 다 키우는건 미친짓이라...
19.12.19 12:45

(IP보기클릭)182.212.***.***

그렇죠. 던파는 솔직히 MORPG인데 참고한다는게 MMORPG인 와우를 참고해서 레이드를 만들어냈죠. 솔직히 이 게임 구조상 진득히 잡고 할 게임이 아니에요. 아주 초창기에 오락실 같은 느낌으로 만든 잠깐 하고 다시 하는 그런 게임이죠. 이 게임 구조가 그런 구조로 만들어진 게임인데 굳이 MMORPG 같이 만들려고 하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물론 점유율 같은 것때문에 사람들이 오래 붙잡게 하고 싶어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이 게임 구조 자체가 그런 구조와 다른 게임이라는 걸 알아야 할텐데 말이죠. 말하자면 수륙양용인 거북이를 물속에서만 살게 하는 정도? 새를 물 속에서 살게 할 정도로 지나친 정도는 아니지만 개발자가 만든 초창기 게임구조와 지금 운영자들이 만들려 하는 게임 구조가 너무 다르죠. 그걸 알고도 안 바꾸는 것 같아서 답답하네요.
19.12.19 16:01

(IP보기클릭)183.100.***.***

BEST
KaiKy
시작은 던전앤드래곤이었는데 뭔 와우 따라하려다 가랑이찢어진 기분 | 19.12.19 16:25 | |

(IP보기클릭)182.212.***.***

GT4000
그니까요. 이름마저도 던전앤 드래곤에서 따온건데 너무 잘되는 것 뒤만 따라가다 이런 꼴이 되었으니... ㅉㅉ | 19.12.19 16:2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41.***.***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It's
너무극단적인 반응인데;; | 19.12.19 17:25 | |

(IP보기클릭)223.62.***.***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It's
덕분에 대다수 접었어요 | 19.12.19 18:08 | |

(IP보기클릭)175.223.***.***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It's
그래서 다 접고 점유율 0.7% 찍었죠 ㅎ | 19.12.19 18:25 | |

(IP보기클릭)61.81.***.***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It's
지능의 문제 머가리깨져도 우리던파 최고! | 19.12.19 18:34 | |

(IP보기클릭)125.184.***.***

그냥 MMORPG처럼 마을길이를 늘리고 가는길에 몬스터 침공 처럼 몬스터 뿌려놓고 부딪히거나 클릭하면 던전에 들어가 그 몬스터를 잡는것처럼 만드는 것도 잼써보이네요 문제라고 한다면 여러개의 마을 도트와 필드도트를 꽤나 찍어야될듯
19.12.19 23:21

(IP보기클릭)125.185.***.***

한눈감음
놀랍게도 이미 마을침공 이라는 컨텐츠로 활용되었던 내용. 보상이 뭐였더라.. 그냥 코인 줘서 억지로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 19.12.20 04:25 | |

(IP보기클릭)182.211.***.***

BlueShine
ㅇㅇ 마을 침공 생각하고 썻는데 수정도중에 빠졌나보네욤 그거를 연장해서 컨텐츠로 만들어주면 꽤나 신선하고 ㄱㅊ을것 같다고 생각함 | 19.12.20 11:50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424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