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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중국 게이머와 한국 게이머의 성향 차이가 다름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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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9.***.***

BEST
프레이를 어려워하는거보단 그냥 게임에 대한 인식이 문제인듯 , 난 게임 스트레스 풀러왔는데 왜 내맘대로 안되지 ? 이런거 보통 핵쟁이들한테서 많이 보이는데 ..
19.09.10 10:24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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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는 치트 핵 쓰는게 지 실력이라고 빼애액 거리는놈들 천지라서 ㅋㅋㅋㅋ
19.09.10 10:39

(IP보기클릭)1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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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건 서로 공유하되, 게임 플레이방식은 서로에 성향에 맞춰서 '공평'하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편의성 개선과 초보자 파밍 완화등 좋은건 모두 다 같이 공유해서 쓰면 됩니다. 근데 중국인들이 운빨파밍 좋아하고 이런방식의 던전 좋아한다고 한국도 똑같이 만들면 안되죠. 그건 부당한 평등입니다. 그리고 거꾸로 한국인들이 막 어렵게 공략해서 도전하는걸 좋아한다고 중국인도 똑같이 어렵게 하라고 만들면 결국 그들을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유저들이 원하는 방식대로 공평하게 맞춤 운영을 해야할 때입니다.
19.09.10 10:58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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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있으면 파훼해야지 이 븅신들은 그걸 딜로 찍어누르려고 하네 평행선 가지 그냥... 서로 처다보지도 말고 간섭하지도 말고 착짱죽짱
19.09.10 10:37

(IP보기클릭)218.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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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핵 프로그램을 개나소나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죠 조금의 조작만으로도 FPS게임에서 여포플레이가 가능하고 남들 1년걸리는거 1시간도 안되서 걍 푹찍! 하앗 넘 좋아
19.09.10 11:02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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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이를 어려워하는거보단 그냥 게임에 대한 인식이 문제인듯 , 난 게임 스트레스 풀러왔는데 왜 내맘대로 안되지 ? 이런거 보통 핵쟁이들한테서 많이 보이는데 ..
19.09.10 10:24

(IP보기클릭)218.233.***.***

고스팩 유저는 패턴 보는거 자체를 싫어한다. (애당초 복잡한게 싫고 과시하기 위해서 그정도로 돈을 발랏으니) 그래서 컨트롤적인 요소(패턴 파훼,홀딩,딜탐 만들기)는 시너지 포지션에게 모두 맡기고 자신은 딜만 하고 싶어함. 반면 저스팩 유저는 스팩을 따라갈 수 없으니 시너지 아이템과 대다수 중국인들이 싫어하는 컨트롤 요소를 담당 해서라도 레이드에 참여하고 싶어한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까요
19.09.10 10:26

(IP보기클릭)14.42.***.***

김성욱☆
맞습니다. 중국이 안톤을 그리워하는 이유가 격뺑을 하던 못하면 화산을 안타도 클리어가 되니까요. 모든 리스크를 본인 실수 한번에 터트려서 욕먹는걸 부담스러워 하기도 하구요 | 19.09.10 10:35 | |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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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있으면 파훼해야지 이 븅신들은 그걸 딜로 찍어누르려고 하네 평행선 가지 그냥... 서로 처다보지도 말고 간섭하지도 말고 착짱죽짱
19.09.10 10:37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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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는 치트 핵 쓰는게 지 실력이라고 빼애액 거리는놈들 천지라서 ㅋㅋㅋㅋ
19.09.10 10:39

(IP보기클릭)222.103.***.***

전 파밍단계 올졸업이 힘들게 깨는게 아니라 배수진이나 노칼방을 현재 최저컷 시간만큼 깨질정도로 해놨엇으면 졸업하고 오면 딜이 좀 널널하게남을텐데 그러면 사람들이 꼬접은 덜하지 않았으리라보네용..
19.09.10 10:40

(IP보기클릭)175.223.***.***

짱■들이 핵을 많이쓰는이유
19.09.10 10:47

(IP보기클릭)211.230.***.***

루리웹-13090168
짱1개들을 욕하면 인종차별자라 욕하는놈들이 있는데 제가 짱1개들을 싫어하는건 내로남불 마인드와 지들이 쓰레기짓 하고선 꼬우면 니들도 하던가 당한놈이 픵신이지 라는 X같은 마인드가 싫은거 | 19.09.10 11:12 | |

(IP보기클릭)1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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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건 서로 공유하되, 게임 플레이방식은 서로에 성향에 맞춰서 '공평'하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편의성 개선과 초보자 파밍 완화등 좋은건 모두 다 같이 공유해서 쓰면 됩니다. 근데 중국인들이 운빨파밍 좋아하고 이런방식의 던전 좋아한다고 한국도 똑같이 만들면 안되죠. 그건 부당한 평등입니다. 그리고 거꾸로 한국인들이 막 어렵게 공략해서 도전하는걸 좋아한다고 중국인도 똑같이 어렵게 하라고 만들면 결국 그들을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유저들이 원하는 방식대로 공평하게 맞춤 운영을 해야할 때입니다.
19.09.10 10:58

(IP보기클릭)218.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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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핵 프로그램을 개나소나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죠 조금의 조작만으로도 FPS게임에서 여포플레이가 가능하고 남들 1년걸리는거 1시간도 안되서 걍 푹찍! 하앗 넘 좋아
19.09.10 11:02

(IP보기클릭)175.124.***.***

여포!!!
19.09.10 13:34

(IP보기클릭)223.62.***.***

또 어찌보면 중국애들은 시너지가 모두 시너지로서 퉁치는게 아닌 홀딩은 홀딩 시너지는 템까지 극으로 시너지 등 역할의 세분화를 원하는것 같아요. 우리야 rpg식 무빙을 이용한 패턴파훼를 선호한다면 중국은 홀딩이 홀딩으로써 제 역할을 하는 옛 던파식 패턴 파훼를 원하는것 같네요
19.09.10 14:20

(IP보기클릭)223.62.***.***

사브나크
세분화? 그거아닙니다. 걍 게임이 쉽지가 않으니 대충해도 극저자본으로 날먹이 되는 구조였던 옛날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고인물들은 고인물대로 몹이 한방에 뚝배기 안깨지니까 예전처럼 여포놀이도 안되고 그러니 불만이 생기는거고요 중국인들은 우리나라보다 개인주의성향이 더 강하기때문에 타인이 열받던 말던 내가 즐겁지 못하면 아무 의미없다는 성향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강합니다. 그 중국 니즈를 현재의 던파는 만족시킬수 없는거구요 한국 중국 둘다 잡으려면 업데이트 방향을 다르게 해야하는데 재투자율 3프로 넥슨의 자린고비 정신으론 불가능할겁니다 ㅋㅋ 개발비가 없는데 당연히 게임이 안굴러가겠죠 수익금는 모조리 월급루팡놈들 배채우는데 타버렸고 남는게 없으니까요 | 19.09.11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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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05.08.10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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