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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중국에서 유저가 크게 줄어드는 주 원인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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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4.70.***.***

BEST
그 헤비과금러 잡으려면 라이트유저를 어느정도 확보해야함 헤비유저 과금욕의 근간은 무과금에게 으스대는거에 있어서 라이트 유저버리면 헤비유저끼리 경쟁하다가 빡세서 접음
19.09.09 12:57

(IP보기클릭)14.42.***.***

BEST
중국은 샌드백을 치더라도 신나게 치게 만들어주는걸 더 원할겁니다.
19.09.09 12:38

(IP보기클릭)211.186.***.***

BEST
게임이 장기적으로 가려면 라이트유저층을 잡아야 댐 라이트유저층이 오래가면 자연스럽게 헤비유저도 발생하게 되는거 지금 헤비유저들도 처음부터 헤비하게 시작한게 아님 라이트하게 시작해서 재미를 느끼고 남들보다 셌으면 좋겠다 싶어서 헤비유저로 진입하는거임
19.09.09 13:36

(IP보기클릭)116.123.***.***

BEST
보니깐 라이트선을 쉽게잡으면서 레이드까지 진입시키려고 오라템 부활 이야기가 최근 중국 간담회에서 나온듯함... 보니깐 저쪽에선 그걸 원하는듯
19.09.09 13:00

(IP보기클릭)211.36.***.***

BEST
컷은 유저가 만드는거 맞음 초창기 버퍼 상향하고 딜러들 지금까지 2할정도 데미지들은 하위권들 상향받고, 직접너프도 때렸음 그래서 초창기랑 비교해서 컷이 비슷하냐면 건 아님. 결국 다캐릭 돌린다는 이유로 클린, 고속파티를 유저들이 원하니까 그렇게 된거 초창기 이시스 쉬워봐야 어차피 거기서 거기대로 컷 더올리면 됨. 핀드워 막말로 맛집 다됬는데 할렘11에 천공무기로 가능함? 핀드워 초기 룩마헤천(혹은 창성)으로 갔는데 지금 할렘이11 룩마헤랑 비비거나 살짝 아래일텐데
19.09.09 17:55

(IP보기클릭)211.230.***.***

마영전을 보시면 대충 중국과 비슷비슷 ㅇㅇ... 거기는 회피불가 가드불가 즉사기 패턴 이딴거 처 넣어서 말도안되는 딜찍누 -> 답도없는공제 -> 공제를 낮출려고시도 -> 지들 템값 떨어짐 뉴비오는거싫음 -> 극 마부 현질 기준으로 공제잡음 요런식 ㅋ
19.09.09 12:34

(IP보기클릭)117.111.***.***

어메이징하다 진짜
19.09.09 12:34

(IP보기클릭)223.38.***.***

경영진이 싸재낀 똥을 중국도 이제 감당을 못하는구나
19.09.09 12:34

(IP보기클릭)210.205.***.***

던파같은게임에서 지금보다 난이도 더내리려면 그냥 샌드백치는겜이되는게아닐지...
19.09.09 12:35

(IP보기클릭)14.42.***.***

BEST 루리웹-2453228458
중국은 샌드백을 치더라도 신나게 치게 만들어주는걸 더 원할겁니다. | 19.09.09 12:38 | |

(IP보기클릭)118.131.***.***

루리웹-2453228458
던파난이도는 패턴의 어려움 이런것보다 그냥 몹이 존나 단단해서 어려움 이런거같은 느낌인데 | 19.09.09 15:45 | |

(IP보기클릭)119.198.***.***

루리웹-2453228458
샌드백꼴만 되지 않게 저변확대도 좀 해나가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퀵스불가능한 다운모션(엎드린자세같은) 맞고 팅겨날라거거나해서 떨어질때 구르기 낙법등등 적어도 던파는 게임성을 살릴만한 요소를 손대지 않고 덩치불리기에만 급급해왔다고봐요. | 19.09.10 01:53 | |

(IP보기클릭)165.132.***.***

대다수 모바일겜처럼 소수의 헤비과금러만 잡자는 방향일수도
19.09.09 12:50

(IP보기클릭)114.70.***.***

BEST
회초리무한대
그 헤비과금러 잡으려면 라이트유저를 어느정도 확보해야함 헤비유저 과금욕의 근간은 무과금에게 으스대는거에 있어서 라이트 유저버리면 헤비유저끼리 경쟁하다가 빡세서 접음 | 19.09.09 12:57 | |

(IP보기클릭)116.123.***.***

BEST
보니깐 라이트선을 쉽게잡으면서 레이드까지 진입시키려고 오라템 부활 이야기가 최근 중국 간담회에서 나온듯함... 보니깐 저쪽에선 그걸 원하는듯
19.09.09 13:00

(IP보기클릭)218.148.***.***

안톤루크때가 모든유저의 니즈를 만족시켜주긴했죠 라이트유저 저투자유저들은 시너지템둘둘말아서 메인딜러 서포팅하고 메인딜러 뻥뻥 터트리는걸 대리만족 고투자 메인딜러는 딜표보면서 흐뭇하고 본인이 터트리는 만족감 위에서말한 남에게 보여지는 과시감 버퍼도 진입장벽이 매우낮아서 많이하고 그러다보니 버퍼에맞춰 시너지 딜러자리도 많이생기고요 하지만 ' '가 모든걸 없애버리고나선..
19.09.09 13:33

(IP보기클릭)211.186.***.***

BEST
게임이 장기적으로 가려면 라이트유저층을 잡아야 댐 라이트유저층이 오래가면 자연스럽게 헤비유저도 발생하게 되는거 지금 헤비유저들도 처음부터 헤비하게 시작한게 아님 라이트하게 시작해서 재미를 느끼고 남들보다 셌으면 좋겠다 싶어서 헤비유저로 진입하는거임
19.09.09 13:36

(IP보기클릭)14.42.***.***

날먹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네오플은 날먹과 라이트유저의 경계선을 잘못 생각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19.09.09 13:37

(IP보기클릭)175.223.***.***

던파는 이제 문 닫는 일만 남은듯
19.09.09 13:50

(IP보기클릭)221.151.***.***

컷을 높게 잡으면 결국 고인물 게임 되는거고 그러면 라이트 무과금 유저들은 당연히 따라가다 가랭이 찢기고 무엇보다 컷이 높으니 파티를 못구하기 당연히 게임 플레이에 영향이 생김 그러면 다 접음 결국 위에 유저들이 만들어놓은 장벽 때문에 유저수가 감소하는거임 게임사탓이 아니라 이건 어느 게임이든 유저탓임
19.09.09 15:28

(IP보기클릭)118.131.***.***

DOKKAEBI
문제는 이시스 마수 마대같은건 유저가 컷 높게 안잡아도 빡시다고 느끼게 나오니 더 그런거 같은데요.. | 19.09.09 15:54 | |

(IP보기클릭)14.42.***.***

DOKKAEBI
컷이 높은 이유는 기본 난이도가 높기 때문이기도 해요. 사실 핀드 졸업하고 프레이 파밍이 1권능 이상되야 노말이 수월해지는데 지금 유저 대부분은 1권능은 커녕 프레이도 겨우 가시스 도는 사람이 많아요. | 19.09.09 16:01 | |

(IP보기클릭)211.36.***.***

DOKKAEBI
기본적으로 게임이 요구하는컷이 상당히 늘었습니다 유저는 거기에맞게 짠거뿐임 하루종일할것도 아니니 게임이 요구하는것보다 높은거뿐이지 | 19.09.09 16:55 | |

(IP보기클릭)211.36.***.***

BEST
Inner Arts
컷은 유저가 만드는거 맞음 초창기 버퍼 상향하고 딜러들 지금까지 2할정도 데미지들은 하위권들 상향받고, 직접너프도 때렸음 그래서 초창기랑 비교해서 컷이 비슷하냐면 건 아님. 결국 다캐릭 돌린다는 이유로 클린, 고속파티를 유저들이 원하니까 그렇게 된거 초창기 이시스 쉬워봐야 어차피 거기서 거기대로 컷 더올리면 됨. 핀드워 막말로 맛집 다됬는데 할렘11에 천공무기로 가능함? 핀드워 초기 룩마헤천(혹은 창성)으로 갔는데 지금 할렘이11 룩마헤랑 비비거나 살짝 아래일텐데 | 19.09.09 17:55 | |

(IP보기클릭)221.151.***.***

해탈한 캐치
이게 맞는 소리입니다. 자기들 편하자고 컷 높게 잡은건 유저입니다. 게임사만 탓할건 없습니다. | 19.09.09 18:17 | |

(IP보기클릭)211.36.***.***

DOKKAEBI
초창기 20퍼 약해봐야 어차피 배수진 각봤지 절대로 컷 안내려감 당장 마계대전 나온지 2주됐는데 칼방 폐급취급인거 보면 답 나옴 2그로기도 불편하고 1그로기가 가장 기본인게 지금 유저들 분위기인데 쉽다고 컷낮은건 루크처럼 눈감고 여섯딜러 받았는데 루크가 여섯개로 쪼개지는경우고. | 19.09.09 18:43 | |

(IP보기클릭)210.205.***.***

DOKKAEBI
중국컷은 유저가만든건데 걔들 딜찍누만하지 패턴파훼라는개념이없는느낌.. | 19.09.10 08:23 | |

(IP보기클릭)221.151.***.***

루리웹-2453228458
중국 애들 자주 올라오는것처럼 돈으로 때려 박아서 스펙 한국보다 인플레 심한데 그럼 한국보다 분명하게 컷 평균이 더 높을테고 아무리 중국이 돈 때려박는 유저가 많다지만 일반인이 더 많을테고 그거 따라가려면 당연히 게임 못하죠. | 19.09.10 09:54 | |

(IP보기클릭)211.176.***.***

옜날 안톤때 시너지로가서 아그네스 바로 죽을떄 ??? 쳐주면 좋아죽음
19.09.09 22:50

(IP보기클릭)180.67.***.***

그나마 쉬운 한국의 마수 초기처럼 어?.....어?
19.09.09 23:24

(IP보기클릭)211.226.***.***

결론은 던파 정책 자체가 잘못된거네요 고인물 위주로 가면 안되는데 너무 먼길을 와버림
19.09.09 23:31

(IP보기클릭)61.80.***.***

개인적인 생각인데... 던파는 증폭이랑 레이드는 나오면 안되었다는 생각.... 그냥 옛날처럼 4인파티로 편하게 사람들과 어울리며 쉽게쉽게 파티 맺어가고 어려운 던전은 고던이나 이계정도 수준만 하는게 좋다 생각 지금의 던파는 너무 돈 빨아먹고 더 붙잡고 있게 만들려고 유저들간 스펙 경쟁을 조성하기위해 레이드를 내고 게임을 까다롭고 어렵게 만들고 있다...파밍기간 긴건 말하면 피곤하다.. 이러다 중국도 사람 빠지고 한국도 점점 지쳐서 gg치면 그때가 던파의 끝일라나...
19.09.09 23:38

(IP보기클릭)182.219.***.***

길드원들도 마대 나오고 나서 꼬접각 나오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에휴...
19.09.10 00:14

(IP보기클릭)59.16.***.***

2d 핵앤슬래시를 원하는거지 지금같은 퍼즐게임을 원한게 아닌듯
19.09.10 02:30

(IP보기클릭)211.195.***.***

암만생각해도 프레이컷은 1120이나 초3수준이었어야됫음.. 전 시즌 레이드 졸업자들도 피똥싸게 만들어놓으니 허리가 뿐질러져서 다빠져나가지
19.09.10 02:53

(IP보기클릭)221.151.***.***

해리찡
이 게임 항상 상위 1%를 위한 레이드를 내왔으니 할말 없음 사실.. | 19.09.10 09:55 | |

(IP보기클릭)121.129.***.***

핀드랑 프레이 차이가 엄청나서 그런듯 그냥 가시스를 파티로 갈 수 있게 하고 몹 난이도를 인원비례하게하면 친구랑 가서 재밌게할수도있고 좋을거같은데 맨날 혼자가시스 돌거나 쩔받거나 이게 게임을 하다가 스펙업을하는건지 스펙업을위해서 숙제를 하는 건지 알 수가 없을 때가 있음 하지만 여캐 키우는 재미로 합니다.
19.09.1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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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05.08.10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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