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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그로기이외 짤딜타임에 방어력을 높이는건 어떨까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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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게시판에서 지딜관련으로 문제시 되는건 

각 케릭터마다 지속딜링의 딜량차이가 격차가 너무 크다보니 

짤딜을 얼마나 넣느냐에 따라 그로기를 한번 더 볼지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지속딜링 논란에 대한 불판이 더욱 달아오르는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선 지속딜링이 강한 케릭터의 지딜능력을 일부 뺏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하향평준화가 머 그래왔듯 끝이 좋은적은 한번도 없었던것 같습니다

'나는 이래이래해서 하향당했는데 너는 왜 하향안당하냐?'

이런식으로 결국 혐오는 돌고돌며 수많은 너프무새를 양산할뿐이라 생각합니다.

 

결국엔 말하고 싶은말은

위에 언급했던것과 지향하는 바는 비슷하지만 하향평준화를 의지하지 않고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이 뭘까 곰곰히 생각해본결과

제가 생각할 수 있는 범위내의 답은 

 

' 방깏효과를 받지 않은 이시스처럼 다른 네임드도 광폭화가 아닌 통상패턴시 

방어력을 지금보다 훨씬 높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예시로 지딜 능력이 거의 없는 조합이 짤딜로 20퍼를 까고 지딜이 매우 강한조합으로 40퍼를 까고 그로기를 시작한다 가정하면

통상패턴시 방어력 상향으로 전자의 조합으로 10퍼, 후자의 조합으로 20퍼가 되게 설정하는 겁니다.

 

이렇게된다면 케릭간의 지딜능력이 만약 2배나 차이가 난다 한들 지금보다 격차가 훨씬 적어질것이며 

그렇다고 지딜을 의존성만 줄일뿐 아예 쓸모없게 바꾸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기존의 15,20초 계수표와 같은 순딜위주의 밸런스를 맞추기도 좀 더 간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 9
1


(2179175)

117.111.***.***

BEST
지딜로 누구는 30프로까고 누구는 10프로까는걸 방어력 올려서 각각 15프로 5프로정도... 격차를 줄인다라
19.03.15 16:31
(1266831)

211.253.***.***

BEST
방어력올리면 폭딜캐도 넣는양 줄어서 극단적으로늘어나지 않으면 그게그거같은데
19.03.15 16:32
(841433)

121.167.***.***

지딜너프랑 별 차이가 없긴 한데 루프송처럼 반발은 훨씬 덜한 방법이긴 할듯
19.03.15 16:28
(4739812)

180.231.***.***

클레이아즈
직업간에 얼굴붉히는 직접적인 하향보단 부담이 덜 할것같습니다. | 19.03.15 16:29 | | |
(2179175)

117.111.***.***

BEST
지딜로 누구는 30프로까고 누구는 10프로까는걸 방어력 올려서 각각 15프로 5프로정도... 격차를 줄인다라
19.03.15 16:31
(1266831)

211.253.***.***

BEST
방어력올리면 폭딜캐도 넣는양 줄어서 극단적으로늘어나지 않으면 그게그거같은데
19.03.15 16:32
(4739812)

180.231.***.***

fon-dets
5에서 15가 되는거랑 15에서 45가 되는거랑 수치상 격차는 크게 줄어들죠, 물론 상대적인 격차는 그게 그거긴 합니다만 | 19.03.15 16:34 | | |
와쒸 -_ㅠ 내가 예전에 건의했을때랑 달리 왜 찬성글이 많이보이지 이거 그 억년창천이 유리해진다는 글 보고 전 버로우했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19.03.15 16:43
(4739812)

180.231.***.***

희희낙랔
전 사실 억창이 그로기메타에 유리하다곤 하지만 1사이클딜 10퍼이상 차이나는거 아니면 크게 매리트를 못느끼겠어서.. 왜냐하면 보통 대부분의 케릭터가 그렇듯 1.2각이 그로기하나에만 쓰는 스킬이어서 그런지 쿨대기 %는 아주 처참하거든요 ,또한 최근 20초 메타에와서 20초 미만 스킬을 두번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채용한다던지 기존 15초와는 스킬트리가 전혀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억창이 유리하다곤 보지 않고 있습니다. | 19.03.15 16:48 | | |
Leucin
제가 이전에 했던 말이 비 그로기 시에는 방어력 대폭 증가 // 그에 맞춰 그로기에는 방어력을 소폭 더 감소였는데 그로기시 방어력 소폭 더 감소가 난이도 증가를 배제하기 위함이었거든요. 근데 그렇게되면 이제 1,2각을 비롯한 모든스킬을 박으면서 크오빅아포까지 나오는데 이러면 1,2각에 힘을 더 실어버리는 결론이 나오는데 억창이 기존에 비해선 유리해지지 않나욥 ㅇ.ㅇ? | 19.03.15 18:21 | | |
(4739812)

180.231.***.***

희희낙랔
흠 어떻게 설명드려야할까요 지금 대부분의 초시공 방어구는 15초 스킬트리를 위주로 계산됬는데 , 20초 메타가 오면서 제한시간내에 스킬 다 못쓰던 직업군들은 대부분 다 쓸 수 있게 되었고 딜구조 좋은 직업들은 쿨 짧은 스킬들 여러번 우겨넣는걸로 빌드가 바뀌고 있거든요. 따라 20초란 제한시간내에 때려밖는 총합딜로 따지면 1.2각을 쓸 수 있는 횟수는 1회로 한정되어있는데 무큐기나 기본기는 한 두번 더 사용할 수 있으니 1.2각외에 다른건 약한 억창이 조금 불리해지져 여기에 그로기가 아닌 짤딜타임에도 계절온슬오광이 소폭 장점을 가져가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 생각할땐 글케 좋게 생각하진 않는편이에요. | 19.03.15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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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1.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온라인
가격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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