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이라기 보단 패턴별 파훼법 공략입니다.
뭔가 꼼수로 넘기는게 아닌 정석적으로 딜넣으면서 하실분들이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숙련된 분들은 눈치게임으로 저것들을 무의식적으로 하시지만, 대정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현재 레드팀은 화력이 무조건 중요하다는 인식 상, 프레이 레이드를 돌면서 커트에 걸리시거나 아는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레드팟을 가보지 못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레드팟을 가지 않으면 대정원의 공략법을 몰라서 다음 공대에서도 함부로 가지못하고, 이게 반복되면서 구인 자리에 제한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공략 설명의 편의상, 블라섬은 항상 ○태양 상태고, 마찬가지로 같은 속성 유저들의 공략은 ○동일 속성, 반대 속성 유저들은 ◑반대 속성라고 표시하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동일속성/반대속성은 블라섬이 기준입니다.
실제로는 패턴이 끝난 후 블라섬이 임의로 바꾸기 때문에 항상 블라섬과 자신의 속성을 보셔야 합니다.
가장 기본은 항상 같은 속성의 블라섬 공격은 노데미지+노경직으로 게이지를 깎을 수 있고, 다른 속성은 데미지+경직에 게이지가 차오른다는 사실을 주의하세요. 100 게이지가 차면 무조건 피하실게 아니라 최대한 다시 같은 속성 공격에 맞아서 깎는걸 노리시는게 생존과 딜에 더 유리합니다.
블라썸은 기본적으로 평타도 없고 패턴을 제외한 아무런 행동도 하지않습니다. 따라서 패턴을 적절하게 피하실 수 있다면 상시 딜타임인 상태고 각성기를 제외한 무큐기를 시작에 때린 뒤 쿨타임 짧은 기술과 기본기로 적절하게 두들기시면 비교적 템이 낮아도 1~2그로기 안에 깨실 수 있습니다.
특히 시작 시 블라썸은 홀딩 면역 상태가 아닙니다. 홀딩을 하면 패턴을 시작하지 않은채 한동안 딜타임이 나옵니다. 화력이 무척 좋은 파티라서 그로기 1딜탐에 무조건 100%를 다 깔 수 있다면 패턴 발동을 미루어 그로기를 늦추는 행위지만, 그렇지 않다면 부족한 딜량을 메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라썸의 패턴은 카테고리로 나눴을 때 (이름은 임의로 붙힘)
1. 근처에 공격을 가하는 패턴
-1. 주변부 폭발
-2. 반월참
-3. 분신 폭발
2. 전맵에 공격을 가하는 패턴
-1. 광탄 낙하
-2. 광탄 생성
-3. 암전 폭발
3. 그로기
7개로 나뉩니다.
0. 패턴 사이의 텀
블라섬은 패턴이 끝나고 패턴 사이사이 마다 잠깐 휴식시간이 있습니다. 다음패턴에 대기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딜 넣는 방법으로는 1-1, 1-2패턴의 공략을 봐주세요.
만약 다음 패턴이 전맵 패턴이라도 어차피 전맵 패턴은 착탄까지 시간이 소요되거나 이동이 필요한 패턴이기에 급하지 않습니다.최대한 넣을 수 있는딜은 다 꽂아주세요.
블라섬의 그로기가 나올떄까지 약 1분 가량 소요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중간에 스킬쿨타임이 긴 스킬을 소요하시면 그로기 때 쓰실 스킬이 없습니다. 40~45제나 60~80제 내의 주력딜스킬은 입장때 박아주시고 사이사이엔 쿨타임 20초 이내의 스킬들을 써주세요.
1-1, 1-2 : 주변부폭발, 반월참
빨간색으로 미리 패턴영역이 표시된 후 발동됩니다. 미리 범위도 보여주고 공격도 텀이 있기때문에 매우 피하거나 맞기 쉽습니다.
주변부 폭발은 블라섬근처로 원형이 뜬 후 폭발, 반월참은 블라섬이 바라보는 방향 전방으로 맵 반정도를 차지하는 공격을 합니다.
○동일 속성 : 항상 블라섬 근처에서 블라섬이 바라보는 방향을 향한채로 공격하십시오
◑반대 속성 : 블라섬의 뒤쪽에서 공격하다가 주변부폭발이면 떨어지시고, 반월참이면 그대로 딜하셔도 됩니다
1-3 : 분신폭발
블라섬이 3개의 분신을 생성한 뒤 근처에 이동시키고 폭발 시킵니다.
분신은 두개는 같은속성, 한개는 반대속성입니다. 폭발 전에 각 분신마다 분신의 속성에 대응하는 노란색이나 보라색 빛을 냅니다.
공통 공략 : 같은 속성 분신에 가서 맞으시면 됩니다. 힘들면, 아예 이 패턴때는 무조건 외곽지역으로 피하십시오. 전조와 폭발 사이 텀일 짧아 분신속성 파악이 힘들 수 있습니다
2-1 : 광탄 낙하
하늘에서 광탄을 떨어뜨립니다. 블라섬의 속성에 맞는 광탄이 주로 떨어지며, 간혹 반대속성의 광탄이 떨어집니다. 확실하진 않으나, 다른패턴으로 유추할 때 아마 같은속성의 유저가 서있던 자리에 떨어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동일 속성: 많이 떨어지는 광탄에 맞으시면서 딜하시면됩니다.
◑반대 속성 : 간혹 반대속성 광탄이 떨어지는걸 맞으셔도 되나, 겹쳐서 내려오는 경우가 게이지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벽쪽 가장자리에 붙어서 광탄을 피하세요
2-2 : 광탄 생성
이 공략을 쓰게 된 계기입니다. 너무 불편한 공략을 참고하시거나, 잘 몰라서 우물쭈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게이지를 최대한 많이 깍을 수 있는 기사회생 패턴입니다. 100 게이지도 단 한번에 0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자리에 자기와 반대속성의 광탄이 생성됩니다. 광탄은 생성되면서 반대속성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광탄이 대략 8개정도 생성된 후, 생성이 멈추고 1초후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각각 유저가 자신과 반대속성의 유저를 따라가면, 반대속성 유저가 피하면서 생기는 폭발을 뒤쫓아가면서 맞아서 게이지가 깎이고, 나중에 폭발할 때 한번 더 깎여서 게이지를 초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공통 공략 : 자기와 다른 속성의 유저를 따라가세요. 모든 유저는 너무 퍼지지 말고 블라섬을 중심으로 다른 유저가 자신에게 접근이 쉽도록 블라섬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면서 피하세요. 최고는 반대속성이 두명씩 짝지어서 서로 돌면서 술래잡기를 하는겁니다.
못그린 그림이지만 참고하세요. 육각형이 블라섬입니다.
2-3 : 암전 폭발
블라섬이 맵을 암전시킨 뒤, 전맵에 자기의 반대속성 도트딜을 가합니다. 그와 동시에 빨간원으로 랜덤한 위치에 동일속성 폭발딜을 가합니다. 그리고 반대속성 유저를 따라다니는, 동일속성의 도트딜을 입히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말로 들으면 복잡하지만, 실제로 공략은 간단합니다.
○동일 속성 : 현재 맵에 반대속성 도트딜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그냥 멀뚱히 서있으면 단숨에 죽습니다. 반대속성 유저를 따라다니는 장판이 생성되는데, 그 장판을 찾아서 올라간 뒤 어느 유저를 따라가나 장판을 밟으면서 지켜보시고, 그 유저를 향해 장판에 맞춰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대 속성 : 현재 전맵에 반대속성의 딜이 가해지고 있기 때문에 게이지가 저절로 깎입니다. 하지만 동일속성 폭발딜이 랜덤으로 나오니까 이건 무빙으로 피하셔야됩니다. 블라섬과 동일속성인 유저가 현재 따라오고 있으므로, 따라오기 편하게 급격한 이동이 아닌 최대한 근처에서 서성거리는 식으로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3. 그로기
흐드러지는 패턴입니다. 엑시온처럼 1/5/7/11시 방향에 각각 장판이 생성되는데, 엑시온처럼 직선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태극형태로 곡선을 그리며 움직입니다.
이 장판을 따라서 움직인 후, 도착지점에서 각각 특정 속성 장판이 뜨는데 자신이 새로 받은 속성을 보고 동일 속성이면 장판 안으로, 반대속성이면 밖으로 피하세요. 장판 생성과 폭발까지 3초정도 소요되며, 생각보다 여유가 있기때문에 충분히 보고 피하실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1. 시작하자마자 홀딩하고 각성제외 무큐기 쏟고난 후 패턴 사이사이마다 같은 속성은 근접딜, 다른 속성은 뒤에서 딜.
2. 실수 해서 100이 차더라도 백텝퀵스으로 버티는거보다, 최대한 반대속성 공격을 맞아서 게이지 깎은 후 딜을 하는게 화력이 부족한 파티에서 필요함.
2. 블라섬패턴 중 전맵 패턴들은 다른 속성 유저를 따라다니는 형식이 많음. 블라섬과 자신의 속성을 보고, 자신과 다른 속성 유저 위치도 알아두면 굉장히 편함.
(IP보기클릭)175.223.***.***
ㄹㅇ 격이 더 어려움
(IP보기클릭)58.227.***.***
이거 정리 잘됐네요 진짜 본채 속성이랑 같으면 정면 반대면 등뒤에서 딜 이것만해도 생존률 최소 2배 상승함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1.186.***.***
맞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사실 격전지처럼 완전 랜덤 딜이 마구 떨어지는 곳보다 더 편합니다. 딜안되면 대정원보다 더 힘든게 격전지; | 19.03.05 12:47 | |
(IP보기클릭)58.227.***.***
이거 정리 잘됐네요 진짜 본채 속성이랑 같으면 정면 반대면 등뒤에서 딜 이것만해도 생존률 최소 2배 상승함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1.186.***.***
그럴땐 살짝 위아래나 오른쪽 왼쪽으로 해서 타원형으로 도시면됩니다. 경직이 한번 경직걸렸다고 계속 맞고잇을만큼 길진 않아서 무빙 가능해요. | 19.03.05 13:04 | |
(IP보기클릭)121.186.***.***
사실 눈치게임됩니다. 프레이는 정말 눈치게임이 많아요 패턴중에서... | 19.03.05 13:05 | |
(IP보기클릭)117.111.***.***
아... 질문의 의도는 나한테 반대 속성이 터지고 남한테 내속성이 터지니까 서로 뭉쳐 있게되면 쌤쌤으로 패턴파훼가 되지 않겠느냐 하는거에요 | 19.03.05 13:08 | |
(IP보기클릭)121.186.***.***
그러면 게이지 자체는 파훼가 됩니다만 (피격시 10씩 오르거나 까임=똑같이맞으면 +-0), 같은속성 딜을 맞는다고 해서 피를 채워주는건 아니라 둘다 체력 소모로 사망입니다. | 19.03.05 13:10 | |
(IP보기클릭)117.111.***.***
아! 짠딜이 들어오는군요 | 19.03.05 13:14 | |
(IP보기클릭)175.223.***.***
ㄹㅇ 격이 더 어려움
(IP보기클릭)1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