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울워커 개발PD 조용남입니다.
소울워커 4주년을 맞이하여 기대하고 계신 유저분들께 저를 비롯한 개발진과 운영진 모두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소울워커가 4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유저분들의 응원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음에도,
소통과 공감이 충분하지 못해 성명서까지 작성하실 정도의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로운 PD로 부임하며 올해에는 최우선으로 여러분들이 주셨던 다양한 의견들을 확인하고
진행 중이던 업데이트 내역의 전면적인 개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준비 중이였던 PVP 랭킹을 철회하고,
PVP 준비로 인해 미루어져 있었던 스토리 콘텐츠의 제작 일정을 올해 하반기에서 5월로 우선 변경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단기간 업데이트 컨텐츠가 부족할 것이라는 부분도 우려되나 유저분들께서 원치 않는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것 보다,
전면 백지화하고 원하시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비록 늦었지만,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의견과 우려의 목소리에 대해 공감하고
당장 시급히 고쳐나갈 부분에 대한 개발 계획 내용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작년 바이올런트 선 레이드의 파밍 구조에 대해 몇 회의 수정이 이루어졌으나,
초기 레이드를 플레이하셨던 분들의 피해를 감안하여, 수정 전의 미지급 된 분량을 파악 후 1월 내에 모두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너무 늦은 조치로 히어로 장비를 모두 파밍하신 유저분들의 경우 ‘창백함의 파편’으로
각종 신규 코스튬 및 액세서리 등을 교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2월 중 구현하여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업적을 통해서만 히어로 등급의 웨폰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의 경우 히어로 등급의 웨폰 역시 제작 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페일 엠버’ 획득 확률을 단계적으로 높여 히어로 기어 제작 난이도를 줄일 것이며,
이는 다음 주 1월 2차 업데이트 적용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3. 레이드 입장권 판매는 명백한 실수로 유저분들께 큰 불편함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음 레이드부터는 입장권 무한 판매를 진행은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전체적으로 레이드의 접근 방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4. 어비스 라운지는 등장 몬스터의 패턴 간소화를 2월 중으로 업데이트하고,
이후 랭킹 콘텐츠의 개편에 대해서는 그 과정을 여러분께 상세히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기존 지적해 주신 많은 사안들에 대해 내부적으로 지속 논의하고 있으나,
확약 드리고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이 한정적이라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동안 부족했던 소통에 대해서는 미약하지만 금주 주말 전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앞서 언급된 내용과 밸런스 및 콘텐츠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주기적으로 유저분들께 공유 드리고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저분들께서 기대하신 내용에 비해 충분치 않은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지금보다 더 노력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용남 드림.
https://soulworker.game.onstove.com/Notice/Detail/2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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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PD님 패치좀.. ㅈㅂ | 21.01.19 1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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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아리 구매를 계정당 9번으로 패치했습니다! | 21.01.20 08: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