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일본 서비스전 애니 PV BGM
클로저스 초창기 캐선 BGM
개인적으로는 소울워커가 계획대로 2014년쯤에 나왓으면 절대 이런 그래픽이나 자체엔진으로는 안나왓을꺼같은데.. 자체엔진은 결국 오늘까지 괴롭히고 있다죠
(Listen in browser 누르시면 플레이됨)
아는사람이 이제는 거의 없을듯한 러스티하츠[편곡]
(레볼루션이라고 외국에서는 ㅁㅁ 으로 돌리는 중이라고합니다) 아직도 가끔 생각나긴하네요 이거
아마 소울워커랑 비슷한데 다른길을 걸어서 그런생각이 들지도
처음오픈하고 한달만에 유저숫자가 10분에 1로 줄어버렷고 창렬캐쉬정책
그이후로 근근히 버티는데 소워는 그나마 어떻게든 고쳐보려고 조금씩 노력이라도 햇지만 이겜은 요상한 캐릭팔이 정책을 사용해서 돈뜯기를 사용햇죠 쓰는 스킬은 같은 미러 캐릭인데 성능이 틀리고 모델링 코슈튬 틀리고 스토리에 전혀 안나오는 캐릭양산같은짓을 하다가 완전사망 의외로 2011년에 오픈해서 2016년 초까지 버텻습니다
소울워커는 옆동네 때문에 기회를 잡앗고
러스티하츠는 일본서비스 폭망(이때 일본담당자가 클로저스도 담당해서 똑같은짓으로 둘다 말아먹엇습니다)
해외도 폭망
그리고 퍼블리셔도 결국 죽어서 사라졋죠(윈디소프트→준엔터)
이곡을 만든 회사는 게임앤사운드 라는곳이엿는데
재무재표니 뭐니 아무 소식도없는거보면 2012년쯤 죽은거 같네요 BGM도 유작이라니...
루리웹에 남아잇는 흔적
https://m.ruliweb.com/game/1314
다른거 3개
남아서 극소수의 유저만 들을수 잇엇던 2번째마을 BGM
만약 소울워커가 떡상하지못하고 2018년에 섭종했다면...러스티하츠 예기처럼 소워도 추억팔이 하고 잇엇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