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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이리스 유마 상향 패치 이후: 섬머솔트, 불기둥, 스파리얼 피어스 피해량.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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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이리스 유마 상향이 단순 딜뻥튀기가 아닌 스킬 리빌딩 위주로 진행되었는데,

몇몇 스킬들이 툴팁만 봐선 총 피해량이 얼마인지 애매한 것들을 확인해봤습니다,

 

◇파이어 섬머 솔트 (Lv5 + 특성 3)

패치 후 더 약해졌다고 말이 나오는 스킬입니다.

 

아래 표가 패치 전 섬머 솔트 피해량입니다.

디재스터.jpg

쿨타임 8초짜리 스킬을 매번 3개 이상 겹치는 컨트롤이 말도 안되게 어려워서 그렇지, 계수만 본다면 나름 쌘 스킬이였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 피해량 계수는 아래 표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섬머솔트 피해량.jpg

화염 지대가 생성되던 자리엔 폭팔 판정으로 바뀌고 4개의 화염 지대는 이젠 하나의 커다란 화염 지대로 변했습니다.

 

썸머솔트 콤보수.jpg

요르하카와 같은 크기를 가진 적헨테 보통 폭팔 피해가 2번 들어가고, 화염 지대의 총 타격 수는 10회입니다.

 

패치 전과 비교하면 총 피해량이 낮아졌습니다.

3개까지는 힘들어도 2개의 장판을 겹치는 컨트롤은 할만 했으나

이젠 예전 처럼 4개로 분산된 장판을 겹치는 것처럼 4개의 폭팔 판정을 컨트롤로 겹치는게 불가능해졌습니다.

간혹 프멀같은 거대형이 아니더라도 3번까지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나

어쩌다가 한번 나올 뿐이며 너무 가까히 또는 멀리 시전할 경우 폭팔 판정이 딱 1번만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나마 예전보다 나은 점은 화염지대가 커지면서 적이 어느 정도 움직이더라도 화염 지대의 범위 밖으로 벗어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편의성이 좋아졌다고 하기에는 패치 이후 하향이라고 느껴지는데,

유독 프라이멀와 같은 거대형 보스한테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여줘서 칼질을 한게 아닐까 싶네요.

 

◇어스 퀘이크 (Lv5 + 불기둥 3)

패치 후 판정이 많이 나아졌다는게 체감이 됩니다.

패치 후 충격파, 중형 불꽃, 소형 불꽃의 피해량이 툴팁에 제대로 표기되었는데 이 참에 불기둥의 총 피해량을 구해봤습니다.

불기둥.jpg

 타격 횟수가 너무 많은 스킬이라 공속별 확인하는 건 포기했습니다..

 

불기둥 계수.jpg

 

체널링 시간이 길지만 그 만큼 피해량이 보장됩니다.

공속의 영향을 많이 받는 스킬인 만큼 공속 투자에도 손해 볼 일이 없겠네요.

 

판정이 개선되었다고 하나 여전히 적과 밀착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본래 피해량보다 반토막날 가능성이 크며,

체널링 스킬들의 다 그렇지만 사용 도중 적이 도망가면 크게 손해를 봅니다.

 

표에 나온 피해량처럼 나오려면 적이 가만히 있어야하며 위치도 제대로 잡아야 합니다.

실제 사용하다보면 온전히 100% 피해량을 주기 힘든 스킬입니다.

 

◇일렉트릭 캐논 (Lv5)

체널링 시간이 단축되고 총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일렉 콤보.jpg

Lv5 기준 타격 당 121%, 공속 100% 기준 14번 타격합니다.

 

일렉 콤보vy.jpg

예전부터 일렉트릭 캐논은 긴 체널링과 애매한 총 피해량 때문에 잘 안 쓰던 스킬이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단점을 보안한 상향안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체널링 스킬인 어스 퀘이크는 단점이 분명해도 그걸 상회하는 피해량을 가지고 있어 유마의 주력 스킬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일렉트릭 캐논은 공격 속도를 올린다고 해도 체널링 시간 대비 애매한 피해량이 발목을 잡습니다.

유마의 스킬들 중 이보다 나은 스킬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묻혀지는 스킬이 아닐까 싶네요.

 

◇스파이럴 피어스 (lv 5 + 특성 3)

드릴 공격의 콤보 수가 증가하고, 적을 타격하면 짧은 지속 시간을 가진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드릴 공격이 유지되는 동안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새로 갱신되어 계속 유지됩니다.

 

스파.jpg

공속 100% 기준 드릴 공격(62%) 22회, 마무리 공격은 공속과 관계 없이 총 6회를 때립니다.

마무리 공격은 앞으로 전진하면서 타격하기 때문에 거대형이 아닌 적에겐 3~4회 정도만 때리고 지나가는 게 보통입니다.

 

스파 콤보표.jpg

패치 이후 총 피해량이 많이 올라간 스킬입니다.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있다고 하지만 체널링 시간에 비해 단일 스킬로써 피해량은 미묘한 편이라서,

섬머 솔트, 블렛 스톰, 애쉬즈처럼 설치형 스킬을 미리 사용한 뒤 스파이럴을 시전하거나 드릴 공격이 유지되는 동안 같이 공격해줄 파티원이 없으면 효율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설치형 스킬들을 미리 시전한 다음 드릴 공격을 유지 시키지 않고 짧은 방어력 감소 디버프만 걸고 캔슬하여 다른 스킬과 연계하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방법으로만 사용할거라면 1만 찍는 게 좋겠죠.

 

무조건 마스터를 하라고 권유하는 스킬은 아니지만 설치형 스킬또는 파티원들과 시너즈를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취향껀 마스터까지 해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댓글 | 6
1


볼케이노를 좋아했눈데 불기둥 으로 바꿔야 할거 같네요. 볼케이노 다 맞추기도 어렵고..
19.05.11 23:07
(4848879)

220.127.***.***

뫄뫄뫄뫄먀
화산 딜이 제대로 안 들어간다는 말이 있어서 저도 불기둥으로 선택했어요. | 19.05.12 02:37 | | |
(1332506)

153.206.***.***

일렉트릭 캐논이 엄청 좋아졌다고 해서 마스터까지 시켰는데, 괜찮은 선택이 아니었나보네요. 다른 스킬한테 자리를 내주는 게 좋으려나요?
19.05.11 23:50
(4848879)

220.127.***.***

GalaxyAngel
일렉트릭 캐논으로 히하에도 몇 번 다녀오고 써봤는데, 거의 사용을 안했습니다. 쓰더라도 애매하다는 느낌 밖에 없었어요. 일반 던전에서도 딱히 좋아보이지 않아서 차라리 다른 스킬이나 패시브쪽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19.05.12 02:33 | | |
섬솔은 그거졍. 극한의 컨트롤 하는 애들한데는 하향인데 그렇다고 되돌린다고 하면? 대다수 이리스가 떨어져나갈듯.
19.05.12 14:37
이리스도 공속이 중요했엇구낭...
19.05.12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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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8.7
장르
MORPG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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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정
개발사
라이언 게임즈


유통사
일정
[출시] 2016.04.06 일본 (온라인)
[OBT] 2016.03.30 일본 (온라인)
[출시] 2016.12.22 한국 CBT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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