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얘기는 뭘 해달라는 게 아니고 그냥 게임속 현실이 그렇다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 게임에서 스나를 하다보면 난관이 여러가지 있는데
적들이 자기 머리가 조준되고 있다는 걸 알면 좌우로 페인팅도 넣고 그러죠.
근데
대부분의 난관은 아군에 의한 것(!)이라는 게 참 흥미로운 점입니다.
대강 나열을 해보면
포격, 충격덫, 화염점폭, 가연성가스탄, 실명 파이어플라이, 타격기 드론 및 유탄발사기, 기술전문가 미사일 등의 각종 폭파대미지
그리고 경기관총의 제압(ㅎㅎ)
이런 것들이
주로 스나이핑을 더 어렵게 만드는 요소들입니다.
불붙은 적은 비틀거리고, 눈이 멀면 이리저리 돌아다니죠.
타격기 드론에 맞고 있는 적들도 일반 스나이퍼에겐 난이도 상급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아군 스킬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디비전에서 스나이핑을 하기가 어려워지는 거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그게 이 게임 특성이고 공방인데 어쩌겠습니까? ㅋ~
꿋꿋이 스나하고 포격하고 하다가 전멸하든지 아니면 빌드를 바꿔서 하든지 선택하는 것도 이 게임의 묘미인 거 같습니다.
이 게임에서 스나이퍼는 좀 너무 예민한 직종이랄까요? ㅎㅎ
저같은 일반인이야 이런 걸로 어려움을 겪지만 정말 실력이 좋은 분들은 뭐 ;;;
하여튼 이런 면 때문에 저는 순수 스나이퍼빌드는 잘 안 쓰게 되더군요.
* 저기 목록에 돌돌이가 빠져 있는데
사실 돌돌이는 의외로 스나이퍼 입장에서 좋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돌돌이 덕분에 적들이 엄폐물에서 빠져나오기도 하고
그러면서 한 바퀴 구르고 나면 이후에 얘네들 머리가 어디쯤 위치할 것이다라고 예측을 하기 좋은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적의 움직임이 돌돌이 덕분에 예측 가능해진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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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의 헤드 뱅잉이 워낙 격렬하기도 하죠. 스코프로 확대하면 흔들림이 더 심하고요. 그래서 저는 저격총에 4X 사거리 스코프만 달고 확대 없이 그냥 헤드를 노립니다. 어차피 헤드 헌터 발동하고 머리 맞추면 2,000만 정도 나오니까 거의 대부분의 적을 한 방에 보내는 건 마찬가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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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의 헤드 뱅잉이 워낙 격렬하기도 하죠. 스코프로 확대하면 흔들림이 더 심하고요. 그래서 저는 저격총에 4X 사거리 스코프만 달고 확대 없이 그냥 헤드를 노립니다. 어차피 헤드 헌터 발동하고 머리 맞추면 2,000만 정도 나오니까 거의 대부분의 적을 한 방에 보내는 건 마찬가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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