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매번 다른 분들 글에 댓글만 남기다 오늘은 글을 남겨봅니다.
항상 디비전2는 할인기간만 되면 , 조금이나마 신규 유저가 유입되고 있긴 합니다.
저는 이 전 뭣같은 클랜장에 의해 터져버린 클랜이였지만 ,
( 당시 클랜장이 똘끼 가득 ,
다른 간부진은 개무시하며 공산주의 사상이 가득한 듯한 행동이 다분했던 그런 ......... 하지만 다른 간부진들로 인해 클랜원들이 남아주셔서 꾸준히 운영이 되었던.................... )
' 초보 교육대 ' 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 교육대 간부로 한창 ( 상대방의 플레이 스타일에 ) 맞춤형 교육 플레이 해왔으며 ,
지금도 자주 도움이 필요한 초보분들을 월쳇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영웅 난이도 쏠플 가능하게끔 최소한의 빌드업 + 템 파밍 + 특급템 나눔 등 )
초보 분들에게 빌드를 맞춰 드리며 , 빌드 제작 및 빌드에 대한 이해도 상승과 기초적인 운용법 ( 장비에 따라 플레이 방식도 다양하게 ) , 클랜 레이드 플레이 방식 , 플레이 노하우 등을 알려드리며 함께 플레이 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던 간부 중 하나였습니다.
실제로도 어떤 게임을 하던지 항상 초보 분들에게 게임에 대한 기초지식이나 운용법 등을 알려드리며 , 함께 플레이 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드리는 것을 좋아하며 , 꾸준히 그런 플레이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 유저입니다. ( 그 외에는 쟁게임 전략가로써의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실상 심심해서 빌드를 제작하지 않는 이상 먹을 것은 이젠 없................고 ( 정대방 13퍼 1개만 좀 ㅂㄷㅂㄷㅂㄷㅂㄷ ) ,
할 것도 딱히 없.................................. ( 신규 레이드 좀 만들어줘............. 유비야 ..... 적군 세력은 많은데 세력별 레이드 전부 만들어달라고까지는 안 할게 )
이제 잡설은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 지속적으로 초보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면서 항상 안타깝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 해당 글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생각의 차이로 인하여 ,
고인물들 중에는 해당 글에 동의하지 못하시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 이 글은 개인적인 견해와 개인적인 시선으로 보았을 때에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한 글이니 동의하지 못한다하더라도
거친 언행은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초보분들 가운데서도
본인의 성격 또는 플레이 성향에 따라 이해불가일 수 있음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 난 뭐가됐든 최고가 될꺼야 !!! 성향 ) ###
1 . 저렙인 상황에서 아이템 수치 최적화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디비전은 FPS 게임이기도 하지만 , 파밍게임입니다.
저렙 때 , 아이템 수치를 최적화 하겠다고 ' 최적화 재료만 '을 파밍하려고 고생하지마세요.
쉽게 예를 들 경우 ,
디아블로 3와 동일하게 세트를 맞춰 세트 효과만을 확실하게 챙기면 아이템 수치가 보통 및 어려움 난이도에서 나오는 하급 수치만 아니라면 ,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실력이 정말 폐망급이 아닌 이상은 영웅 난이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런데도 굳이 저렙 때 ,
최적화만을 생각하여 최적화 재료를 따로 파밍하려 할 시간에
레벨을 올리며 파밍을 하다보면 더 높은 수치의 아이템을 파밍하게 됩니다.
그러면 해야 할 최적화 횟수가 줄어들고 그만큼 들어가는 재료를 최소화하게 됩니다.
간혹 초보분들 도와드리다보면 ,
정말 말도 안되는 수치를 최적화하려고까지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 예를 들어 자신이 원하는 옵션 종류가 붙어놔와야 하는 아이템 : 골란백팩 , 포격 빌드용 그루포 등 처럼
정말 어쩔 수 없이 낮은 수치임에도 최적화를 해야하는 템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 그렇지 않은 아이템이 더 많습니다 . )
게다가 심지어 기어세트 ( 초록색 세트 ) 마저도 최적화를 하는 경우까지도 많이 봅니다.
기어세트는 정말 최적화 필요없이 보정만으로도 최상급 수치의 빌드를 꾸리는데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실상 필자나 여타 고인물들은 먹을 것도 , 할 것도 , 최적화 해야 할 것도 없어서 심심해서 빌드 만들거나 할 때 속성 꽉을 파밍하는 것조차 귀찮으니까 최적화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
디비전은 파밍 게임이기 때문에 , 아이템 먹는 재미를 느끼며 즐겨야 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고인물들을 접게 한데에 크게 이바지 한 이유
바로 파밍 재미를 반감시킨 최적화 시스템 + 써밋이 고인물들이 접은 이유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정말 2꽉 아이템을 파밍하겠다고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이 최적화 시스템과 써밋 시스템이 나온 뒤로 파밍을 힘들게 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점차 1시간 , 2시간 , 플레이 시간이 줄어들게 된 후 , 결국에는 일일 플레이 시간 자체가 거의 없어졌을 정도입니다.
( 이 또한 처음 최적화 시스템이 나온 이후에 최적화에 들어가는 최적화 재료 갯수를 낮추는 업데이트를 하면서 더욱 더 파밍 재미를 한층 더 떨어뜨렸습니다. )
그리고 저렙 때 최적화에 목 메듯 , 최적화 하는 것을 고인물들이 반대하는 이유는
시계레벨 1000이 되면 , 그 이후 레벨업당 아이템 획득 포인트를 1씩 받습니다.
이 말은 즉 디아블로 3의 정렙 시스템과 동일하게 시계레벨도 뉴욕 스토리의 엔딩을 보고 시계를 얻게 되면 , 시계 레벨이 공유가 되기 때문에
부 캐릭터를 생성하여 뉴욕 스토리를 마무리 짓게 되면 바로 시계레벨 1000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시계레벨 1000을 달성한 후 , 뉴욕 스토리를 마무리 짓고 시계를 획득한 부캐릭은
스탯 포인트 공격 200 , 방어 200 , 다용도 200 , 조작력 200 총합 800 포인트를 제외한 200포인트는 아이템 획득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빠른 최적화 재료 수급이 가능합니다.
( 그렇게 만든 부캐릭을 일명 최적화 재료 수급 / 대출 캐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최적화 재료 중 ,
총기 합금 + 방어구 직조물 재료는 아이템을 파밍하여 분해하는 시간에
빠르게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분해하는 것이 최적화 재료 파밍하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시계 레벨 1000 이상을 찍을 동안에 아이템 보정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돈을 사용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
+
( 물론 본인이 원하는 아이템을 파밍하기 위하여 파밍을 하며 분해를 하여 , 재료수급을 하는 것은 정당하고도 당연한 일입니다만 , 최적화 재료를 위한 파밍은 시간을 허비하게 하며 , 그 시간 동안에 자신이 원하는 다른 아이템을 파밍하고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니 저레벨에 굳이 최적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힘들게 아이템 수치를 높이려고 최적화 재료를 많이 사용하시거나 , 그를 위해 최적화 재료만을 파밍하려고 시간을 허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오히려 공격군 아이템의 경우에는 공격 속성이 잘 붙고 , 방어군 아이템의 경우에는 방어 속성이 잘 붙는 형태이기 때문에
보정으로 주 속성을 변경해야하는 빌드의 아이템이 아닌 이상은 2풀꽉 , 3풀꽉 아이템을 많이 먹게 되오니 최적화를 하기 위하여 , 게임을 즐기는게 아닌 업무를 하듯이 노가다를 하시기 보다는
게임을 즐기면서 천천히 게임에 대한 , 빌드에 대한 이해도와 실력 그리고 노하우를 쌓아가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2 . 레벨은 숫자일 뿐 ,
빌드의 이해도와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먼저 높이며 플레이 하세요.
어떤 사람들이 있습니다.
레벨은 높은데 , 정작 플레이는 .............................................................. ?????
정작 게임을 즐기면서 유순하고 느슨하게 플레이 하는 저레벨의 유저보다 더 민폐를 끼치는 그런 유저들
호송런 , 써밋 10층런 , 써밋 100층런 등을 플레이 하면서 레벨은 빠르게 높였지만 ,
정작 빌드에 대한 이해도가 없고 ,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서 제대로 전투를 진행하지 못하거나 파티플시에 아군에게는 쌍욕을 하게하며 , 적 AI에게는 보호막이 되어주는 사람 ....
게임 이해도 + 파티플에 대한 부분을 합하여 예를 한 가지 들었을 때에 ,
사냥꾼 빌드로 플레이 하는 유저가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적어 파티원 앞에서 당당하게 방패를 펼치고 샷건을 원거리 발사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파티원의 총알은 해당 유저의 방패에 전부 막혀 적에게 대미지를 주지 못하고 , 본인은 샷건을 원거리 발사하면서 제대로 대미지는 주지도 못하면서 방패를 펼친 상태로 엄폐를 한 것이 아니다보니 적들의 어그로를 모두 받습니다. ( 발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암 ...................... )
사냥꾼 빌드의 경우 , 방패를 펼치고 플레이 하는 빌드이기 때문에 방패를 펼쳤을 때에 아군의 시야가 가리고 , 시야를 가리면서 에임을 모두 자신이 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파티플 시에는 빠르게 적을 지나쳐 , 파티원과 마주본 상태로 사이에 적을 두고 쌈싸먹는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본인에게도 , 파티원에게도 모두 이로운 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로 빌드 이해도에 대한 예를 들 경우 ,
역시나 쉽게 사냥꾼 빌드로 플레이시에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상당히 다릅니다. 아래는 단순 예시이니 예시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화를 화염방사병으로 사냥꾼 빌드를 플레이 한다면 ,
화염방사병 사냥꾼의 경우 , 강습 방패를 이용해 방패를 펼친 상태로 전투를 하며 강습 방패 효과를 통한 대미지 증가 효과를 보면서 싸웁니다.
그리고 전문화를 기관포병으로 사냥꾼 빌드를 플레이 할 경우에는
화염방사병 사냥꾼처럼 방패를 이용한 대미지 증가 효과를 보는게 아니다보니 ,
방패는 생존기로써 사용을 하며 , 사용 스킬에 따라서는 펄스 - 밴시까지 이용하면서 생존기를 하나 더 챙기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기관포병 사냥꾼의 경우에는 방패를 위급한 순간을 회피하기 위한 생존기로써 최대한 방패를 아껴가며 플레이 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보일 수 있으며
( 방패를 접어놓은 상태로 전투에 임하다가 위험한 순간에 방패를 펼친다. ) ,
구르기 및 은폐엄폐를 적극 활용하는 플레이 스타일도 볼 수 있습니다. ( 은폐엄폐 후 , 밴시 사용 그리고 돌진 )
게다가 사냥꾼 빌드의 경우 ,
어떤 전문화를 사용하던지 간에 중요한 점은 메멘토 효과를 빠르게 받는 것과 사냥꾼 빌드 4셋 효과를 빠르게 끌어내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사냥꾼 빌드를 좀 플레이 한다 싶은 유저들은 메멘토 트로피 수급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절대 정예몹을 먼저 공격하지 않습니다.
( 공격 / 방어 수치 비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냥꾼 빌드는 4셋 효과인 최상위 포식자 효과의 ' 방향감각 상실 ' 효과를 통하여 1차적인 생존 효과를 보는 빌드입니다.
거기에 메멘토 트로피 수급을 빠르게 하면서 본인의 대미지 상승 효과 + 보너스 방어도를 획득하면서 2차 생존 효과를 보기 때문에 ,
무조건 닥돌하여 정예몹부터 죽이려다가 사망하며 파티원들이 살려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주는 경우가 없었으면 합니다.
[ 빠르게 돌진하여 일반 ( 빨간몹 ) 몹을 죽여 본인의 생존력을 챙기고 , 대미지를 상승시킨 후에 즐겁게 살육을 시작하시는게 사냥꾼 빌드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가 아닌가 합니다. ]
그래서 파티원 중에서도 파티플에 숙련이 되어 있는 유저들의 경우 , 파티원에 사냥꾼 빌드가 있으면 사냥꾼 빌드 유저에게 일반 몹을 양보하듯이 죽이지 않기도 합니다.
( 헤드 헌터 스택 제외 )
그 외에는 포격 터렛 빌드................... 에 대해서는 이미 한 분께서 자세하게 글을 쓰신게 있기 때문에 패스
3 . 파티원 스킬 표시 시스템 설정을 이용하세요.
설정 - 게임플레이 -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 그룹 창에 스킬 표시 ' 가 있습니다.
해당 설정을 키시면
위 사진과 같이 현재 함께 플레이 중인 파티원의 스킬 정보와 스킬 사용시 쿨타임이 고스란히 나옵니다.
이 설정을 키고 플레이 하시면 파티플레이시에 스킬 운용시 파티원과 중복되거나 막히는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
게임을 좀 해보시고나면 파티원 사용 스킬만으로도 빌드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되기 때문에 ,
빌드 변경하며 플레이 하실 때에도 빌드 선택에 빠른 선택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4 . 레이드 참여를 위해 ,
레이드에 대한 정보 획득에 추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
많은 분들이 레이드 첫 참여시에 동영상 같은 것들을 찾아보았냐고 물어보면 ,
일부 다수의 분들이 ' 영상으로 보기에는 너무 루즈하고 , 어렵게 설명되어 있어서 영상 보기를 포기했다 '라고 합니다.
정말 이는 개인적인 견해로써 말씀을 드리는 것이기에 고인물들이나 레이드 파티를 주로 운영하시는 분들께서 동의하실런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재차 강조하지만 ,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말씀을 드리자면
레이드 영상만을 주구장창 보고 온 사람보다 발견 난이도 공팟에 참여해 본 사람이 더 도움이 됩니다. ( 빠른 설명 및 빠른 진행 )
발견 난이도는 공팟 참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발견 난이도와 보통 난이도의 레이드 플레이 방식에는 차이가 존재합니다.
난이도의 차이는 분명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 기믹 종류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어떠한 기믹이 있는지 어떠한 형태로 기믹 수행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발견 난이도의 경우 , 고렙 외국 유저들이 공대장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자기들이 다 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 그렇기에 기믹 수행이 어떤 형태인가를 보기에 또 편합니다. )
몹의 피통이나 공격력 차이로 인해 쉽기도 하며 ,
기믹 수행 부분에서도 같은 기믹 수행이지만 차이점으로 인하여 기믹 수행 판정과 미판정시의 불이익 등이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왜 필자는 발견 난이도를 플레이 해본 사람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할까 ?
기믹 수행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확실하게 알고 오기 때문에 , 레이드 설명 및 교육을 하는 부분에서도 시간을 적게 소비하게 되며
해당 레이드 참여 초보 유저분도 영상만을 보고 온 분보다 , 발견 난이도 공팟을 참여해본 분이 더 빠른 이해를 하게 됩니다.
또한 영상을 참고 할 때에는
레이드의 전체를 보시기 보다는 기믹 수행이 어떤 방식의 기믹 수행이 있는지만을 꼬집어서 보시는게 좋습니다.
( 전체 영상을 보려면 루즈해서 제대로 보지 않는 분이 많다고 하기에 )
이유는 레이드 파티장 ( 이하 공대장 )마다 레이드 파티 운용 방식이나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 :
- 기믹 수행 방식은 파티원의 자신감 + 구성 빌드에 따라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상당히 다양합니다.
철마 2넴 피셔 대위 진행시
지통실 2명 배치 VS 지통실 1명 배치
지통실 유리창 보존 VS 유리창 최대한 빠르게 깨뜨리고 진행
지통실 옆 날개 위치 2층 각각 1명 배치 VS 0명 배치,
피셔 대위 1인 탱커 지속 어그로 VS 피셔 대위 어그로 꾼 X ,
A 또는 C 지점 각각 2명 배치 VS 1명씩 배치 등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 또한 피셔 대위 진행시 쉽게 설명하기 위한 ' 그림 맞추기 ' 기믹 수행도
지통실 유저 또는 공대장에 따라서 사용 언어 ( 단어 )가 다르기도 합니다.
컨베이어 벨트 그림을
벨트 VS 장판 VS 바닥
도가니 그림을
도가니 VS 컵 ( 대게 이 경우는 대부분 컵이라고 하긴 합니다. )
도가니의 갈고리 그림을
후크 VS 갈고리 VS 고리
그림이 조합되어 나오는데 이를 부르는게
' 벨트 위 , 갈고리 2개에 빈컵 2개 ' 형식으로 말하거나
' 장판 , 빈컵 , 고리 ' 이런 형식으로 말하거나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레이드는 아무리 본인이 필기 공부를 죽어라 했어도 , 실전을 뛰는 것 보다 못 할 수 있기 때문에
발견 난이도 공팟을 한 번 참여해보시거나 ,
보통 난이도 모집을 어려워 말고 참여해보시는게 훨씬 더 빠른 이해가 가능하며 ,
본인도 ' 게임을 즐기려는데 이렇게까지 공부해야하나 ? ' 라는 생각으로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없어집니다.
5 . 즐기세요.
한국 유저가 많이 살아남아있게끔 즐기세요.
디비전은 랭게임이 아닙니다.
랭게임이라 할지라도 쏠쏠한 보상이 없습니다.
그러니 업무를 하듯이 무언가에 목 메어 쫓아가듯이 따라가지마시고 ,
천천히 즐기면서 재미를 느껴주세요.
안 나오던 아이템도 언젠간 나오게 됩니다.
안 올라가던 레벨도 언젠간 오르게 됩니다.
(IP보기클릭)164.125.***.***
요즘 빠른이동 안쓰고 걸어서 다니다보니 수집품같은것도 찾게되고 더더더 재밋어여 !!! ------ 찐에이전트 라이프를 즐기시네요!
(IP보기클릭)164.125.***.***
최적화는 1천랩정도 넘기고 나서부터 살짝살짝 손대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 이하에서는 ;;;;; 효율이 너무 떨어지죠. 애시당초 고인물위주의 컨텐츠느낌으로 나온 거라서요. 최적화 자원 모으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마 호송대런을 통한 레벨업일 겁니다 ㅎㅎ 최적화로 3꽉 안 만들어도 성능 충분히 나옵니다. 이런 말 하면 안 믿기시겠지만, 진짭니다 ㅋ 제가 계정하나 사서 실험도 해봤어요... SHD 스탯도 없고, 좋은 장비도 없는 에이전트가 뭘 할 수 있는가?
(IP보기클릭)116.43.***.***
오히려 과거에는 정말로 2풀꽉 , 3풀꽉만을 파밍해야 했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먹기 위해서 그 타겟룻만을 주구장창 돌다가 피폐해짐으로 인해서 접는 사례가 많았지만 , 지금은 오히려 최적화 시스템과 써밋 등으로 파밍이 쉬워짐에 따라 파밍을 하는 재미가 반감되어지면서 오히려 고인물들은 접는 판도로 뒤바뀐 상황이죠. ( 예 : 카빈 7 파밍시 과거에는 무조건 비엄폐 대상 대미지가 달린 3풀꽉을 먹어야지만 무조건 졸업이였지만 , 지금은 그럴 필요 없이 최적화를 하면 ................................... 끝 ) 지금은 오히려 졸업템을 파밍하기 보다는 최적화와 보정을 이용한 제작을 하고 있다보니 파밍재미가 확실히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IP보기클릭)77.111.***.***
글쓴분처럼 하나더 당부드리자면, 지원 불러놓고 강퇴 때리지 마세요. 친구를 부르시거나 잘못 누르셨다던가 하는 이유가 있으시면 설명을 하시고 잘못 요청했노라 이야기를 하세요. KOR이나 한국명이 분명한데 이유없이 파티에서 퇴장시켜 버리면 지원요청으로 달려간 사람들은 상당히 기분이 더럽답니다.
(IP보기클릭)210.123.***.***
맞습니다. 즐기면서 현재아이템에 맞는 빌드로 하면 되는것을. 꼭 그 빌들르 맞추겠다며 노가다 파밍을 많이들 하죠. 그 빌드가 드라마틱한 차이가 있는것도 아니고 대동소이하며, 조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군의 스킬을 보며 도움이 될만한 스킬들을 써준다면 최고의 파티원이 됩니다.
(IP보기클릭)126.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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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처럼 하나더 당부드리자면, 지원 불러놓고 강퇴 때리지 마세요. 친구를 부르시거나 잘못 누르셨다던가 하는 이유가 있으시면 설명을 하시고 잘못 요청했노라 이야기를 하세요. KOR이나 한국명이 분명한데 이유없이 파티에서 퇴장시켜 버리면 지원요청으로 달려간 사람들은 상당히 기분이 더럽답니다.
(IP보기클릭)125.242.***.***
정말 지원 부르고서 강퇴하는 건 아무리봐도 쓰레기 짓이내요; | 21.11.24 08:04 | |
(IP보기클릭)164.125.***.***
Aeil
소생하이브 취급한 거네요 ㅎ | 21.11.24 11:38 | |
(IP보기클릭)39.120.***.***
(IP보기클릭)210.123.***.***
맞습니다. 즐기면서 현재아이템에 맞는 빌드로 하면 되는것을. 꼭 그 빌들르 맞추겠다며 노가다 파밍을 많이들 하죠. 그 빌드가 드라마틱한 차이가 있는것도 아니고 대동소이하며, 조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군의 스킬을 보며 도움이 될만한 스킬들을 써준다면 최고의 파티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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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il
요즘 빠른이동 안쓰고 걸어서 다니다보니 수집품같은것도 찾게되고 더더더 재밋어여 !!! ------ 찐에이전트 라이프를 즐기시네요! | 21.11.24 11:38 | |
(IP보기클릭)116.43.***.***
Aeil
오히려 과거에는 정말로 2풀꽉 , 3풀꽉만을 파밍해야 했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먹기 위해서 그 타겟룻만을 주구장창 돌다가 피폐해짐으로 인해서 접는 사례가 많았지만 , 지금은 오히려 최적화 시스템과 써밋 등으로 파밍이 쉬워짐에 따라 파밍을 하는 재미가 반감되어지면서 오히려 고인물들은 접는 판도로 뒤바뀐 상황이죠. ( 예 : 카빈 7 파밍시 과거에는 무조건 비엄폐 대상 대미지가 달린 3풀꽉을 먹어야지만 무조건 졸업이였지만 , 지금은 그럴 필요 없이 최적화를 하면 ................................... 끝 ) 지금은 오히려 졸업템을 파밍하기 보다는 최적화와 보정을 이용한 제작을 하고 있다보니 파밍재미가 확실히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 21.11.24 12:05 | |
(IP보기클릭)164.125.***.***
최적화는 1천랩정도 넘기고 나서부터 살짝살짝 손대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 이하에서는 ;;;;; 효율이 너무 떨어지죠. 애시당초 고인물위주의 컨텐츠느낌으로 나온 거라서요. 최적화 자원 모으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마 호송대런을 통한 레벨업일 겁니다 ㅎㅎ 최적화로 3꽉 안 만들어도 성능 충분히 나옵니다. 이런 말 하면 안 믿기시겠지만, 진짭니다 ㅋ 제가 계정하나 사서 실험도 해봤어요... SHD 스탯도 없고, 좋은 장비도 없는 에이전트가 뭘 할 수 있는가?
(IP보기클릭)110.8.***.***
이 말이 맞습니다. 치뎀 9%나 풀 12%나 막상 데미지 들어가는 건 별로 차이가 없어요. 그런데 풀 최적화하는데 들어가는 재료는 어마어마하죠. 뭔가 풀로 최적화하면 결과물이 좋을 거 같지만 들어가는 재료와 노력, 시간에 비해 얻어지는 건 별로입니다. | 21.11.24 12:19 | |
(IP보기클릭)116.43.***.***
추가적으로 말하자면 정확하게는 아이템 부위 개별로 최적화를 아무리 해봐야 큰 차이는 없고 , 큰 차이를 보려면 결국에는 모든 아이템을 전부 최적화해야지만 그나마 큰 차이를 보게 되는데 ( 이 또한 파밍만 잘하면 모든 부위 최적화를 하더라도 방어구 모듈 정도의 차이 정도 ) 이 또한 저렙 때 모든 아이템을 최적화 시켜버릴 경우 , 시계레벨 1000이 되면서 모든 스탯 포인트를 전부 찍고 나면 , 그로인해 착용 중인 아이템의 속성들 변화가 필요하여 다시 파밍을 하고 또 다시 최적화를 해야하는 상황도 오게되다보니 저렙 때 최적화를 하는 것은 정말 사서 고생한다는 말이 어울릴 수도 있게 되기도 하죠. | 21.11.24 12:24 | |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116.43.***.***
저 같은 경우는 정방 13%가 2개 있는데 .................. 아시다싶이 방어구 모듈은 한 종류 속성꽉 3개를 모아놓는게 졸업이다보니........ 남은 1개를 먹으려고 먹으려고 해도 ........ | 21.11.24 20:00 | |
(IP보기클릭)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