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패치 내용
새로운 기어 세트 및 특급 아이템 밸런스
무기 대미지
오버롤 밸런스
전리품 향상
기어
받는 치유효과는 더 이상 방어구 키트 및 특성 그리고 브랜드 세트 효과로 주어지는 치유효과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 받는 치유효과는 스킬 회복과 같은 방어 속성과 동등하고 자신의 스킬 효과 혹은 받는 치유효과의 치유량을 더욱 더 추가시키는 속성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의도한 것과는 달리 방어구 키트 및 특성의 회복효과에도 영향을 받아 과도한 회복이 가능하게 하였고, 이러한 문제를 wony개발 당시 고치고 싶었지만 우리의 우선순위가 아니어서 추후에 수정을 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속성이 특정 세트와 결합하고 더욱 더 강력한 효과를 발생시켜 게임 플레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던 것을 예측하지 못하였고, 이러한 문제는 pvp뿐만이 아닌 pve에서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받는 치유효과는 pvp그리고 pvp에 막대한 문제를 야기했으며, 이 문제가 2번째 레이드가 출시하며 야기할 수 있는 문제를 고려해야 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플레이어는 기존 받는 수리 효과의 2배에 달하는 회복효과를 누리며 게임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스킬 회복을 제외한 모든 회복효과에 제외되도록 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기 대미지 조정 : 보조무기
Double Barrel Sawed Off Shotgun – 사정거리를 11m 에서 8m로 감소
586 Magnum – 68.8% 대미지 증가
Police 686 Magnum – 68.8% 대미지 증가
Maxim 9 - 23.5% 대미지 증가
D50 – 17.5% 대미지 증가
First Wave PF45 – 13.5% 대미지 증가
Custom PF45 – 9.7% 대미지 증가
Military M9 – 8.7% 대미지 증가
93R - 7.7% 대미지 증가
Snubnosed Diceros – 6.5% 대미지 증가
Officer's M9 A1 – 6.3% 대미지 증가
Diceros – 5.9% 대미지 증가
M45A1 – 9.5% 대미지 감소
Tactical M1911 – 9.5% 대미지 감소
M1911 – 7.3% 대미지 감소
특급
빅혼
기본 대미지를 +11.2% 증가시킵니다.
조준경으로 조준 시 반자동 사격 모드로 전환대미 무기 대미지가 450% 증가합니다.
헤드샷 적중 시 1스택 당 +1% 헤드샷 대미지가 증가하고 최대 50번 스택이 쌓입니다. 풀 스택 시 모든 스택이 초기화된다.
독수리를 거느린 자
기본 대미지를 +7.8% 증가시킵니다.
카멜레온
기본대미지를 +32.8% 증가시킵니다.
기본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전투 종료 시 버프를 초기화시킵니다.
탄환 제왕
기본 대미지를 +2.6% 증가시킵니다.
네메시스
기본 대미지를 +11.1% 증가시킵니다.
자유
기본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스택 당 무기대미지 +2%를 증가시킵니다.
레굴루스
초탄 정확도 향상
레굴루스 무기의 3번째 속성을 비엄폐 대미지에서 헤드샷 대미지로 변경합니다.
무자비/냉혈한
무기 대미지를 +12.5% 증가시킵니다.
기존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7스택이 쌓인 뒤 다음 적중하는 탄환의 대미지가 +900% 증폭되어 들어갑니다.
다이아몬드백
무기 대미지를 +7.7% 증가시킵니다.
설명이 더욱 알아보기 쉽게 수정하였습니다.
달콤한 꿈
무기 대미지를 11.0% 증가시킵니다.
죽음의 귀부인
무기 대미지를 18.9% 증가시킵니다.
촉새
무기 대미지를 16.7% 증가시킵니다.
닌자바이크 메신저 무릎보호대
기존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엄폐물을 뛰어넘거나 엄폐물에서 엄폐물로 이동 시 5초 동안 +25%의 보너스 방어도를 부여
닷지시티의 총잡이 권총짐
기존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추가 - 권총으로 적 어디를 쏘아도 헤드샷으로 들어감
btsu장갑
기존 탈랜트 변경점 -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스킬티어가 +6이 아닐 시 그룹 및 레이드 파티원에게 과충전 상태 부여하지 않습니다.
기존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하이브 관련 스킬을 이제 스킬 티어당 +15%의 스킬가속을 얻습니다.
소여의 무릎보호대
기존 탈랜트 유지
새로운 기능 - 모든 스택은 움직여도 10초 뒤에 사라짐
사마귀
사마귀의 3번 째 속성은 치명타 확률에서 비엄폐 대상 대미지로 변경
탐식자
변경점 방어 뇌간이 박혀있는 적이 처치될 시,기폭이 되지 않아도 버프를 얻을 수 있음(자신이 아닌 남들이 죽여도 버프 발동)
탈랜트
헤드헌터
버프 아이콘이 이제 대미지 상한이 어느정도까지 도달하였는지 보일 수 있도록 수정
무기 변경 시 변경된 무기 대미지에 맞게 대미지 변경 됩니다.
무기 대미지 제한이 1500%에서 1250%로 감소합니다.
Future Perfect
과충전 시 무기 변경으로 과충전 효과가 무기한 남아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존 의도는 무기를 바꾸어도 버프가 유지되는 것
완벽한 탈랜트의 효과 수치 조정
적 처치 시 스킬티어 +1을 18초에서 19초 부여. 최대 3번 가능
과충전의 쿨타임 기존 90초에서 80초로 감소
기어셋
협상가의 딜레마
유리 대포 혹은 대미지 관련 탈랜트가 한 번 적용되어 대지미가 들어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처음 치명타 적중 시 표식을 붙이고 그 다음부터 대미지가 들어가던 것은 표식붙이는 첫 대미지부터 들어가도록 변경했습니다.
UI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PVP 시 15미터 내에서만 대미지가 전이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주조소의 방패
PVP에서 과도하게 들어오던 회복량을 적절히 조정했습니다.
미래계획
가방과 조끼의 모듈이 방어 모듈에서 전력 모듈로 바뀌었습니다.
2세트의 스킬 회복이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3세트의 스킬 지속 시간 증가를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하드와이어드
3세트의 스킬 회복이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에이스&에이트
3세트의 헤드샷 대미지가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세트의 헤드샷 대미지를 20%에서 30%로 증가시켰습니다.
브랜드 세트
알프스
1세트의 스킬 회복을 15%에서 20%로 증가시킵니다.
무라카미
2세트의 스킬 회복을 15%에서 20%로 증가시킵니다.
리히터&카이저
3세트의 스킬 회복을 15%에서 20%로 증가시킵니다.
프로비던스
1세트의 헤드샷 대미지 효과를 10%에서 15%로 증가시킵니다.
아이랄디 홀딩
2세트의 헤드샷 대미지 효과를 10%에서 15%로 증가사킵니다.
그루포 솜브라
3세트의 헤드샷 대미지 효과를 10%에서 15%로 증가시킵니다.
밸런스
회복 화학 발사기의 ui를 직관적으로 수정했습니다.
PVP
탤런트
능률: 전문화 아머킷 보너스를 10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팔방미인 : SMG와 샷건의 증폭되는 데미지 보너스를 3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스킬
타격기 드론의 대미지를 +10% 상승시켰습니다.
공격 터렛의 대미지를 +20% 상승시켰습니다.
말벌 터렛의 틱당 스킬 대미지 75%상승했습니다.(출혈 대미지 75% 감소)
PVE
NPC들의 상태이상 효과 저항수치가 높아졌습니다.
스토리,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는 현재와 동일합니다.
전설 난이도에서 NPC들의 기본 상태이상 저항이 25%에서 40%로 증가하였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NPC들의 기본 상태이상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 이는 NPC들의 숙련도 (빨-보-노)에 따라 상태이상 저항 수치가 상승합니다.
전설 난이도 기준으로 빨강색 적 40%, 보라색 적 60% 노란색 65% 네임드 적 75%
헌터들의 기본 상태이상 저항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헌터들이 "네임드" NPC인 관계로, 그들의 상태이상 저항은 75% 로 등장합니다.
상태이상 효과들은 0.5초의 최소 지속 시간이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NPC들의 상태 이상 저항이 상태 이상 효과를 최소 지속 시간보다 낮게 만든다면,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에게도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아이템 루팅 시스템
아이템 수치개선
모든 난이도에서 아이템 수치 분배를 좀더 개선시켰습니다.
현장 숙달 상자나 다크존 상자, 클랜 상자, 시즌 상자의 최소 수치를 올렸습니다..
난이도 스케일링
미션 아이템 상자에 있는 일반 아이템은 미션 난이도에 따라서 조정됩니다.
미션 아이템 상자에 있는 타겟룻 아이템은 미션 난이도에 따라서 조정됩니다.
루팅 풀
확장팩 추가 브랜드 셋들을 워싱턴 DC 타겟룻 에서 볼수 있게 됩니다. (다크존 포함)
PTS에서 월드 5 유저들은 모든 타겟룻들을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제작
최소와 최대 제작값을 올렸습니다.
최소와 최대값의 분배를 고르기 하기 위해 제작 결과에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월드 5 최종 제작대 업그레이드를 증가 수치 중복되는 문제로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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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저도 절반은 더 줄여야 생각되서 7.5M 생각 하고있었습니다 ㅋ_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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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권총집은 집어넣을때 말고 꺼내놓고 있을때 적용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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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임드나 댕댕이, 돼지들한테 스택 쌓은후부터 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겠네요. 다음주에 또 수정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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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연산으로 바뀌고 데미지 10프로 늘면 얼마나 차이날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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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시티 자유 사용하면 스택은 못써도 방패는 절대로 깰수 없겠는데요
(IP보기클릭)5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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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중 한 적에게 900% 증폭댐 들어가면어 반경 7m 내 적에게 1200% 폭댐 ㅎㄷㄷ 합니다. | 20.05.29 2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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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누리
네임드나 댕댕이, 돼지들한테 스택 쌓은후부터 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겠네요. 다음주에 또 수정될듯합니다 | 20.05.30 10:16 | |
(IP보기클릭)58.233.***.***
지금도 무자비 자주 사용하는데 유저들이 너무 사용을 안해서 이렇게 버프 해준거 같은데 ㅋㅋ 저렇게 나온건 아마 최대치?로 테스트 하고 수정 할 것 같네요 ㅋㅋ | 20.05.30 12: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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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6.***.***
(IP보기클릭)121.134.***.***
하지만 에이스셋 너프를 드리겠습니다 | 20.05.29 22:05 | |
(IP보기클릭)61.99.***.***
하느니삽
합연산으로 바뀌고 데미지 10프로 늘면 얼마나 차이날려나요? | 20.05.30 10:17 | |
(IP보기클릭)49.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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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엉덩이
앗.. 저도 절반은 더 줄여야 생각되서 7.5M 생각 하고있었습니다 ㅋ_ㅋ | 20.05.29 23:07 | |
(IP보기클릭)175.116.***.***
닷지시티 자유 사용하면 스택은 못써도 방패는 절대로 깰수 없겠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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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권총집은 집어넣을때 말고 꺼내놓고 있을때 적용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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