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탄환은 항상 적이 딸피일때 1발 모자르게 떨어진다
(그리고 내가 죽는다)
2. 제작템의 품질은 대부분이 하옵이다
(그런데 제작으로도 좋은 아이템을 먹을 수 있다고 거짓인터뷰를 하였다)
3. 무기, 장구류의 수치에는 쓰레기 옵션이 너무 많다
(교체속도,적정사거리, 재장전속도, 탄창용량(맥시멈으로 보정해도 1~2발 늘어남),)
4. 어떤 아이템이든 갓롤 수치는 공개된 확률과 다른 내부 확률을 가진다
(1% 단위로 끊어지고 15%가 최고 수치인 총일 경우 1/15 확률로 갓롤이 나와야하나 절대 아님
오른쪽으로 치우쳐진 왜도와 높은 첨도를 가진 그래프가 그려질 듯)
5. 세트템 들이 의도된 목적과 맞지 않는 옵션을 가진다
(골란세트=스킬세트효과를 가지나 방어베이스 아이템임)
6. TTK 비가 결코 유저 친화적이지 않다
(똑같은 vector를 쓰는 상황에서 유저 1~3방 사망, 적 50~60방 사망)
7. 교복화된 아이템의 드랍율은 내부 드랍율이 별도로 존재한다
(타겟룻을 돌아보면 알겠지만 클래식M1A, FAMAS 등의 아이템의 드랍율은 명백하게 낮고
타겟룻 이외에 1개만 떨궈지는 템들의 90%는 미끼투영기, 자극 효율하이브 두가지 입니다. 아마 가장 유저들이 쓰지
않는 모듈이겠죠. 좀 쓰라고 뿌려대는것 같은데 안쓴다고 10-8! )
8. 탤런트에도 교복화된 탤런트는 지정된 내부 확률이 존재한다
(앙심, 맹인, 점화, 보전, 혁신, 새디스트 같은 쓰레기 탤런트가 압도적으로 많이 붙어나옴)
9 . 적과 나는 명백히 다른 명중률을 가진다
(적의 샷건, 기관단총은 엄폐 지향사격의 경우에도 매우 좁은 탄착군을 형성함)
10. 적의 유탄류는 100%의 명중률을 가진다
(격발음이 들리는 순간 일정 거리 이하면 절대 피할 수 없다=죽음) + 유탄투척거리는 사실상 무한대나 다름없다(인식범위내필중)
11. 아군을 살리는 하이브와 자신을 살리는 하이브에는 소생속도 차이가 존재한다 (도대체 왜?)
12. 표기된 설명이 허술한 아이템이 존재한다 (펀치드렁커)
13. 모델링이 제대로 안된 아이템이 존재한다
(하프 필터 마스크의 경우 유저케의 아가리 부분에 밀착되지 않음)
14. 적들의 산개 전술*은 블터, 트루선같은 훈련된 군인이 아니라 당나라 거렁뱅이 하이에나, 아웃캐스트도 완벽하게 구사한다.
(*사이드 스텝으로 유저의 후미를 잡는 행위)
15. 특급무기(빨간템)는 대부분이 활용빈도가 지나치게 떨어진다.(=쓰레기)
16. 특정 총기군의 특정 총들은 도대체간에 의도된 목적이 뭔지 알수없다
(G28,UICS 등등 DPS, RPM, 명중률 어느것하나 쓰레기가 아닌것이 없음)
17. 샷건, 기관단총, 지정사수소총, 권총은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아주 일부의 총을 제외하고는 쓰이지 않는다
18. 지형지물의 아주 미세한 단차에도 지나가지 못하거나 끼이는 현상이 너무나도 자주 발생한다.
19. 지형지물을 이용한 이동에 쓸데없는 모션이 존재한다
(엄폐 후 넘어가기 동작을 예로 들면 아주 천천히 넘어가는 모션이 존재함 사실상 전투상황에서 自殺동작이나 다름없음)
20. 적들은 관성, 중력을 무시하는 행동(뎀프시롤, 구르기캔, 초고속 게걸음 등) 가능하나 유저는 다른 중력을 적용받는다.
(심지어 유저들은 급격한 좌우 선회시 비틀거리기 까지 함)
21. 적들은 유저의 마우스 포인터를 인식한다 (제일 개같은 알고리즘)
(커서를 적에게 갖다대면 즉시 엄폐, 구르기 등의 회피모션을 취하며 커서를 치우기 전까지 20초 이상 머리를 쳐박고 들지 않는다)
22. 적들은 유저의 매거진 교체음을 천리밖에서도 듣고 그 즉시 공격태세에 들어간다.
23. 적이 사격을 당하면 뒤돌아서 맞는다. + 고개를 숙인다
(= 헤드샷을 노릴 수 없다. 특히 적의 백팩이 방탄 성능을 가졌을때는 그냥 무적기나 다름없었다. 지금도 짜증나긴 매한가지)
24. 동부쇼핑몰에서 현상수배 정보를 얻으면 컨스티튜션 홀에 적이 생성된다
25. 상태이상 공격을 받아도 총을 쏘고 안전한 자리로 이동하고 엄폐하고 심지어는 위빙도 친다.
(특히 밴시펄스와 포말을 쓸때 잘 발생하는 현상, 맞아서 상태이상 아이콘이 떠도 지들 할거 다 합니다. 당하면 어안이 벙벙함)
위 모든 것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적용되고 있답니다.
에-이전트, 힘내십시시오
p.s
비열하고 치사하고 더러운 요소들을 유저들이 확실하게 지적하기 힘들게 각 파트에 사소하고 은밀하게 설치해둔 꼬라지를 보면 하는 짓거리가 딱 쥐새끼 입니다.매시브 개발자들은 쥐새끼같은 놈들입니다.
(IP보기클릭)112.171.***.***
좋은 지적이세요. 공감되는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장르 특성도 일부 존재하는 점은 감안하지만, 플레이 하다보면 상당 부분 룻이나 전투 디자인이 굉장히 간사하고 비열하게 설계된 부분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IP보기클릭)125.183.***.***
21번 ㄹㅇ 짜증남. 쟤들은 매트릭스찍음. 총알이 어디로 올지 잘 알아서 커서 한 번 찍스면 재빠르게 숨고 내가 다른적으로 커서 옮기면 슬그머니 일어나서 내 대갈을 날림
(IP보기클릭)124.56.***.***
+추가 엄폐시 날아오는 화염병을 굴러서 피했는데 자석마냥 불타는 엄폐물에 다시 붙어버려 죽는다.
(IP보기클릭)122.39.***.***
신중런으로 데이터마이닝 안했으면 얼마나 많은 게이머들이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으며 삽질 했을지
(IP보기클릭)1.225.***.***
저 멀리서 던지는 화염병 수류탄 유탄등 투척물이 정확히 내가있는지점으로 멀리서 날라오는게 보임
(IP보기클릭)124.56.***.***
+추가 엄폐시 날아오는 화염병을 굴러서 피했는데 자석마냥 불타는 엄폐물에 다시 붙어버려 죽는다.
(IP보기클릭)119.203.***.***
설정에서 자동 엄폐 끄면 됩니다. 버튼 눌러 엄폐로 | 20.05.09 17:41 | |
(IP보기클릭)124.56.***.***
혹시 길게 눌러 엄폐하기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말씀듣자마자 바로 설정 싹 훑어 봤는데 자동엄폐 항목이 없어서요 ㅠㅠㅠㅠ PC입니다. | 20.05.09 19:13 | |
(IP보기클릭)119.203.***.***
네 그거 끄시면 되요. 길레 눌러 엄폐하기 선택되어있지 않으면, 항상 자동 엄폐입니다. 근데 아마도 다시 불편해서 길게 눌러 엄폐하기 안쓸듯. | 20.05.09 19:39 | |
(IP보기클릭)124.56.***.***
아앗...그래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5.09 19:52 | |
(IP보기클릭)1.225.***.***
저 멀리서 던지는 화염병 수류탄 유탄등 투척물이 정확히 내가있는지점으로 멀리서 날라오는게 보임
(IP보기클릭)112.171.***.***
좋은 지적이세요. 공감되는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장르 특성도 일부 존재하는 점은 감안하지만, 플레이 하다보면 상당 부분 룻이나 전투 디자인이 굉장히 간사하고 비열하게 설계된 부분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IP보기클릭)121.168.***.***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125.183.***.***
21번 ㄹㅇ 짜증남. 쟤들은 매트릭스찍음. 총알이 어디로 올지 잘 알아서 커서 한 번 찍스면 재빠르게 숨고 내가 다른적으로 커서 옮기면 슬그머니 일어나서 내 대갈을 날림
(IP보기클릭)220.71.***.***
(IP보기클릭)122.39.***.***
신중런으로 데이터마이닝 안했으면 얼마나 많은 게이머들이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으며 삽질 했을지
(IP보기클릭)218.239.***.***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5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