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 패치가 2주도 안남은 상태에서 많은 복귀자 분들과 신규 유저 분들이 오시는게 눈에 띄게 보입니다.
루리웹에 간간히 올라오는 복귀자 분들이나 신규 유저분들글 대부분이 렙업 버스가 있느냐 버스를 타서 템이 없다 템 공유좀 해주실분 있느냐 등.....
답답 해서 씁니다.....
디비전은 렙이 올라간다고 능력치가 올라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처음부터 스토리 쭉 밀면 자연스럽게 렙업 되구요.... 스토리 쭉 밀면 자연스럽게 그때그때 능력에 맞게 아이템 획득 하게되구요......
렙업 버스 . 월드 5까지 뚫어 주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몇시간 걸리지도않고...
그런데 디비전이 그런게 다 인데 그걸 다 해주면 먼 재미로 게임 합니다...
디비전 1때부터 버스태워주고 다 해봤는데 솔직히 버스 태워줘서 템 파밍 구간 넘어 가도 막상 미션 뺑이 돌면 잘 하지도 못합니다.
왜? 버스만 타서 게임 시스템을 잘 알지 못하니깐... 그럼 그때도 계속 누워서 버스만 타게됩니다. 그러다 재미 못느끼고 " 아 노잼이다 이거 왜하지? " 하고 한달도안되서 접고.
솔직히 복귀자들 보면 재미 못느끼고 접었다가 오신분들이 90% 이상일껍니다. 초반에 했다고해도 플레이타임 100시간도 안되는 분들이 대부분일꺼임.
스토리 밀고 각 미션 밀고 월드 5까지 진입 하면 그때 튜토리얼이 끝나는건데 그걸 건너띄면 당연히 재미 못느끼는겁니다.
솔직히 갓 게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재미 있게 할수있는 게임인데.....
제발... 쉽게 쉽게 갈려고하지말고 재미 있게 즐기면서 게임 하시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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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랬어요. PS4로 월드5까지 버스 타고 갔는데 그 후로는 의미없는 파밍만 한다고 생각하고 그냥 접었거든요. 이번에 PC판 특가할때 사서 솔플로 하고 있는데 와 정말 푹빠져서 하고 있습니다. 이 잼난걸 버스타고 버렸다니 ㄷ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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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핑을 할 수 있게 해줬다고 유비를 탓하는건 좀 아니죠; 다른 해외게임에서도 있는 시스템인데; 신규 확팩나오면 개발사들은 국적불문하고 점핑권이나 그에 준하는 시스템을 마련합니다. 글쓴이가 말하는건 점핑권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이 게임의 스토리라인과 기본 시스템, 플레이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1-30 구간을 스킵해서 만렙을 찍어도 게임을 이해못하거나 다짜고짜 파밍하는 것에 빠르게 실증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조금만 더 차분히 게임을 즐겨주었으면 하는 바람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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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137381 확팩나올때마다 점핑 서비스. 데가(데2): https://www.bungie.net/en/Help/Article/14200#D2Boosts 일정 장비점수 달성시 점핑 서비스 파판14: https://na.finalfantasyxiv.com/tales_of_adventure/ 확팩별 스토리스킵권/레벨부스트 개발사 입장으론 유저들이 빨리 확팩사서 해당 콘텐츠 즐겨야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고 그걸 위해 레벨 부스팅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점핑권이 강제되는게 아니잖습니까? 개발사는 유저가 빨리 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싫으면 안쓰고 하면 되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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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마피아
점핑을 할 수 있게 해줬다고 유비를 탓하는건 좀 아니죠; 다른 해외게임에서도 있는 시스템인데; 신규 확팩나오면 개발사들은 국적불문하고 점핑권이나 그에 준하는 시스템을 마련합니다. 글쓴이가 말하는건 점핑권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이 게임의 스토리라인과 기본 시스템, 플레이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1-30 구간을 스킵해서 만렙을 찍어도 게임을 이해못하거나 다짜고짜 파밍하는 것에 빠르게 실증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조금만 더 차분히 게임을 즐겨주었으면 하는 바람인거 같습니다. | 20.02.21 1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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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스토리라인과 기본 시스템, 플레이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1-30 구간을 스킵해서 만렙을 찍어도 게임을 이해못하거나 다짜고짜 파밍하는 것에 빠르게 실증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조금만 더 차분히 게임을 즐겨주었으면 하는 바람인거 같습니다.-점핑권이 이걸 못하게 하는 장치라고요. 점핑타고 저거 다 패스하는데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 그리고 대부분의 게임이 확팩 나와도 점핑이나 그에 준하는 시스템을 마련 안합니다. 사례를 좀 알려주세요 얼마나 많은 게임이 점핑권을 주는지. 3류 조선 mmorpg 시장 말고 스팀류 패키지게임 시장에서요. 캐릭렙을 올리고 템 렙을 올리는 과정이 즐거움이자 핵심인 게임에서 신컨텐츠가 나왔다고 그전까지의 과정을 생략한다면 게임은 왜하는지요. 그냥 계정을 사면 그만이잖아요? 그럼 뉴욕에서 플레이는 왜할까요 | 20.02.21 14: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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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RPG 대명사격인 와우도 캐릭터 업그레이드권 같은게 있고, 데스티니도 점핑은 진작 나오긴 혔죠. | 20.02.21 15: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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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마피아
와우: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137381 확팩나올때마다 점핑 서비스. 데가(데2): https://www.bungie.net/en/Help/Article/14200#D2Boosts 일정 장비점수 달성시 점핑 서비스 파판14: https://na.finalfantasyxiv.com/tales_of_adventure/ 확팩별 스토리스킵권/레벨부스트 개발사 입장으론 유저들이 빨리 확팩사서 해당 콘텐츠 즐겨야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고 그걸 위해 레벨 부스팅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점핑권이 강제되는게 아니잖습니까? 개발사는 유저가 빨리 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싫으면 안쓰고 하면 되는거에요. | 20.02.21 15: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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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게임 뿐만아니라 모든 게임회사가 하나쯤은 갖고있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이시스템이 유저들이 도와주는 야매(?)에 의도성으로 하는거기 때문에 결코 공정하다고는 볼수는없는 시스템이죠 약간의 비유아닌 비유를 하자면 어크 오디세이 한창 나왔을때 유저들이 만든 치트키 시스템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유비소프트측에서는 제재나 계정정지 등 하지않고 이거또한 유저들이 게임을 원하는 방향으로 만드는과정이라고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발표를 했지요 즉 치트를 써서 만렙에 도달하고 원하는템을 얻기위해 빠르게 전진한다해도 그걸 회사측에서 제재할수없는건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어크는 싱글위주이기때문에 잡아내기도 힘든부분이구요 본론으로 버스를 태운다고해서 유저들의 선택에 안타까움만 느끼시는건 좋지만 회사측 잘못이라고 보기엔 현재모든 게임에 기준인식으로 봐서는 좀 어렵다고 보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 다 다르겠지만요 | 20.02.21 1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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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랬어요. PS4로 월드5까지 버스 타고 갔는데 그 후로는 의미없는 파밍만 한다고 생각하고 그냥 접었거든요. 이번에 PC판 특가할때 사서 솔플로 하고 있는데 와 정말 푹빠져서 하고 있습니다. 이 잼난걸 버스타고 버렸다니 ㄷ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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