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전 2 어그는 SMG(9mm)와 AR(5.56mm) 모두 등장한다.
디비전 2의 무기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특급 기준 3개의 특수효과를 가지는 것은 같습니다.
하지만 전작과 다른 부분도 생겼습니다.
맨 위 특수효과는 일종의 발동형 특수효과들입니다. 조건을 충족했을 때 효과를 낼 수 있는 특수효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에게만 영향을 주는 효과도 있지만 파티맴버들에게 영향을 주는 효과들도 존재합니다.
두 번째 특수효과는 해당 무기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효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작력, 재장전속도, 발사속도, 장탄수 등에 영향을 줍니다.
세 번째 특수효과는 수납 또는 장착 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무기를 장착중일 때 적용되는 효과들과 해당 무기를 꺼내들고 있지 않을 때 작동하는 탤런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변경점때문에 특급등급 무기를 사용한다면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무기의 특수효과는 최대 5개가 될 수 있습니다.(세 번째 무기 효과인 수납 특수효과가 두 번째 무기와 보조무기까지 있을 때)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첫 번째, 세 번째 특수효과는 무기 종류마다 달릴 수 있는 특수효과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의 경우 정식 출시 버전에서 얼마든지 바뀔 수 있으므로 각 특수효과들의 효과 등과 함께 출시 이후 정리해서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무기 부품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전작에서는 전부 + 효과만 있었기 때문에 무조건 부품을 장착하면 이득이 있었는데요 이 부분 역시 +효과와 -효과가 공존하므로 상황에 따라서는 부품을 장착하지 않는 것이 효과적인 무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 사랑받았던 VX-1 조준경은 재장전 속도가 느려지는 패널티가 생겼다.
또한 조준경 부착물 중 4배율을 넘는 조준경들은 조준사격 시 강제로 정밀 조준상태로 사격을 해야 하도록 변경된점 역시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MG는 물론이고 산탄총에도 VX-1조준경이 달린다. 대신... 맞는다는 보장은 없다.
다만 4배율 이하(ACOG 까지)는 전작과 동일하게 기본조준과 조준상태에서 탭 또는 휠버튼을 통한 정밀조준 선택이 여전히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전작에서 가장 큰 문제였다고 생각하는 무기의 DPS는 삭제되었으며 해당 무기의 유효 사거리와 유효사거리 밖의 대상에 대한 대미지 감소 역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해주도록 바뀐 점 역시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다음편에서는 스킬과 모듈들에 대해서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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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삭제와 거리별 데미지 표 가 애매한게 코어 유저들 에게는 좋은 변경점 일수 있겠으나 저같은 라이트유저 에게는 오히려 총기선택에 애로사항이 생기는 부분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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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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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총들도 탄속이 좀 느려진 느낌이 나던데요.. 1편보다 잘 안 맞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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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삭제와 거리별 데미지 표 가 애매한게 코어 유저들 에게는 좋은 변경점 일수 있겠으나 저같은 라이트유저 에게는 오히려 총기선택에 애로사항이 생기는 부분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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