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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pil
말씀하신게 맞는거 같은데 근데 저는 스탯충이라 그런지 스탯을 먼저 생각하게 되네요 ㅋ 무기를 이것저것 써보고 맞추도록 해보겠습니다^ | 21.03.02 19: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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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말씀 감사합니다 ^ | 21.03.03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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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다크 소드와 브로드 소드. 대식칼. 이루실 직검. 고트하르트 쌍검. 용을 가르는 도끼. 등. 무기 종류 자체는 가리지 않고 쓰지만, 약공격의 성능. 공격력,공속, "사정거리" 가 좋은 무기 위주로만 씁니다. 이유는 회피랑 패링이 전혀 안되는 유저이기 때문에 구르기를 살리는 게 되지도 않고 그게 별로 의미가 없을 정도입니다. 잡기 계열 공격도 잘 피하지를 못하니 로이드 방패 반지랑 지속 회복 수단을 챙기고 싸운다던가 46% 감소율을 맞추고도 드높은 생명력과 체력 스탯을 바탕으로 밀고 가지요. 아니면 중량 30% 이하를 맞추고 아예 맞지 않을 위치로 끈임없이 이동을 하면서 마술이나 주술로 때리는 방법을 쓰거나 코옵을 통해 보스를 잡는 식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유저에 따라선 구르기를 잘 써서 피하고 치고 빠지고 패링으로 튕기고 치명공격 푸욱. 같은 플레이가 효과적이거나 자기 취향에 맞아 선호하고 즐기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런게 전혀 안되는 유저에겐 효과적이지가 않다 못해 너무 힘만 들죠. 그런 유저들에게는 접근전은 대방패로 막고 약공 스팸질 성능이 좋은 무기로 때리고 물러나면서 스테미너 관리를 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같이 써가면서 엘리트급 적에게 안전하게 싸운다던가. 방패 방어를 하면서 싸우는 방법이 훨씬 수월한 점이 많습니다. 결국 근기지신 스탯은 결국 무기나 마법의 위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주요 수단입니다. 적정 공격력만 된다면 지구력에 이어 체력과 생명력을 최대한 올리는 것도 편합니다.(즉사 당할 일을 줄여주는 거 하나에 의의가 있죠.) 능동적인 액션은 그냥 포기하고. 맹세+가호 버프에 대방패에 마력의 방패를 발라 버틸만큼버티고 송진을 발라두거나 레벨이 높아지면 벼락의 검을 발라서 때리는 것 만으로도 기본 딜은 충분히 나와줍니다. 용쌍 극딜 버프를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건 죽지 않고 강적,보스를 잡을 수 있냐 없냐 입니다. 그리고 조언 하나 드리자면 볼드 해머같은 특대 망치. 커다란 둔기 계열 무기들 중 참기 전투기술을 가진 무기를 활용한 맞딜을 하는 게 전투가 훨씬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체력과 생명력을 높이 맞췄다면 중갑에 철가호를 껴서 46% 감소율까지 맞추고 적에게 접근해서 때릴 것 같아 싶으면 참기 켜고 약공 2타나 강공 모으기를 생으로 찍어눌러버리는 식으로 싸우면 이게 엄청 편하죠. 그 정도로 참기의 힘은 참 대단합니다. 유지시간이 짧다는 게 단점이라 고회차가면 몇번 켜가면서 싸워야 하기는 하지만, 그냥 맞았을 때에 비하면 충분한 스탯과 순수 방어력을 고레벨 캐릭터로 맞춘 상태에 한해서 버틸만한 수준으로 들어오고 맞으면서 딜을 넣기도 크게 수월하죠. 물론 데몬 유적지 같은데 가면 날아오는 대형 작살이나 지하묘지구간 해골 덩어리조차 참기를 켜면 경직도 받지 않고 씹고 지나갈 수 있기는 하나 특대 사이즈의 보스들이 온몸으로 뭉개버리는 몸통 박치기 부류나 일부 보스들의 잡기 패턴은 어쩔 수 없습니다.(...) 바위,강철 신체를 쓰고 버티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만, 신체 버프는 단시간에 잡질 못하면 힘들어지는 건 감수해야 합니다. | 21.03.03 09: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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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주신 말씀 두번세번 정독했습니다. 제가 방향성이 없었는데 정리가 싹 되는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 21.03.03 13: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