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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편의상 1차(노란색), 2차(녹색), 3차(파란색) 스탯이라고 부르는데요. 레벨업으로 1차 스탯 근력을 올리면 그에 연동된 2차 스탯인 공격 근력이 오르고 이 공격 근력과 착용한 무기를 계산해서 3차 최종 공격력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무기에 붙어있는 근력C 이런건 2차 스탯인 공격 근력에 영향을 받는다는 뜻이고요. 1편 3편에서는 촉매나 주문 사용 가능한 무기에는 주문 위력 보정이 따로 있지만 2편은 해당 속성 보정입니다. 말씀하신 얼음 자검을 예로 들어보죠. 일단 캐릭터 스탯에 따라 공격에 관련된 2차 스탯들(공격 근력 ~ 보정 독)이 결정됩니다. 그런데 변질 안 한 얼음 자검이면 기본적으로 물리공격력만 있고 강공 특수공격이 소울창(결정창?)이죠. 따라서 공격 근력, 공격 기량이 약공 대미지에 영향을 주고 보정 마법이 강공 특수공격에 영향을 줍니다. 그 외 보정 벼락 어둠 독 등등은 버려지는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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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람 제 스테이터스의 속성 보정에 따라 변질 속성 데미지가 달라진다 이말씀이네요?!? | 20.03.10 13: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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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맥더프한테 변질할 때 보시면 아래쪽에 보정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표시됩니다. 보통 순수 물리댐 무기를 속성변질하면 근력/기량 보정이 낮아지고 변질되는 속성 보정이 높아져요. | 20.03.10 1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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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술사들이 암술보정으로 검 쓰는것도 마찬가지입니다. 1편 3편은 무기 보정치가 스탯별로 나왔죠. 근력C 지성A 이런 식으로요. 그런데 2편은 보정치가 스탯이 아니라 속성으로 표시됩니다. 근력/기량/마법/화염/벼락/어둠으로요. 암술 마법 대미지와 변질된 무기의 어둠속성 대미지 모두 2차 스탯인 보정 어둠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문 사용 캐릭이면 그 스탯에 맞게 변질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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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속성별 스탯 보정은 이렇습니다. 마법은 지성참고로 화염은 지성+신앙 벼락은 신앙 어둠은 지성과 신앙 중 낮은 쪽 위 스샷의 수호자의 대검은 벼락 보정이니 근/기/신 보정을 받죠. | 20.03.10 1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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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한방에 이해되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 20.03.10 13: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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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혹시 하나만 더 질문드리면 이도류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패드의 무기전환키 길게 누르면 되는 거로 아는데 자구 반대쪽 칼집에 집어넣어서요ㅠ | 20.03.10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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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류로 쓰려는 무기의 착용 요구 스탯의 1.5배의 스탯이 필요합니다. 소수점 이하 버림이구요. 예시1) 롱소드 요구치 근10/기9, 이도류 하려면 근15/기13 필요. 예시2) 시미터 요구치 근7/기16, 이도류 하려면 근10/기24 필요. 두 무기가 서로 다를 경우 높은쪽 스탯에 맞춰야 됩니다. 롱소드+시미터 이도류라면 근력15/기량24가 필요합니다. 어지간하면 이도류 호환이 되는데 서로 이도류로 사용 못하는 무기군도 있어요. 창+단검 같은 조합은 딱 봐도 이도류로 못 써먹겠죠? 저는 주로 같은 무기 두개 드는걸 선호해서 이도류 불가능 조합이 정확히 어떤지까지는 잘 모르지만요. | 20.03.10 1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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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감사합니다 귀찮게 해드려 정말 죄송하지만 말씀하신 스샷보다가 또 궁금한 게 있어서요 다른 표시들은 이해가 되는데 화살표 되돌려 주는 그림이 카운터죠? 그 밑에 사람이 맞는 그림 부터 거미줄 장갑 옆에 방패 하단 표시들이 이해가 전혀 안됩니다ㅠ 설명두 없구요 | 20.03.10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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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스샷 말씀하시는거죠? 카운터 아래는 각각 강인도 감쇄력(칼맞는 사람), 사정거리(거미줄모양), 주문시전속도(스크롤 모양)입니다. 강인도 감쇄력은 이 무기로 공격할 때 적에게 경직을 주는 수치입니다. 주먹, 단검 등은 10이고 가장 높은 특대둔기는 60 정도 되요. 사정거리는 활 등의 원거리 무기 착용할 때 표시됩니다. 가장 사거리 긴 건 바다의 활(65), 사냥꾼의 흑궁(60)이고 석궁 계열은 활 계열보다 좀 짧습니다. 주문시전속도는 이름대로입니다. 촉매 착용하면 표시됩니다. 저도 이건 평소에 신경쓰지 않던거라 이번에 찾아보고 알았네요. 오른쪽줄은 방어할 때 효과들입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물리/마법/화염/벼락/어둠/독/출혈/석화/저주 커트율입니다. 오른손에 든 무기도 양잡 하고 L1 누르면 방어자세를 취하는데 이 때 영향을 줍니다. 스샷의 수호자의 대검으로 적의 물리대미지 100짜리 공격을 막으면 60퍼 감소되서 40의 피해를 입는다는 뜻이죠. 무기의 방어능력은 DLC2에 나오는 연기의 특대검 빼면 방패에 비해 아주 처참합니다. 저주 커트율 밑에 있는 방패 모양은 버티기 능력입니다. 방어할 때 스태미나가 얼마나 깎이나 하는거죠.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으면 피해가 표시된만큼 감소되서 HP가 깎이고 추가로 스태미나도 좀 깎입니다. 버티기 수치가 높을수록 스태미나가 덜 깎이고, 따라서 더 오래 막을 수 있죠. 막다가 스태미나 다 닳면 방패가 튕겨나가는 모션이 나오면서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 이 떄 맞으면 조금 다른 효과음이 나면서 대미지가 크게 들어옵니다. PvP라면 이 때 앞잡 치명타 맞을 수도 있어요. 그 아래 하얀색 갑옷 모양은 내구도, 가장 아랫줄 마름모는 장비 중량입니다. | 20.03.10 1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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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진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 이해가 되었습니다ㅜㅜ | 20.03.10 15: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