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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무슨 메리트요? 발더스게이트3이 디비니티2처럼 똑같은 턴제로 나오는게 더 메리트가 없어보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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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턴제면 뭐하러 발더3라고 이름붙인거야, 걍 d&d 신작이라고 이름붙이지 안 사면 그만이긴 한데 솔직히 좀 어이털림
(IP보기클릭)124.63.***.***
전투방식은 발게이팬들이 아쉬워 할만하다.
(IP보기클릭)175.223.***.***
다른건 다 맘에드는데 그놈의 턴제전투땜에.. 아니 턴제를 만들려면 디비니티3를 만들던가.. 왜 발더스게이트3에 턴제전투를 넣냐고 리얼타임 스탑 전투 시스템을 더 다듬어서 만들어야지 디비니티처럼 턴제로 해버리면 발더스게이트3이 아니라 그냥 디비니티3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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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지도 않은 게임에 이런 댓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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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날신1,2처럼 얼엑으로 낸다니까 일찍 나올수는 있죠ㅋㅋ;; | 20.02.28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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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번역이 1차 문제겠어요 ㅠ | 20.02.28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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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다 맘에드는데 그놈의 턴제전투땜에.. 아니 턴제를 만들려면 디비니티3를 만들던가.. 왜 발더스게이트3에 턴제전투를 넣냐고 리얼타임 스탑 전투 시스템을 더 다듬어서 만들어야지 디비니티처럼 턴제로 해버리면 발더스게이트3이 아니라 그냥 디비니티3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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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정지는 메리트가 없음 | 20.02.28 16:07 | | |
(IP보기클릭)175.223.***.***
재밌겠네
무슨 메리트요? 발더스게이트3이 디비니티2처럼 똑같은 턴제로 나오는게 더 메리트가 없어보이는데요? | 20.02.28 16:12 | | |
(IP보기클릭)14.39.***.***
왜 메리트없는지 설명좀 | 20.02.28 16:21 | | |
(IP보기클릭)218.235.***.***
발더스게이트 20년전에 나왔는데 그때 룰이 실시간이었다고 후속작이 무조건 같이 나와야 한다는게 있음? 그것도 제작사도 다른데 그리고 애초에 디엔디 룰 자체가 턴제에 제일 알맞은 설정인데 | 20.02.28 16:23 | | |
(IP보기클릭)223.62.***.***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2도 실시간에서 턴제로 바뀌니 전투가 더 재미있어지고 전략적 운영도 강해졌음 | 20.02.28 16:45 | | |
(IP보기클릭)175.223.***.***
ㅋㅋㅋ 근데 왜 나중에 다시 실시간 스탑 전투가 추가됐나요?? | 20.02.28 17:21 | | |
(IP보기클릭)125.189.***.***
반대에요 원래 실시간만 있다가 나중에 턴제모드가 추가된거에요 | 20.02.28 17:45 | | |
(IP보기클릭)14.34.***.***
발더스게이트 턴제입니다. 열심ㅎ 칼을 휘두르는 애니매이션은 있지만 실제 판정은 우선권 굴림과 턴중에 명중굴림 피해굴림 다 해요 애니메이션만 휘적거림 | 20.02.28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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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는 내턴 상대턴 그동안 다른 사람들은 행동을 못하는거고 발더스는 동시 상호작용 합니다. 굴림 나온다고 다 턴인줄 아시나 | 20.02.29 01:42 | | |
(IP보기클릭)14.34.***.***
죄송합니다 동영상 안보고 댓 달았다가 아얘 srpg 된거보고 당황 했어요 | 20.02.29 0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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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29.***.***
실시간정지가 가장먼저나올것 같아요 :) | 20.02.28 16:11 | | |
(IP보기클릭)125.189.***.***
그런건 못만들더라구요 | 20.02.28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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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63.***.***
전투방식은 발게이팬들이 아쉬워 할만하다.
(IP보기클릭)14.34.***.***
발더스도 턴제입니다 | 20.02.28 17:56 | | |
(IP보기클릭)125.133.***.***
턴제와 실시간 방식도 구분 못하나요? 턴은 자기의 턴때 멈춰서 생각한후 결과를 하나 하나 주고 받으면서 하는거고 실시간은.... 멈추지 않고 바로바로 플레이하는걸 실시간으로 말하는겁니다. D&D의 턴과 라운드 규칙을 , 이걸 PC 게임의 턴제로 구현하는게 쉬운건 아는데 실시간으로 구현하는이 원작의 방식이라는 말이죠 발더스도 턴제라는건 말장난입니다 | 20.02.28 19:45 | | |
(IP보기클릭)14.34.***.***
영상 확인 안한채 제가 말을 잘못했네요. 시뮬 rpg로 만들긴 했지만 나와서 직접 해 보고 판단을 해 보렵니다. 다만 무언가 아쉽긴 한건 사실이네요 | 20.02.28 19:47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9.5.***.***
아니 턴제면 뭐하러 발더3라고 이름붙인거야, 걍 d&d 신작이라고 이름붙이지 안 사면 그만이긴 한데 솔직히 좀 어이털림
(IP보기클릭)14.34.***.***
아 발더스도 턴제라니까 | 20.02.28 17:56 | | |
(IP보기클릭)59.5.***.***
진심 의미를 몰라서 발더스도 턴제라 말하는거?? | 20.02.28 18:03 | | |
(IP보기클릭)14.34.***.***
게임을 다시 해보셈. 주사위 굴림 표시 해 두고. 우선권 글림 돌아가고 공격 순서가 되면 그제서야 공격함. 실시간으로 착각하는건 턴제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잘 입힌거 뿐임. 매 턴 자동정지 옵션 켜면 바로 보임다. | 20.02.28 18:06 | | |
(IP보기클릭)14.34.***.***
쩔어줬던 이유가 턴제를 실시간으로 착각하게 만들 정도로 탁자위에서 주둥이로 하던 게임을 미려하게 만들었다 칭찬하면 됨 | 20.02.28 18:07 | | |
(IP보기클릭)59.5.***.***
아니 그걸 몰라서 이렇게 말하는거 같냐구요ㅋㅋㅋ 같은 턴제면 반대로 왜 발더스1,2 방식을 채택안한지 물어보고 싶은데요?? 다르니까 디비니티 방식이라고 하는거겠죠?? 6초룰 있다고 같은 턴제라고 하는건 걍 말꼬리잡기죠 | 20.02.28 18:08 | | |
(IP보기클릭)14.34.***.***
아 동영상 보니 srpg로 만들었군요. 이건 좀 그렇긴 한데 나온 이후 해 보고 판단 해 보렵니다. | 20.02.28 18:14 | | |
(IP보기클릭)59.5.***.***
그건 동의합니다. 다만 발더스3란 느낌이 너무 희박해서 아쉽네요 | 20.02.28 18:17 | | |
(IP보기클릭)14.34.***.***
원래 게임을 만들었던곳과 사람들 다 흩어진거 같으니 그저 추억으로 남겨야죠 ㅎㅎ | 20.02.28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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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전투가 박진감있다는 건 동의하는데 유려하면서 멀티에 최적화되있다는 말은 좀 어폐가 있네요 당장 디비니티2만 해도 멀티로 하시는분들 널리고 널렸는데 | 20.02.28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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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려하다는건 대화할때 빼고 막힘없이 진행되는 속도감의 얘기고 턴제도 얼마든지 멀티하는 사람들이 있죠. 턴제라고해서 멀티를 안한다는게 아니라 실시간이기때문에 나오는 해프닝(주로 실수)이나 상황의 다양성은 멀티에서 턴제가 따라오기 힘들다는 얘깁니다. | 20.02.28 16:33 | | |
(IP보기클릭)39.118.***.***
요즘 턴제겜을 너무 물로 보시는듯 그런 장점들은 라리안 작품인 DOS에도 충분히 반영되고 있는데요.. 턴제겜이라고 너무 색안경 쓰고 판단하시는건 아닌가 싶네요 | 20.02.28 16:36 | | |
(IP보기클릭)125.189.***.***
오히려 이런 얘기는 디비니티시리즈를 안해보셔서 하는 말씀이신거 같습니다 디비니티 오씬2 멀티는 역대 CRPG장르 멀티중에서 최고라고 말해도 과찬이 아닐정도로 편리하면서도 재미있는 멀티를 지원하는데 당장 고전 crpg 멀티에서 불편했던 대화만해도, 적절하게 풀어냈고 턴제이면서도 비전투시 실시간이기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이 일어나고, 그에대해 빠른 대응이 중요한 이벤트, 턴제의 장점인 깊이감잇는 전투도 놓치지 않아서 괜히 메타점수가 높은 게임이 아닙니다 | 20.02.28 16:39 | | |
(IP보기클릭)121.129.***.***
저도 DOS 1, 2 다 해봤고 멀티는 안해봤는데 색안경이 아니라.. 턴제나 실시간 둘다 선택취사병행 가능했던 기존작들에 비교해 턴제만 가능한 제약의 차이점이 가장 크다고 봅니다. 네버윈터 나이츠는 툴셋때문에 여러가지 모드가 나왔는데 수십명이 한 서버에 접속해서 넓은 맵을 자유롭게 전투/파밍하는 디아블로같은 모드도 있었고 투기장이나 미식축구같은것도 있었죠. 인피니티 엔진은 풀 3D가 아니어서 한계가 좀 있었지만 이후의 게임들에서는 풀 3D를 활용한 여러가지가 나온걸 감안하면 턴제보다 실시간이 모드의 자유로움에서는 압도적이라고 봅니다. | 20.02.28 16:46 | | |
(IP보기클릭)211.197.***.***
캡콤 스타일의 실시간 액션 DnD룰 게임은 안 만드나 콘솔용 다크 얼라이언스 이후론 다 턴제나 실시간 스톱 전투네요. 다이스 굴리는 시스템이라 턴제로 나오는거 같은데. 참 발전이 없는 DnD임. | 20.02.28 17:36 | | |
(IP보기클릭)14.50.***.***
(IP보기클릭)218.235.***.***
dlstoddhkdn
나오지도 않은 게임에 이런 댓글 ㅋㅋ | 20.02.28 16:33 | | |
(IP보기클릭)182.225.***.***
워크 리포지드하고는 얘기가 좀 다르죠 발더스 게이트 3는 룰북에서부터 턴제라서 실시간 변환이 오히려 더 이상했음 난 턴제 더 반갑기만 한데... 나이가 들어선가 실시간 컨트롤 하기도 좀 지치고 | 20.02.28 16:33 | | |
(IP보기클릭)121.88.***.***
라리안이 무슨 회사인지나 알고 하는 소린가 나오지도 않은 겜에 리포지드를 갖다붙히고 앉았네 | 20.02.28 1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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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아웃3때도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때도 올드팬들이 단지 게임 시스템이 완전 다르다고 비난했지만 걍 잘만 만들면 아무도 신경 안쓰고 싫어하는 사람들 소수의견되서 찾아보기도 힘들어짐 잘 만들면 되는거 | 20.02.28 16: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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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틀니들 곧 조용해질듯요 | 20.02.28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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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다른 커뮤니티 가면 지.랄 발광하고 난리도 아님 같은 사람인가 싶음 개발자 인터뷰 보여줘도 말은 그럴싸하게 하지만 존나 개 억지라면서 들을려고도 안하고 혼파망 | 20.02.28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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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 잘 만들겠지만 뭣하러 "3"편이라는 이름을 붙였는지 모르겠다는거죠 사람들이 단순히 D&D룰 배경의 게임을 원한게 아닐겁니다. 말그대로 "발더스게이트"를 원한거지 디비니티3이었다면 아무도 불만 없었을걸요 | 20.02.28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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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258994610
디비니티3면 단점이 아니지않음? 지금와서 발더스시스템은 도저히 쓸만한 시스템이 아닐텐데...사람들도 이걸 라리안에서 디비니티처럼 만들어줄거라 생각해서 기대한거지 누가 지금와서 발더스나온다고 환호하고 기대하나.. | 20.02.28 1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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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이 턴제인건 아는데 결국 그건 어쩔 수 없는 거 아님? 보드게임이니까. 컴퓨터로 턴제를 만들 이유는 사실 적음. | 20.02.28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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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보면 이게 가장 큰 문제인데ㅋㅋㅋ | 20.02.28 1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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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상점봐도 없다고 나오더라고요 ㅠㅠ | 20.02.28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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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스 시스템 자체가 좋은 평가를 전혀 못받은거라 굳이...애초에 디비니티의 시스템이 전통 RPG게임의 가장 진보한 형태라는 소리까지 들을정도로 흥행과 평가 모든면에서 긍정적이었던거라 사람들도 많이 기대하는거니까요. | 20.02.28 1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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