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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2077] 사이버펑크2077, 플레이어 수 급격하게 줄어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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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2620 | 댓글수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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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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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플레이할 요소가 없음.
21.01.05 11:54

(IP보기클릭)39.7.***.***

BEST
본문에 위쳐3 예시까지 있는데 댓글 억까타령 뭐지ㅋㄱㅋ
21.01.05 12:10

(IP보기클릭)220.118.***.***

BEST
그야 메인퀘는 짧고 지금까지 플레이한사람이면 날잡아서 몰아서플레이한거만아니지 서브퀘 다하고도 남을시간이 지나가기시작했음 서브퀘라도 다하고나면 진짜 할게없음 레데리2같은 경우 스토리 미션에서 자유도는 존재하지않는수준이어도 준라이프 시뮬레이터급으로 월드를 만들어놨다보니 별거아닌거로 동네 돌아다니면서 랜덤이벤트도 구경하고 술마시고 담배피우면서 다니기라도했는데 이런게 전무하니 진짜 서브퀘 끝나면 끝임 이 게임은 특히나 밀집지역에서 멀어져서 고가도로있고 건물들없어서 시야가 트이는 구역가면 차량 원경에서 근경으로 넘어오는게 구현덜되서 이상해지는부분들만 잔뜩 눈에보임
21.01.05 11:57

(IP보기클릭)118.235.***.***

BEST
싱글플레이 게임이 출시 후 유저수가 점점 줄어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이는 자사의 또 다른 게임 위쳐3와 비교해서도 3배나 빠르게 플레이어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억까라고 하는 사람들은 이 부분은 안본건가요? 똑같은 싱글게임인 위쳐3와 비교해줬는데...위쳐3가 워낙 명작이니 감안해도 3배나 빠르게면 의미가 없지는 않을텐데요...
21.01.05 12:06

(IP보기클릭)220.84.***.***

BEST
그럼 한달사이에 유저수 90%이상 빠진 둠이터널은 개쓰레기 폐기물임?
21.01.05 12:59

(IP보기클릭)223.62.***.***

초반에 좀 진행하다가 대규모 패치한다길래 기다리는 중..
21.01.05 11:48

(IP보기클릭)6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난 안봄... 패치가 좀 된다음에 나머지좀 하려구요 | 21.01.05 12:00 | | |

(IP보기클릭)219.2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맛있는 생선초밥
사펑을 재밌게 하고는 있지만 현재 평가와 반응을 쉴드 칠 수 없습니다 흑흑 | 21.01.05 12:07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본문에 위쳐3 예시까지 있는데 이게 억까..? | 21.01.05 12:09 | | |

(IP보기클릭)125.185.***.***

무웅탁
그건 위쳐3 플탐이 사펑보다 훨씬 길어서 그런거고 위쳐3이나 사펑이나 그냥 엔딩볼때쯤 되서 플레이어 수가 급감한거 뿐임 | 21.01.05 12:31 | | |

(IP보기클릭)112.18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맛있는 생선초밥
아니 사펑 옹호하는건 아니고 진짜 무식한 댓글이다 ㅋㅋㅋㅋ | 21.01.05 12:37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솔직히 이말 맞는데 비추 겁나 박히네 억까는 좀 그렇지 사펑 쉴드는 아니고 | 21.01.05 12:41 | | |

(IP보기클릭)220.84.***.***

BEST
무웅탁
그럼 한달사이에 유저수 90%이상 빠진 둠이터널은 개쓰레기 폐기물임? | 21.01.05 12:59 | | |

(IP보기클릭)211.2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당연하다고 보기 어려운게, 결국 초기에만 사람들이 사고, 이후로는 안산단 얘기니까요. 게임이란게, 출시하자마자 사는 사람들이 있고, 이후 몇 일 지나서 사고, 소문 듣고 재밌다고 하니까 사고 등등 처음 출시 직후부터 얼마간은 꾸준히 판매가 되면서 플레이 하는 사람들 수가 유지되거나 약간씩 감소해야 하는데, 이렇게 급격히 줄어들었다는건, 초기 구매자 외에 후속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얘기죠. | 21.01.05 13:38 | | |

(IP보기클릭)180.229.***.***

Loon
근데 싱글게임이라 세일하지않는한 이쯤되면 빠지는게 당연한거고 후속구매는 원래 별로 없음.. 그래서 데누보같은게 2주만 버텨도 할일 다했다고 평가함.. 싸펑이 미완성에 부족한게 많은건 사실인데 초기에 팔린게 워낙 많아서 후속으로 구매할 사람이 적은것도 사실임.. 당연한 수순으로보임.. 까놓고 말해서 지금까지 별로 안떨어지고 유지한게 더 신기한 일임.. 다회차요소가 솔직히 없다고봐도되서 2주전에 사람다빠졌어도 할말없는 정도임.. | 21.01.05 14:45 | | |

(IP보기클릭)211.253.***.***

으아앙훌쩍
아니. 잘 만들고 재밌다고 소문난 게임은 꾸준히 팔림. 괜히 급격하게 떨어졌다고 말하는게 아님. 데누보 2주 버티는거야 초기 판매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니까인데, 잘 만들고 재밌다고 소문난 게임은 그 이후도 꾸준하게 팔리는게 맞음. 사이버펑크가 초반 반짝하고 끝날 급의 게임이 아니었던지라, 저 판매량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거. | 21.01.05 14:50 | | |

(IP보기클릭)180.229.***.***

Loon
그 꾸준히 팔릴만한 부분을 초기 예구로 다 땡겼으니 그렇죠?? 1300만장이나 땡겼는데.. 세일이나 패치하면 또 팔릴만큼 팔리고 그럴꺼임.. 그냥 지금으로썬 초기에 제값주고 살만한 사람은 다 사서 더 살사람이 없다고 보는게 타당하지않나 싶음.. 계속되는 버그부터 시작한 각종 문제 때문에 더 살사람은 정가보단 패치와 세일을 기다리고 있으니.. | 21.01.05 14:54 | | |

(IP보기클릭)211.253.***.***

으아앙훌쩍
게임이 잘만들었다면, 초기 구매자들의 입소문으로 후발 구매자들을 이끄니까요. 전세계 게이머가 겨우 1,300만밖에 안될리는 없죠. 막 줄에 쓰신 대로, 계속되는 버그부터 시작한 각종 문제 때문에 살 사람들이 안사서 저렇게 떨어지는거죠. 게임이 잘 만들어졌으면 후발 구매자들이 계속 생겼겠죠. 결국 사이버펑크 게임 자체의 문제로 인해 판매량이 줄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21.01.05 14:57 | | |

(IP보기클릭)180.229.***.***

Loon
플레이어수 줄어든건 할게 없어서 그만하기 때문이 제일 크죠.. 전세계 게임중에 1300만장 이상 팔린 게임이 얼마나 된다고 그러세요?? 심지어 콘솔쪽은 환불해서 그 수 다 제외한 숫자인데요..?? 팔릴만큼 팔린게 맞고 게임상태에 비해 엄청나게 많이 팔린거임.. 잘만들었다고 저 수치가 쭉 유지되서 계속 팔릴거라고 보시는지?? 2천만장 3천만장 팔수는 있었겠지요.. 근데 그게 한달 두달 지나도 계속 유지될거라구요?? 유저수 빠지는건 그냥 게임 할게 다되서 산사람들이 그만하기 때문임.. 특히나 온라인이 없는 온리 싱글게임의 경우는 더 심하구요.. 아무리 잘만들었건 못만들었건 게임의 할게 다 사라지면 사람 빠지는건 당연한거고.. 마스터피스급인 레데리2 같은 것도 결국엔 다 빠졌는데요.. 잘만들면 조금더 오래 버틸 수 있는데 결국 그 한계는 명확합니다.. | 21.01.05 15:15 | | |

(IP보기클릭)211.253.***.***

으아앙훌쩍
영화든 게임이든 각각의 작품마다 일종의 급이란게 있는 법이니까요. 똑같은 100만관객이라도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기록하느냐, 독립영화가 기록하느냐에 따라 망했다고도, 흥했다고도 평하게 됩니다. 1,300만장이 그 자체로 상당히 큰 수치긴 하지만, 사이버 펑크가 발매전에 받았던 기대와 관심에 비하면 좋은 숫자라고 말하긴 어려워요. 팔릴만큼 팔렸다기 보다는 게임이 제대로 됐으면 더 팔릴 수 있었지만, 결국 출시된 게임의 상태가 출시전 제작사에서 했던 말과 다르다 보니 사람들의 실망이 컸고 그에 대한 악평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떨어졌다고 봐야죠. 잘 만들면 당연히 판매량이 저렇게까지 뚝 떨어지진 않아요. 일반적으로는 서서히 줄어드는 추세로 나가게 되죠. 결국 저렇게까지 판매량이 떨어진 이유를 분석해보면, 사이버 펑크라는 게임이 제작사가 사전에 말하던 것과 그에 따라 사람들이 가졌던 기대에 비해 실망스런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 21.01.05 15:20 | | |

(IP보기클릭)180.229.***.***

Loon
판매량이 뚝떨어졌다는건 어디서보죠?? 알수있는건 단지 플레이어수가 줄어든 것이고.. 그건 초기에 산 사람들이 할게 다되서 쭉빠지는건데요.. 1300만장이 초기에 팔린 수치이고 그 이후는 공개된게 없으니 얼마나 더 팔리고 있는지는 모르죠.. 그리고 어떤 게임이 서서히 줄어드는 추세로 가나요?? 대부분 예구와 발매 당일과 발매이후 몇일 정도에 대부분 몰리고 그 이후는 서서히 줄어드는 판매량 공개도 안되고 분기 정도로만 나오는데 어떻게 아시는거죠?? 1300만장밖에 못판 이유에 게임 못만들었다는건 맞는데.. 본문 글에서 말하는 플레이어 수가 줄어드는 이유는 게임이 할게 없어서+추가적인 판매량이 초기 판매량을 못따라 간다인데.. 천만이 넘는 그 판매량을 한달내내 유지하는 게임의 예를 하나만 찾아보세요?? 실망스러운 게임이 아니었어도 초기 판매량 이후에 그 초기판매량 계속 유지하는 게임이 어디있냐구요.. | 21.01.05 15:32 | | |

(IP보기클릭)211.207.***.***

Loon
5일판매량이 환불 제외하고 1300만이면 역대급 숫자인데 뭔 좋은숫자가 아니라는거죠? 레데리2 발매3일 천백만장이고 폴아웃4 하루만에 천이백만장임. 이기록은 역대급 기록에 속하는데 | 21.01.05 16:05 | | |

(IP보기클릭)211.36.***.***

으아앙훌쩍
정작본인들 게임 위쳐3가 후속구매로 그판매량 찍은건데 핑계는ㅋㅋ | 21.01.05 16:37 | | |

(IP보기클릭)180.229.***.***

Figure Number
위쳐3가 초기판매량을 수천만을찍고 출시 한달동안 그판매량올림?? 못만든건 못만든건데 그거랑 별개로 이용자빠지는건 판매량과는 전혀 별개로 그냥 게임에 할게 없어서 그만둔게 주 요인인데.. 위쳐3가 무슨 매달 천만장씩 판줄알겠음?? 후속구매도 거의다 고티에디션이니 세일이니 그때 엄청 싸게나오니 샀지 그걸 정가로 다 주고 후속구매 한 사람이 얼마나 있음?? 그리고 위쳐3의 경우는 예구나 초기 판매량 자체가 별로 없던 게임임.. 초기에 제작사가 유명하질 못할때 150만 판 게임하고 같은 선상에 놓고 비교해야되는거임?? 그리고 일년넘게 팔아서 천만장 채운건데.. | 21.01.05 16:50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이런 댓글보다 이딴 댓글에 추천을 준 사람들이 더 루리웹을 병들게 하는 암적인 존재들입니다. | 21.01.05 19:32 | | |

(IP보기클릭)211.36.***.***

으아앙훌쩍
핑계추하구요 | 21.01.05 23:52 | | |

(IP보기클릭)223.38.***.***

출시 전에 나왔던 사펑 찬양 댓글들 지금 모아다 보면 웃음벨
21.01.05 11:52

(IP보기클릭)110.70.***.***

유튭에 버그모음동영상 엄청많던데..버그모음집나오는 개쓰레기겜
21.01.05 11:54

(IP보기클릭)211.201.***.***

아니 컨텐츠가 적으니 당연한 거 아님? 2회차 플레이라도 해줄수 있게 만들어놓던가..
21.01.05 11:54

(IP보기클릭)175.123.***.***

BEST
재플레이할 요소가 없음.
21.01.05 11:54

(IP보기클릭)1.221.***.***

AMX50B
스타팅 포지션따라 뭔가 큰차이를 기대했는데 결국 대화에서 선택지 몇가지들 늘어나는거외에는 세력따른 뭔가 다른일도 없는거같고.... 재플레이를 할려는 요소가 작긴하네요 | 21.01.05 12:31 | | |

(IP보기클릭)112.161.***.***

AMX50B
다회차를 할만한 거리가 스토리가 아니라 캐릭터 스타일인지라. 해봤자 세번 많아야 네번이죠. 잠입해서 정보만 쏙 빼는거도 재미있고 쳐들어가서 다 죽이고 정보 느긋하게 빼는거도 재미있음 하지만 그 이후가 없는터라 사람 줄어드는게 당연. | 21.01.05 14:43 | | |

(IP보기클릭)122.42.***.***

AMX50B
RPG 게임은 결국 컨셉 게임이라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육성과 파밍도 중요함 클래스 변화해서 플레이 방식에 변화를 주는것도 재플레이의 가치는있음 차타고 다니는 오픈월드식 기반이라 그런가 락스타 게임과 비교는 많이 당하면서 이런 요소는 전혀 고려가 안되는거같음 | 21.01.05 15:16 | | |

(IP보기클릭)220.118.***.***

BEST
그야 메인퀘는 짧고 지금까지 플레이한사람이면 날잡아서 몰아서플레이한거만아니지 서브퀘 다하고도 남을시간이 지나가기시작했음 서브퀘라도 다하고나면 진짜 할게없음 레데리2같은 경우 스토리 미션에서 자유도는 존재하지않는수준이어도 준라이프 시뮬레이터급으로 월드를 만들어놨다보니 별거아닌거로 동네 돌아다니면서 랜덤이벤트도 구경하고 술마시고 담배피우면서 다니기라도했는데 이런게 전무하니 진짜 서브퀘 끝나면 끝임 이 게임은 특히나 밀집지역에서 멀어져서 고가도로있고 건물들없어서 시야가 트이는 구역가면 차량 원경에서 근경으로 넘어오는게 구현덜되서 이상해지는부분들만 잔뜩 눈에보임
21.01.05 11:57

(IP보기클릭)175.125.***.***

루리웹-1019435387
진짜 레데리2는 ㄹㅇ 메인 스토리, 서브 스토리 전부 다 하고 나서도 재밌죠. 그냥 아무데나 싸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상호작용과 함께 서부에 녹아들고 주인공이 된 느낌으로 라이프를 즐기면 몇시간이 뚝딱 가버립니다. | 21.01.05 17:15 | | |

(IP보기클릭)223.33.***.***

걍 지금이면 다깼음. 다회차할필요가 없으니 안하는거고
21.01.05 11:58

(IP보기클릭)121.165.***.***

엔딩 본 사람들이 대부분일거고 저도 그렇지만 패치되고나서 컨텐츠 해금되면 2회차 해야지 하는 분들 많을 것 같네요.
21.01.05 11:58

(IP보기클릭)112.160.***.***

엔딩 후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컨텐츠가 없다시피하지. ?, 방맹이, 경찰 다 없애면 컨텐츠 고갈이라 그냥 골목길이나 돌아다니면서 깡패사냥, 샤드읽기
21.01.05 11:59

(IP보기클릭)106.101.***.***

이건 억까지
21.01.05 11:59

(IP보기클릭)182.212.***.***

결국 빈껍데기 나이트시티 만든다고 위쳐3의 강점이었던 다회차요소나 퀘스트 퀄리티 다포기한게 아쉽긴함 노비그라드2077 만들꺼면 제대로 만들지...
21.01.05 12:00

(IP보기클릭)123.109.***.***

싱글겜이 스토리 다깨고나면 할사람만 하는 게임인데 줄어드는건 당연하지
21.01.05 12:00

(IP보기클릭)121.143.***.***

21.01.05 12:01

(IP보기클릭)211.245.***.***

플레이시간 100시간에 사이드퀘 다 깨고 메인퀘 후반 밀고 있는데... 어지간한 사람들 다 엔딩 봤겠지...
21.01.05 12:03

(IP보기클릭)59.11.***.***

플탐 100시간 넘은 소감으론 솔직히 깔만하긴 한데 그래도 100시간 할만큼 재미와 몰입도가 있음 근데 퀘 다깨고나면 진짜 돌아다니면서 사진찍는거밖에 할게 없음 할게 없어서 히든루트 아라사카 단독돌입 이런거나 몇번 특성 바꿔서 챌린지 하는거??
21.01.05 12:03

(IP보기클릭)223.39.***.***

솔직히 엔딩보고나면 할거없음
21.01.05 12:05

(IP보기클릭)118.235.***.***

BEST
싱글플레이 게임이 출시 후 유저수가 점점 줄어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이는 자사의 또 다른 게임 위쳐3와 비교해서도 3배나 빠르게 플레이어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억까라고 하는 사람들은 이 부분은 안본건가요? 똑같은 싱글게임인 위쳐3와 비교해줬는데...위쳐3가 워낙 명작이니 감안해도 3배나 빠르게면 의미가 없지는 않을텐데요...
21.01.05 12:06

(IP보기클릭)39.7.***.***

치즈페퍼로니피자
게임자체가 위쳐보다는 훨씬 짧은것도 의미없지는 않지 아니할까요 | 21.01.05 12:18 | | |

(IP보기클릭)223.39.***.***

치즈페퍼로니피자
싸펑의 초기 동접자수가 역대급이었다는것도 감안해야지 이전 스팀 기록을 거의 2.5배 넘게 달성했었으니까 실제로 3배나 빠르게 줄었다지만 현재 동접자 수가 낮은 것도 아님 | 21.01.05 12:19 | | |

(IP보기클릭)118.235.***.***

Amorada
네 분명 그런영향도 있을겁니다.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단순 억까는 아니라고 보여서요. | 21.01.05 12:22 | | |

(IP보기클릭)118.235.***.***

Cellsus
넵 그런것을 다 감안해도 3배 빠르게라는건 저 본문이 단순 억까짓이 아니라는 근거정도는 되는거같아서요. | 21.01.05 12:24 | | |

(IP보기클릭)211.36.***.***

치즈페퍼로니피자
매니아층보단 일반게이머 비중이 높았을테고, 2회차는 패치후 할려고 세이브하거나, 추가 신규유입이 확줄었거나 이유야 많죠 | 21.01.05 13:04 | | |

(IP보기클릭)211.36.***.***

Amorada
그 짧은게 지들탓이지 무슨 변명요소인줄아나봄ㅎ | 21.01.05 16:40 | | |

(IP보기클릭)211.36.***.***

치즈페퍼로니피자
그냥 플레이 타임만 따져도 위쳐3가 3배 넘을 거 같은데요. 그것도 감안해야 할 듯 | 21.01.05 18:51 | | |

(IP보기클릭)210.97.***.***

버그 지긋지긋하게 많지만 재밌게했어요. 80시간 꼬박하고 나니 뭐 맵에남아있는퀘스트가 없네요. 버그도 잡고 콘텐츠도 추가되길 기다리며 휴식기에 들어갑니다. 뭔가 추가됐다는 소식 들리면 바로 다시 할 것 같네요. 80시간을 해도 아직 아쉽다는 느낌이에요.
21.01.05 12:07

(IP보기클릭)39.7.***.***

BEST
본문에 위쳐3 예시까지 있는데 댓글 억까타령 뭐지ㅋㄱㅋ
21.01.05 12:10

(IP보기클릭)222.112.***.***

무웅탁
위쳐3가 싱글플레이 중에서 특이하게 긴거임... | 21.01.05 12:34 | | |

(IP보기클릭)220.70.***.***

무웅탁
위쳐3 메인퀘 분량 = 사펑 메인퀘 분량+모든 서브퀘 분량+보조퀘 지우기 | 21.01.05 15:10 | | |

(IP보기클릭)211.207.***.***

무웅탁
위쳐3는 싱글이 사펑 3배 분량이고 이건 짧자나요..뭔 억까 타령 ㅋ | 21.01.05 15:53 | | |

(IP보기클릭)203.229.***.***

무웅탁
대깨펑들 | 21.01.05 21:36 | | |

(IP보기클릭)211.36.***.***

다크닉스9999
그 짧은게 누가 시킨건가ㅋ지들이 무능해서 그런걸 핑계삼고있네 | 21.01.05 23:54 | | |

(IP보기클릭)1.230.***.***

엔딩도 막판에 거진 다 볼 수있게 해놔서 2회차 이후론 그만하겄지 뭐
21.01.05 12:10

(IP보기클릭)112.175.***.***

플탐도 생각보다 짧고 사이드퀘들도 금방 깨드만... 진즉 엔딩 보고 2회차는 패치 좀 되면 하려고 봉인 중
21.01.05 12:11

(IP보기클릭)210.179.***.***

이미 다 본 사람이야 그렇다 치고 아직 하고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1월, 2월 패치 기다려 보는 사람도 있을거고 아니면 몇개월 존버한다고 묵히는 사람도 많겠죠. 그냥 다 깨기엔 게임에서도 첫경험이란게 중요한지라... 중요한 장면에서 뻑나거나 죄다 T자 모양인 등 버그나면 몰입도 깨지고.
21.01.05 12:19

(IP보기클릭)203.226.***.***

위쳐는 엄청 길잖아 사펑은 짧고
21.01.05 12:25

(IP보기클릭)122.34.***.***

sodncjhsjdkci
두 게임은 출시일의 간격이..... | 21.01.05 12:44 | | |

(IP보기클릭)22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과일채소
사펑은 처음부터 위쳐 메인퀘 분량보다 줄였다고 했어요 위쳐가 너무 길어서 엔딩 못본사람이 많았다고 | 21.01.05 15:11 | | |

(IP보기클릭)211.36.***.***

sodncjhsjdkci
그래서 그기간동안 만든게 짧은게 자랑? ㅎ | 21.01.05 16:41 | | |

(IP보기클릭)223.39.***.***

재미있어서 더 빡치는겜, 어디서 5성 레스토랑에 육즙 흐르는 티본 스테이크를 기대하고 갔더니 맛있는 라면 대접해준 느낌이라는게 와닿았음
21.01.05 12:28

(IP보기클릭)112.168.***.***

폴아웃같이 랜덤 인카운터도 없고 서브퀘까지 거의 다 깨면 더 할 이유가 없음
21.01.05 12:32

(IP보기클릭)106.102.***.***

일단 엔딩보고 사이드퀘는 꽤 많이 남음 플레이한 시간 따져보니 60시간 좀 넘겼는데 뭐 이정도 했으면 많이 한거지 뭐
21.01.05 12:36

(IP보기클릭)210.113.***.***

싱글인데.. 3070인데 30프레임 미만구간 나올때마다 꾸역꾸역 참으면서 2회차까지 했으면 많이 한거 아닌가
21.01.05 12:41

(IP보기클릭)125.177.***.***

플레이어수 줄었다는 데이터도 억까라니 그냥 지들듣기 싫은소리 하면 전부 억까구나
21.01.05 12:43

(IP보기클릭)125.17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거긴 인생이사펑인 인간들 너무 많음 나도 재밌게 하고 있고 눈팅하다 서브퀘 아쉽다는 글에 비난하는 사람 너무 많아서 댓글달았더니 개소리네 분탕이네 디시나 가라 별소리 다 들었음 버그얘기가 아니라 엔딩보고 리뷰글올린사람들 좀만 부정적인 얘기 있으면 개소리다 부터 시작하는 곳임 | 21.01.05 14:20 | | |

(IP보기클릭)1.223.***.***

둥가이
근근웹 특징이라 어쩔 수 없음 | 21.01.05 18:31 | | |

(IP보기클릭)175.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그만큼 기대했던 사람이 많았나보네요. 그러니 실망도 크고 배신감도 느껴질거고 | 21.01.06 09:57 | | |

(IP보기클릭)165.229.***.***

홍보는 기가막히게해놔서 처음에 유저가 많았고 게임 해보니 갓겜은 아니고 그냥저냥 할만한 수준으로 나왔고 다회차 매력이 없어서 엔딩 한번보고 접은듯
21.01.05 12:48

(IP보기클릭)118.38.***.***

어느 정도 패치 나올 때까지 버로우 중. 패치 나온다고 확 달라질까? 의문도 있지만 지금보다야 나을 것이니.
21.01.05 13:05

(IP보기클릭)112.72.***.***

"위쳐3보다 훨씬 방대할것이다" - CDPR
21.01.05 13:14

(IP보기클릭)203.227.***.***

솔직히 재밌게 했는데... 이거 뭐 메인 너무 짧네요... 플레이시간이 짧다기 보다 플롯자체가 굉장히 심플해요.. 아라카사 사건 프롤로그(기) -> with 타케무라(승) -> 다시 아라카사로~(전) 사실상 메인구성은 저게 끝입니다.
21.01.05 13:15

(IP보기클릭)175.223.***.***

정작 시디피알은 위쳐보다 컨텐츠 더 많을거라고 입털었는데.. 이젠 싱글 게임이라 당연하고 위쳐보다 짧은개 당연하다고 쉴드치네
21.01.05 13:25

(IP보기클릭)220.93.***.***

루리웹-4461493296
이 게임 분량이 위쳐보다 짧은 게 당연하다는게 아니라, 위쳐 보다 짧아서 사람 빠진게 당연하다는거임. 이 차이를 모르나? | 21.01.05 21:58 | | |

(IP보기클릭)211.36.***.***

빵찬
응 핑계추하죠. 지들이 입턴거 다구현했으면 그타뺨치는 컨텐츠량이라 지금도 유저수 바글거렸음 무늬만 오픈월드주제에 어디서 끝까지 추한핑계만시전? | 21.01.05 23:56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나를따르라
그저 기대못미친 정도가 아니라 게임자체가 사기광고로 팔아먹은 회사니까요 님은 길가다 사기꾼 보고도 그냥 나쁜사람이네 ㅎㅎ 하고 지나치시나요? | 21.01.06 09:48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나를따르라
사기친회사 실드치는건 시디피알팬들뿐ㅎ | 21.01.06 16:18 | | |

(IP보기클릭)220.93.***.***

Figure Number
이해를 포기한 사람들이 많네. 내 댓글이 사펑 쉴드치는거로 보이나? 사펑 버그 ㅂㅅ겜 맞는데 기사의 사펑 인구 빠진 건 걍 플탐 짧아서 빠진거라는거임. 하 진짜 이해력 오지네 ㅋㅋ | 21.01.06 17:03 | | |

(IP보기클릭)211.36.***.***

빵찬
플탐짧은게 그러니 핑계지ㅋㅋ 오픈월드지향하는게임이 메인15따리? ㅋ | 21.01.19 10:27 | | |

(IP보기클릭)221.160.***.***

엔딩은 이미 봤고. 뉴게임플러스는 나중에 나올거고 궨트같은 2회차 플레이 요소도 없고
21.01.05 13:31

(IP보기클릭)1.243.***.***

사실 메인만 달리면 생각보다 금방 끝을 봄 약 100시간 정도면 서브퀘도 다 클리어 가능하고 조건만 잘 갖췄다면 엔딩도 모두 볼 수 있어서 1회차에 도전과제 올클도 어렵지 않음 2회차를 하는 이유는 다른 무기트리를 타보거나 다른 성별로 할 수 있는 것을 보기 위함이 큰데 현재 상황에선 손이 잘 가지 않음 확실히 재밌게는 했으나 특별히 더 할 것이 없어서 다른 게임을 찾게됨
21.01.05 13:33

(IP보기클릭)121.137.***.***

위쳐도 그랬음.
21.01.05 13:39

(IP보기클릭)211.104.***.***

100시간 이상 뽕을 뽑은 사람들 많던데... 지금도 사펑 게시판이 가장 활발하고... 싱글 게임이 이정도면 대성공한거지...
21.01.05 13:45

(IP보기클릭)175.223.***.***

난 다른 게임도 엔딩 보고나면 안하는데 싱글겜들 다른거는 엔딩보고 나면 그렇게 할게 많나?
21.01.05 13:46

(IP보기클릭)218.50.***.***

버그야 많긴 했지만 60시간정도 몰입해서 즐기고 겜 지웠음. 이정도면 6만원 값 충분히 했다고 봄
21.01.05 14:05

(IP보기클릭)58.124.***.***

싱글 겜이 다 그렇죠. 사펑이 메인 미션만 달리면 짧은편이기도 하고 서브퀘 까지 다해야 플탐이 길게 나오는편이긴한데. 발매한지 한달이면 싹 빠질때가 되긴했죠
21.01.05 14:25

(IP보기클릭)49.161.***.***

9년 전에 나온 스카이림이 얼마나 대단한 게임이었는지 새삼 느낌.
21.01.05 14:26

(IP보기클릭)106.101.***.***

정말 오랬만에 제대로 몰입해서 재미있게 플레이했던거같네요 그래픽카드업글한 보람도 있었고 사펑 66000원값은 저에겐 충분히 그값 했네요 Dlc많이 내줬으면 합니다
21.01.05 14:27

(IP보기클릭)118.33.***.***

2회차 요소가 없음 1회차만해도 전엔딩을 다 볼 수가 있으니까
21.01.05 14:34

(IP보기클릭)218.148.***.***

나중에 랠릭 대가리에 안꼽는 선택지도 나왔으면 좋겠다
21.01.05 14:34

(IP보기클릭)222.99.***.***

1회차 다했고 패치 후에나 2회차 달릴 생각이라 다들 같겠지
21.01.05 14:39

(IP보기클릭)175.121.***.***

뭔가 하다가 지쳐서, 2회차 안하게 됩니다. 보통 재밌으면 2회차 하고 멀티 엔딩 볼텐데, 요건 손이 안가더라구요. 엑시엑으로 개선판 + 버그 수정된 버전 나오면 그때 다시 손대볼까? 고민중이에요
21.01.05 14:42

(IP보기클릭)61.82.***.***

오픈월드 게임이 재플레이 요소가 없는건 매우 큼
21.01.05 14:46

(IP보기클릭)211.189.***.***

싱글게임 150시간 하면 된거지... 지도 싹 지우니까 할게 없어서 끝내긴 했는데 게임뭐..이거 이상 할필요가 있긴한가 싶음. 개인적으론 전투가 재미지긴 해서 나중에 범죄집단 가입해서 지역전 한다던지 이런거 나옴 좋겠음..
21.01.05 14:57

(IP보기클릭)121.155.***.***

1회차는 메인만 후다닥 달렸고. 2회차부턴 패치로 좀 완성되면 할예정
21.01.05 15:18

(IP보기클릭)116.45.***.***

남캐로 팬앰이랑 한판, 여캐로 주디랑 한판 추가로 메레디스 누님이랑 한판이면 스토리 끝이지 뭐~
21.01.05 16:12

(IP보기클릭)211.36.***.***

지들이 입턴 오픈월드장르는 다른 싱글게임보다 플레이어 지속력이 유독 좋은 장르인데 싱글분량 짧아서 그런거라 실드치는 시디피알 팬보이가 아직도 있다니ㅋㅋㅋ 당장 5년전 나온 폴아웃4랑 비교해도 유저수 떡락2배인데
21.01.05 16:43

(IP보기클릭)121.181.***.***

거의 한달다되가니 당연한 수순이긴함 다만 좀 빠르게 식는다 정도?
21.01.05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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