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로운 대공포 변경사항이 PTS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대공포 동작 구역이 변경되었고 대공포와 함재기 성능의 밸런스도 조정하였습니다.
이 복잡한 변경은 아래의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대공성능의 밸런스 조정
- 1~2티어 차이가 나는 함선들과의 갭 조정과 실력이 좋지 않은 유저들의 플레이 난이도 완화 (항모를 플레이할때와 상대할 때 둘 다)
0.8.0 버전에서 대공포를 3개의 구역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로 나누어 각 함선의 대공포의 고유한 특징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의 부작용은 때때로 합리적이지 않은 상황으로 이어지곤 했습니다.
0.8.7 업데이트에서는 이제 각각의 구역을 나누는 대신 이전과 같이 대공포 사거리가 중첩되게 변경하였습니다. 근거리 대공포는 최대 1.5km로 설정되고, 중거리 대공포와 장거리 대공포는 함선의 0.1km 부터 작동합니다. 중거리는 최소 2.5km, 장거리는 최소 4.0km로 설정됩니다. 이렇게하여 저희는 이전 메커니즘에 대한 단점들을 해소시킬겁니다. 대공구역 중첩으로 인한 대공포의 지속적인 피해를 조정하기위해 각 구역의 피해량은 감소됩니다.
대공구역과 함께, 일제사격 폭발 발생 위치도 변경됩니다. 이제 이 폭발들은 3.5km ~ 최대사거리에서만 발생하게 됩니다. 이 덕분에 항공모함의 함장들은 접근할 때만 일제사격을 피하는데 집중하면 되고, 3.5km 이내로 접근 한 이후에는 에임을 조정하는데 초점을 맞추면 됩니다.
티어 별 대공포와 함재기의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4~10티어의 함재기의 체력과 대공포의 피해량은 티어별 격차가 줄어들게됩니다. 그러므로, 항공모함 플레이와 수상함의 플레이는 함선 티어의 격차에 크게 의존되지 않게됩니다. 이와 더불어 약한 대공포와 강력한 대공포를 가진 함선간의 효율성 격차또한 줄어듭니다.
대공 사거리 및 중첩 구역의 변화와 함께, "대공방어사격" 소모품의 성능또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추가 지속 피해량은 100%, 200% 대신 50%로 고정되지만, 일제사격 폭발의 피해량은 100%~200%에서 300%로 늘어납니다. 순양함 스탈린그라드의 경우엔 대공방어사격 소모품의 작동시간이 40초가 아닌 60초이기때문에 추가 지속 피해량은 25%로 변경됩니다. 추가 지속 피해량은 이제 새로운 대공 메커니즘과 구역 중첩으로 인해 감소되었습니다. 이전 수치들을 고려하면, 이 변경은 매우 효과적이고 적 함재기 편대가 목표를 돌파하거나 대공포 구역에서 탈출할 기회를 남기지 않을것입니다.
구축함의 이 소모품에 대한 수치는 현재 다른 함선들과 동일한데, 이는 대공포 변화이후, 대공포가 약한 함선에서 대공포의 특성이 강화되었고 "대공 방어사격" 소모품이 사용되는동안 대공이 강력한 구축함의 대공성능이 순양함과 전함의 성능을 뛰어넘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소모품을 사용중인 구축함 그로조보이는 전함 크렘린의 그것보다 매우 강력합니다. 추가 지속 피해량을 줄인 대신 폭발의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대공방어소모품"의 작동 중에 함재기가 폭발에 들어가면 거의 격추가 보장됩니다. 이 소모품이 작동중엔 폭발이 붉은색으로 강조되는것을 기억해야합니다.
모든 대공 성능 버프를 고려하여 함재기가 입은 전체적인 피해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저희는 공격 후 함재기의 복귀 고도를 줄여서 공격을 수행한 함재기가 더 빨리 대공포에 면역이 되게 바꿧습니다. 이에따라 더 많은 함재기가 공격 후 생존할 수 있을것이지만, "F (즉시복귀) 버튼 난타는 여전히 지양해야합니다. 추가로 조준 안정 스킬또한 더욱 빠른 조준을 할수 있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저희는 좀 더 정확한 조정을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더 나아가, PTS의 결과에 따라 본서버에 어떤 구체적인 변경 사항이 적용될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질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상세한 피드백을 환영하며 여러분의 테스트 참여에 감사를 전합니다.
상기 내용들의 원문은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든 정보 및 수치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금 중거리 대공포의 버블이 삭제되고 이제 초당 댐지만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