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더럽게 길어서 번역만
피드백과 테스트 결과에 따라 줄리오 체사레의 6티어로 올리는 방안은 백지화 하기로 결정하며, 골쉽 각각의 개별적인 재밸런싱 하는 계획또한 백지화 하기로 결정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자면
1. 많은 유저들이 좀 더 밸런스가 맞춰지고 공정한 게임을 증진하는 계획에는 이견이 없으나, 만약 이것이 골쉽들에게 적용하면 많은 유저들은 이를 지지하지 않음
2. 많은 유저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각 군함별 완벽한 밸런스가 중요하지 않다는것
을 알려주었지만, 골쉽 너프하지 않는다는 확신에 대하여 훨씬 더 중요하다고 알려줌. 의견만 나온것이 아닌 모든 플랫폼에 대한 모든 논의에서 가장 빈도가 높았음.
3. 대다수의 의견에 의하자면, 골쉽의 OP성은 골쉽이 직접 판매되지 않고, 적절한 상황에서 반박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때 문제가 되지 않음.
4. 6티어로 올린 줄리오 체사레의 테스트 결과는 6티어로 갈시 매우 밸런스가 잡힌 군함으로 될 수 있음에도 불구, 게임 경험이 극적으로 변화를 맞게 됨. 5티어로 냅두고 너프를 가한 경우에도 마찬가지
처음 계획안은 커뮤니티 피드백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각 군함의 그룹에서의 밸런스가 완벽하게 이루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그리고 플레이스타일, 장단점이 굉장히 달라지고 유저는 매우 다른 스킬을 요구하기에)우리는 이러한 계획안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게임에서 줄리오 체사레 같은 군함이 많지 않으며, 꽤 오래되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과정은 출시 이후 크게 개선되었으며, 게임에서 그러한 많은 군함이 나올 것이라는 징후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런 군함이 나타난다면, 적절한 조취를 취할것입니다. 예로 직접 판매(플미샵)를 중지하고 매우 특별한 경우(클스 산타깡 - 한국 유저는 그냥 단종이고 더이상 얻을 수 없음)로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해서 전투에서의 존재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골쉽은 개별적으로 너프되지 않습니다."라는 사실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그렇게 하지도 않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규칙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이해합니다.
플미샵에서 판매하는 군함 조차도 우리 모두가 하는 큰 게임의 일부라는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즉, 우리의 결정은 모든 군함을 공통 기반 또는 전체게임에서 군함 그룹에 적용되는 체계적인 변경으로부터 격리시키지 않습니다. 예로 레이다 메커니즘 변경은 레이다가 있는 군함에 영향을 미치며, 연막 메커니즘 변경은 연막이 있는 군함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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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ever, if they do appear, we will take appropriate action. For example, as we do now, stop direct sales and limit. their distribution to very special occasions, so that their presence in battles is minimal. OP라고 판정되면 상시판매(트리/프리미엄샵)을 중단하고 특수한 상황(상자깡 말이겠죠?)에서만 판매해서 게임에 존재감을 최소화하겠다... 라는건데... 성능조정한다는 이야기가 Original posting 댓글에 있었던가요? | 19.03.14 22: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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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덧글에 저런 말이 있었긴했는데....... 다시 한번 봐야겠네요 | 19.03.14 2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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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2번은 보류여 | 19.03.14 23: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