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히오스] 파격의 시공 첫 번째 시즌, 경험치 구슬을 소개합니다 [33]





[광고]
글꼴


파격의 시공 첫 번째 시즌, 경험치 구슬을 소개합니다

선임 게임 디자이너 알렉스 네이먼(Alex Neyman)이 경험치 구슬을 얼마나 기대하는지는 손의 움직임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허공에 손을 두다가, 말을 하기 시작하자 물체 윤곽선을 따라 움직이듯 손을 휘젓더니 이내 탁자를 수도로 내려치며 요점을 강조합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 후반에 때때로 돌격병이 큰 무리를 지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켜켜이 쌓인 돌격병 무리를 쓸어버리는 데 경험치 구슬이 아주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거라고요.

“예전에는 좀 잡일 같았지요.” 네이먼이 말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와! 하고 놀랄 일이 됐습니다. 솔직히 돌격병이 죽으면서 구슬이 왕창 떨어지는 걸 보면 심리적으로 참 기분이 좋죠...”

('쇽 쇽 쇽' 하고 입으로 소리를 내며 손가락으로 경험치 구슬을 줍는 동작을 취하는 네이먼.)

아홉 달 전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개발팀은 경험치 획득 방식을 더욱 직관적이고 재밌게 만들기 위한 방식을 고안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두고 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경험치 구슬이라는 결실을 맺었고, 파격의 시공이라는 시즌별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에서 첫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경험치 구슬은 이미 게임 내에 있는 재생의 구슬과 유사합니다.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아닌, 쓰러진 돌격병이 남긴 구슬을 수집해 팀의 총 경험치에 기여하는 것이죠. 구슬 수집 범위는 꽤 넓은 편입니다.

파격의 시공: 등급전 시즌마다 찾아오는 주요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경험치 구슬은 게임의 핵심을 건드리는 변경 사항으로, 이는 사고 같은 게 아닙니다. 바로 이러한 대규모 변경 사항이 개발팀이 현재 등급전 시즌마다 출시할 예정인 파격의 시공을 통해 시험하고자 하는 바입니다.

“저희는 언제나 게임을 개선하고 강화하고자 합니다.” 네이먼이 말합니다. “파격의 시공이 있기에 어쩌면 위험할 수도 있는 게임 시스템을 도입해 볼 기회가 생긴 거죠.” 

이런 실험적 시스템은 보통 도입된 시즌 기간에만 적용될 것입니다. 하지만 시공의 파격이 정말로 잘 돌아가고, 플레이어분들이 좋아하신다면 영구히 게임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먼은 테스트 결과 게임플레이에 좋은 가치를 부여한다는 느낌을 받은 경험치 구슬 또한 영구히 게임에 적용될 거라고 믿습니다.

“경험치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네이먼이 말합니다. “하지만 신규 플레이어, 심지어는 숙련된 플레이어도 경험치가 그토록 중요한지 확실히 모를 때가 있습니다.” 

다른 히어로즈 개발자들과 마찬가지로 네이먼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사랑은 게임에 대해 논할 때 확실히 드러납니다. 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알파 단계에 들어가기 전인 6년 전부터 개발팀에 있었습니다. 그는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고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라이브 서버에서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혼자 게임을 하는 걸 좋아하는데, 각자의 개성을 가진 낯선 다섯이 한 팀이 되면 독특한 시너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마치 그가 좋아하는 또 다른 취미인 즉석 농구 경기처럼 말이죠.

“난데없이 나오는 멋진 팀워크 덕택에 제대로 팀이 굴러가면 정말 멋진 기분이 들죠.” 네이먼은 말합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이러한 팀워크를 더욱 자주 볼 수 있게 할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모든 플레이어가 승리를 위해선 무엇이 중요한지 합의를 하는 것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가 가장 재밌는 플레이가 되게 하고 싶습니다.” 네이먼은 말합니다.

이것이 경험치 구슬을 뒷받침하는 힘입니다. 네이먼은 공격로를 다중으로 압박하는 영웅이나 상부, 하부 공격로 영웅의 승률이 평균치 이상이며, 이는 해당 영웅들이 소위 말하는 '매크로 게임플레이'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내부 통계를 인용합니다.

“팀에 이런 플레이어가 하나나 둘 있다면 팀이 더욱 강력해지기에 큰 이점을 안고 가게 됩니다.” 네이먼이 말합니다. “경험치도 더욱 많이 얻게 되고 공격로에도 계속 압박이 들어가니까요.”

그렇다고 다른 걸 모두 제쳐 두고 매크로 게임플레이를 우선하는 게 항상 이상적인 플레이는 아닙니다. 팀이 전장 목표를 점령하는 것, 한타에서 승리하도록 돕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히어로즈 플레이어들은 경험치 획득의 중요성을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경험치 구슬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입니다. 경험치 획득이라는 게임의 핵심 사항을 더욱 만족스럽고 본능적으로 바꿀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경험치 획득이 중요하다는 사실에 서로 동의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협력플레이가 나오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대전이 멋진 즉석 농구 한판과도 같이 충실해지기를 바라 봅니다.

또 멋진 점이 있다면, 스토리 측면에서 볼 때 경험치 구슬 덕택에 드디어 레벨업이 말이 되는 것 같다는 겁니다.

“왜 저 병사를 죽였는데 갑자기 강해지는 걸까요?” 네이먼이 말합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줍는 이 시공의 기운 덕택에 강해진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적 영웅과 돌격병 무리를 물리치면 여러분은 시공의 폭풍에 휘몰아치는 무한한 기운, 발광하는 우주 반딧불 무리처럼 시공을 안팎으로 비트는 다차원 격류를 흡수하는 것입니다. 적의 시체에서 생명의 정수를 추출하면 여러분의 힘은 그 누구도 상대할 수 없을 때까지 강해지는 것입니다....

(쇽 쇽 쇽.)

PTR에 적용된 경험치 구슬을 시험해 보세요!

저희는 이 새로운 시스템과 앞으로 선보일 파격의 시공에 많은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PTR에서 경험치 구슬을 체험해 보세요!

 



GIF

 


GIF

 

마법사 돌격병을 제외한 돌격병들이 드랍하며 

 

아즈모단 평타 사거리 정도로 접근하면 아군을 따라오는 성질이 있습니다.

 

약 5초 뒤 사라집니다.

 



댓글 | 33
1


BEST
님도 빨리 먹으셈 돈올라감
19.11.26 11:27
(2508252)

218.153.***.***

BEST
롤도 골드를 땅에 떨어트리자.
19.11.26 10:47
(1061206)

211.105.***.***

BEST
굳이 이걸 해야되나 싶은데
19.11.26 11:10
BEST
팀원공유 경험치인데...라인클리어 못하면 더욱 기용률이 떨어지겠네
19.11.26 11:12
BEST
??? : 아니 그걸 님이 왜 먹음?
19.11.26 11:25
(2508252)

218.153.***.***

BEST
롤도 골드를 땅에 떨어트리자.
19.11.26 10:47
(5273760)

59.17.***.***

깊은비
개꿀잼이겠네 ㅋㅋ | 19.11.26 11:10 | | |
BEST
깊은비
??? : 아니 그걸 님이 왜 먹음? | 19.11.26 11:25 | | |
BEST
프로니티
님도 빨리 먹으셈 돈올라감 | 19.11.26 11:27 | | |
깊은비
정글러 무서워서 부르겠냐 | 19.11.26 11:30 | | |
(4746007)

203.226.***.***

경험치 : 그래서 떨어졌습니다...제의지로..
19.11.26 10:51
아즈모단 농구공도 경치 먹을 수 있게 해주나? 라그 용암파도는 해주던데
19.11.26 10:54
야 시발 이걸 진짜 만들었네 ㅋㅋㅋ
19.11.26 11:05
(1061206)

211.105.***.***

BEST
굳이 이걸 해야되나 싶은데
19.11.26 11:10
BEST
팀원공유 경험치인데...라인클리어 못하면 더욱 기용률이 떨어지겠네
19.11.26 11:12
(644053)

124.194.***.***

안그래도 라클 느리거나 멀리서 못하는 애들은 도태되는데 얘들 겜하는거 맞나
19.11.26 11:16
(1602766)

112.163.***.***

메리크루벨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런식으로 아군을 따라오긴 하더군요. | 19.11.26 11:26 | | |
메리크루벨
멀리서 못하는 애들 도태되니까 멀리서 안전하게 클리어링하는 놈들도 엿먹이는 패치 ㅋㅋㅋ 어떤 의미에선 겜하긴 하는데 어떻게 해야 더 엿같을지 생각하며 패치하는 거 같음 | 19.11.26 11:26 | | |
(644053)

124.194.***.***

삼도천 뱃사공
듣고보니 그렇기도 하네요 여하튼 엿같네 | 19.11.26 11:32 | | |
(366875)

121.181.***.***

크로미 라클은 다 해놓고 경치 못챙기는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
19.11.26 11:30
(563004)

175.196.***.***

아바투르같은애들은 어떡해요?
19.11.26 11:34
(1602766)

112.163.***.***

찔레가시
아바투르는 돌격병에 공생체 씌워도 먹더군요. | 19.11.26 11:49 | | |
(651436)

175.208.***.***

구슬로 나오면 뉴비들이 돌격병 경험치 중요성 인지하기는 좋겠네... 근데 뉴비가 있을려나
19.11.26 11:53
(5044465)

222.109.***.***

아바투르 관이네... 몰래몰래 아바투르 본체로 숨어서 라인 경험치 먹는것도 안될거고. 봇한타일때, 흉물로 탑 경험치 이득보는것도 어려울거같고. 여러모로 운영캐릭터에 대한 패치가 좀더 있어야 될거같아요.
19.11.26 11:58
papapapa
공생체가 영웅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저는 해머가 걱정이네요.. | 19.11.26 12:20 | | |
(5044465)

222.109.***.***

펜리르임 암튼그럼
공생체로만 경험치 먹으면 재미없어서요 ㅋㅋㅋ | 19.11.26 12:44 | | |
papapapa
와.. 그럼 공생체+본채로 2라인 경치 챙기는 거 힌들어지겠네요. 아바투르의 가장 큰 장점이 사라지는 느낌.. | 19.11.26 21:44 | | |
(704443)

106.247.***.***

게임 안해본놈들이 만든 패치같은데
19.11.26 12:36
(5042203)

125.136.***.***

아니 글면 아바가 돌격병에 공생체 달앗다가, 구슬먹기전에 돌격병이 죽어서 공생체 풀려버리면 걍 아무것도 못먹고 땡임?
19.11.26 13:46
(5042203)

125.136.***.***

HazySky
진짜 이런식이면 정말 아무 생각없이 한 패치인데 | 19.11.26 13:48 | | |
(366875)

121.181.***.***

HazySky
오히려 아바는 사기 아닌가.. 공생체만 돌려가면서 전라인 돌리면 경험치 빨기 더 쉬워질텐데 차라리 크로미 해머 같은 캐릭은 다 쓸어놓고 직접가서 먹어야되니깐 더 씹망하는거.. | 19.11.26 14:08 | | |
(5042203)

125.136.***.***

룬나이츠
기존엔 걍 붙여놓기만 해도 끝. 지금은 죽고나서 1초이상은 더 공생체 유지해야 경험치를 먹는건데 걍 핵너프임. 다른지역 공생체 바꿔주는 텀도 증가한셈이고. 근데 뺏어가는것만 많고 상향하나 안준거 같은데 | 19.11.26 14:19 | | |
(3917259)

223.62.***.***

룬나이츠
아바는 남들 싸울때 유리한 상황이면 경험치 쪽쪽 빨아먹을 수 있을듯 유리몸 애들이 힘들것 같긴 함 | 19.11.26 14:22 | | |
(366875)

121.181.***.***

HazySky
구슬이 남아 있으니깐 오히려 버프지.. 공생체가 붙어 있을 필요가 없잖아 쌓인곳에 얼굴만 들이 밀어도 다 먹는다는건데.. | 19.11.26 14:23 | | |
(1077692)

163.49.***.***

#Selfie
애초에 아바는 다른 사람 한타중엔 본체로 라인을 먹엇는데 그게 막혔어여 부쉬안에서 경험치 못먹음 | 19.11.26 16:08 | | |
여태까지 게임은 롤과 다름없었는데 이런 참신한 패치로 히오스가 부흥하게 될 날을 고대하겠습니다.
19.11.26 20:10
(4767136)

221.147.***.***

계속 바닥 갱신중이니 이쯤에서 2년 문닫고 히오스2가자
19.11.27 03:29
(4881431)

223.62.***.***

차라리 생명의 구슬을 경험치 주게 만드는게 낫겠다
19.11.27 08:06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777 전체공지 알리익스프레스 연말세일 쿠폰 8[RULIWEB] 2019.12.09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107) _smile 79 184131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7) 루리 29 1236691 2009.07.28
2199534 히오스 군중제어 먼역! 데스윙 집중 조명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5) Naeri 7 4244 2019.11.26
2196893 히오스 데스윙의 힘 앞에 전율하라!+스킬 번역 (55) 아타호-_- 9 8645 2019.10.23
2196835 히오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88번쨰 신규 영웅 '데스윙' 공개 (60) Naeri 18 20541 2019.10.23
2196356 히오스 [히오스] 48.2 한글 밸런스 패치 노트 & 마스터 고리 소개 (23) 라파엘01 1 4809 2019.10.17
2200328 히오스 라파엘01 8 2104 2019.12.07
2200250 히오스 라파엘01 2 2899 2019.12.06
2200160 히오스 아타호-_- 10 5105 2019.12.05
2200083 히오스 라파엘01 3129 2019.12.04
2199970 히오스 쁘로삐우스 29 5595 2019.12.02
2199567 히오스 아타호-_- 15 8441 2019.11.26
2199551 히오스 아타호-_- 2 3206 2019.11.26
2199538 히오스 라파엘01 4 5117 2019.11.26
2199536 히오스 라파엘01 2 3518 2019.11.26
2199535 히오스 라파엘01 3 3669 2019.11.26
2199534 히오스 Naeri 7 4244 2019.11.26
2199432 히오스 라파엘01 9 2316 2019.11.23
2199388 히오스 라파엘01 3 4480 2019.11.23
2199197 히오스 라파엘01 12 3918 2019.11.21
2199085 히오스 라파엘01 2 3643 2019.11.20
2198965 히오스 라파엘01 2626 2019.11.19
2198551 히오스 라파엘01 4 3701 2019.11.13
2198509 히오스 쁘로삐우스 6 2220 2019.11.12
2197798 히오스 라파엘01 3 7181 2019.11.03
2197725 히오스 라파엘01 11 15299 2019.11.02
2197721 히오스 라파엘01 3 6285 2019.11.02
2197720 히오스 라파엘01 3 6422 2019.11.02
2197575 히오스 라파엘01 15 14350 2019.11.01
2197442 히오스 라파엘01 11 7679 2019.10.30
2197183 히오스 라파엘01 20 3696 2019.10.26
2196893 히오스 아타호-_- 9 8645 2019.10.23
2196879 히오스 ■■■■■■ 4 5531 2019.10.23
2196853 히오스 라파엘01 12 13911 2019.10.23

글쓰기 87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