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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은신캐가 저평가되는건 '은신'이 있으나 마나한 느낌이 큰듯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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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은신 시스템을 만들었으면 그에 대처하는 시스템도 넣어줘야 하는데 블자 이 ㅄ들은 걍 꿀렁이는거 눈으로 보고 스킬 맞추세요라. 진입장벽 소리가 안나올수가 없음. 거기에 은신 영웅들 솔킬 능력이 좋아서 선공치면 죽어야 하는 수준으로 밸런스 맞춘것도 은신 너프에 힘을 실어줬고.
    21.03.30 22:17
    BEST
    시도는 나쁘지 않았다고 봄 2은신이면 진짜 심각할정도로 양학이 심했지만 저거 이후에 2은신은 좀 줄었음 그런데 히오스 문제는 레벨이나 특성 같은 게임성이 아니라 옆동내 롤만봐도 노답캐 쭉 버리는 한이 있어도 뭘 바꾸는게 눈에 보이는대 히오스는 캐릭나오는거 느림 + 문제점을 본사에 보내면 안보고 레딧 처봄 그마저도 반영 안하고 몇달뒤 체력 스탯만 깔짝대는 운영 문제가 너무큰듯
    21.03.30 23:23
    (3155672)

    210.178.***.***

    BEST
    예전에 노바나 제라 스킬 원콤으로 죽는것도 ㅈ같은데 저 꾸물거리는거 뉴비들은 은신캐 오는거 인식조자 못하고 푹찍으로 양학당하는게 좀 심했었어서...
    21.03.31 10:06
    (3087324)

    211.220.***.***

    BEST
    ㅇㅇ 은신캐가 영웅킬을 너무 잘하는게 문제긴 했죠. 그 전에 있던, 전문가의 포지션을 받았어야 하는게 은신인데, 실상은 암살을 달고 나왔으니...
    21.03.31 13:33
    BEST
    히오스 은신은 초기부터 설계에 문제가 많았음 은신 캐릭이면 뭔가 디메리트가 있어야했는데 그런게 전혀 없었음 강력한 딜 cc 도주기 고루 가지고있고 그에 대응할껀 테사다르 뿐이였는데 그마저도 그당시에는 영 .... 기본적으로 은신 상대할려면 난전에서도 은신을 찾아내는 동체시력 논타겟으로 은신을 벗기고 공격당하기전에 먼저 공격할수있는 순발력이 필요했으니까 은신없는 팀은 은신에 싸울때마다 더 많은 변수를 염두에두고 싸웠어야했으니 말이 많았지 와드는 없는데 롤보다 은신캐가 강하게 디자인되어있으니 게임이 터질수밖에 ... 예전 롤 초기에 이블린이 확정 스턴에 폭딜될때도 말 많았음
    21.03.31 20:11
    (1077692)

    175.193.***.***

    은신의 장점은 타겟팅이 안된다는것도 있습니다 눈앞에서 놀아도 리리는 멍청하게 보고있을 수 밖에 없죠
    21.03.30 21:20
    (3155672)

    210.178.***.***

    TORADORA
    그건 리리가... 읍.읍..! | 21.03.31 10:07 | | |
    BEST
    은신 시스템을 만들었으면 그에 대처하는 시스템도 넣어줘야 하는데 블자 이 ㅄ들은 걍 꿀렁이는거 눈으로 보고 스킬 맞추세요라. 진입장벽 소리가 안나올수가 없음. 거기에 은신 영웅들 솔킬 능력이 좋아서 선공치면 죽어야 하는 수준으로 밸런스 맞춘것도 은신 너프에 힘을 실어줬고.
    21.03.30 22:17
    전건협사칭회원
    은신캐는 롤이든 사퍼든 히오스든 어디에나 있으면 귀찮음 근데 하다못해 롤은 별로 비싸지도 않은 핑와 사서 꽂으면 보이고 사퍼는 아득바득 선빵 성공하면 일방적으로 두드려 패기라도 하지 히오스는 와드도 없고 격겜도 없고 | 21.04.29 06:53 | | |
    타겟팅만 있는 캐릭터는 죽을맛이더라고요.
    21.03.30 23:05
    BEST
    시도는 나쁘지 않았다고 봄 2은신이면 진짜 심각할정도로 양학이 심했지만 저거 이후에 2은신은 좀 줄었음 그런데 히오스 문제는 레벨이나 특성 같은 게임성이 아니라 옆동내 롤만봐도 노답캐 쭉 버리는 한이 있어도 뭘 바꾸는게 눈에 보이는대 히오스는 캐릭나오는거 느림 + 문제점을 본사에 보내면 안보고 레딧 처봄 그마저도 반영 안하고 몇달뒤 체력 스탯만 깔짝대는 운영 문제가 너무큰듯
    21.03.30 23:23
    (549068)

    180.69.***.***

    다 있었는데 레딧에서 뻬에에에에에엑거려서 다 없어진거죠.
    21.03.31 04:00
    그림과 같은 메리트 없는 하향 패치로 은신케 유저들 대폭 감소와 노잼 더욱더 가속 ㅋ
    21.03.31 06:09
    (3155672)

    210.178.***.***

    BEST
    예전에 노바나 제라 스킬 원콤으로 죽는것도 ㅈ같은데 저 꾸물거리는거 뉴비들은 은신캐 오는거 인식조자 못하고 푹찍으로 양학당하는게 좀 심했었어서...
    21.03.31 10:06
    (1077692)

    122.36.***.***

    그리고 참고로 히오스 초반에는 aos에 은신케 넣었다고 욕엄청 먹었고요 사기라고 말도 나왔을 정도 였습니다. 은신 하양 패치 하고 갓패치라고 하던 사람들 많았구요 은신케 하던 사람들만 욕하는 분위기였죠. 지금이야 그때 했던 사람들도 없어지고 사람들 자체도 고여서 반대로 은신이 좀 약한감도 있는데 뉴비들한테는 지옥이었어요
    21.03.31 10:15
    (3195481)

    112.170.***.***

    TORADORA
    그당시엔 캐릭터들이 전체적으로 약했고, 은신캐들도 폭딜이 개쩔었죠. 근데 지금은 전반적으로 상향 리워크에 생존기나 유틸기도 추가되고 은신캐들도 한방에 극딜을 몰아넣기보단 지속적으로 싸울수있께 바뀌어서 은신이라는 기술자체는 제자리 걸음을 하다보니 애매해진 경향이 큰듯 | 21.03.31 10:19 | | |
    (3195481)

    112.170.***.***

    천만원
    구 은신캐 = 보이지않는 치명적인 암살자 -> 현 은신캐 = 그냥 투명기능이 달린 딜러A 로 바뀌다보니 이럴바엔 그냥 그메나 레이너같은 찐 딜러를 데리고 가는게 더 이득이 되버리니.. | 21.03.31 10:28 | | |
    구 은신의 문제점은 은신기능 + 영웅이 솔킬이 가능할 정도로 딜이 세서 발생하는 일방적인 딜교가 문제였지 은신 자체가 큰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어요. 물론 뉴비 입장에서는 은신 확인하기도 힘들었겠지만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라인을 땡긴다던지 한타 때 좀 더 신경 쓰면 될 문제거든요. 스타 1 때 꾸물꾸물 해도 다 알았잖아요. 블리자드는 은신은 그대로 두고 딜만 깎아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발리라가 가장 큰 피해를 입었죠. 은신을 저렇게 만들어 버려서 딜 시작 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노바는 잘보이는데다가 딜도 깎아서 순간적으로 딜러를 물어서 피해를 주기가 힘드니 그냥 평딜도 기술딜도 아닌 애매한 원딜이 되어버렸고 그나마 제라툴이 살아남은 케이슨데 원래도 제라툴은 평빌드는 은신이 보이지 않는 지형에서 숨어 있다가 w로 진입해서 공격을 시작 하는게 일반적이었죠. 최근에는 e로 깜짝 진입하는 쪽으로 바뀌었는데요, 아니면 q제라툴로 일방적인 딜교를 하는 거였는데 그것도 막혔구요. 그냥 블리자드는 상대방 플레이어가 생각할 때 불쾌한 일방적인 딜교를 지양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크로미처럼요.
    21.03.31 11:59
    (1359133)

    203.132.***.***

    C.H.O.B.I.T.S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이란 전제가 붙기전에 빠대에서 노바한테 학살당해 빡접하는 뉴비가 넘 많았던게 문제였어요 (제 주위에도 2명) 여기에 발리라가 기름을 끼얹었다고 봅니다, 얘는 1.5초만에 죽이고 궁쓰고 생존까지 했으니. 블쟈의 해결책이 패착인건 공감합니다. 라인도 못밀어, 캠프도 못돌아, 한타때는 방관자가 되버리고, 은신캐들이 그냥 민폐가 되버렸죠. | 21.04.01 11:15 | | |
    BEST
    ㅇㅇ 은신캐가 영웅킬을 너무 잘하는게 문제긴 했죠. 그 전에 있던, 전문가의 포지션을 받았어야 하는게 은신인데, 실상은 암살을 달고 나왔으니...
    21.03.31 13:33
    (3072712)

    124.51.***.***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은신암살자라는 컨셉이 존재할 이유가 없는 수준이에요.
    21.03.31 17:10
    BEST
    히오스 은신은 초기부터 설계에 문제가 많았음 은신 캐릭이면 뭔가 디메리트가 있어야했는데 그런게 전혀 없었음 강력한 딜 cc 도주기 고루 가지고있고 그에 대응할껀 테사다르 뿐이였는데 그마저도 그당시에는 영 .... 기본적으로 은신 상대할려면 난전에서도 은신을 찾아내는 동체시력 논타겟으로 은신을 벗기고 공격당하기전에 먼저 공격할수있는 순발력이 필요했으니까 은신없는 팀은 은신에 싸울때마다 더 많은 변수를 염두에두고 싸웠어야했으니 말이 많았지 와드는 없는데 롤보다 은신캐가 강하게 디자인되어있으니 게임이 터질수밖에 ... 예전 롤 초기에 이블린이 확정 스턴에 폭딜될때도 말 많았음
    21.03.31 20:11
    와 몇년전에 비슷한 이야기햇다가 은신한테 발리는게 ㅄ이라고 개까엿엇는데 요즘은 여론이 많이 달라졋군요. 이게 정상이죠 ㅇㅇ
    21.04.01 14:15
    은신에 대한 대응책이 초기엔 전무했고 시야 확보특도 귀중한 특성 한칸을 소모해야 했기에 외면받았었죠. 은신에 대해서 하도 말나오니까 귀찮아서 도매금으로 묶어 처리한 느낌도 나고...지금 은신 중에 유일하게 쓰이는게 제라툴 정도려나오
    21.04.01 1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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