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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리리 운룡이 옜날처럼 운룡리리로 놀수있게되서 해봤습니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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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는 뻥힐과 찐힐을 구분할수 있어야 이해하는거에요. 예를 들어서 15분게임에 리리와 아나 두명이 똑같이 힐총량이 12~13만이 나왔다고 칩니다. 그러면 히오스좀 해봤다 싶은 사람은 같은 힐량이어도 반응이 판이하게 다를겁니다. 아나가 15분에 12만 힐? 미쳤다 미쳤어 Q를 하나도 안빗나가고 다맞췄다는 소리잖아 ㄷㄷ 리리가 15분에 12만 힐? D패시브딸 존나 쳤나보네 ㅉㅉ 이렇게 말이에요. 왜냐면 아나는 쿨타임 긴 수류탄 말고는 자힐이 안되는 캐릭터라 사실상 힐량이 전부 팀원한테 준거라는 소리가 되고, 리리는 기본 스펙상 패시브 쿨감을 미친듯이 돌리지 않는 이상 15분 12만 힐이 나올수가 없거든요. 패시브 쿨감을 미친듯이 돌렸다는 소리는 힐러가 게임 내내 계속 두들겨 맞고 있었다는 소리고 그 말은 불필요하게 스스로 위험에 노출했고 + 힐러 본인의 피도 미친듯이 까였을것이며 + 애초에 타겟팅이 불가능한 리리 특성상 힐을 힐러 본인이 상당수 먹었다는 얘기가 되거든요.
    21.03.17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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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도 결국 이기면 장땡이라고 이겼으면 힐러가 어그로핑퐁까지 오지게 해주네? 가 되긴 하는데 압도적인 실력차가 나지 않는 이상 한타에서 힐러가 상대한테 맞는 위치에 있으면 열에 아홉은 점사당하고 먼저 짤려죽습니다.
    21.03.17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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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거 힐량이 왜 많이나오는지 알려드릴게요. 1. 딜싸움하겠다고 상대한테 맞다이를 친다. 2. 상대랑 투닥이고 있으니 패시브가 돈다. 3. 패시브가 도니 힐을 많이 쓴다. (주로 대부분이 힐러 본인에게)
    21.03.17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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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굳이 맞아줄 필요가 없는걸 쿨감 돌리겠다고 나서서 맞으니 문제가 되는거죠. 맞고서 결과적으로 안죽었더라도 힐러가 스스로 죽을수도 있었을 위기를 자처한거도 문제구요. 짤짤이 형식으로 들어오는 도트뎀만 골라맞은거라면 모를까. 그리고 제가 얘기하려는거는 한타에서 저러지 말아야한다가 아니라, 한타에서 저랬다가는 열에 아홉은 짤려서 애초에 힐을 못하니 저 패시브쿨감 돌리는 상황은 다른상황(데미지는 받지만 죽을정도는 아닌)에서 나왔을텐데, 딜특리리라면 아마 높은 확률로 1:1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상대와 딜교를 하는 상황이었겠죠? 이경우도 같은 이유로 문제이긴 합니다. 딜특가도 폭딜이 아니라 상대 짜를 딜이 안나오니 싸울이유가 없고, 싸울이유가 없는데 싸워서 위험을 자초하니 또 문제고..
    21.03.17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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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겐지를 맞다이로 이길수있는 리리쟝..
    21.03.17 16:48
    운룡 분배는 어떤식으로 하나요? 리리본체? 탱커위주?
    21.03.17 00:07
    (5045467)

    223.62.***.***

    히드라 쉐이크
    일단은 물리거나 체력없는아군한테 달아주거나 앞열에서싸우는애나 저한테죠 | 21.03.17 13:03 | | |
    으으 게임끝나고 힐 총량이 많다고 '힐도 되는게' 아닙니다. 힐이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넣어서 세이브 할 수 있어야 '힐이 되는거' 입니다. 힐총량만 보고 딜힐 둘다 괜찮게 뽑힌다는거는 전형적인 오류임
    21.03.17 12:11
    (5045467)

    223.62.***.***

    레스토랑스
    그건그렇긴하죠 소규모전투같은거에서는 운룡힐,q힐,실명같은걸로 아군살리는게 꽤 괜찮긴하더라고요 나중에는 운룡이 한번 공격할때마다 거의 100씩회복하기도하고요 물론 천잔이 아니면 한타같은 큰 싸움에서는 다 살리기가 힘들긴한데.. 그래도 상대힐러랑 힐량이 1.5~2배는차이나고 전투때 피해 힐량 꾸준히 40%이상씩 나오는거보면 전투때도 힐량이 적게들어간다고 보기는 힘들거같긴해요 | 21.03.17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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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STE
    그거 힐량이 왜 많이나오는지 알려드릴게요. 1. 딜싸움하겠다고 상대한테 맞다이를 친다. 2. 상대랑 투닥이고 있으니 패시브가 돈다. 3. 패시브가 도니 힐을 많이 쓴다. (주로 대부분이 힐러 본인에게) | 21.03.17 13:22 | | |
    레스토랑스
    힐총량이 힐 괜찮게 뽑힌다는 절대적인 지표는 못되지만 그거 말고 눈에 확 들어오는 지표가 딱히 없죠. '내가 게임 플레이 하면서 아군 체력을 계속 안정권으로 유지시켰다. 내가 개피인 아군을 순식간에 회복시켰다. 내가 회심의 치유를 적절하게 잘 해서 아군을 안죽게 했다' 이렇게 말해도 얼마만큼 잘했는지는 알기 힘드니까요. 그나마 눈에 확 띄고 비교하기 좋은 지표가 탭키 누르면 나오는 힐량 딜량이죠. | 21.03.17 13:24 | | |
    (5045467)

    223.62.***.***

    레스토랑스
    아 그걸로 자힐높은건 인정해요 근데 그것도 초반이고 중반부터는 그냥 즉사당할수있어서 상대방이 어지간히 딜이 낮은게아니면 잘 못하죠 제가말하고싶은건 자힐말고도 들어가는힐이 꽤 많다는겁니다 막말로 제가 딜싸움해서 자힐해도 상대도 꽤 데미지입었는데 힐러가 힐을안해요? 다 힐해요 물론 힐러가 힐이전부는아니고 우서같은 하드cc로 대신하는 힐러가있죠 그래도 저런힐러랑 싸울때도 힐량이 2~3배넘는거보면 힐은 충분히한다고생각하는데요 | 21.03.17 13:38 | | |
    (5045467)

    223.62.***.***

    히드라 쉐이크
    힐특에 천잔찍으면 내가 게임 플레이 하면서 아군 체력을 계속 안정권으로 유지시켰다. 내가 개피인 아군을 순식간에 회복시켰다. 내가 회심의 치유를 적절하게 잘 해서 아군을 안죽게 했다 전부 할수있긴한데..너무많이했어요 리워크되고 저것만 3년넘게했어.. | 21.03.17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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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STE
    이거는 뻥힐과 찐힐을 구분할수 있어야 이해하는거에요. 예를 들어서 15분게임에 리리와 아나 두명이 똑같이 힐총량이 12~13만이 나왔다고 칩니다. 그러면 히오스좀 해봤다 싶은 사람은 같은 힐량이어도 반응이 판이하게 다를겁니다. 아나가 15분에 12만 힐? 미쳤다 미쳤어 Q를 하나도 안빗나가고 다맞췄다는 소리잖아 ㄷㄷ 리리가 15분에 12만 힐? D패시브딸 존나 쳤나보네 ㅉㅉ 이렇게 말이에요. 왜냐면 아나는 쿨타임 긴 수류탄 말고는 자힐이 안되는 캐릭터라 사실상 힐량이 전부 팀원한테 준거라는 소리가 되고, 리리는 기본 스펙상 패시브 쿨감을 미친듯이 돌리지 않는 이상 15분 12만 힐이 나올수가 없거든요. 패시브 쿨감을 미친듯이 돌렸다는 소리는 힐러가 게임 내내 계속 두들겨 맞고 있었다는 소리고 그 말은 불필요하게 스스로 위험에 노출했고 + 힐러 본인의 피도 미친듯이 까였을것이며 + 애초에 타겟팅이 불가능한 리리 특성상 힐을 힐러 본인이 상당수 먹었다는 얘기가 되거든요. | 21.03.17 1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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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스토랑스
    이거도 결국 이기면 장땡이라고 이겼으면 힐러가 어그로핑퐁까지 오지게 해주네? 가 되긴 하는데 압도적인 실력차가 나지 않는 이상 한타에서 힐러가 상대한테 맞는 위치에 있으면 열에 아홉은 점사당하고 먼저 짤려죽습니다. | 21.03.17 14:01 | | |
    (5045467)

    211.200.***.***

    레스토랑스
    리리가 그렇게 맞은만큼 아군이맞을걸 어느정도 대신맞은것도 아닌가요? 광역기면 어쩔수없긴한데 리리특성상 앞뒤 계속 왔다거리면서 적당히맞으면서 어그로빼고 스킬쓰고해야하는건데 리리가 체력이많은것도 아니고 계속맞으면 그냥 죽죠 이건 그냥 그 리리가 못하는거 또 15분싸움에서 12~13만을 넣은거면 기본힐량이 낮은 리리특성상 아나수류탄처럼 추가힐을 넣어줄수있는것도아니고 최대한 덜맞아가면서 쿨줄이 본인은 안죽고 계속 힐을넣어준거밖에없죠 자힐도 한계가있어요 무슨 자힐을 몇만씩이나해요 | 21.03.17 14:11 | | |
    (5045467)

    211.200.***.***

    레스토랑스
    그 점사 안당하려고 맨앞에안서고 앞에있다가 실명뿌리면서 뒤로 바로 빠져야죠 탱커 힐 줄수있을정도까지 리리 힐 사거리가짧아서 아예뒤로는못빼요 물론 점사당해서 죽을때도 나와요 안나오는건 아니죠 내가 포지션을잘못잡았거나 제라툴,발리리같이 순간폭딜넣는애한테 잘못물리면 죽죠 그래도 그럴때 살아나가라고있는게 실명이랑 이속증가라 열에아홉으로 순삭당해 죽지는않습니다 나 혼자싸우는것도 아닌데 | 21.03.17 1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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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STE
    굳이 맞아줄 필요가 없는걸 쿨감 돌리겠다고 나서서 맞으니 문제가 되는거죠. 맞고서 결과적으로 안죽었더라도 힐러가 스스로 죽을수도 있었을 위기를 자처한거도 문제구요. 짤짤이 형식으로 들어오는 도트뎀만 골라맞은거라면 모를까. 그리고 제가 얘기하려는거는 한타에서 저러지 말아야한다가 아니라, 한타에서 저랬다가는 열에 아홉은 짤려서 애초에 힐을 못하니 저 패시브쿨감 돌리는 상황은 다른상황(데미지는 받지만 죽을정도는 아닌)에서 나왔을텐데, 딜특리리라면 아마 높은 확률로 1:1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상대와 딜교를 하는 상황이었겠죠? 이경우도 같은 이유로 문제이긴 합니다. 딜특가도 폭딜이 아니라 상대 짜를 딜이 안나오니 싸울이유가 없고, 싸울이유가 없는데 싸워서 위험을 자초하니 또 문제고.. | 21.03.17 14:29 | | |
    KASTE
    어쩌다 보니 리리성능얘기로 빠져버렸는데 제가 하고자 하는 얘기는, 단순히 힐총량만 보고 판단하는게 아니라 그 힐러 특징,플레이시간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고서 판단해야한다는겁니다. 생각해보니 15분에 12만힐은 예시가 좀 부적절했던거같네요. 맵에 따라서 20찍기도 빠듯한 시간인데.. 리리가 20에 운무사를 찍고서도 한참 플레이했다면 그힐량은 마냥 뻥힐이라 하기 뭐 했겠죠. 만약 상대가 스투코프였는데 리리랑 힐량이 같았다면 그 스투코프는 힐량이 엄청 안나온 셈이고, 반대로 우서였다면 리리 총힐량의 절반만 넘었어도 미친힐량을 보여준셈입니다 | 21.03.17 14:33 | | |
    (5045467)

    211.210.***.***

    레스토랑스
    운룡특은 아직 바뀐지 얼마안되서 데이터는별로 안쌓였지만 5년이상 리리를해본 데이터상 아군이하나 나갔거나 아군이ㅂㅅ이라 계속죽어주는걸 제외하고는 힐리리로는 힐량만으로는 밀려본적이 거의없긴합니다 스투도 두잔부터 제가 지속힐이 계속 쌓이고 천잔궁강나오면 한타끝나고도 아군이 풀피인상황이라 스투한테도 힐량은 안밀린다봅니다 특히 우서같은놈은 힐이 부족한애라 아예 힐량으로 찍어누르면 쉽게이기긴합니다 힐이 몇배나차이나면 져야죠 | 21.03.17 14:47 | | |
    (5045467)

    211.210.***.***

    KASTE
    아 그리고 운룡에 수룡가면 물몸딜러같은경우는 제가 1대1이깁니다 수룡에 실명맞고 허우적거리다가 때리는데 전 자힐이 qw2개에 쿨이계속돌고 수룡감소 바람감속으로 확실히 빠져나갈만한 이동기있는게아니면 맞아죽어요 | 21.03.17 14:50 | | |
    (5045467)

    211.200.***.***

    KASTE
    소규모전투도 3인이상이면 거대바람들어가서 수룡에바람으로 체력이쭉 빠져서 잘라먹기는좋고요 | 21.03.17 14:53 | | |
    BEST
    KASTE
    겐지를 맞다이로 이길수있는 리리쟝.. | 21.03.17 16:48 | | |
    되서 => 돼서
    21.03.17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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