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쉴드랑 차원이동이 기본으로 준 역장으로 역할이 이전됐음. 역할이 이전됐다는 게 무슨 뜻이냐면 이전에는 쉴드와 차원이동, 이 두개로 생존력을 챙겼는데 이 역할을 기본기로 들어온 역장이 이어받았다는 것. 그런데 역장은 생존용으로 쓰기가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공격적으로도 써야 하는 유틸기임. 생존용으로 쓰기 까다로운 기술인데, 쿨은 21초에, 공격용으로도 활용해야 한다? 판단 잘못하면 구르기 빠진 발라마냥 위험해진다는 의미임.
2. 1번에 이어서, 생존력이 꽤 낮아졌는데 스팩업이 별로 이루어지지 않음. 평타 사거리가 기본 1 더 오르긴 했지만 공격속도가 빨라서 카이팅을 하면 딜로스가 심함. 그렇다고 말뚝딜을 박으면, 여전히 스팩이 종잇장이라서 딜교에서 이기기 힘듬. 생존기도 없어서 적한테 노려지면 폭사당하기 십상. 그런 주제에 평타딜을 활용하려면 공허포격기처럼 일정시간 평타를 써야함. 물론 충전이 리셋되는 시간이 6초로 널널하고 16특에 사용특성으로 충전 100%로 하는 특성이 있긴 하지만...
3. 결론적으로 섭딜로 박는다고 쳐도 활용하려면 조건이 많이 필요할 거 같음. 근데 그런것치고 딜량이 폭발적으로 쌘건지는 잘 모르겠고(이전 평테사도 저 정도 딜 포텐은 있던 거 같은데.) 메이저한 픽이 되려면 체력이든 공격력이든 올려줘야 할 거라는 게 내 생각임.
개인적으로 메이저한 특성 빌드가 될 거 같은건 q특. q 쓰는 동안 체널링이라 틈이 생기긴 하지만 평타 쓰는 거보다 훨씬 안정적이라고 봄.
1과 4. q특
7. q(최대충전시 사거리 1증가 있어서 이게 좀 더 메이저할듯)나 사이오닉 메아리
10 집정관(기본으로 최대충전되고 연계가 있어야 재미볼 수 있는 블랙홀보다 나아보임)
13 그림자걸음(이거라도 있어야 편하게 딜할듯. 다만 은신이기 때문에 예전 차원이동보다 많이 조심해야됨)
16 집행관의 의지(이거 나오면 싸우기 전에 최대충전 준비할 필요가 없음)
20 황집(말이 필요한지?)
만약 조건이 갖춰져서 평타 쓸 각이 나온다면
1, 4. 평특
7. q(최대충전시 사거리 1 때문에 ㅇㅇ)
10. 집정관
13. 환류(그림자걸음 없어도 살만하다 싶으니 평특을 찍는 거라고 믿음)
16. 집행관의 의지
20. 황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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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특 1렙 퀘 완료 보상이 집정관이랑 연동 안되서 평타로 가면 집정관은 버려야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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