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가장 기본적인 영웅 비용이 너무 비쌈
롤은 파랑정수 모으기도 쉽고 레벨업마다 영웅조각 줘서 쉽게 구매가능
도타2는 공짜고
거기에 아직도 아서스같이 초창기 캐릭이 7천원함.
가격이 내리질 않음.
읍읍이로 뭐라하고 탈주촌으로 말나오지만 이건 도타 트롤촌도 똑바로 운영안되고 있어서, 그러려니함.
스킨은 솔직히 욕 오지게 하고 싶지만 레딧에서 가시성의 의미로 안까고 있어서 그러려니함.
오리지널 캐릭터도 난 오르피아 나름 괜찮다 생각해서 그러려니 받아들이고 있는 대깨블이고.
근데, 이 게임 영웅특성이 곧 다른게임 아이템에 가까운데 특성 고착화 시키는거는 이해가 잘안감.
당장 켈투 어균 그렇게 까고 냉작 그렇게 버프하고. 이게 적절하게 5대 5도 아니고 항상 한 특성만 사기스럽게 만듬.
세번째로 어뷰징이나 양학팟을 막는 제도적 장치가 없음. 롤은 인원이 많기도하지만 고레이팅 인원이랑 듀오 못하게 하거나
자랭이라는 시스템으로 파티싸움 하게 만드는데, 이 게임은 그런 제도적 장치가 없음.
히오스 떡상의 기회 솔직히 많았음. 당장만해도 2.0때라거나....
알파때 이대로 나오면 망한다할때도, 분명 고칠 수 있었음. 근데 영웅 레벨 안올리면 특성 못찍게한다거나 그런 ㅄ같은 문제도 정식 출시하고나서야 고치고.
리그는 솔직히 월급식으로 주는 리그라서 레딧에서 말하길 블리자드가 주는 돈에 비해서 리그 흥행비가 안나올정도로 적자여서 폐지했다고하는데.
이렇게까지 된 상황에는 진짜 막장운영이 있다고 생각함.
당장 떡상기회가 한국에서만 몇번이 있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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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치도 하락세인거 보면 블자 자체가 온라인겜 운영을 모르고 온라인겜이랑 근무형태가 안맞는거 같음 피드백이 많이 필요하고 사안에 따라 긴급처방이 필요한 사안이 많았는데 오프라인 게임 만들때처럼 느긋하고 이것저것 너무 신경쓰느라 신속한 결정을 못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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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의 문제중에 하나는 와우 영향을 너무 받아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힐러 역할군을 계속 쳐만든다는거임. 오버워치야 MMO 만들다 방향 틀어서 만든거니까 백보 양보해서 그렇다치고, 히오스에 힐러가 굳이 있어야 할 필요를 모르겠음. 여러 서포팅 캐릭 중에 힐러가 있을 수 있는 거랑, 힐러가 무조건 한 명 있어야 하는 거랑은 게임 방향성이 너무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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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도 MMO치고도 패치 끔찍할 정도로 느린게임임. 이놈들은 다른게임같으면 핫픽스로 수정했을 문제를 정규 패치로 돌리는 경향이 매우 심함. 밸런스가 캐릭 하나 아예 관짝에 들어가서 자력으로 못나올정도는 돼야 이제 수치놀음만 좀 하고 확팩 중간에 캐릭 메커니즘 개선같은 건 절대 안해준다고 봐야됨. 이번에 느조스 패치때도 하나 먹는순간 딜량이 20%씩 늘어나는 옵션들이 추가됐는데, 세팅 피지컬 무관하게 20% 늘려주는게 정말 말도안되는 옵션들임. 근데 이걸 한달쯤 지나서 너프함. 그것도 싹다 너프도 아니고 문제되는 셋중에 딱 하나 너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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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탱커와 딜러가 힐러의 힐을 받으며 버티고 전열싸움하는게 너무 정석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음. 다른 메타에 대해 전혀 신경 안쓰는거같음. 아니, 엄밀히는 힐러가 버려지는 것에 대해 극도의 혐오가 있다는게 맞으려나 싶음. 힐러가 당연히 있어야하고, 당연히 기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거 ㅇㅇ. 옵치던 히오스던 딜탱힐 시스템과 와우 투기장의 아류에 가까운 형태로 계속 모든 pvp게임을 디자인한다는 생각이 꾸준히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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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피드백을 안 받아요. 받는 시늉만 하고, 본인들 주관 절대로 안 꺾음. 업데이트라도 빨랐으면 모르겠는데, 입모양 같은 디테일까지 신경쓴다고, 업데이트가 한없이 늘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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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시 주는 영웅조각으로 쉽게 구매가능 | 20.02.23 09: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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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도 단계별랩업마다 돈주잖아 상자랑 롤은 70랩을 찍었는데도 많이못샀는데 | 20.02.23 19: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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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렙업마다, 돈 상자랑 비교해봤을때 파랑정수 주는게 양이 2배가 더 많음. 롤 70렙이면 히오스 100레벨인데 별차이 없을거임. | 20.02.23 1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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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ㅎ 그런가 ㄳ | 20.02.23 2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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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치도 하락세인거 보면 블자 자체가 온라인겜 운영을 모르고 온라인겜이랑 근무형태가 안맞는거 같음 피드백이 많이 필요하고 사안에 따라 긴급처방이 필요한 사안이 많았는데 오프라인 게임 만들때처럼 느긋하고 이것저것 너무 신경쓰느라 신속한 결정을 못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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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있는 회사에 이상한 말을... 걍 대전 장르쪽이 자주 패치하길 원하는데 그걸 너무안하고 있는건 인정. | 20.02.23 0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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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mmo라 좀 다르지 않을까요? 컨텐츠 잔뜩 만들어놓고 소비하는거라 오프라인이랑 더 유사할거 같은데 | 20.02.23 0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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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오오
와우도 MMO치고도 패치 끔찍할 정도로 느린게임임. 이놈들은 다른게임같으면 핫픽스로 수정했을 문제를 정규 패치로 돌리는 경향이 매우 심함. 밸런스가 캐릭 하나 아예 관짝에 들어가서 자력으로 못나올정도는 돼야 이제 수치놀음만 좀 하고 확팩 중간에 캐릭 메커니즘 개선같은 건 절대 안해준다고 봐야됨. 이번에 느조스 패치때도 하나 먹는순간 딜량이 20%씩 늘어나는 옵션들이 추가됐는데, 세팅 피지컬 무관하게 20% 늘려주는게 정말 말도안되는 옵션들임. 근데 이걸 한달쯤 지나서 너프함. 그것도 싹다 너프도 아니고 문제되는 셋중에 딱 하나 너프; | 20.02.23 1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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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일퀘만 깨는 PC방이랑 자기집 게임 병행하는 라이트유저들 상대론 좋은 골드수익 모델인데, 게임 20판 30판씩 ㅁㅊㄴ처럼 달리는 하드유저로 갈수록 극도로 효율이 낮아진다 봄. | 20.02.23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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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퀄리티도 색칠놀이에 스킨만든거 사고싶은 퀄리티가 별로없어서 | 20.02.23 20: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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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의 문제중에 하나는 와우 영향을 너무 받아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힐러 역할군을 계속 쳐만든다는거임. 오버워치야 MMO 만들다 방향 틀어서 만든거니까 백보 양보해서 그렇다치고, 히오스에 힐러가 굳이 있어야 할 필요를 모르겠음. 여러 서포팅 캐릭 중에 힐러가 있을 수 있는 거랑, 힐러가 무조건 한 명 있어야 하는 거랑은 게임 방향성이 너무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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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랄레
그리고 탱커와 딜러가 힐러의 힐을 받으며 버티고 전열싸움하는게 너무 정석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음. 다른 메타에 대해 전혀 신경 안쓰는거같음. 아니, 엄밀히는 힐러가 버려지는 것에 대해 극도의 혐오가 있다는게 맞으려나 싶음. 힐러가 당연히 있어야하고, 당연히 기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거 ㅇㅇ. 옵치던 히오스던 딜탱힐 시스템과 와우 투기장의 아류에 가까운 형태로 계속 모든 pvp게임을 디자인한다는 생각이 꾸준히 듦. | 20.02.23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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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러가없이 다른 메타를 만들면 롤인데요? 롤과의 차별점을 두어서 더 좋다고샹각하는데 그리고 힐메타가 없다고 하셨는데 그건 조합 짜기 나름이라고 생각해요 딜찍누로 가는 조합도 폭리에서 어쩌다가 나오곤 합니다 | 20.02.26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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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도 있는뎁쇼. | 20.02.26 17: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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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그게 극도의 비주류고, 그런 특수조합이 나올 틈 자체를 꽉 막으려고 들죠. | 20.02.26 17: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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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피드백을 안 받아요. 받는 시늉만 하고, 본인들 주관 절대로 안 꺾음. 업데이트라도 빨랐으면 모르겠는데, 입모양 같은 디테일까지 신경쓴다고, 업데이트가 한없이 늘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