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티스의 공포
근접 투사, 메티스
영웅 소개 : 군단은 코랄의 방어선을 공격하기 위해 울트라리스크를 이용했습니다. 아바투르의 말처럼 군단 진화의 궁극적 표상인 울트라리스크는 초월체 사후 막대한 에너지를 감당할 수 없었기에 진화 계통이 퇴화해버렸지만, 울트라리스크를 상대하기 위한 자치령의 조치는 그 계통을 자극하여 변종 울트라리스크를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메티스 연구기지에서 생겨난 독성 울트라리스크는 강력한 독성 폭발 물질을 내뿜는 덕에 안 그래도 해병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던 울트라리스크를 공포의 화신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비록 코랄 전투에서 많은 수가 죽기는 했지만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이 독성 변종들은 ‘메티스의 공포’, 속칭 ‘메티스’라 불리며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 맹위를 떨칠 겁니다.
생명력 : 3872
생명력 재생량 : 10.0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205
공격 속도 : 1.0
공격 사거리 : 1.0
특별한 탱킹 기술이나 이동 기술은 없지만 매우 높은 체력과 역시 높은 생명력 재생량을 필두로 끈질기게 살아남으면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누적시키는 불굴의 투사입니다.
고유 능력 : 독성 구름
메티스는 맹독 폭발 물질을 지속적으로 분출하여 주위 적에 4초에 걸쳐 84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독성 구름의 범위 안에 있는 동안 매초 지속 피해가 갱신되며, 적 영웅에게는 독성 구름이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광란 : 메티스는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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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제뿐만 아니라 이 고유 능력 덕분에 메티스는 돌격로 정리와 용병 캠프 도는데 아주 수월한 영웅입니다. 또 적 영웅에게는 5회 중첩되기에 총 420의 피해를 4초에 걸쳐 줄 수 있습니다. 초당 105에 달하는 피해죠! 광란은 스타2 울트라리스크의 패시브 중 하나죠. 덩치가 커서 웬만한 기술은 대부분 맞아야 하는 데다가 별다른 돌진기나 도주기도 없는 대신에 이 능력을 이용해서 적에게 들러붙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 팀이 기동성이 좋다면…
Q : 배제
끌어서 사용.
카이저 칼날을 대상 방향으로 휘둘러 전방의 모든 적을 베어 176의 피해를 주고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대상 방향으로 짧은 거리 밀쳐냅니다.
영웅이 아닌 적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마나 소모량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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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군단의 심장 시네마틱에서 돌격 모드 바이킹을 그냥 후려치던 장면에서 가져온 기술입니다. 그런 만큼 짧은 거리 밀쳐내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카이저 칼날로 해병들을 썰어버리는 위용을 생각해서 비영웅 추뎀도 넣었습니다.
W : 맹독 회오리
0.5초 후 대상 범위에 맹독 회오리를 일으켜 범위 안의 적에 6초에 걸쳐 320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는 추가로 독성 구름 2 중첩을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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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에서는 지속 피해가 아니었습니다만 컨셉에 맞게 독데미지를 주는 걸로 바꿔보았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상대 팀 영웅에게는 독성 구름 중첩을 한 번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죠. 다만 범위가 그냥 Q 정도의 불기둥인 데다가 0.5초의 딜레이도 있기에 사용하기 편한 기술은 아닙니다.
E : 군단의 재생력
5초 동안 방어력이 15 증가하고 적 영웅에 부여된 독성 구름 중첩 하나당 생명력 재생량이 1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부여된 독성 구름 중첩이 10 이상이면 추가로 생명력 재생량이 1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이 영웅은 다른 영웅보다 생명력 재생량이 15 높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마나 소모량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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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덕분에 기본 생명력 재생량이 무려 25에 달합니다! 거기에 이 기술로 생명력 증가량이 최대로 증가한다면 무려 50에 달하는 생명력 재생량을 얻을 수 있죠. 웬만한 포킹은 금세 수복할 수 있을 정도! 물론 그 외의 탱킹 수단은 방어력 15가 다이기 때문에 이 기술이 빠진 메티스는 생각보다 무력할 수 있습니다.
R : 잠복 기습
사용하면 최대 10초 동안 지금 위치에 잠복하여 은신 유지 및 무적 상태가 되지만 일반 공격과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기습이 활성화됩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잠복이 해제됩니다.
잠복한 상태에서 주위 적 영웅에 기습을 사용하면 대상 영웅을 꿰뚫어 최대 2.5초 동안 기절시키지만 군단의 재생력을 제외한 다른 행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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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cc기를 추가해주는 궁극기입니다. 임페리우스 Q처럼 자신과 상대를 둘 다 고정시키게 되죠. 다만 이는 상대에게 집중 포화를 당할 수도 있다는 뜻이므로 우리 팀이 호응해줄 수 있는 거리인지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잠복의 경우 얼방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러면 무려 100초짜리 얼방이 되겠죠?
R : 참살
발을 굴러 4초 동안 전방에 있는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0.75초 후 전방으로 돌진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 카이저 칼날을 휘둘러 41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영웅의 생명력이 20% 미만이면 대상을 즉시 처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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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면 메티스가 울트라리스크다운 괴성을 지르며 발을 구른 후 돌진하게 됩니다. 울트라리스크다운 모습을 생각하며 만든 궁극기이죠. 또 그메의 숨통을 노려라처럼 생명력이 적은 영웅을 즉시 처치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메티스에게 있는, 그것도 0.75초 딜레이를 가진 유일한 돌진기이기도 합니다.
1단계 특성(탱킹)
[Q] 조직 융합
일반 공격과 배제로 적에게 준 피해의 30%만큼을 생명력으로 회복합니다. 배제를 적 영웅에 사용할 때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E] 투지
군단의 재생력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25로 증가하고 적 영웅에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0.35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키틴질 갑피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25% 증가하고 아군 영웅으로부터 받는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최대 생명력 비례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영구히 절반만큼만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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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틴질 갑피 : 스타2에서 해병에게 받는 피해를 1로 줄여버리던 위용을 생각해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퍼뎀을 절반으로 줄여 받는 효과로 구현해보았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최근 구슬 퀘스트들보다 5개 더 많은 구슬을 획득해야 하죠.
2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 내성 극복
!퀘스트 : 100초 동안 적 영웅에 독성 구름을 3중첩 이상 부여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수의 적 영웅에 독성 구름을 3중첩 부여하면 퀘스트가 더 빨리 완료됩니다.
!보상 : 독성 구름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분자 집결
!무제한 퀘스트 : 일반 공격력이 일반 공격으로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0.5,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할 때마다 1.5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이 50 증가하면 고함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함을 사용하면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Q] 절단
!퀘스트 : 배제를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15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 배제를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15회 적중시키면 배제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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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성 극복 : 루시우의 파티 믹스 특성처럼 여러 영웅에게 독성 구름을 묻힐수록 더 빨리 완료할 수 있습니다.
분자 집결 : 메티스 전용 노련한 명사수입니다. 강력한 일반 공격력을 가진 만큼 공격 속도가 느린 메티스에게 매우 유용한 능력이죠. 게다가 평딜을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평딜 트리를 갈 거라면 반드시 찍어야 하는 특성입니다.
3단계 특성(생존&cc)
[고유 능력] 신경 마비독
독성 구름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독성 구름이 적 영웅에 3중첩 이상 부여되면 대상 영웅의 공격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고유 능력] 거부할 수 없는 명령
광란이 이제 기절 및 침묵 상태에도 면역이 되지만 기절 및 침묵 상태를 무시할 경우 광란이 8초 후부터 다시 발동됩니다.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른 감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W] 확산
맹독 회오리의 범위가 30% 증가하고 3.5초 동안 적중한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맹독 회오리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4초 동안 유지되는 잃은 생명력의 10%만큼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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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부할 수 없는 능력 : 저지불가라고 하기 애매한 전용 저지불가 특성입니다. 쿨타임이 8초가 뭐냐 할 수 있지만 광란이 없으면 샌드백 신세에서 벗어날 수 없는 메티스에게는 꽤나 큰 패널티라고 할 수 있죠.
4단계 특성(딜링)
[지속 효과] 군주 칼날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대상 주변 넓은 범위에 10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D] 합병증
기절,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인 적 영웅에 독성 구름이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대상 영웅에 독성 구름이 3중첩 이상 부여된 상태이면 추가 피해가 40%로 증가합니다.
[W] 오염
맹독 회오리가 이제 즉시 발동되며, 적중한 적 영웅을 오염시켜 맹독 회오리의 지속 피해를 입고 있는 동안 맹독 회오리와 독성 구름으로 받는 피해를 두 배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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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주 칼날 : 일반 공격을 스타2에서처럼 광역 피해로 바꿔주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일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기도 하죠! 다만 이 증가량은 성장치가 없는 고정 수치입니다.
합병증 : 전용 집행자입니다만, 일반 공격이 아니라 독성 구름에 발휘합니다! cc기에 걸려서 도망가기도 힘든데 독뎀까지 세지니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 죽을 맛이겠죠?
오염 : 합병증보다 독뎀을 더욱 큰 수치로 증가시킬 수 있는 특성이지만 그만큼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상대 팀에 말퓨리온 같은 도트 힐러가 있다면 쉽게 무력화될 수 있는 특성입니다.
5단계 특성(캐리)
[Q] 광분
배제를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배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해 최대 4초까지 감소합니다. 이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이상 감소할 때마다 다음 배제의 공격력이 20% 증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W] 독 폭발
맹독 회오리의 지속 피해를 받고 있는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4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주지만 대상 영웅이 받고 있는 독성 구름 및 맹독 회오리의 지속 피해를 제거합니다.
!퀘스트 : 추가 피해를 20회 입혀야 합니다.
!보상 : 독성 구름 및 맹독 회오리의 지속 피해가 지속 시간이 만료되지 않는 한 제거되지 않습니다.
[E] 합성 동화 작용
군단의 재생력의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치유 불가에 면역이 됩니다.
지속 효과 : 이동 속도가 영구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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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분 : 정말 광분한 울트라리스크처럼 카이저 칼날을 휘둘러댈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그 패널티로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 이를 때마다 다시 쌓아야 하도록 했습니다.
독 폭발 : 평딜 트리인지 독성 구름 트리인지 헷갈리지만 어쨌든 강력한 특성입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제거되지도 않는 맹독 회오리의 지속 피해를 상대가 입는 동안 엄청난 물리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합성 동화 작용 : 울트라 전용 발업이죠. 참살을 찍지 않는 이상 별다른 이동기가 없는 메티스에게 총 30%의 이속 증가 버프는 큰 도움이 됩니다. 독 폭발까지 갈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는 이 특성이 평딜 트리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겁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잠복 돌진
기습의 사거리가 30% 증가하며 기습이 경로에 있는 적 영웅과 대상 영웅 주변에 있는 영웅들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R] 튼튼한 골격
잠복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기습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킨 상태에서도 25%의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R] 학살
참살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돌진이 적 영웅에 부딪힌 뒤에도 사거리 끝까지 이어집니다. 적 영웅이 참살로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칼날 여왕의 철퇴
사용하면 다음 6초 동안 일반 공격이 대상의 방어력 및 막기, 회피 효과를 무시합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지속 효과 : 일반 공격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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튼튼한 골격 : 데하카의 Q처럼 상대를 우리 팀 쪽으로 끌고 올 수 있는 궁강화입니다. 물론 그 속도가 매우 느리기는 합니다만.
칼날 여왕의 철퇴 : 사거리가 무려 3이 됩니다! 근접 영웅에게 허락되는 최대한의 사거리죠. 게다가 사용하면 상대의 물리 공격 대비 수단을 전부 무시하고 때릴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칼날 여왕의 철퇴죠!
다음 영웅은 저주를 통해 적 영웅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가 영웅 마그다, 원거리에서 포격을 날리는 원거리 암살자 파라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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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 점을 많이 고민하기는 했는데 역시 30%는 너무 강했나보네요... 20%로 너프했습니다! | 20.02.01 22: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