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리워크 과감하고 안하고는 중요한게 아님 필요 없는 애들이 받고 있다는게 문제지 [28]




(480482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841 | 댓글수 28
글쓰기
|

댓글 | 28
1
 댓글


(IP보기클릭)223.62.***.***

BEST
???:요한나의 승률에는 문제가 없지만 저희가 리워크 해보고 싶어서 했습니다 똥판다:(뒷목)
19.05.24 11:20

(IP보기클릭)110.70.***.***

BEST
누더기는 진짜...리워크의 전형적인 실패사례 같아요. 갈고리로 끊어먹는 변수는 줄어들고 그렇다고 딜이 그렇게 좋아진것도 아니고
19.05.24 11:29

(IP보기클릭)210.107.***.***

BEST
최근 리워크는 충분히 필요한 애들이 받았다고 생각하는데...얼마나 많은 사람들한테 물어보고 다녔길래 이러이러한 의견이 대부분이라고 하는 거죠?
19.05.24 17:16

(IP보기클릭)39.112.***.***

BEST
최근 리워크들 보자면 실바, 누더기 - 둘다 리워크 필요하던 영웅인건맞다고 봄 단지 리워크 결과물이 누더기는 실패 실바는 성공일뿐 아바, 아나 - 아바투르는 힐바지랄이 심해서 리워크할만했음 얘가 사실상 히오스 적폐수준의 스킬셋임 아나는 왜한건지 모르겠음 크로미, 루시우 - 크로미는 리워크 할만했음 굴레덫콤보가 깡데미지가 너무 강하기도했고.. 근데 그것때문에 리워크하면서 정작 덫특은 건드리지도 않고 엉뚱한것만 죄다 칼질해서 애꿎은 사거리, 데미지 다깎고 W는 떨어지는곳도 다 보이도록 바꾼게 지들이 보기에도 븅신같았을거임.. 루시우는 왜한건지 모르겠음 아나도그렇고 얘도그렇고 리워크전성능이 문제되는것도아니였고(아나는 오히려 리워크후가 문제고) 특성고착화는 그것대로 그대로임..
19.05.24 13:58

(IP보기클릭)39.112.***.***

BEST
크로미는 덫쿨초기화특때문에 리워크한거라고봄 이게 마땅한 카운터스킬이없으면 탱커도 굴레걸리는순간 최소반피날아가는건 확정이고 원콤까지 나오기도했으니 뭐 어떻게 손보긴했어야함 그 덫 초기화특에 손안대고 애꿎은 깡스펙만 너프하다가 리워크 또 한게 등신같을뿐 루시우도 후반구간 특성고착화가 심하긴했는데.. 리워크해도 똑같이 고착화가 되버렸는걸 ㅎ..
19.05.24 13:51

(IP보기클릭)223.62.***.***

BEST
???:요한나의 승률에는 문제가 없지만 저희가 리워크 해보고 싶어서 했습니다 똥판다:(뒷목)
19.05.24 11:20

(IP보기클릭)110.70.***.***

BEST
누더기는 진짜...리워크의 전형적인 실패사례 같아요. 갈고리로 끊어먹는 변수는 줄어들고 그렇다고 딜이 그렇게 좋아진것도 아니고
19.05.24 11:29

(IP보기클릭)211.210.***.***

알라리크
예전 누더기 하던 재미가 적 짤라먹고 한타 4:5로 유리하게 가져가는거였는데 ㅠㅠ q사거리 너프가 넘 고통 | 19.05.24 14:39 | |

(IP보기클릭)211.220.***.***

맞아요 고착화된 특성을 고칠게 아니라 고착화된 캐릭터를 먼저 고쳐야하는데 ㅜㅜ 그래도 이번 테사다 첸 리워크는 기대되네요 진작에 리워크 했어야 할 애들이긴 하지만 ㅋ
19.05.24 11:45

(IP보기클릭)118.221.***.***

실바가 전문가에서 딜러로 바뀐게 아주 특이한 경우라 다른 전문가들은 기대를 안하는게 좋음. 개들은 전문가 기존 플레이 스타일 지켜달라고 하면 아주 좋아하면서 당연하다고 말하는 등신들임.
19.05.24 13:23

(IP보기클릭)39.112.***.***

BEST
크로미는 덫쿨초기화특때문에 리워크한거라고봄 이게 마땅한 카운터스킬이없으면 탱커도 굴레걸리는순간 최소반피날아가는건 확정이고 원콤까지 나오기도했으니 뭐 어떻게 손보긴했어야함 그 덫 초기화특에 손안대고 애꿎은 깡스펙만 너프하다가 리워크 또 한게 등신같을뿐 루시우도 후반구간 특성고착화가 심하긴했는데.. 리워크해도 똑같이 고착화가 되버렸는걸 ㅎ..
19.05.24 13:51

(IP보기클릭)39.112.***.***

BEST
히오오옷
최근 리워크들 보자면 실바, 누더기 - 둘다 리워크 필요하던 영웅인건맞다고 봄 단지 리워크 결과물이 누더기는 실패 실바는 성공일뿐 아바, 아나 - 아바투르는 힐바지랄이 심해서 리워크할만했음 얘가 사실상 히오스 적폐수준의 스킬셋임 아나는 왜한건지 모르겠음 크로미, 루시우 - 크로미는 리워크 할만했음 굴레덫콤보가 깡데미지가 너무 강하기도했고.. 근데 그것때문에 리워크하면서 정작 덫특은 건드리지도 않고 엉뚱한것만 죄다 칼질해서 애꿎은 사거리, 데미지 다깎고 W는 떨어지는곳도 다 보이도록 바꾼게 지들이 보기에도 븅신같았을거임.. 루시우는 왜한건지 모르겠음 아나도그렇고 얘도그렇고 리워크전성능이 문제되는것도아니였고(아나는 오히려 리워크후가 문제고) 특성고착화는 그것대로 그대로임.. | 19.05.24 13:58 | |

(IP보기클릭)211.210.***.***

히오오옷
루시우 리워크는 진짜 왜했나 싶습니다 정말 벽타면 짱빠르고 아니어도 좀 빠른 유쾌한 친구가 벽안타면 죽어야되는 매미가되었으요 ㅠㅠ | 19.05.24 14:40 | |

(IP보기클릭)210.107.***.***

히오오옷
아나랑 루시우는 승률을 따지기 이전에 구조적인 면에서 리워크 필요했음. 특성 설계가 영 아니었으니...지적한 부분은 밸런스 문제라서 숫자놀음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설계 자체는 지금이 낫다고 봐요. | 19.05.24 17:14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0.9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azySky
컨셉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꿀 수 있음 근데 것도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추고 하는게 우선순위라 생각함 몇개월씩 밴픽이 고정될 정도로 타 게임들과 비교했을때 밸런스에 무감각한 게임인데 리워크는 개발진 마음에 들지 않는 순위 위주로 하고 있음 크로미 언급한게 마음에 안드시는거 같은데 인벤이나 길바갤 갈 필요도 없이 여기 반응도 상당히 안좋았음 캐릭터의 매력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성능은 분석하는 프로들도 포기할 정도였고 크로미 리워크는 좋은 패치라고 보기 힘들지 않나 싶음 누더기야 전 개발자들 작품이든 말든 누구나 인정하는 실패한 리워크라는건 사실임 계속해서 언급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이번에 첸, 테사....첸이야 엄청나게 오랜시간을 고인캐로 보내는 중이고 테사는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평특 너프 이후 유일한 밥줄이던 트레테사조합도 망한지 1년이 넘은걸로 기억함 그리고 레딧에서 첸, 테사 언급한것도 곧 3개월째임 그동안 우선순위를 알 수 없는 수많은 리워크와 패치가 있었고 이런 장기간 방치는 불만이 나오는게 당연함 | 19.05.24 17:25 | |

(IP보기클릭)210.107.***.***

BEST
최근 리워크는 충분히 필요한 애들이 받았다고 생각하는데...얼마나 많은 사람들한테 물어보고 다녔길래 이러이러한 의견이 대부분이라고 하는 거죠?
19.05.24 17:16

(IP보기클릭)210.96.***.***

어이쿠손미끌
리워크 결과는 누가봐도 실패고 계속 언급하는건 글만 길어지고 위에서도 언급했으니 생략하겠음 크로미는 같은 딜러 포지션에 타이커스나 발라, 노바, 트레이서...훨씬 더 암울한 캐릭이 충분히 많이 있었고 루시우도 화메, 아우리엘, 레가르 처럼 보다 상황 많이 안좋은 캐릭이 여럿 있었음 언급한 캐릭들은 설계 같은 태생적 한계 때문에 단순한 수치 조정이 아니라 리워크가 절실한 캐릭들임 특성고착화도 밸런스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음 | 19.05.24 17:44 | |

(IP보기클릭)175.210.***.***

4354390759
화메가 그렇게 심각하게 안좋은 상황은 아니였다보는데 트레이서도 좀만 조정하면 된다고 보는 입장임 저는 여튼 이것만 봐도 리워크에 대한 우선순위 의견은 갈릴수 밖에 없다 생각함 뭐 저도 순서가 완벽했다 그런건 아닌데 그 우선순위에 대한것도 의견이 많이 갈릴수 박에 없다봄 | 19.05.24 17:46 | |

(IP보기클릭)210.107.***.***

4354390759
걍 본인이 좋아하는 영웅들이 뒷전으로 밀려나서 섭섭하신 것 같아요. 그렇게 따지면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방법은 절대 없어요. 속상한 건 알겠지만 "쟤들은 리워크 필요없었다"라고 주장하는 건 그 영웅들의 리워크를 바랐던 입장으로선 납득하기 어렵네요. | 19.05.24 17:49 | |

(IP보기클릭)210.96.***.***

어이쿠손미끌
저중에서 절반 이상은 몇판 하지도 않은 캐릭임...딱봐도 알 수 있잖아요 지금 픽하면 눈치 엄청 보이는 캐릭들인거 설계가 문제인 캐릭들은 단순한 수치조절은 대응 불가능한 사기캐를 만들거나 아무런 의미도 없는 패치 둘 중 하나만 나옴 대표적으로 리워크 이전 레이너가 그런 캐릭이었죠 특성고착화가 어찌되었든 밸런스로 문제가 없다면 당연히 우선순위는 밀려나는게 맞음 싱글 게임도 아니고 대전게임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할 밸런스보다 특성 고착화를 우선순위로 패치 하는 것이야말로 개발자나 특정캐릭터 유저들의 기분만 맞추는 패치죠 | 19.05.24 17:55 | |

(IP보기클릭)175.210.***.***

4354390759
근데 다른건 몰라도 화메는 진짜 공감안됨 화메는 걍 상위힐러가 너무 세서 안쓰이는거지 상위힐러들 너프하거나 화메를 좀 버프해주거나 하면 될거라봄 뭐 제작진은 최근에 오히려 화메 쎄다고 판단해서 너프하기도 했지만 화메는 리워크가 필요한 정도의 영웅은 아니라 생각함 | 19.05.24 18:22 | |

(IP보기클릭)210.96.***.***

외치는사람
화메가 왜 리워크가 필요하냐면 출시 직후 엄청나게 강했던건 말도 안되는 힐량과 그에 따른 유지력에 있음 스킬이든 특성이든 정말 힐 말고는 아무것도 없는 캐릭이고 이건 분명히 동의하실거임 덕분에 단순 수치조절만으로 지금 비주류 캐릭이 되었음 힐밖에 없는 캐릭이 힐량이 까였으니까 쓰일 구석이 없는거임 다른 최상위권 힐러들은 광역 군중 제어 능력이나 광역 또는 초장거리 세이브, 광역 디버프 등이 있지만 화메는 아무것도 없음 실제로 그 높던 픽률이 지금 바닥을 기고 있음 이걸 수치 상향해봤자 예전 화메로 돌아가는거고 블리자드도 그런 패치는 안할것임 얘도 과거 레이너처럼 리워크 말곤 기대할게 없는 캐릭인거임 | 19.05.24 18:36 | |

(IP보기클릭)175.210.***.***

4354390759
그런 의견이면 나올법하네요 근데 이것만 봐도 우선순위는 확실히 개개인마다 다를수 밖에 없다 생각함요 이게 님처럼 급하다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화메정도는 밸런스 패치로 해결하는게 낫다고 보는분들도 있을거임 또 화메는 그렇게 출시된지 오래된 영웅도 아니기도 하고요 님께서는 누더기가 정상이였다 보지만 저는 그 특성구조가 문제였다 생각한거처럼 결국 서로가 생각하는 우선순위는 생각보다 다르다는걸 보여주는거라 생각해요 | 19.05.24 18:40 | |

(IP보기클릭)175.210.***.***

외치는사람
솔직히 말해서 화메가 급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을지 전 모르겠어요 근데 님얘기 들어보면 틀린 얘기는 아니고 저도 님과 다른 방식이지만 화메의 조정이 좀 필요하다고 보기는 했어요 그냥 힐량버프하면 그건 그건대로 문제라고 저도 생각해서요 근데 이게 결국 완전 주류 의견까지는 아니죠 그래서 우선순위 따지는게 생각보다 힘들다 생각해요 물론 그럼에도 제작진은 그걸 잘 선별하는것도 능력이지만 | 19.05.24 18:45 | |

(IP보기클릭)210.96.***.***

외치는사람
제가 말하는 우선순위는 무조건 밸런스임 특히나 태생적인 설계 문제로 바닥에 있는 캐릭터는 정말 리워크 말고는 답이 없는 상황임 첸, 디바, 타이커스, 테사다르, 아우리엘 이런것들이요 특성고착화도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정말 리워크 없이는 살아남을 방법이 없는 캐릭터가 무시할 수 없을만큼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특성 고착화 문제는 우선순위가 밀려야 하는게 맞지 않나 하는게 제 생각임 | 19.05.24 18:49 | |

(IP보기클릭)210.96.***.***

외치는사람
화메는 물론 저는 리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예를 들다 보니 나왔고 제가 말한 영웅들 중에서는 지금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그런건 아님 그보다 더 답도 없는 영웅이 충분히 많으니까요 | 19.05.24 18:51 | |

(IP보기클릭)175.210.***.***

4354390759
ㅇㅇ확실히 화메는 리워크가 필요한 구조든 아니든 급한정도는 아니라 봐요 솔직히 급한 불 끈다는 명목으로 좀만 버프해줘도 지금 아나 티란데 데코드 이런것들때문에 오피소리는 안들을거 같은게 갠적인 생각임 좋은 방식이든 여튼 저도 밸런스가 좀더 우선순위되야하는건 공감하긴한데 막상 말씀하신 그 영웅들 안에서도 의견이 생각보다 갈리는 경우가 많다봄 디바 첸은 진짜 왠만하면 공감할거 같은데 나머지는 꼭 리워크를 해야하나 패치로 할수도 있다라고 볼수도 있는 의견도 나올법한 영웅들이래서 여튼 저도 순서가 맘에 드는건 아닌데 우선순위를 유저들과 완전히 통일되기는 힘들긴 하다봄요 | 19.05.24 18:58 | |

(IP보기클릭)221.165.***.***

4354390759
참고로 태사 리워크는 저는 항상 원했음 이유는 단순히 성능 믈제가 아니라 님이 화메를 리워크 원하는 이유와 같은게 태사다르는 버프해주면 다시 쓸거라보는데 문제는 그럼 또 너무 적폐조합들 날뛸거라 생각함요 태사는 성능이 문제지 서브지원으로써 상당히 좋은 스킬구성이래서 실제로 히오스에서 태사다르가 주메타 영웅인 경우는 상당히 많이있었죠 이때문에 태사는 리워크를 꼭 원한게 또 버프해주면 그 영향이 상당히 클거라 봐서 깔끔히 리워크 특히 아예 역할군이 바뀌는 리워크가 답이라 봄요 | 19.05.24 19:04 | |

(IP보기클릭)175.210.***.***

누더기는 결과물이 문제지 진짜 필요했다 생각햇음 뭔가 메인탱커인데 딜특을 가야 그나마 쓸만하다는게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였다봄
19.05.24 17:23

(IP보기클릭)210.96.***.***

외치는사람
웃기긴 하지만 그렇게 해서 쓸만했던건 사실이고 대회에도 나와서 활약도 했었음 밸런스적으론 아무런 문제도 없었음 다른 특성을 쓸만하게 바꿔줬어야지 개성있는 컨셉 하나를 삭제해버린게 누더기 리워크였음 | 19.05.24 17:30 | |

(IP보기클릭)175.210.***.***

4354390759
대회에서 나와서 활약한것도 조커픽이지 완전 주류탱까지는 아니였음 난 누더기야말로 진짜 메인탱중에서 급한 리워크 중 하나엿다 생각함 단지 결과물이 생각이상으로 안좋은거지 누더기의 특성구조 상태는 문제였던게 맞다고 생각함 다른건몰라도 소위말하는 구식 특성 영웅구성인건 맞음 그런 영웅들은 다 건드리고 있었는데 그 구식영웅중 얼마 안남은게 누더기였다봄 잘쓰고 안쓰고 문제 이전에 구식 특성 방식 영웅은 하는게 맞다봄 그리고 심지어 잘쓴다 하는 수준도 아니였고 | 19.05.24 17:33 | |

(IP보기클릭)175.210.***.***

외치는사람
참고로 이번 무라딘 리워크가 맘에 든게 무라딘 구식특성의 잔재가 많이 남은 영웅이였음 특히 13렙 특성이 문제였는데 생존력이 13되야 할만한 무라딘에게 치벼와 나머지 딜특에 있는게 문제였다 봄 근데 그것을 13 딜특에도 적절히 생존특 들을 섞어서 밸런스를 맞추는거보고 내가 원했던 무라딘 리워크 방향과는 다르지만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 생각했음 여튼 이런식으로 구식 특성 방식의 영웅은 갠적으로 빨리 건드러야 된다보는데 이제는 그 구식 특성 구간 영웅들은 거의 다됐다고 생각이 듬 | 19.05.24 17:36 | |

(IP보기클릭)115.136.***.***

걍 aos 못만듦 끝 개욕쳐먹는 롤이나 이장르 원탑디자이너라고 불리는 얼개나 바닥에 깔리는 일정한 전제와 테마가 있고 거기에 맞춰서 큰 게임판을 움직이는데 히오스는 승률 순서대로 돌림판돌려서 다트꽂는느낌ㅋ 캐릭터 수만 쌓이면 다른 게임들이랑 해볼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천만에 쌓이든말든 쓰는놈만 쓰임
19.05.24 22:35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3)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9)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4804829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45577 홍보 루리웹 히오스 공략툴 0.10.2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8) 어이쿠손미끌 26 78184 2018.08.13
9471321 잡담 4354390759 5 2344 2021.04.15
9468950 잡담 4354390759 1067 2020.07.23
9468841 잡담 4354390759 1464 2020.07.10
9468574 잡담 4354390759 5 1401 2020.06.06
9468122 잡담 4354390759 3 2450 2020.04.28
9467398 잡담 4354390759 1 975 2020.02.13
9467394 잡담 4354390759 1380 2020.02.13
9467280 잡담 4354390759 9 13426 2020.01.28
9467084 잡담 4354390759 3 2198 2019.12.28
9466998 잡담 4354390759 1057 2019.12.19
9466849 잡담 4354390759 2 1763 2019.12.09
9466748 잡담 4354390759 919 2019.12.05
9466359 잡담 4354390759 1 2354 2019.10.25
9466172 잡담 4354390759 3 7458 2019.10.18
9465903 잡담 4354390759 1 2858 2019.09.24
9465833 잡담 4354390759 1772 2019.09.17
9465774 잡담 4354390759 1416 2019.09.12
9464714 잡담 4354390759 1 1176 2019.07.27
9464651 잡담 4354390759 6 5319 2019.07.22
9464021 잡담 4354390759 2 1835 2019.06.25
9463803 잡담 4354390759 1454 2019.06.18
9463770 잡담 4354390759 6 4922 2019.06.16
9463721 잡담 4354390759 1 1451 2019.06.13
9463695 잡담 4354390759 2 2831 2019.06.12
9463683 잡담 4354390759 11 10746 2019.06.12
9463597 잡담 4354390759 1877 2019.06.09
9463500 잡담 4354390759 2 2312 2019.06.04
9463291 잡담 4354390759 11 3841 2019.05.24
9462153 잡담 4354390759 1 1280 2019.04.18
9461106 잡담 4354390759 1 1232 2019.03.24
글쓰기 3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평점
8.5
장르
AOS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블리자드


유통사
블리자드
일정
[CBT] 2015.01.15 (온라인)
[OBT] 2015.05.20 (온라인)
[출시] 2015.06.03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