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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팁] 실바의 장점은 융통성이 높다는겁니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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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저도 의견 적어보자면 실바는 3타를 쌓기전과 쌓고난 후의 딜이 많이 차이나는 영웅이지만 반대로 지속적으로 평타를 쳐야한다는 조건이 까다롭기도 한 편이라 평특들은 결국 내가 계속 프리하게 앞라인을 계속 칠 수 있는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고려는 해볼거 같네요. 반면에 w특성 같은 경우는 3타로 스택 쌓고 w 묻히고나서 공격을 하던지 포지션을 다시 잡던지 유연하게 플레이를 결정할 수 있죠. 짧게 딜교하고 빠질수도 있어서 안정적이고요. w특성이 가장 범용성이 높고 티어가 높은 게임들에서도 주류 특성인만큼 너프먹지 않는 이상 아직까지는 다른 특에 비해 언제나 찍어도 좋은 특성 같아요. 스택이 잘 쌓였을때 포텐셜도 높고요.
19.05.0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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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실바한테 유일한 생존기이자 추노기인데 벽넘기도 가능하고 이동하는 순간 짧은 저지불가도 있어서 활용하기에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타이밍에 cc도 씹을 수 있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실바 e는 일단은 도주용으로 항상 아껴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정성이 제일 중요한 원딜 포지션에서 생존기를 제때 쓰냐 안쓰냐는 크게보면 한타의 흥망을 좌우할 수도 있으니까요. 글쓴분도 플레이팁에는 도주용으로 e를 아껴두라고 적어두셨는데 본문 내용중에는 e특을 추천드리고 있어서 좀 의문이 들어서요. 물론 스택을 순간적으로 쌓고 폭딜을 할 수 있는 특성이라 매력적이긴 하지만 생존기를 공격용으로 쓰고 나면 실바를 노리는 cc나 적 브루저 암살자 등에 매우 취약해지니까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사거리가 엄청 길지도 않아서 적 다수에게 묻히려면 자연적으로 앞포지를 잡게 되서 위험해지기도 하고요. 현실적으로 한타가 흥해서 공격용으로 쓸때만 유효한 특성이라서 주류특성으로 찍기에는 별로인것 같아요.
19.05.09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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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으로 적어서 좀 글이 날렸을 수도 있겠네요... 글쓴분이 제목으로 말씀하신 실바의 장점인 융통성은 전 w특에서 나온다고 생각해요. 항상 적 영웅 대상인 평특, q특에 비해 영구적으로 딜이 올라가는 w는 구조물이나 용병 및 오브젝트 공격, 라클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한타 누적딜도 광역딜인데다가 7렙 쿨감으로 인해서 결코 밀리지 않고요. 지속적으로 한영웅을 공격하지 못하면 딜로스가 심해지는 다른 특성들보다 딜안정성도 높기 때문에요.
19.05.09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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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조합은 흔히 말하는 퓨어탱에 편의상 섭탱포지션으로 분류되었던 투사까지해서 투탱을 꾸리는게 보편적인데요. w실바에 냉혹까지만 나오면 지속적으로 평타랑 q, w만 묻혀줘도 탱커들 녹일 수 있는 딜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큰 불안요소를 안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애초에 지금 원딜중에 전통적인 13렙 거사를 가진 원딜이 폴스말고 있던가요? 실바는 반대급부로 냉혹이라는 사기특성이 13렙에 있죠. 저는 냉혹이 전통적인 거사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거사없는 레이너가 탱커를 못 녹이던가요? 말이 길어졌지만 아예 핀트 자체가 틀렸다고 생각해요. 실바는 굳이 거사를 가지 않아도 탱커를 잡을 수 있는 지속딜러로 재설계됐기 때문입니다. 단단한 앞라인이 부담스럽다면 실바에게 그 역할을 맡기는게 아니라 레오릭이나 말티엘 타커처럼 퍼뎀에 특화된 친구가 맡아줘야지 굳이 방향성이 다른 실바가 그 역할을 맡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에요. 밴픽이 망했거나 빠대에서라도 말이죠.
19.05.10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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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저도 의견 적어보자면 실바는 3타를 쌓기전과 쌓고난 후의 딜이 많이 차이나는 영웅이지만 반대로 지속적으로 평타를 쳐야한다는 조건이 까다롭기도 한 편이라 평특들은 결국 내가 계속 프리하게 앞라인을 계속 칠 수 있는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고려는 해볼거 같네요. 반면에 w특성 같은 경우는 3타로 스택 쌓고 w 묻히고나서 공격을 하던지 포지션을 다시 잡던지 유연하게 플레이를 결정할 수 있죠. 짧게 딜교하고 빠질수도 있어서 안정적이고요. w특성이 가장 범용성이 높고 티어가 높은 게임들에서도 주류 특성인만큼 너프먹지 않는 이상 아직까지는 다른 특에 비해 언제나 찍어도 좋은 특성 같아요. 스택이 잘 쌓였을때 포텐셜도 높고요.
19.05.0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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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실바한테 유일한 생존기이자 추노기인데 벽넘기도 가능하고 이동하는 순간 짧은 저지불가도 있어서 활용하기에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타이밍에 cc도 씹을 수 있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실바 e는 일단은 도주용으로 항상 아껴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정성이 제일 중요한 원딜 포지션에서 생존기를 제때 쓰냐 안쓰냐는 크게보면 한타의 흥망을 좌우할 수도 있으니까요. 글쓴분도 플레이팁에는 도주용으로 e를 아껴두라고 적어두셨는데 본문 내용중에는 e특을 추천드리고 있어서 좀 의문이 들어서요. 물론 스택을 순간적으로 쌓고 폭딜을 할 수 있는 특성이라 매력적이긴 하지만 생존기를 공격용으로 쓰고 나면 실바를 노리는 cc나 적 브루저 암살자 등에 매우 취약해지니까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사거리가 엄청 길지도 않아서 적 다수에게 묻히려면 자연적으로 앞포지를 잡게 되서 위험해지기도 하고요. 현실적으로 한타가 흥해서 공격용으로 쓸때만 유효한 특성이라서 주류특성으로 찍기에는 별로인것 같아요.
19.05.09 23:01
(3931810)

180.204.***.***

알바트리온
E는 도주용으로 아껴두면서도, 때로는 팍팍 질러줘야 합니다. 도주용으로 아껴둔다고 너무 냅두면 실바의 포텐 자체가 안나와요. 이거는 뭐 숙련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 19.05.10 00:51 | | |
(3931810)

180.204.***.***

알바트리온
E를 공격용으로 써야 하나?는 플레이 스타일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 19.05.10 0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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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으로 적어서 좀 글이 날렸을 수도 있겠네요... 글쓴분이 제목으로 말씀하신 실바의 장점인 융통성은 전 w특에서 나온다고 생각해요. 항상 적 영웅 대상인 평특, q특에 비해 영구적으로 딜이 올라가는 w는 구조물이나 용병 및 오브젝트 공격, 라클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한타 누적딜도 광역딜인데다가 7렙 쿨감으로 인해서 결코 밀리지 않고요. 지속적으로 한영웅을 공격하지 못하면 딜로스가 심해지는 다른 특성들보다 딜안정성도 높기 때문에요.
19.05.09 23:10
(3931810)

180.204.***.***

알바트리온
W특이 융통성이 높은건 실제로 맞습니다. 후반부 라클이든 공성이든 뭐든 해서도 제일 좋은건 W특이에요. 하지만 예를 들어 상대방이 투탱인데, 이쪽에 거인 사냥꾼 특성을 가진 딜러가 없거나 할 경우 다소 후반부를 버리더라도 어떻게든 해서 투탱을 상대해야 한다면, E로 저주를 묻히고 평타를 지속적으로 때려주는게 좋다고도 생각합니다. 그걸 보충해주기 위한 13렙 냉혹특, 16렙 회복특, 20렙 폭번 특이라서요. | 19.05.10 0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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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노히
보통 조합은 흔히 말하는 퓨어탱에 편의상 섭탱포지션으로 분류되었던 투사까지해서 투탱을 꾸리는게 보편적인데요. w실바에 냉혹까지만 나오면 지속적으로 평타랑 q, w만 묻혀줘도 탱커들 녹일 수 있는 딜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큰 불안요소를 안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애초에 지금 원딜중에 전통적인 13렙 거사를 가진 원딜이 폴스말고 있던가요? 실바는 반대급부로 냉혹이라는 사기특성이 13렙에 있죠. 저는 냉혹이 전통적인 거사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거사없는 레이너가 탱커를 못 녹이던가요? 말이 길어졌지만 아예 핀트 자체가 틀렸다고 생각해요. 실바는 굳이 거사를 가지 않아도 탱커를 잡을 수 있는 지속딜러로 재설계됐기 때문입니다. 단단한 앞라인이 부담스럽다면 실바에게 그 역할을 맡기는게 아니라 레오릭이나 말티엘 타커처럼 퍼뎀에 특화된 친구가 맡아줘야지 굳이 방향성이 다른 실바가 그 역할을 맡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에요. 밴픽이 망했거나 빠대에서라도 말이죠. | 19.05.10 03:26 | | |
(3931810)

140.122.***.***

알바트리온
개인적으로는 1렙에 거사특을 가서 이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보편적으로는 그렇지가 않은 모양이네요. | 19.05.10 03:57 | | |
(5041657)

117.111.***.***

에노히
저 같은 경우는 그걸 안 가면 더 쉽게 이기는 판이 많았었어요. | 19.05.10 08:46 | | |
(5041657)

117.111.***.***

곰곰님
1렙 거사특은 상대 3탱에 우리팀 딜러가 나 밖에 없을 때 정도 고려합니다. | 19.05.10 08:47 | | |
무라딘 e, 아눕의 e나 소의 q 셋 다 진입기이기도 하지만 회피기이기도 합니다. 저렇게 진입했는데 결과가 없으면 탱커라도 바로 포커싱 들어와서 빈사 혹은 죽어버리죠. 하물며 그게 탱커도 아닌 실바라면? 그것도 e를 맞추려고 앞포지를 잡고있는 딜러라면? 높은 수준의 게임일수록 실바 e 빠지면 옳다구나하고 탱커나 브루져가 물텐데 회피기 빠진 실바가 살아나올수 있을까요? 전 게임 수준이 높아질수록 절대 아니라고 봐요. 한번에 폭딜 쏟아넣어서 상대를 잡는 딜러가 아닌만큼 딜 조금 더 넣겠다고 유일한 생존기를 굳이 딜링에 쏟아부어서 불안요소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버스트 1000딜하고 사망할 여지를 크게 높이는것보단 오래 살아남아서 5000딜 박는게 팀이 지속평딜러에게 바라는 역할 아닐까요? 굳이 플레이스타일로 가를수 없는 가장 기본적인 덕목 말이죠. 어쨌거나 통상적인 게임이면 생존기를 아낄 상황이 더욱 많을텐데 그럴수록 7렙 특성은 버려지게되죠. 애초에 리스크 감수하는 만큼 리턴이 높은 특성 자체도 절대 아니고요. 전 그 효율성을 말씀드리고 싶은거에요.
19.05.10 03:35
(3931810)

140.122.***.***

알바트리온
저도 일단 대전제로는 님과 같아요. W특을 가고 E는 아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플레이 방법도 있다는거고, 사실 이 글에서 제일 쓰고 싶었던건 E를 사용한 도주 방법이었거든요.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E를 이용한 도주보다도 폭번을 통해 도주를 하는게 더 확실하기에 차라리 공격용으로 쓰고 폭번을 쓰는게 더 좋다고 볼 뿐이에요 그리고 수준 높은 게임이면 님이 말했듯, 1렙 거사 자체를 안가죠. E도 공격용으로 안쓰고, 제가 쓴글은 빠대에 적합하다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19.05.10 04:07 | | |
(3931810)

140.122.***.***

알바트리온
그럼 반대로 7렙특은 뭘 가시나요? 하츠로그를 기준으로 하면(물론 하츠로그가 절대적인건 아니지만) 7렙은 E특, 13렙은 W 방깎특이 자주 찍히는데요 | 19.05.10 04:18 | | |
평특 포텐이 터질때 절대, 단 한번도 빠짐없이 드는 생각이 아 이렇게 평타를 우겨 넣을 수 있으면 w 스택이 얼마나 쌓였을까, 였네요. 평특은 거릅시다
19.05.10 08:54
(3931810)

180.204.***.***

루리웹-2191101535
저도 굳이 꼭 평특을 가야 한다는건 아닙니다. 딴 영웅들 마냥 특 하나 잘못 가서 완전 뒤쳐지는건 아니라는거죠 | 19.05.10 0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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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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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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