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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작] [원거리 암살자] 제칸, 트롤 주술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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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칸, 트롤 주술사

Zekhan, Troll Shaman 

 

대사

- 추후 작성 예정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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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420 (+4%)

2993

생명력 재생량

5.53 (+4%)

11.61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0.098)

4.86

공격력

87 (+4%)

175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0.94

0.94

이동 속도

4.4

4.4

- 다수의 적을 적중시킬 경우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 특이하게도 법사 영웅치고 평타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다만 생명력이 낮은 암살자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기는 힘든 편입니다.

 

 

고유 능력 : 정기 과부하 (Elemental Overload)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jpg

일반 기술에 3명 이상의 적 영웅이 적중하면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여 3초 내에 해당 기술을 비용 없이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50%의 피해를 줍니다. 비용 없이 사용한 기술은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같은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단, 3명 이상의 적을 맞춰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에 달성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이 고유능력이 있는 대가로 제칸의 모든 기술은 공격력이 강한 편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에 속합니다.

 

Q : 폭풍 구체 (Tempest Orb)

spell_deathknight_antimagiczone.jpg

0.25초 뒤, 대상 지점에 벼락 구체를 내리꽂아 300(+4%)의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의 적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캘타스 D-Q만한 범위에 강력한 전류를 흘려 데미지를 줍니다. 선딜이 있지만 짧은 편입니다.

 

W : 솟구치는 마그마 (Burst Magma)

spell_shaman_lavaflow.jpg

대상 지점에 균열이 생겨 0.5초 뒤, 균열에서 마그마가 솟구쳐나와 범위 내 모든 적에게 388(+4%)의 피해를 줍니다.

 

끌어서 사용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공허의 유산의 태양의 창처럼 범위를 자유자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범위에 균열이 생겨나고 이후 균열을 중심으로 마그마가 뿜어져서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0.5초의 선딜이 꽤 긴 편이지만 적이 뭉쳐있을때를 노려 긋거나 적의 도주로를 차단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지반 충격 (Ground Shock)

spell_nature_earthquake.jpg

0.75초 뒤, 지면에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60(+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모든 일반 기술 중 데미지가 약하고 제일 선딜레이가 길지만 유일하게 CC기가 있는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spell_deathknight_antimagiczone.jpg

썬더란의 분노 (Wrath of Thunderaan)

능력 강화 (Q)

!퀘스트: 폭풍의 일격으로 정기 과부하를 10회 발동시켜야 합니다.

!보상: 폭풍의 일격의 범위가 33% 증가합니다.

spell_shaman_lavaflow.jpg

스몰데론의 진노 (Rage of Smolderon)

능력 강화 (W)

!퀘스트: 솟구치는 마그마로 정기 과부하를 7회 발동시켜야 합니다.

!보상: 솟구치는 마그마의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발동 속도가 20% 빨라집니다.

spell_nature_earthquake.jpg

테라제인의 호령 (Roar of Terrazane)

능력 강화 (E)

!퀘스트: 지반 충격으로 정기 과부하를 5회 발동시켜야 합니다.

!보상: 지반 충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1레벨의 모든 특성은 정기 과부하를 발동시켜야 하는 공통적인 퀘스트 특성들이며 각 기술들이 그 대가로 강화됩니다. 각자 선딜레이에 따라 숫자가 다르며 강화 효과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2단계 : 레벨 4

spell_shaman_totemrecall.jpg

감시의 토템 (Sentry Ward)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감시의 토템을 소환하여 45초 동안 주위 넓은 지역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토템은 2회의 일반 공격을 받으면 파괴됩니다.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spell_shaman_totemrecall2.jpg

치유의 토템 (Healing Ward)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치유의 토템을 소환하여 10초 동안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을 매초 초당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치유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spell_shaman_totemrecall3.jpg

진동의 토템 (Vibration Ward)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진동의 토템을 소환하여 6초 동안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의 이동속도를 100%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4레벨 특성은 모두 전투 시에 사용할 토템을 고르는 능력입니다. 상황에 따라 각각 고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치유의 토템진동의 토템 효과 모두 자신에게만 적용됩니다. 진동의 토템은 누더기 20렙 특성처럼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의 이동속도를 100%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하여 사실상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되는 특성입니다. 진동의 토템은 13렙의 에테리얼 형상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3단계 : 레벨 7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jpg

정기 재흡수 (Elemental Reabsorp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면 사용했던 마나를 돌려받고 정기 과부하로 재사용하는 기술이 75%의 피해를 줍니다.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1.jpg

정기의 일격 (Elemental Strik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면 4초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하며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2.jpg

정기 충전 (Elemental Charging)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기술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정기 과부하로 재사용하는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일반 기술이 빗나가면 기술 위력이 초기화됩니다.

- 정기 재흡수는 정기 과부하로 재사용하는 기술이 기존 피해량의 75%로 증가하고 기존에 사용했던 마나까지 돌려받는 특성입니다.

- 정기의 일격은 평타 강화 특성입니다.

- 정기 충전은 정기 과부하를 발동시키지 않더라도 기술 위력을 증가시켜서 누적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원소 정령 (Elemental Soul)

shaman_talent_primalelementalist.jpg

자신을 영구히 따라다니는 원소 정령을 소환합니다. 일반 기술을 사용한 후, 1.5초 뒤에 정령을 중심으로 기존에 사용했던 기술을 따라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령이 사용하는 기술은 특성을 적용받지 않으며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정령을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제칸을 따라다니는 원소 정령을 소환합니다. 레이너 밴시처럼 일정 거리 이상을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공격 능력이 없지만 제칸이 사용한 기술을 1.5초 뒤에 따라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동 범위는 ALT+기술을 누른것처럼 정령 자신을 중심으로 발동됩니다. 이례적으로 솟구치는 마그마의 경우 제칸이 그었던 방향대로 따라그어져서 발동합니다. 정령을 이동시켜 예측샷을 날려서 정기 과부하의 기술까지 포함하여 이론상 최대 3번의 기술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R : 정기 작렬 (Elemental Burst)

shaman_talent_elementalblast.jpg

사용하면 다음으로 사용하는 일반 기술에 무조건 정기 과부하가 발동됩니다. 다음으로 사용한 일반 기술이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에는 재사용하는 기술에 적용되어 다시 비용 없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다음 사용하는 기술이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정기 과부하가 무조건 발동해 기술을 비용없이 재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근데 다음 사용하는 기술이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재사용한 기술에 정기 과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론상 같은 기술을 최대 3번까지 쓸 수 있다는거죠. 단 기술 위력이 100% -> 50% -> 25%로 줄어들어 발동하게 됩니다.

 

 

5단계 : 레벨 13

inv_enchant_voidsphere.jpg

에테리얼 형상 (Astral Form)

사용 효과

3초 동안 기절과 물리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이동속도가 50% 감소하고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정기 과부하가 발동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jpg

선조의 보호 (Ancestral Protec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면 2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65 증가합니다.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1.jpg

영혼 회생 (Soul Revival)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정기 과부하로 재사용한 기술로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에테리얼 형상은 일리단 회피처럼 모든 일반 공격에 면역이 됩니다. 하지만 이 동안 이동속도가 50% 감소하며 공격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술했듯이 4레벨의 진동의 토템과 연계한다면 범위 내에선 이동속도가 줄어들지 않고 유유히 위험지역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6단계 : 레벨 16

spell_deathknight_antimagiczone.jpg 거센 폭풍 (Wild Storm)

능력 강화 (Q)

폭풍 구체가 중심부에 적중한 적을 1.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spell_shaman_lavaflow.jpg

용암 충격 (Magma Shock)

능력 강화 (W)

솟구치는 마그마가 균열 범위 내의 적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spell_nature_earthquake.jpg

지맥 폭파 (Vein Explosive)

능력 강화 (E)

지반 충격의 감속 효과가 75%로 증가하며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 16레벨의 모든 특성은 각 기술에 CC기를 추가시킵니다. 1레벨에 강화한 특성을 따라 선택하는 것이 최상의 선택입니다.

 

 

7단계 : 레벨 20

shaman_talent_primalelementalist.jpg 원시의 정령 (Ancient Soul)

능력 강화 (R)

원소 정령이 따라하는 기술이 100%의 피해를 줍니다.

shaman_talent_elementalblast.jpg

무한한 힘 (Unlimited Power)

능력 강화 (R)

정기 작렬로 재사용한 기술로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만족했을시 다시 정기 과부하가 발동합니다. 이 효과는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때까지 무한히 발동합니다. 두 번 이상 정기 과부하가 발동하면 더 이상 기술 위력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ability_shaman_echooftheelements.jpg

원소의 대가 (Elemental Mast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기술에 2명 이상의 적이 적중하면 정기 과부하가 발동합니다.

- 무한한 힘은 정기 작렬을 통해 재사용한 기술이 또 다시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만족하면 기술을 다시 재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즉, 조건만 계속 충족한다면 무한하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닌다. 

- 원소의 대가는 정기 과부하의 조건을 3명에서 2명으로 대폭 완화시켜 줍니다.

 

ps. 다음 예정 영웅은 돌격병을 이용해 싸우고 선동으로 광역 디버프와 버프를 거는 악튜러스 멩스크, 자신을 건물로 변환시키며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는 일벌레 가쉬르, 자폭병을 부화시켜서 싸우는 공허의 어미 멀바르, 군단 이전 버전의 특징을 갖춘 비전 마법사 카드가, 물방울을 씌워서 아군을 지원하는 지원가 넵튤론, 적을 먹어서 생명력을 회복하는 탐식의 군주 그홈,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 기술 콤보를 통해 적을 무력화시키고 보호막을 얻는 둠피스트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댓글 | 2
1


고유 능력이 재미있네요! 그런데 궁1, 궁2 모두 "일반 기술을 더 많이 쓴다"는 컨셉이 겹치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궁은 설명이 아리송하니 아예 다른 효과로 대체해도 될 것 같아요. R1이 지속딜 컨셉이니 차별화하기 위해 강력한 누킹 또는 CC기를 줘도 좋고, 아니면 체력 관리나 생존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줘도 좋을 듯.
19.04.27 07:52
(1325508)

218.209.***.***

어이쿠손미끌
연속적인 광역 피해가 이 캐릭터 컨셉이라서요 ㅋㅋㅋ R1, R2 모두 이 컨셉을 좀 더 심화시키는 궁극기입니다 | 19.05.13 1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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