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0Bt20UUK-aram-balance-update-thread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12-7-notes/
하향 조정:
애쉬: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0%
브랜드: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하이머딩거: 입히는 피해량 -6% & 받는 피해량 +6%
일라오이: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잔나: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보호막 흡수량 -10% & 체력 회복 -10%
진: 입히는 피해량 -10%
징크스: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케일: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3%
코그모: 입히는 피해량 -12% & 받는 피해량 +10%
럭스: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0% & 보호막 흡수량 -20%
말자하: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20% & 받는 피해량 +5%
미스 포츈: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모르가나: 입히는 피해량 -6%
나미: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15%
나서스: 받는 피해량 +5%
노틸러스: 받는 피해량 +8%
사이온: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 보호막 흡수량 -20%
시비르: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5%
소나: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5% & 체력 회복 -40% & 보호막 흡수량 -40%
스웨인: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티모: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베이가: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벨코즈: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제라스: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직스: 입히는 피해량 -20% & 받는 피해량 +20%
자이라: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신지드: 입히는 피해량 -5%
트런들: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5%
알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 체력 회복 -20%
세트: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10% & 보호막 흡수량 -10%
갈리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우르곳: 입히는 피해량 -5%
리산드라: 입히는 피해량 -5%
바루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10%
케이틀린: 입히는 피해량 -5%
세나: 입히는 피해량 -3%
이즈리얼: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3%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5% & 체력 회복 -40% & 보호막 흡수량 -40%
아이번: 입히는 피해량 -5%
워윅: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렐: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10% & 보호막 흡수량 -10%
아무무: 받는 피해량 +5%
레오나: 받는 피해량 +5%
오른: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요릭: 무덤 생성에 필요한 유닛 처치 횟수가 2에서 5로 증가 &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문도 박사: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탈리야: 입히는 피해량 +5%
소라카: 체력 회복 -20%
상향 조정:
무작위 총력전 근접 상향: 이제 무작위 총력전에서 근접 챔피언의 기본 공격이 공성 및 슈퍼 미니언에게 2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무작위 총력전 암살자 상향: 이제 주문력 기반 근접 챔피언이 구조물에 2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무작위 총력전의 기본 시간 비례 구조물 대상 추가 피해 효과가 20%를 초과하면 해당 효과로 변경됩니다.)
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5%
바드: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20% & 체력 회복 +20%
카밀: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보호막 흡수량 +20%
엘리스: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이블린: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5%
피즈: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헤카림: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 체력 회복 +20%
이렐리아: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자르반 4세: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칼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5%
카타리나: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킨드레드: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카직스: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클레드: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르블랑: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리 신: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 보호막 흡수량 +20% & 체력 회복 +20%
루시안: 받히는 피해량 +3%
니달리: 입히는 피해량 +10%
녹턴: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 체력 회복 +20%
누누와 윌럼프: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 체력 회복 +20% & 보호막 흡수량 +20%
키아나: 입히는 피해량 +15% & 받는 피해량 -15%
퀸: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5% & 체력 회복 +20%
렝가: 입히는 피해량 +8% & 받는 피해량 -8% & 체력 회복 +20%
리븐: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8% & 보호막 흡수량 +20%
라이즈: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세주아니: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쉬바나: 받는 피해량 -5%
탐 켄치: 받는 피해량 -5%
탈론: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8%
트린다미어: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0% & 체력 회복 +20%
우디르: 입히는 피해량 +10% & 받는 피해량 -15% & 보호막 흡수량 +10%
바이: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제드: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8%
조이: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케넨: 받는 피해량 -5%
파이크: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레넥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20%
아트록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잭스: 받는 피해량 -5%
카사딘: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뽀삐: 받는 피해량 -5%
유미: 입히는 피해량 +3%
베인: 받는 피해량 -3%
요네: 입히는 피해량 +3% & 받는 피해량 -3%
사미라: 받는 피해량 -5%
볼리베어: 받는 피해량 -5%
야스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럼블: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샤코: 입히는 피해량 +5%
볼리베어: 받는 피해량 -5%
마스터 이: 받는 피해량 -3%
사일러스: 받는 피해량 -5%
그라가스: 받는 피해량 -3%
케인: 입히는 피해량 +5%
신드라: 입히는 피해량 +5%
비에고: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아우렐리온 솔: 받는 피해량 -5%
피오라: 받는 피해량 -5%
람머스: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10%
그웬: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다리우스: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20%
에코: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가렌: 받는 피해량 -5%
올라프: 입히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 체력 회복 +20%
제리: 받는 피해량 -5%
아이템 변경점
===============
워모그의 갑옷: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8초가 지나면 발동, 챔피언 이외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4초가 지나면 발동
룬 변경점(구 변경점)
===============================================
정밀
-승전보: 잃은 체력의 6%(이전 12%)를 회복하며 10골드(이전 20골드) 획득
-침착: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최대 마나 및 기력의 10%(이전 20%)를 회복하며 최대 마나를 50 또는 최대 기력을 5 증가시킵니다.
지배
-감전: 재사용 대기시간 15~10초(이전 25~20초)
-포식자: 재사용 대기시간 100~80초(이전 150~100초)
-영혼 수확: 수집한 영혼의 정수당 피해량 +2(이전 +5)
-피의 맛: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이전 20초)
-좀비 와드: 발동하지 않습니다. 선택 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유령 포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선택 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마법
-무효화 구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이전 60초)
-빛의 망토: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이전 60초)
-물 위를 걷는 자: 발동하지 않습니다. 선택 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폭풍의 결집: 매 6분마다 적응형 능력치 증가(이전 10분)
결의
-착취의 손아귀: 근거리 챔피언은 영구 체력 10(이전 5) 증가, 원거리 챔피언은 영구 체력 6(이전 3) 증가
-철거: 충전된 공격 시 구조물에 50 (+자신 최대 체력의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이전 100 + 자신 최대 체력의 35%)
-사전 준비: 8분에 활성화(이전 10분)
-과잉성장: 몬스터 8마리를 흡수할 때마다 체력 5(이전 3) 증가, 몬스터를 80마리(이전 120마리) 흡수하면 체력이 추가로 2.5% 증가
영감
-마법의 신발: 8분에 장화 획득(이전 10분)
-완벽한 타이밍: 14분에 활성화(이전 10분)
-미니언 해체분석기: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 2분(이전 4분)
===============================================
(IP보기클릭)58.238.***.***